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최여명
'마음을 사로잡아 끄는 힘' 매력,
나만의 매력을 안다는 것은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한 번 뿐인 인생이 더 가치로울 수 있도록, 나만의 매력을 키워나가는 것을 삶의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남들에 비해 '매력이 없다'라고 생각하고, '나도 매력있는 사람이 되고싶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자존감이 낮았던 저 또한 그랬습니다. 그런데 대학생활 내내 수많은 단체생활 경험을 하면서, 매력이란 드러나고, 드러나지 않고의 차이일 뿐 누구나 가지고 있는 힘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잘 웃는'다는 사소한 매력부터, '끈기'가 있다는 매력까지. 언제나 내 옆의 사람들 덕분에 제 매력을 찾아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사람, 그리고 사람과 함께하는 모든 일을 진심으로 애정합니다. 이러한 마음을 갖고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함께 4년을 보냈습니다. 결국 제가 속한 회사에 애정을 갖고, 회사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브랜드의 가치와 매력을 발견하고 알리는 일, 또 이것을 함께하는 서로의 가치와 매력을 발견할 수 있게 해줄 '팀화이트'에서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활동할 자신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11-28 23:40:09
정예원
안녕하세요. '정예원'이라는 사람을 브랜딩 해 가고 있는 정예원입니다. 저라는 사람으로 20년 넘게 살았지만, 저를 제대로 브랜딩 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저라는 사람에 대해 탐구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 일환으로 저의 생각들을 틈틈이 메모하고, 학교 상담 센터에서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세상은 각종 브랜드들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업과 상품을 이루는 수 만가지 브랜드부터 70억이라는 개개인의 브랜드까지 말입니다. 때문에 브랜드를 공부하는 것은 세상을 더 조직적이고 효과적으로 알아가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저는 세상에 대한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먼저 브랜드 아카데미나 브랜드 토크 콘서트 등 각종 브랜드에 관한 워크샵을 경험하면서 기업이나 상품의 여러 브랜드를 알아가고 싶습니다. 이 뿐 아니라, 팀화이트에서 강조하는 '상생'을 골자로 한 여러가지 팀 활동을 통해 팀 화이트에 속한 개개인의 사람들의 브랜드에 대해서도 알아가고 싶습니다. 본래 사람에게 관심이 많은 저게는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여러 사람에 대해 알아가고, 협업 하는 시간이 즐겁게 다가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팀 화이트를 통해 얻은 귀한 경험들로 저라는 사람을 더 공부하고 싶습니다.
이제 4학년이 되는 제게 팀 화이트 활동을 저라는 사람을 브랜딩 하는 데 중요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저 또한, 팀 화이트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늘 겸손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모든 활동에 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11-28 23:34:14
최유정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다: '지기(知己)편']

'지피지기(知彼知己)면 백전불태(百戰不殆)다.' 나와 상대를 알고 싸우면 백 번을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는 말처럼 모든 일에서 가장 중요한 본질은 우선 나를 파악하고 그 대상을 파악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제 자신을 먼저 파악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판단해보면서 저를 나타내는 키워드를 크게 두 가지로 압축할 수 있었습니다.
첫째, '뜨거움'입니다. 저는 배우고 시도하는 것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도대체 그 많은 에너지가 어디서 오냐고 주변에서 볼멘소리를 들을 정도로 스스로 이것저것 찾아서 공부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적어도 한 달에 4권의 책과, 한 주에 4권의 매거진을 구독하면서 단순히 지식의 폭만 넓히는 것이 아니라 간접적으로 사고와 시야를 넓혀왔습니다.
둘째, '따뜻함'입니다. 저는 초중고 그리고 대학교까지 일련의 교육과정을 거치면서 항상 머릿속에 '왜 우리나라는 서로 상생하면서 좋은 걸 공유하는데 익숙하지 않을까? 왜 그런 좋은 문화가 정착하지 못했을까?'라는 의문을 품어왔습니다. 그렇기에 당장 그런 문화가 자리잡지는 못할지라도 '나부터'라는 생각으로 작은 선행들을 해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남들이 도맡기 싫어하는 팀과제의 리더를 맡는다든지 외국인에게 일일 가이드를 해준다든지 등의 활동을 해왔습니다.
