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이슬비
안녕하세요. 우선 팀 화이트 16기에 지원하게 되어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저는 그동안 팀 화이트의 활동후기들을 읽으며 단순히 대세를 따르는 것이 아닌 자기 자신에 대해 깊이 연구하고,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힘을 키우며, 동시에 소비자들도 만족할 수 있는 진정한 가치에 대해서 고민하고 연구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제 자신도 잘 모르면서 어떻게 다른 사람들에게 한 재화나 서비스, 혹은 브랜드를 잘 마케팅 할 수 있을까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에 대한 답을 팀 화이트에서 꼭 찾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팀 화이트에 선발되게 된다면, 이곳에서 쌓은 좋은 자극과 영향을 토대로 사회에도 긍정적인 에너지와 가치를 함께 나눠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꼭 뽑아주신다면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12-24 19:35:19
이해민
색다른 기획 콘텐츠는 기존의 재미와 더불어 또 다른 신선함을 이끌어내기도 합니다.

6년 째 한 종합 게임 스트리머의 열렬한 팬이자, 신박하고 창의적인 즐거움을 갈구하는 여성 게임 마니아로서, ‘게임 마케팅’ 분야를 대단히 매력적으로 느낀 이유에 대해 크게 두 가지로 말해보려합니다.

첫 째, 게임방송을 꾸준히 시청하고 참여하면서 시청자들이 찾는 게임방송 단순히 플레이만 하는 것이 아니며, 동일한 콘텐츠이더라도 그들이 바라보는 시각과 관심, 각자가 느끼는 재미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이들을 각양각색으로 자극시킬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여러 장르의 게임들을 같이 플레이 해보는 것만이 아닌 기존에 있던 게임 방식에서 벗어난 색다른 콘텐츠를 기획하고 준비하면서 게임은 마르지 않은 콘텐츠의 샘이자 사람들을 모으고. 붙잡을 수 있는 역할을 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게임의 재미와 즐거움을 알고, 그것을 아는 사람들이 더 나은 게임을 만들고, 한 단계 나아가 더 넓은 세상, 더 많은 사람에게 더 큰 재미로 나누는 것, 그래서 게임을 통해 활력을 전하는 것을 목표로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사람이 되고 있습니다.

둘째, 여러 시청자 컨텐츠에 참여하며 털 베는 리듬게임, 초밥이 되어 레이싱하는 게임’등 다양한 게임을 접해볼 기회가 많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충분히 참신하고 신선한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대중화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의문이 들었습니다.찾아보면 분명히 지금 널리 알려진 게임보다 더 멋지고, 우월한 게임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유저들은 그러한 재밌는 게임을 알 수 없다는 것, 즉, 장황한 준비와 기획만으로는 그 어떤 컨텐츠의 성공도 보장할 수 없다는 것, 바로 이것이 제가 마케팅 전략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계기입니다.

게임의 인지도 상승 및 게임 매출 상승의 도모, 즉 게임 홍보를 위해서는 충분한 자금이 있어야하지만 대부분의 인디 게임 회사들은 그러한 여건을 갖추지 못합니다. 이러한 회사들에게는 어떤 방법이 적합할 지 여러 마케팅 전략을 함께 분석하고 공부해보고 싶었지만 제한된 인터넷 정보와 마케팅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보지 못한 것이 큰 장벽으로 남아있었습니다.그러던 중 '팀 화이트'를 보았고,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부가적으로 ‘마케팅’이라는 교집합 속에서 누군가가 나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는지, 같은 목표를 다른 방법으로 접근하고 있는지, 혹은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누군가 이미 시도했던 것은 아닌지 살펴보는 것 또한 유익할 것입니다.

