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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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혜린
고등학생때까지의 저는 구체적인 꿈을 갖지 못했습니다. 화려한 그래픽이 들어간 광고를 보며 흥미를 가졌지만 시도할 생각은 하지 못했습니다. 경영학과에 진학하게된 저는 여러 마케팅 수업을 들으며 다시한번 나의 꿈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특히 소비자행동론이라는 과목을 수강하고 난뒤에, 광고 기획을 넘어선 브랜드 매니저라는 꿈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사실 겁도 났습니다. 여러 대외활동을하고, 여러 기술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이 이미 많다는 사실을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과거의 저처럼 숨고 싶지 않습니다. 명확한 꿈을 가지게된 지금, 저의 꿈에 관련된 모든 것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그 도전의 처음을 '팀 화이트'와 함께하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브랜드에 대해, 그리고 저에 대해 알아가고 싶습니다. 가치있는 브랜드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 것, 제가 이뤄가고 싶습니다.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브랜드 초보'라고 할 수 있는 저이지만, 팀화이트를 통해 꿈꾸고 싶습니다.
2019-12-14 02:15:21
권보경
“기업의 얼굴을 마케팅하다”
안녕하세요, 저는 팀 화이트 18기에 지원하는 권보경입니다. 저는 마케팅, 그 중에서도 ‘브랜드마케팅’에 관심이 많아 팀 화이트에 합류하고 싶습니다. 브랜드는 기업의 얼굴로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중요한 분야입니다. 브랜드에 본격적으로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브랜드마케팅’ 수업을 수강하고 난 이후입니다. 그전까지는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관심이 있다는 추상적 수준에 그쳤다면, 수업을 들은 뒤부터는 ‘브랜드’를 마케팅하는 것에 대한 흥미로 구체화되었습니다. 그러다 팀 화이트에서 브랜드 빌딩과 관련된 모든 것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는 것을 보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합숙을 통해 기른 의사소통능력”
저의 장점은 의사소통능력입니다. 어릴 때부터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했지만 의사소통능력을 확고히 다진 시기는 대학교 필수과목인 바롬Ⅰ과 바롬Ⅱ을 수강하는 동안이었습니다. 이 과목의 수강 기간에는 2~3주간의 합숙이 요구됩니다. 저와 함께 방을 썼던 학우들은 임의로 배정된 온전한 타인이었기 때문에, 다양한 갈등은 당연한 수순이었습니다. 이때 수시로 발생하는 마찰을 해결하기 위해 타인과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길렀습니다. 서로의 의견을 듣고 맞춰가는 과정을 체험으로 습득하면서 소통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모두와 함께, 불통 없는 팀 운영”
이런 저의 장점을 바탕으로 대학교 3학년 때, 팀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역사적 테마로 ‘여성독립운동가 알리기’를 정하고 인식 제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저는 이때 기획과 운영을 맡았습니다. 단계별로 프로젝트를 구상한 뒤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모두와 공유했습니다. 일정에 차질이 생기면 무리하게 진행하지 않고 반드시 팀원들과 회의를 거쳐 모두의 의견을 들은 뒤 결정했습니다.
정보 공유와 회의에 시간을 쏟은 만큼, 소요 시간이 늘어났지만 저는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팀원 모두가 함께 나아가는 것이 팀 프로젝트의 본질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시일이 조금 지체되었지만, 불통 없이 모두의 의견을 담아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상생과 팀의 성취를 아이덴티티로 삼은 팀 화이트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싶습니다.
2019-12-14 21:56:53
오지혜
- 마케터를 꿈꾸는 `오지혜`에 `팀 화이트`를 더하다.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브랜드를 공부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마케터를 꿈꾸는 저에게 브랜드는 굉장히 흥미로운 단어지만 전공과목만으로는 브랜드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없었습니다. 그 와중 저는 이전 기수분의 블로그를 통해 팀 화이트를 알게 되었고, 브랜드를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되어 팀 화이트의 모집소식만을 기다려왔습니다. 브랜드아카데미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이론적인 부분을 공부하고, 브랜드콘서트를 통해 실제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제안까지 해본다면 전문적인 능력을 갖추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했고, 직접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활동들이 기대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로 마케터라는 꿈에 한발짝 더 가까워져 좋은 브랜드들이 세상에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고 싶습니다.

