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김희정
저는 생명공학을 전공했지만 평소에도 코스메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화장품매장에서 오랜 기간 근무하며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현재 경영학도 함께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전 안정적이고 편안한 삶보단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삶의 방식을 추구합니다. 각종 매체에서 현재 유행이 무엇인지 관찰하며 인플루언서와 커뮤니티도 체크하면서 소비자들의 의견을 봅니다. 다양한 잡지도 살펴보고 소비자, 친구들에게 트렌드를 묻고 어떤 브랜드와 제품이 뜨고 지는지 굉장히 다양한 질문을 건네기도 합니다.
브랜드는 화려하지만 실무자들은 화려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의 identity를 규정하는 것은, 자신이 브랜드를 만드는 것 같지만 브랜드란 여러 사람과 모여 함께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은 그래서 중요하고 저는 다른 것보다 그 역량을 가장 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브랜딩에 중요한 것은 단순히 의견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고객에게 가치를 전하는 일이며 그렇기 때문에 전 ‘차별화’, 즉 세상을 볼 때 조금 다르게 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본은 유지하되, 끊임없이 변신해야하며 그게 브랜드 매니저의 DNA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팀화이트 18기로 활동하며 기획력, 창의력과 시장을 바라보는 통찰력을 함께 성장시키고 싶습니다. 더불어 브랜드 매니저에게 꼭 필요하고 중요한 포지션인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키워 좋은 브랜드를 이끌어나갈 힘을 키우고 싶습니다.
2020-01-12 16:04:57
장수현
안녕하세요. 저는 충북대 농업경제학과 학생 장수현이라고 합니다.
이 학과에서 저는 농업과 경제, 그리고 그 두가지의 융합에 대해서 배우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농업과 농산물을 가치화하기 위해서는 브랜드화가 중요하다는 것을 많이 느꼈고 이 '브랜드'라는 것이 그 어디에서도 가치와 필요성을 발휘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브랜드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고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싶어 이렇게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후에 이 경험을 토대로 많은 사람들과 협력해 브랜드에 대해 공부해간다면 그 과정 속에서는 물론 어려움도 있겠지만 그 어려움도 잘 극복해 좋은 성과를 내서 경험과 자신감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이때까지 대외활동들을 알아보면서 정말 열정을 가지고 흥미를 가지고 열심히 참여할 수 있는 활동들이 뭘까 고민을 많이 하였지만 선택하기가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팀 화이트라는 대외활동은 제가 배우고싶고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될 분야에 관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학년이 저에게 있어서 정말 중요한 시기인만큼 놓치고 싶지 않은 활동인 것 같습니다.
2020-01-12 15:40:52
김혜윤
안녕하세요, 저는 아주대학교 디지털 미디어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김혜윤입니다. 학창 시절부터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고등학교 졸업 이후에도 복합적인 커리큘럼을 가진 학과에서 공부하기를 소망했고, 큰 노력 끝에 현재 재학 중인 학과에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학과에서 프로그래밍, 디자인, 영상, 3d 등의 학과 수업을 들으며 융합적 인재로 성장한 저는 이내 콘텐츠 기획자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고, 진로와 관련된 정보를 모으던 중, 콘텐츠 기획이 마케팅과 큰 연관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공계 학생에게 마케팅이라는 개념은 굉장히 생소했고, 혼자서는 공부할 수 없는 모호한 분야였습니다. 이 때문에 저는 3학년이라는 늦은 시기에 복수전공을 시작했고, 많은 흥미와 적성을 느껴 타과 학생들과 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수업 시간에 배운 이론들은 프로젝트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프로젝트는 작은 언론사 몇 군데에 기사가 실릴 정도로 성공적으로 끝이 났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시기마다 느껴지는 한계점들은 늦어진 공부 시점에 대한 회의감과 함께 더 많은 공부의 필요성을 불러일으켰고, 책보다 더 확실하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저는 ‘팀 화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저는 부족한 공부를 채워 넣음과 동시에 학교 밖의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소통하고 배울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는 저를 더 유능한 인재로 성장시킬 뿐 아니라, 제 꿈에 더 가까워질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2020-01-12 03:36:09
김준성
[돈보다 더 위에 있는 가치]