어느 한편으로 치우치지 않고 고루 갖춘 사람만이 그 조화로움으로 이 세상에 상생의 덕을 베풀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능력을 과시하여 자신이 두드러지길 바라는 욕구는 다른 이들과 보조를 맞추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하지만 ‘낭중지추’ , 뛰어난 사람은 어쩔수 없이 드러날 수밖에 없습니다. 남을 비하함으로써 자신을 끌어올리는 것은 경쟁사회를 부추길 뿐 아니라 도리어 자신을 낮잡는 꼴이 됩니다. 모든 활동이 경쟁이 아닌 팀화이트가 추구하는 가치, 즉 ‘상생’을 위해 행해진 것이라면 각자의 다양한 색이 모여 온전한 결과물을 생산해 낼 것이고, 이는 협력사회로 귀결될 것입니다. 저의 ‘상생’을 팀 화이트에서 배우고 싶습니다.
2018-12-24 19:28:36
정민영
안녕하세요. 정민영입니다. 평소 마케팅과 광고에 관심이 많아, 영화 마케터를 꿈꾸고 있습니다. 마케팅의 시작은 브랜드에 대한 이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하고자 하는 브랜드에 대한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이따른 소비자들에 대한 분석이나 이해도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팀 화이트의 '우리'라는 공동체 속에서 함께 '상생'하는 모토를 통해 팀 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이해와, 브랜드, 그 이상에 것에 대한 교육 효과를 위해 신청하게되었습니다.
2018-12-24 17:01:12
조용현
마케팅의 꽃은 브랜드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 마케팅은 담당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규정하는 매우 중요한 마케팅으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어떻게 규정하느냐에 따라 브랜드의 나아가야할 방향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마케팅을 직접 배우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18-12-24 16:44:28
김조현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중국어문.문화학과에 재학 중인 23살 김조현입니다.

저는 가치를 통해 세상을 바꿔 가는 마케터라는 문구를 보고 바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아직 미래에 대한 생각이 불확실합니다. 마케터라는 직업에 대해 무지하게 하고 싶다는 생각만 갖고 있습니다. 또한, 사람을 어떡해 대해야 할지, 나 자신을 남에게 보여주는 법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같이 일하는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사람을 대하는 법을 배우고, 상생하는 법을 배우고, 어떡해 일해야 할지를 알고 싶습니다. 내 생각으로 출발해,“같이”가치 있는 마케팅으로 세상에 조금씩 의미 있고 선한 영향을 주는 법을 배우고 싶고, 여기 팀 화이트에서 성장하고 싶습니다.
2018-12-24 14:44:39
조수연
2학년 2학기 때부터 경제학과를 복수전공하기 시작하면서 '꿈'에 대한 고민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그래서 교양 수업 중 '커리어 설계와 조직역량 개발'이라는 수업을 신청해 들었는데, 그 수업에서 '나의 브랜드'를 만들고 나의 인생 3막을 꿈꾸며 그려내는 과정을 통해 저의 진로에 대해 방향성을 잡게 되었습니다. 베이커리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또 동대문구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리는 행사에서 판매 업무를 수행하며 그들의 기획에 획기적이라는 생각도 들며 나도 저런 기획을 또 마케팅을 직접 배워보고 수행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이 분야에 대한 지식도 얕고, 배워나가야하는 단계인데 팀 화이트에서의 활동을 통해 '나의 브랜드'를 더 뚜렷하게 그려낼 수 있고, 또 마케터를 꿈꾸는 저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2018-12-24 12:18:32
김수영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많은 경영학과로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광고나 브랜드 마케팅에 흥미를 가지고,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끌 수 있을 지 눈여겨 봅니다. 타 대외활동에서 마케팅 팀으로 활동한 경험이 이러한 관심을 구체화시켰고, 브랜드에 대한 탐구를 더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18-12-24 09:32:34
최지웅
브랜드라는 단어는 자신 또는 단체를 직관적으로 드러내 타인에게 자신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도 있으며, 더욱 나아가 그들에게 신뢰를 주며, 친밀감마저 가지게 합니다. 그렇기에, 현대 사회에서의 브랜드는 매우 중요합니다. 브랜드는 상품에게만 적용되지 않습니다. 지금 21세기 대한민국에서의 삶이란, 지금까지 우리가 쌓아온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끊임없이 획득해 나가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불과, 1년 전까지만 해도, 저의 브랜드는 오직 학력이었습니다. 그래서, 3번이나 수능에 도전했지만, 모두 실패했고 그 이후 저의 브랜드 가치는 없다며 비관하기 일쑤였습니다. 그러나, 학력 외에도 나를 빛낼 수 있는 가치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1년 동안 끊임없이 나의 가치를 찾고자 고민한 결과, ‘팀 화이트’에 지원서를 제출하는 조그만 도전의 기회를 얻었습니다. 팀 화이트와 함께 저의 브랜드 가치를 찾고, 그 브랜드 가치를 빛내고 어필할 수 있는 마케팅에 대해 배워보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란 이름의 뜻은 ‘팀이라는 조직에서 같이 상생하며, 성취하며, 정체성을 찾는다’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이를 더 자세히 생각해 보면, 하나의 결과물에, 팀으로서의 정체성과, 그 조직원 개개인으로서의 정체성을 녹여내며 성장한다는 의미를 내포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제가 팀 화이트에 지원한 이유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모두 팀을 이루며 살아갑니다. 우리 모두는 팀을 위해 일하고, 또 팀 내부에서 스스로를 드러내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그러나, 사회에서는 우리는 모두 우리의 목적, 우리의 이익을 위해서 일합니다. 이것은 학점이 될 수도 있고, 돈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팀을 이용하려고 하지, 팀원과 상생하려는 생각은 좀처럼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진정한 팀이 아닙니다. 팀 화이트 홈페이지에도 쓰여 있듯이, 팀은 개인의 이용대상이 아니라, 함께 이루는 성취의 대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팀 화이트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개인의 이익보다는 오직 하나의 공통적인 목표에 집중하는, 사회에서 경험할 수 없는 순수함을 가진 팀으로 활동하며, 진정한 팀의 의미와 상생에 대해 배워보고자 합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서로의 의견을 주고받으며 물론 갈등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나를 드러내면서, 그러나 팀을 우선하며, 하나의 과정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서, 팀에 대해, 그리고 저에 대해, 그리고 상생하는 법에 대해 알아가고자 합니다.