- 팀 화이트로 만들어내는 '오지혜'라는 브랜드

팀 화이트의 문구 중 하나였던 '브랜드를 공부하러 왔다가 나를 발견하고 갑니다'를 보며 문득 '나는 어떤 사람일까?'라는 질문이 떠올랐습니다.어려운 질문이 아님에도 쉽게 답하지 못하는 저의 모습을 보면서 지금까지 나를 잃어버린 채 삶을 살아왔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저는 스펙을 쌓기 위하여 남들이 하는 것을 따라하기에만 바빴고, 제 자신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이전 기수분들의 후기들을 보며 팀 화이트는 브랜드에 대해 공부하는 것만이 아닌 나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해볼 수 있는 활동이라 생각되어 지원하게 됐습니다. 저도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잃어버린 정체성을 찾고, 제 자신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높여 팀원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얻게 되는 '상생'의 가치

대학에 입학한 후 모든 팀 프로젝트에서 좋은 성과를 내진 못했지만 팀원들 모두가 열심히 참여하여 시너지 효과를 냈을 때 가장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혼자가 아닌 팀원들과 함께 성장하며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것이 아니라 함께 팀을 이끌어나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답을 아직 찾지 못하였습니다. 따라서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상생하는 방법을 배우고, 다양한 팀 활동을 통해 그 답을 찾아가고 싶습니다.
2019-12-14 15:43:17
윤주원
평소 브랜드마케팅과 그에따른 소비행동학에 관심이 많아서 지원하게 됐습니다.
2019-12-13 21:27:09
김민주
브랜드는 또 하나의 인격체라고 생각합니다. 수백, 수천개의 브랜드가 우리의 일상들을 채워주고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사람과 함께 하는 브랜드에 희망과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역할이 되고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브랜드를 떠올리면 수요와 이득을 취하는 기업의 한 이미지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브랜드의 진정한 가치는 물리적 실체, 기업이 아닌 바로 소비자의 오래된 기억 속 일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라는 인상적인, 힘이 되는 친구를 소비자들의 곁에 만들어주는 것이 마케터의 일입니다. 즉, 마케터는 하나의 심리상담사같은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치 한 사람의 친구처럼, 또 위로가 되는 비타민처럼 그런 브랜드를 만드는 마케터가 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일상의 경험을 넘어 심리의 세계로"
21세기가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는 바로 "familiar"입니다.. 다양한 브랜드가 생겨나면서,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를 소비자들의 일상의 한부분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2020 브랜드의 시작은 더 깊숙한 곳에서 출발한다 생각합니다. 바로 소비자의 심리입니다. 단지 소비자의 일상이 아니라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그러나, 사람 한명 한명의 개인 취향이나 인생의 모토가 모두 다릅니다. 따라서 이 심리를 움직이려는 전략은 쉽지 않을 것 입니다. 반대로 생각한다면, 소비자가 브랜드의 심리를 움직이게 하는 것은 쉽다는 것입니다. 이를 적절히 활용한다면, 어려울 것이 없다고 저는 판단합니다. 저는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이 방법을 더 자세히 연구해보고 적용해보고자 합니다.