안녕하세요. Value suggester가 되고 싶은 김준성입니다. 대학교 입학부터 제가 궁금했던 것은 '돈보다 더 위에 있는 것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이었습니다. 경영학을 공부하면서 기업의 목적은 이윤 추구라고 배웠는데, 그것이 불만족스러웠습니다. 단지 이윤을 추구하는 것만 기업의 목적이라면, 그 목적을 달성하는 과정에서 어떠한 일이 벌어져도 기업은 이윤을 내면 그만이라는 것이 싫었습니다.
3학년이 되면서 '브랜드관리와 CRM'과목을 수강하면서 성공한 브랜드에 대해 많은 배움을 얻었습니다. 성공한 브랜드는 단지 이윤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성공한 브랜드는 자신들만의 브랜드 철학(정체성)을 제안합니다. 고객은 돈을 내고 그 브랜드의 철학이 제안하는 가치를 소비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소비자가 느끼기에는 자신이 지불하는 돈보다 소비하고자하는 브랜드의 철학이 더 높은 가치를 지녔다는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철학을 눈으로 보는 법]
돈보다 더 위에 있는 가치는 브랜드 철학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철학이라는 것은 형이상학적인 개념이라 눈에 보이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잡코리아 홈페이지를 들어갔다가 "끝이 다른 시작, Job Korea."라는 문장을 보았습니다. 그 순간 브랜드의 철학을 눈에 보이게 하는 것의 첫 번째가 바로 글과 문장임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기업을 문장으로 소개한 카피나 광고에 들어가는 카피들에 관심을 갖고 있고, 마음에 울림을 주는 문장을 보면 감탄하곤 합니다. 문장을 수집하는 습관을 갖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비즈니스로 사회문제도 해결 할 수 있다.]

브랜드의 철학을 전하는 다양한 방법 중 하나가 CSR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즈니스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대학연합동아리 인액터스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는 동아리에서 동네 제과점 매출 향상 프로젝트, 가족 내 소통 개선 프로젝트, 소아암 환자 돕기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세 가지 프로젝트 모두 하나의 브랜드로서 고유의 철학을 갖고 진행 중 입니다. 이제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제안하는 것'도 브랜드가 할 수 있는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자세는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철학을 제안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는 이제 이윤을 넘어서 '사람'을 생각해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은 다 브랜드다]

브랜드에 관심이 생기고 더 깊게 공부하고 다양한 사람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서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전문성을 쌓고 싶습니다. 결국 기업뿐 아니라 세상 모든 것이 브랜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 활동이 소비자에게 브랜드 철학을 제안하는 브랜드 전문가로 다가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세상을 바라보는 또 다른 창이 생길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0-01-12 01:38:15
조경채
안녕하세요, 미래에 제품의 기획부터 상품개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하는 브랜드 마케팅에서 브랜드 매니저로서의 직무를 희망하는 조경채 입니다.
저는 경영학부에 재학하면서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과제를 수행하는 경험을 쌓으며 많은 것을 얻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잘 해내고자 하는 마음에 부담감을 느끼며 힘들었던 순간도 있었지만 후에 그런 감정과 생각까지도 큰 깨달음으로 남을 수 있었던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저의 생각을 자신있게 말하는 게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팀원들이 동일한 목표를 향해 모두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저의 견해나 아이디어도 솔직하게 이야기하며 팀활동에 더욱 더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혼자서는 생각해내지 못했을 것도 실천으로 옮겨보고 스스로 노력할 수 있음에 그 기회가 참 감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 남은 저의 대학생활 동안 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며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경험을 쌓고자 팀화이트 18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2학년때 경영학과로 전과를 하고 나서 전공기초와 전공필수를 우선적으로 들어야 했기 때문에 마케팅 분야의 다양한 강의를 수강하지 못해 아쉬움이 컸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코스메틱 분야와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보다가 코스메틱 기업 담당자와 소통하며 브랜드 마케팅 기획을 할 수 있는 대외활동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 대외활동을 하며 막연하게 다가왔던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대해 더 깊이 알게 되었고 실제 브랜드 마케팅, 제품 마케팅 기획안을 구상하며 여러 브랜드의 마케팅 사례를 분석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을 통해 전에는 소비자의 시각으로 브랜드를 바라보는 경향이 컸지만 후에는 판매자로서, 기업측의 시각으로 브랜드를 바라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를 포함한 여러 과정을 거치며 기획안을 구체화는 동안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끼기도 하였지만 거기서 그치지 않고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서 더 깊이 공부하고 알아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팀화이트 18기가 제가 공부하고 싶었던 분야인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 탐구해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했고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며 또 하나의 흥미로운 가능성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회라고 확신이 들어 지원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2020-01-12 00:09:32
조윤정
저는 동국대학교 경영학과 18학번 조윤정입니다.
대학교에 입학한 후, 제 이름 앞에는 ‘동국대학교 경영학과 18학번’이라는 브랜드가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열심히 공부하고, 경험하며 이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였지만, 점점 브랜드에 저를 끼워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즉, 남의 시선을 의식하고, 나를 남과 비교하며, 사회가 만들어 놓은 틀에 갇히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저는 결국 답답함과 열등감으로 가득 차게 되었고, 2학년을 마친 지금, 이 브랜드 속에서 가치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나’를 찾기 위해 휴학을 결심하게 되었고, 다양한 활동들을 찾는 중 ‘팀화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팀화이트가 된다면 나에 대해 알게 되고, 가치 있는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브랜드’에 대하여 단순히 이론이 아닌 직접 몸으로 부딪히며 깊이 있게 배울 수 있고, ‘사람’이라는 많은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동안 팀으로 활동을 많이 해왔습니다. 학교 수업에서 팀프로젝트는 물론, 학교 밴드 동아리에서 팀을 구성해 합주를 하였고, 대외활동으로 두 명이 한 팀이 되어 초등학교에서 경제 수업을 하였습니다. 팀 활동을 하며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결과를 얻어냈을 때, 보람은 배가 되고 좋은 추억이 생긴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하지만 서로 다른 사람들이 함께 모였다는 것을 무시하지 못하기 때문에 인간관계 때문에 힘든 순간도 있었습니다. 지금 저의 방황의 이유에도 인간관계에 대한 어려움에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팀화이트의 과거 활동들을 보며, ‘팀에서 받은 어려움을 팀을 통해 극복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외활동은 자신이 의지로 지원하는 것이므로 팀화이트에서는 활동을 열심히 하고자 하는 사람들과 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저는 많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팀 속에서 배우며, 그 부족함이 채워지고 팀을 도울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꼭 팀화이트의 일원이 되어 브랜드를 배움으로써 나의 가치를 깨닫고, 팀의 가치를 깨달아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01-10 14:47:43
신은주
[상생을 향한 걸음에, 제 걸음을 보태고 싶습니다]