이러한 저의 열정과 선함을 바탕으로 팀화이트 서포터즈의 일원이 된다면, 팀화이트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슴으로 느끼고 행동으로 옮기며 열정적으로 제 자신을 더 파악하고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다: '지피(知彼)편']

지피지기에서 '지피'가 먼저 나와있듯이 지기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지피'입니다. 지피란 추상적 의미로 '나의 상대'지만, 현대 사회라는 배경과 제가 정한 직무 방향을 고려해봤을 때의 의미는 다름아닌 '기업' 혹은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혼자 독학으로 브랜드를 알아보고 브랜드에 다가가기에는 많은 한계점이 있었습니다. 실질적인 현장 경험이 없는데다가 브랜드를 어떻게 파악하고 브랜드의 가치를 어떻게 측정해야 하는지 등 너무나 많은 물음표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나왔기 때문입니다.
팀화이트 서포터즈가 되어 이런 막막함을 벗어나고 싶습니다. 팀화이트에 지원하기 전에 '팀화이트 서포터즈' 후기를 검색해보니, 공통적으로 '많은 깨달음을 얻고 자기자신에 대해서도 더 알게 되었다'는 말을 자주 보았습니다. 이런 소중한 기회를 통해 실무현장에 계신 멘토님들께 브랜드에 대한 보다 전문적인 배움을 얻고, 저와 같은 튜티 친구들과 함께 브랜드의 가치가 무엇인지, 상생을 위한 브랜드는 어떻게 발전하는지 등을 깨달으면서 궁극적으로는 사회적으로 선한 가치를 전할 수 있는 브랜드를 기획해내고 싶습니다.
2019-11-28 23:13:10
이찬비
교내 같은 동아리에서 활동 중이신 선배님의 홍보를 통해 팀 화이트를 접하였습니다. 고교 시절부터 브랜드를 비롯한 전반적인 기획, 디렉팅에 관심이 있었기에 위 활동에 굉장한 흥미를 느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와 기획에 자신있고, 좋아하기 때문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난 8월부터 KB 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인 “KB Campusstar” 대외활동도 참여하며 관련 지식, 브랜딩, 마케팅에 큰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현 활동은 올해 12월에 종료됩니다) 평소 대인관계도 원만하며 사람을 만나는 일을 굉장히 좋아해 더욱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또한 제가 가진 재능과 다른 전공을 가지신 팀원들과 협력하며 공모전을 비롯한 다양한 일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이를 통해 단순히 대외활동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이후에도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지속적인 관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11-28 22:56:53
김현수
안녕하세요 부산 소재 고신대학교 시각디자인과에 재학중인 김현수입니다.어느때와 같이스펙업을 통해 디자인관련 대외활동이 무엇이 있을까에 대해 찾아보던중 한국소비자포럼에서 하는 팀화이트라는 곳을 찾게되었습니다. 한마디로 브랜드라는 주제를 가지고 하는 활동인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디자인에관련 취업을 준비하려다보니 굉장히 눈에 이끌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신청한 본질적인 이유는 브랜드에대한 이해와 브랜드의 가치,그리고 브랜드를 통해 어떠한 영향과 효과를 주는지 서로 커뮤니케이션하며 조금더 배워가고 싶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결국 브랜드가치,전략 등을 통해 디자인에 끼치는 영향등을 알고 배우고싶습니다.
2019-11-28 22:05:06
이지연
공급이 수요를 넘어서게 된 순간부터 개인은 그저 한 사람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한 명의 소비자로, 이해관계자로 점차 그 영역을 넓혀왔습니다.