2019-12-13 19:26:09
임현지
안녕하세요 저는 영국에서 경영학과 마케팅을 전공한 예비 마케터 임현지라고 합니다. 전공지식은 풍부하지만 영국에서 생활했던 기간이 길었기 때문에 마케팅과 관련된 대외활동이나 공모전을 해보지 못했습니다. 이런 도중에, 저는 팀화이트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학생 때부터 리더십 있다는 소리를 들어 학급회장도 맡아서 하고, 무언가를 추진력있게 잘한다고 하여 학교 축제 등 기획하는 일도 자주 했습니다. 학부생 시절에는 브랜딩 관련 수업, 마케팅 이론, 사회복지 마케팅 등을 이수했는데 이제는 제가 배웠던 내용을 대한민국 브랜드를 이끌어 갈 차세대 리더 팀 화이트에 소속 되어 저의 역량을 펼쳐보고 싶습니다.

"상생이라는 철학을 통해 나도 함께 브랜딩"
팀 화이트는 "같이 이루어낸다"라는 철학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팀원 모두가 팀의 성취를 위해 같은 목적과 방향성을 가지고 활동을 하는데, 이를 통해 저는 예비 마케터로서 중요한 자질, 팀워크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팀 화이트가 이번에는 18기 멤버를 모집한다는 것은 팀 화이트는 강력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활동 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준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저에 대해 몇 가지의 키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추진력', '오뚜기' 등등이죠. 팀 화이트 18기에 선발 되어, 팀 화이트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더 강력하게 함과 동시에 이번에는 저의 키워드에 '상생'을 추가 시키면서 저를 매력적인 마케터로 브랜딩 하고 싶습니다.

"스마트한 고객이 늘어남과 동시에 늘어나는 브랜딩의 중요성 증대"
요즘 고객들은 단순한 포장이나 광고가 아닌 그 안에 숨겨진 브랜드의 가치에 대해 알고 싶어합니다. 오늘날 많은 브랜드가 생겨나고 없어지고 하는 과정 속에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의 공통점은 사람을 향한 가치가 있다는 것이였습니다. 3학년 때 배운, 사회적 기업 마케팅이라는 과목에서 화이트 컨슈머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브랜드는 더 이상 이익에만 초점을 둘 것이 아니라 윤리적인 측면인 사람과 환경도 생각해야 한다고 배웠습니다. 실제로도 같은 의류 브랜드라도 소비자들은 CSR를 좀 더 실천하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경향을 보이는 것을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서 배웠습니다.비슷한 예로, 고객들한테 오랫동안 사랑을 받으면서 브랜딩의 최고봉이라고 불리는 디즈니 같은 경우도 단순히 "가족단위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라기 보다는 항상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Customer Orientation을 가지고, 고객들과 내면적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직관과 공감을 구축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보듯이, 브랜드의 중요성과 함꼐 브랜드 매니저가 신흥 직무로 뜨고 있는데, 저는 이 활동을 하는 것이 제가 미래에 브랜드 매니저가 되는 것에 일조할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19-12-13 22:54:07
최승완
체육학과를 재학 중이라 입대 전에는 체육 관련 활동을 많이 하였습니다. 하지만 체육활동과는 별개로 제가 할 수 있는 능력을 다양하게 키워보고 싶었습니다. 사실 운동에만 몰두한 시간이 많아서 일반 사무적인 활동에는 자신이 없다고 생각되었지만 다양한 학과 사람들과 교류하고 싶었고 서로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해보고 싶었기 때문에 용기내어 지원하였습니다.
평소에 브랜드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한 브랜드가 어떻게 성장하고 그로인해 수익을 내는지 그 과정에 대해서 궁금함은 항상 존재했기에 팀화이트에 더 흥미를 느꼇습니다. 또한 저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고민을 평소에 많이 했지만 막막하기만 했습니다. 그 해답을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서 알아가고 더 발전하는 제가 되고 싶습니다.