저는 인하대 화학공학과에 재학 중입니다. 저의 브랜드 가치는 비록 팀 화이트에서 추구하는 인재상과는 많이 다를 것입니다. 공대생인 재학생, 분명 팀 화이트에 어울리지 않는 사람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저는 새로운 도전을 하기 위해 이곳에 지원을 했고, 그렇기에 저의 지금의 이미지로, 절대로 팀 화이트의 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합니다. 제가 브랜드에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신뢰’입니다.

저의 새로운 가치를 찾고자 하는 간절함과 열정은, 다른 지원자들만큼, 또는 그 이상입니다. 저의 새로운 도전은, 팀 화이트에게 있어서도 색다른 도전일 것이고, 그렇기에 저라는 도전에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2019년 한 해, 팀 화이트 16기라는 새로운 도전으로,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새로운 나를 찾아가고 싶습니다!
2018-12-24 01:44:29
최지윤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16기에 지원한 최지윤입니다!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수많은 제품을 접하거나 사용합니다. 저 또한 많은 제품들을 사용하면서 문득 한 가지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제품이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저는 이 질문의 답을 ‘브랜딩’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비슷한 상품이더라도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따른 기업의 독자적인 브랜드(핵심가치)를 구축한다면 소비는 자연스럽게 따를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엘지 노트북 그램이 쟁쟁한 경쟁사의 제품 사이에서 성공한 이유는 ‘가벼움’이라는 기업제품의 핵심가치가 통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팀 화이트를 통해 브랜드 그 자체에 대해 경험하고 싶습니다. 관련 지식을 배울 뿐만 아니라 브랜드구축을 직접 해보며 브랜딩을 온몸으로 흡수해보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 활동 이후에는 이를 퍼스널 브랜딩에 접목시켜 ‘최지윤’이라는 하나의 독자적인 브랜드를 구축하고 싶습니다.