저에게 선택의 범위가 확장된다는 것은 가능성이라는 긍정적인 측면보다 하지 않은 선택에 대한 기회비용과 매몰비용에 대해 끊임없이 재고하게 만드는 부정적인 측면이 더 강조되어왔습니다.
후회없는 선택이라는 말은 언뜻 신기루와 같이 느껴지는 데에도 불구하고
그 모든 가능성을 차단하고서라도 갖고 싶어지는 매력적인 브랜드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브랜드란 무엇인지, 어떤 요소들에 의해 형성되는가에 대해 고민하고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19-11-28 21:03:02
유진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재학중, 의류환경학 이중전공중인 학생입니다. 저번학기 17기 지원후, 오리엔테이션 참석 후 면접에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학교가 원주에 있어 휴학을 하려했지만 휴학을 하지 못했고, 당일 새벽까지 면접 준비를 하다가 결국 포기했었습니다. 정말 후회를 많이 했습니다. 제 용기가 부족했고 간절함이 부족했습니다. 이번학기 학교를 다니며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업과 패키지디자인 수업을 들으며 브랜딩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간절함이 커졌습니다. 브랜딩에 대해 얕게나마 공부하다 보니 제가 배우고 있는 모든 디자인과 교양의 결합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많은 고민을 하다가 이렇게 다시한번 지원합니다. 열심히 배우고 활동하겠습니다.
2019-11-28 20:46:42
유진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재학중, 의류환경학 이중전공중인 학생입니다. 저번학기 17기 지원후, 오리엔테이션 참석 후 면접에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학교가 원주에 있어 휴학을 하렬했지만 휴학을 하지 못했고, 당일 새벽까지 면접 준비를 하다가 결국 포기했었습니다. 정말 후회를 많이 했습니다. 제 용기가 부족했고 간절함이 부족했습니다. 이번학기 학교를 다니며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업과 패키지디자인 수업을 들으며 브랜딩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간절함이 커졌습니다. 브랜딩에 대해 얕게나마 공부하다 보니 제가 배우고 있는 모든 디자인과 교양의 결합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많은 고민을 하다가 이렇게 다시한번 지원합니다. 열심히 배우고 활동하겠습니다.
2019-11-28 20:39:07
김선혁
브랜딩이란 무엇인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 오랜 시간 고민했습니다.
남들과 대화, 소통하는 것을 예전부터 좋아했던 저였습니다. 그런 저에게 브랜딩이란, 어떤 상품의 이미지를 만들어간다는 점에서 소통과정 속 자기어필과 일맥상통한다고 느껴졌습니다.
타인과 대화하고 커뮤니케이션하며 취득한 노하우를 적용시키면 브랜딩에 대해 더욱 잘 알 수 있으리라 느꼈습니다. 또한 반대로, 팀화이트를 통해 배운 브랜딩 테크닉을 적용시키면, 보다 건강하고 알찬 소통을 통해 타인과 관계를 개선해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경제학과에 재학하면서 언론홍보영상학부에 복수전공을 선택한 것 또한 비슷한 의도에서였습니다.
추후 광고, 마케팅 분야로 나아가길 희망하는 저에게 팀화이트란 실무를 먼저 배워보기 위한 기회, 비슷한 분야에 관심 가진 사람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로 다가왔습니다.
잊지 못할 추억, 평생 함께할 경험을 만들고 싶습니다.
2019-11-28 20:28:14
이희영
브랜딩은 제품과 브랜드를 떠나 "사람"에게도 필요한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질에 대해 고민하고 분석하며 아이덴티티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사회의 크고 작은 흐름들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무언가 하나에 집중할때에도 온 마음을 다해 열가지를 끊임없이 준비해갑니다.
사람들을 관찰하며 사회의 트렌드를 읽고 인사이트를 찾는 연습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나아가 가장 좋은 콘텐츠의 소재가 사람이듯, 팀 화이트 기간 동안 저 자신의, 브랜딩 작업을 치열하게 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19-11-28 19:30:39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