저는 '인문학적 시각'으로 마케팅을 분석하는 법을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인문학적 사고에 흥미가 생겨, 심리학과에서 국어국문학과로 과를 옮긴 저는 인문대 학생으로서 의미있는 '왜?'라는 질문을 던지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마케팅에 관심이 생겨 소비자학과를 복수전공하여 현재는 다양한 관점에서 소비 현황, 브랜드, 홍보 방법 등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여러 브랜드의 마케팅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알아보고 분석하던 저는 혼자가 아니라 여러 사람과 함께 분석하고 더 발전해나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혼자가 아니라 여럿이서 모여 고민하고 또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과정은 혼자서는 절대 맛볼 수 없었던 짜릿함과 깨달음을 준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여러 활동을 알아보던 저는 이런 저에게 꼭 필요한 경험일 '팀 화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저는 한 명이 아니라 하나의 집단으로, 단 하나의 생각이 아니라 여러 개의 생각과 시각으로 현상을 바라보고 알아가는 과정을 배우고 싶습니다.


저는 여느 집단에 들어가도 밝게 웃으며 좋은 분위기를 끌어낼 수 있는 적응력과 친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리 어려운 문제에 봉착하더라도 팀원들과 함께 손을 잡고 나아갈 자신이 있습니다. 이런 저의 개인적인 특성, 능력을 '팀 화이트'에서 발휘하고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 싶습니다.


제 아무리 좋은 방향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이 힘들다고 하지만, 저는 혼자가 아닌 여럿의 힘을 믿기에 그 꿈을 버릴 수 없었습니다. 이런 제 꿈을 팀 화이트에서 꼭 시작하고 싶습니다. 기회를 주신다면 제 열정을 쏟아부어, 저와 함께하고자 해주신 분들께서 절대 후회하지 않으시도록 할 자신이 있습니다.
2020-01-10 13:37:19
신은주
'팀 화이트라는 장의 다음 페이지를 장식하고 싶습니다.'

저는 '왜?'라는 질문에서 시작해 소비자를 분석할 수 있는 힘을 가진 사람입니다.
국어국문학과에서 인문대생으로서 배운 인문학적 사고는, 소비자학과에서 소비자의 심리를 분석할 때 매우 유용하게 쓰였습니다.
꼬리에 꼬리를 물고 들어가는 물음표는 소비자의 기저에 있는 욕구와 소망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단순히 왜냐고만 물으며 문제를 겉핥기 식으로만 보는 게 아니라, 문제의 본질을 뚫고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저는 저의 능력을 통해 주변에서 보이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이 역량을 팀 화이트에서 발휘하고 더욱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또한 저는 소비자에 대해 더욱 알아가고 싶습니다. 생산자의 입장에서, 소비자의 입장에서 그리고 제 3자의 입장에서 이들을 분석하고 더 알아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팀 화이트에서 함께하고 싶습니다. 여러 사람들과 함께 지식을 나누고 그 지식으로 하여금 새로운 논의를 만들고 발전해나가며 더 나은, 어제보다 한 발짝 더 나아가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2020-01-10 13:32:49
2020-01-10 06:43:58
천소영
경영에관한 지식들을 배우면서 브랜드의 가치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브랜드를 좀더 세세하고 집중적으로 알아가고 싶고 나 자신이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 저의 가치를 높이고 많은사람들과 함께 활동하며 브랜드에 관한 내용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경험을 체험해 보고싶습니다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하여 많은 것을 보고 배우고 그것을 활용하여 더욱 더 가치있는 제자신을 만들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0-01-10 00:43:26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