무엇보다도 제가 팀 화이트에 지원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팀 화이트의 아이덴티티인 ‘상생’입니다. 대학 입학 후 많은 팀프로젝트를 하였지만 제몫조차도 하지 않는 사람들로 인해 저는 팀프로젝트가 있는 수업을 피하곤 하였습니다. 평상시 나누는 사소한 대화에서조차도 배울 점이 있는데 하물며 하나의 프로젝트를 완성시키는 과정에서는 배우고 배움을 줄 수 있는 것들이 얼마나 많을까란 생각을 하였고, 이러한 가치를 가진 사람들과 이것을 실현시킬 수 있는 팀 화이트 활동을 꼭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것의 기쁨을 느끼고 싶습니다.
2018-12-24 01:31:11
신혜림
ME TO HUMANITY. 나에서 세계로. 이것이 저의 가치관입니다. 제가 이런 가치관을 갖게 된 이유는 우리 사회는 ‘공존’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흔히들, 이 사회는 경쟁 사회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오히려 경쟁을 통해서는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각자 자신의 분야에서 빛을 내고, 그 빛이 모여 온전한 하나의 세계가 되기 때문입니다. 다채로운 색깔이 모여 가장 아름다운 빛을 내는 사회, 그 것이 제가 바라는 사회입니다. 이러한 저의 가치관은 팀 화이트가 추구하는 목적과 맞닿아 있습니다. 단지 성공적인 마케팅에만 중심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의 본질로부터 최종적으로 추구할 목적까지 추구하는 팀 화이트는 제가 배우고 싶었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저에겐 최고의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팀 화이트에서 ‘branding’의 가치와 모든 것이 브랜드가 될 수 있는 사회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고 싶습니다.

지금 사회에는 모든 것이 타켓팅 되어 브랜드화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주로 상품이 브랜딩 되었지만, 지금 사회를 살펴보면 개인이 브랜드가 되는 것이 지금 사회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마케팅’이라는 것은 우리 삶과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마케팅이 우리 삶 깊숙이 들어오게 되었을까요? 저는, 마케팅이 ‘설득’의 기술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 그 것만큼 어려운 것이 없습니다. 사람들은 ‘진심’이 아니면 대부분 움직이지 않으니 말입니다. 그래서 더욱 팀 화이트에서 마케팅에 대해 배우며 ‘진심’을 전달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습니다.

또한 팀 화이트가 추구하는 ‘상생’이라는 가치는 필연적으로 ‘신뢰’라는 가치로 연결됩니다.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신뢰’라고 여기기 때문에, 팀 화이트가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신뢰가 중요한 이유는, 신뢰가 없다면 이 사회에 불필요한 기회비용이 매우 높아지고, 사람들 간의 불신이 사회의 파멸이라는 최악의 결과로 귀결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즉, 신뢰란 서로가 규칙적이고 정직하고 협동적인 행동을 할 것이라는 기대이고, 이 기대가 무너지면 사회가 붕괴됩니다. 마케팅에서 신뢰는 브랜드의 가치를 상승시키고, 소비자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이익이 되는, win-win의 형태가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불신이 가득찬다면 브랜드의 존립은 어려울 것이고, 소비자도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는, 서로에게 악이 되는 결과만 남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상생은 필수불가결한, 우리 사회의 발전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팀 화이트에서 ‘신뢰’를 줄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사람들과 함께 고민하고, 생각을 나누면서 모두가 성장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얻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팀 화이트 사람들의 ‘열정’이 저를 이 곳으로 이끌었습니다. 인생에서 사람을 얻는 일은 힘들고, ‘좋은 사람’을 얻는 것은 더욱 힘듭니다. 하지만, 공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팀 화이트에서라면 서로를 진심으로 위해주고, 서로의 가치를 알아주며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 사람들의 열정이 저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선순환이 반복되면 이 사회가 조금 더 따스하게 바뀔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선순환의 시작을 꼭 팀 화이트에서 하고 싶습니다.
2018-12-24 00:02:01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