2019-12-13 16:23:12
김태욱
현재 우리 사회에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모두에게 익숙한 브랜드부터 다소 생소한 브랜드까지 존재합니다. 이러한 브랜드가 우리에게 주는 이미지는 그저 상품 혹은 서비스를 판매하는것이 아닙니다. 해외에서 우리가 흔히 아는 브랜드를 만나면 너무 반갑습니다. 어느 기사에서 우리나라 브랜드가 1등을 했다고 하면 괜시리 기분도 좋습니다. 이처럼 브랜드가 주는 이미지 혹은 효과는 여러방면으로 존재합니다. 저는 이러한 브랜드의 가치를 좋아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좋은 브랜드, 사회에 공헌하는 브랜드가 많이 생겼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이에 팀 화이트에 가입하여 제가 좋아하고, 원하는 브랜드의 가치를 만들고 싶습니다. 같이 성장하는 브랜드. 팀 화이트에서 제 상상을 현실로 만들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12-13 15:15:01
정웅
'무언가의 이름, 브랜드'
모든 제품, 기업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름을 통해 자신들이 추구하는 가치와 목표를 간접적으로 드러냅니다. 다양한 상품들이 시장에 존재하는 현대 경쟁사회에서는 이러한 '브랜드'가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상품,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가 어떻게 생성되었냐에 따라 시장에서의 승패가 좌우됩니다. 한국소비자포럼 팀 화이트의 활동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가 무엇이고 어떻게 형성되는지에 대해 경험하고 배우고 싶습니다. 또한 '나'라는 사람의 브랜드를 어떻게 만들어갈지를 생각해보고 싶습니다. 제품시장에서 제품의 브랜드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것이 '성공'이라면, 저도 팀 화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나'의 브랜드가 인정받기 위해 저 자신을 더 발전시키는 경험을 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12-13 13:02:11
송민
안녕하세요. 새로운 문화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이 되고 싶은 예비 문화 마케터 송민입니다. 저는 소비자학을 배우며 ‘마케팅’과 ‘소비자’에 대한 관심을 키워왔습니다. 마케터는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와 소비자 태도를 형성하는 직업입니다. 마케터가 어떤 방향으로 브랜드 설계를 하느냐에 따라서 그 제품을 둘러싼 모든 것이 바뀔 수 있습니다. 마케터를 꿈꾸는 학생으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입니다. 팀 화이트는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고 직접 브랜딩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의_중요성
브랜드는 하나의 제품을 구매, 사용함에 있어서 차별성을 주는 이미지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 즉 브랜드 이미지에 따라 제품에 대해 소비자가 갖는 인상, 충성도가 모두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똑똑한 소비자, 화이트 컨슈머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현재. 브랜드 마케팅은 기업의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처럼 브랜드의 역할이 점차 증대하는 지금, 팀 화이트 활동은 이론은 물론, 실제 브랜드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이미지와 가치를 실현하는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같이의_가치
팀 화이트는 ‘상생’의 가치를 추구합니다. ‘상생’이라는 단어는 함께 살아간다, 그리고 함께 성장한다는 의미입니다. 최근 기업들의 CSV 활동, 코즈 마케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착한 소비’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만큼 소비자의 영향력이 강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들은 기업이 제공하는 정보에 의존하는 것에서 벗어나 직접 정보를 제공하고 마케팅에 참여하는 적극성을 띄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무도 소비자이자 마케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소비자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는 마케터.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마케터. 그것이 제가 추구하고 꿈꾸는 가치 있는 마케터의 이상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라는_브랜드의_정체성
‘나를 발견하다’라는 팀 화이트의 슬로건은 저에게 있어 매우 매력적이었습니다. 저는 매사에 열정적으로 임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지닌 사람입니다. 제가 가진 장점들은 분명 팀 화이트 활동에 있어서 긍정적인 영향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머리를 맞대어 고민을 나누고 다양한 경험을 함께 해나가면서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같이의 가치’를 높이며 팀 화이트 그리고 팀원들과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팀원들과 소통하며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받으며 힘이 되고 싶습니다. 이와 더불어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쌓은 지식과 경험을 통해 나의 정체성과 가치를 확립하며 ‘오로지 나만이 가질 수 있는’, ‘대체 불가의’ 퍼스널 브랜드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2019-12-13 01:0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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