팀 화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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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진
저는 성인이 된 이후 저는 여러 프랜차이즈 지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였습니다. 약 2년 반동안 카페, 뷔페, 베이커리에서 일하다보니 제가 일한 가게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매장에서 일하면서 소비자들이 그 가게에 오는 것은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가 큰 작용을 하고 있고 그 이미지에 따른 서비스, 제품을 원한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또한 한 브랜드의 시스템에 어떻게 운영되는지를 배웠고 그 시스템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어졌습니다. 브랜드가 성공할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지, 소비자의 인식,신뢰은 어떻게 달라지는지 등 브랜드에 대한 깊이있는 공부를 하고 싶어졌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인 부족하지만 이러한 제 궁금점에 대한 답이 될 수 있을 거 같아서 팀 화이트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팀 화이트 활동에서 특히 각 분야에서의 브랜드를 분석해보고 그것을 실제 마케팅, 제품 생산에 적용하는 것에 대하여 알아보고 싶습니다.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정확하게 파악한다면 브랜드의 가치를 올리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데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2018-01-24 01:59:38
최원우
저는 같은 학교 선배이자 학교 교직원 선생님인 심미혜 선배님의 추천으로 팀화이트 활동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최근 브랜딩과 관련된 활동에 관심이 있던 차에 선배님이 학생 때 했던 대외활동 중 팀화이트를 통해 배운것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꼭 해보라고 추천해 주었습니다. 브랜딩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과 교육을 통해 더많이 배우고, 알아가고 싶습니다.
2018-01-24 00:34:22
김보경
안녕하세요. 경영학과를 전공하고 있는 대학교 1학년, 이제 대학교 2학년에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경영학과 과목으로 마케팅 수업을 듣던 중 브랜드라는 것을 만들고 그 브랜드를 알리고 소비자가 사용하기까지의 과정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점차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고 마케팅 실무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대외활동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한국 소비자포럼 팀 화이트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 때 저의 눈에 딱 들어오던건 브랜드를 공부하러 왔다가 나를 찾고 갑니다. 라는 문구였습니다. 대학교 일학년을 너무 헛되이 보낸것은 아니였나 고민하고 있던 차에 '나'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는 대외활동 동아리를 발견한 것 같아 너무 기쁜 마음이 들었습니다. 팀 화이트에 합격하여 브랜드 서포터즈, 브랜드 아카데미, 브랜드 콘서트 등에 함께 참여하며 브랜드와 마케팅에 대해 알아가고 제 자신을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고 싶습니다.
2018-01-23 23:59:43
정석현
저는 저와 브랜드에 대해 알기 위해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내 주위에 있는 브랜드들을 보며 브랜드들이 만들어지게 된 과정과 성장하게 된 배경이나 과정들을 배우고 싶어졌습니다. 브랜드라는 것이 한번에, 그리고 운으로 만들어지고 성장하는 것이 아님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것들을 배우고 연구하고 내가 발표하면서 좀 더 나를 성장시킬 수 있고 그러한 브랜드가 원하는 인재상을 알게되어 발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그러한 브랜드를 만들고 성장시킨 분들의 이야기나 강연들을 들으며 나를 반성하고 더 발전할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브랜드를 좀 더 알고 싶기 때문입니다. 브랜드라는 것은 나를 의미하는 퍼스널 브랜드라는 입장에서는 나에 대해 더 알고 나를 브랜딩할 수 있고 진로를 설정하여 커리어를 쌓아간다는 의미까지만 알고 있지만 이번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제가 알고 있던 정의를 좀 더 발전시킬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업 브랜드에 입장에서는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 좀 더 알다보면 나아가 앞으로 진로를 형성하는데 있어 내가 가고 싶은 기업이나 브랜드를 정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기
2018-01-24 00:00:19
이지수
안녕하세요, 단국대학교 영미인문학과와 커뮤니케이션학부 광고홍보학과에 재학중인 이지수입니다.
무언가를 '브랜드화'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작게는 개개인의 퍼스널 브랜딩부터 상품과 서비스, 심지어 국가 브랜딩까지, 그 종류는 다양하며 브랜딩에 따라 해당 프로젝트의 성패가 갈릴 정도로 그 중요도 또한 굉장히 큽니다. 제가 생각하는 퍼스널 브랜딩이란, 단순히 유명해지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진정한 '나'의 가치가 발견되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제대로 된 브랜딩은 정당한 수단과 방법을 통해서만 완성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가치관은 한국소피자포럼과 팀화이트가 함께 실현시켜나가는 ‘상생’정신과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는 여러 의미를 지니지만, 저는 그 중에서도 특히 Marty Neumeier가 말한 브랜드의 현대적 의미에 주목했습니다. 그는 브랜드를 회사나 기업이 말하는 ‘그 무엇’이 아니라 소비자들이 말하는 ‘그 무엇’이라고 정의했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제공자가 아닌 수용자의 시각에서 바라본다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이전까지 마케팅, 브랜딩이라 했을 때, 이는 기업 측에서 일방적으로 기획한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Marty Neumeier를 기점으로 관련 내용을 살펴보고 <브랜드와 디자인 이야기>과목을 수강하면서 브랜드를 바라보는 관점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아무리 훌륭한 제품을 선보인다 하더라도 소비자들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그것은 결국 실패작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이처럼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구성에서 소비자의 비중은 굉장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브랜드 로열티, 브랜드 인지도 등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것은 사실 소비자임을 알게 되었고, 고객/기업 각기 다른 입장에서의 ‘브랜드’에 대해 심도있게 탐구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때마침 제 14기 팀화이트 모집공고를 접했고, 제가 갈망하던 분야의 활동이었기에 곧바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저만의 고유한 색으로 다른 무언가의 색을 입혀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1-23 23:58:56
문지영
안녕하세요. 러닝메이트가 되고 싶은 문지영입니다.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은 요즘 ‘갓메디힐’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믿고 쓰는 마스크팩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 메디힐은 ‘피부의 좋은 치료’라는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제품에 유해성분이 포함되는 등 소비자의 만족에 미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소비자들은 기업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정직한 제품으로의 변화를 요구했고, 이후 메디힐은 적극적인 의견수렴과 협업으로 정직한 마스크팩으로의 변화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여론 형성의 시작인 유투브 영상을 매개로 기업과 소비자가 서로를 이해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의 발전 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변화의 목소리에 함께 참여한 또 한명의 소비자인 저에게 ‘상생’은 소통, 협력 그리고 지속가능성을 의미합니다. 저는 브랜드 분석이나 마케팅 관련 분야를 전공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좋은 제품을 만드는 회사는 자신의 제품과 소비자에게 정직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메디힐 사례처럼 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믿고 쓸 수 있는 브랜드를 함께 만들어나가고 싶습니다. 또한 이러한 가슴 뛰는 과정을 혼자가 아니라 우리 팀원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그들의 이야기가 궁금하고 도전과제에 부딪히며 발전하게 될 우리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팀 활동은 발견하지 못했던 빛나는 나 자신과 마주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2017년 무장애여행코스를 개발하며 2주간 동거 동락한 ‘하모니 원정대’에서 팀의 분위기를 즐겁게 바꾸는 저의 모습을 발견하고 놀랐던 적이 있습니다. ‘나는 재미없는 사람’이라는 스스로의 편견이 깨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함께한 팀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변화입니다. 2018년 팀화이트 14기, 함께하게 될 팀원들과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같이 걷고 같이 성장하는 러닝메이트가 되고 싶습니다.
2018-01-23 23:58:34
정무혁
제가 저의 삶에서 바라는 것은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과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사는 것입니다. 엄청난 부와 명예를 쫓기 보다는 나를 아껴주고 내가 함께 있고 싶은 사람들과 즐거운 일들을 하며 소소한 행복을 찾고 싶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사는것-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신기할 정도로 저마다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과 정말 성격이 비슷하거나 잘 맞는 사람을 찾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해서 나와 성격이 맞고 트러블이 없는 사람만 좋아하여 관계를 맺을 수는 없습니다. 이것이 상생이 갖는 특성입니다. 사람은 어떤 사회에서 원하든 원하지 않든 자신과는 다른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과 함께해야 합니다. 그런 과정에서 생각의 차이로, 성격의 차이로 사람들은 수많은 문제와 직면하게 됩니다. 이때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 자신의 생각과 다르다고 해서 무시하거나 그러한 사안을 외면해버릴 수는 없습니다. 저는 그러한 상황에서 중요한 것은 생각의 차이 속에서 조율을 통해 합의점을 찾고 최대의 결과를 이끌어 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을 생각을 이해하고 인정하고 존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저는 상생의 정신을 갖는 팀화이트에서의 경험을 통해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것이 어떠한 것인지 느끼며 배우고 싶습니다. 나와 생각이 비슷한 사람만을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나와 생각이 다른 사람도 함께 생각을 공유하며 서로를 아껴주며 살아갈 수 있는 마음을 갖는 것을 목표로 하고자 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

저는 어렸을 때 부터 좋아하는 일이나 취미가 없었습니다. 진로는 물론 무엇을 해야할지도 정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제일 무난하고 여러 길을 선택할 수 있는 경영학과에 진학을 하였습니다. 경영학과에서도 모든 수업에 관심을 못느끼고 있던 중 마케팅 수업을 듣게 되었고 마케팅이라는 수업에서는 다른 과목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재미를 느꼈습니다. 특히 소비자와 브랜드 간 마케팅에 대한 수업에서는 제가 현실적으로 경험했던 것들을 이론적으로 배우게 되니 직접 경험했던 것들을 함께 생각해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또 알게모르게 브랜드들에 대해 가졌던 이미지와 같은 생각들이 어떻게 형성 되었던 것인지, 그 이면에서
기업은 어떤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었는지 알게 되니 신기하고도 놀라웠습니다. 대학에서 수업을 통해 마케팅의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처음으로 스스로 어떤 과목에 대해 더 배워보고 싶다 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제가 하고싶은 일을 하며 더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마케팅이 그것입니다.
2018-01-23 23:58:34
설누리
팀화이트를 통해 나를 디자인하겠습니다.

평소에 일화라고 할 만한 특이한 상황이 많이 생깁니다. 제가 평소에 새로운 시도를 해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프랑스 자수를 배우고 싶어 시작해보았던 프랑스 자수를 열심히 배우고 연습하여 자수와 천연염색을 통한 작품을 제작하였습니다. 자수 작품은 2017서울일러스트페어에 작품이 출품되어 판매되었습니다. 인물화를 배워보고 싶어 존경하는 인물화 작가님을 찾아가 인물화를 배워 제 전공인 목칠과 결합하여 인물화 작품을 제작하였고 공모전에 출품 후 입상하여 2017 서울아트쇼에 출품, 판매되었습니다. 옻칠과 금속을 결합하여 작품을 만들면 어떨까 해서 시작했던 작품으로 옺칠+전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또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어 다양한 분야의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미술 입시학원 강사, 해물 집 서빙, 레스토랑 서빙, 백화점 안의 가맹점 카페, 편의점, 브랜드 홍보와 가입 판촉 등의 많은 분야의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했었던 도전들은 전부 혼자서 하는 독자적인 작업들이었고 자신을 표현하는 활동들입니다. 저는 제 생각을 시각적으로 구체화하는 것도 즐겁고 뜻깊은 경험이었는데 다른 사람들과 다양한 생각을 결합하여 조화로워진 생각들은 얼마나 더 아름다운 결과를 만들어 내겠느냐는 궁금증이 들었습니다. 나 자신에게도 보람찬 경험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다른 사람들과 생각을 맞춰갈 수 있는 기획을 배우고 싶었고 협업을 배울 기회는 뭐가 있을까 기회를 찾아보던 와중 팀 화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세상을 공부하고 브랜딩하는 과정에서 타인과의 협업을 배우고 생각을 조율하며 다양한 관점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싶습니다.
팀화이트를 통해 협업을 배우고 세상을 통한 나를 디자인하겠습니다.
2018-01-23 23:58:22
최원우
저는 같은 학교 선배이자 학교 교직원 선생님인 심미혜 선배님의 추천으로 팀화이트 활동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최근 브랜딩과 관련된 활동에 관심이 있던 차에 선배님이 학생 때 했던 대외활동 중 팀화이트를 통해 배운것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꼭 해보라고 추천해 주었습니다. 브랜딩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과 교육을 통해 더많이 배우고, 알아가고 싶습니다.
2018-01-23 23:57:42
한혜인
대학교에 입학한 이후 지난 2년 간 ‘이 시기에 무엇을 해야하는 것일까’라는 고민을 항상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해, 배움으로 성장하는 시간을 가지자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가치있는 경험과 배움을 바탕으로 나를 발견하고 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발견하고 싶습니다. 팀화이트가 저에게 그럴 기회를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SNS를 이용하면서 우리 생활 속 개인 혹은 기업의 마케팅 능력의 중요성을 크게 체감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제품이나 기업을 볼 때 어떤 마케팅을 적용하는지, 그것들의 성과가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지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외국에서 잠시 머물렀던 중에도 그 나라의 마케팅 방식을 우리 나라의 것과 비교해보고 궁금해하는 저를 보면서 이 분야에 대해 더 많이 알고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팀화이트와 함께 실제로 활동하고 배우며 이런 다짐을 실행해나가고 싶습니다.
2018-01-23 23:5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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