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이인선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라는 말이 신선했고 브랜드가 어떻게 세상을 바꿀 수 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에 브랜드로 세상을 알고 바꾸고 싶습니다
2020-05-21 21:29:25
조현아
저는 마케팅과 크게 관련이 있는 과가 아니라서 이론적으로 브랜드와 마케팅에 대해서 배운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빵집을 생각하면 '파리바게트',탄산음료하면 '코카콜라' ,운동복하면'아디다스' 등의 기업들이 바로 업종을 대표하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브랜드들의 상품을 구입할 때는 저도 모르게 '이 브랜드는 믿을 만하지' 라고 생각하게 되고 다른 상품보다 가격이 비싸도 '이 브랜드는 비싸도 살만해'하면서 구입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사실 이런 브랜드를 이용하면서 '내가 왜 이 브랜드를 믿고 사지?'라는 것에 생각해 본 적 없이 당연히 그렇게 해왔는데 이번에 브랜딩에 대해 찾아보면서 그 이유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브랜드와 소비자의 신뢰와 충성도가 유지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과정이 브랜딩입니다.
이 브랜딩을 위한 관계 구축은 광고, 홍보 등의 마케팅부터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소비자에게 충성도를 얻기까지 오랜 기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강력한 관계가 한 번 생성되면 저처럼 많은 소비자들이 당연하게 그 기업의 제품을 이용합니다.
생각해보니 이런 과정은 인간관계에서도 유사하게 나타난다고 생각됩니다. 처음에 누군가와 친해지기에는 오랜시간이 걸리지만 한 번 마음을 터놓고 믿게 되면 누구보다 친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브랜딩이라는 과정이 더욱 가치있게 생각되었고 앞으로 많은 것을 배워보고 싶어서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여러 번의 팀프로젝트를 해보면서 저학년 때는 혼자하는 것보다 시간도, 노력도 배로 드는 것 같아서 힘들고 지친 적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학년이 될수록 팀 활동의 가치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팀원들을 만나서 하나하나 맞춰가기 시작할 때는 힘들었지만 계속 진행을 하다보니 서로서로를 믿고 협력해가면서 좋은 결과를 낼 때마다 혼자한 것보다 두 배, 세 배 이상의 기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기쁨을 느낀 지금, 저는 팀원으로서의 자격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의 가치가 바로 팀과 상생입니다. 팀과 같이 이루어나가는 것, 나보다 팀의 성취를 이루기 위하는 것의 가장 기본이 바로 브랜드와 소비자처럼 서로서로 신뢰가 유지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20-05-21 16:47:22
조현아
저는 마케팅과 크게 관련이 있는 과가 아니라서 이론적으로 브랜드와 마케팅에 대해서 배운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빵집을 생각하면 '파리바게트',탄산음료하면 '코카콜라' ,운동복하면'아디다스' 등의 기업들이 바로 업종을 대표하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브랜드들의 상품을 구입할 때는 저도 모르게 '이 브랜드는 믿을 만하지' 라고 생각하게 되고 다른 상품보다 가격이 비싸도 '이 브랜드는 비싸도 살만해'하면서 구입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사실 이런 브랜드를 이용하면서 '내가 왜 이 브랜드를 믿고 사지?'라는 것에 생각해 본 적 없이 당연히 그렇게 해왔는데 이번에 브랜딩에 대해 찾아보면서 그 이유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브랜드와 소비자의 신뢰와 충성도가 유지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과정이 브랜딩입니다.
이 브랜딩을 위한 관계 구축은 광고, 홍보 등의 마케팅부터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소비자에게 충성도를 얻기까지 오랜 기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강력한 관계가 한 번 생성되면 저처럼 많은 소비자들이 당연하게 그 기업의 제품을 이용합니다.
생각해보니 이런 과정은 인간관계에서도 유사하게 나타난다고 생각됩니다. 처음에 누군가와 친해지기에는 오랜시간이 걸리지만 한 번 마음을 터놓고 믿게 되면 누구보다 친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브랜딩이라는 과정이 더욱 가치있게 생각되었고 앞으로 많은 것을 배워보고 싶어서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여러 번의 팀프로젝트를 해보면서 저학년 때는 혼자하는 것보다 시간도, 노력도 배로 드는 것 같아서 힘들고 지친 적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학년이 될수록 팀 활동의 가치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팀원들을 만나서 하나하나 맞춰가기 시작할 때는 힘들었지만 계속 진행을 하다보니 서로서로를 믿고 협력해가면서 좋은 결과를 낼 때마다 혼자한 것보다 두 배, 세 배 이상의 기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기쁨을 느낀 지금, 저는 팀원으로서의 자격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의 가치가 바로 팀과 상생입니다. 팀과 같이 이루어나가는 것, 나보다 팀의 성취를 이루기 위하는 것의 가장 기본이 바로 브랜드와 소비자처럼 서로서로 신뢰가 유지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20-05-21 16:39:31
김민재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생각을 항상 해왔습니다. 하지만 기회가 많지 않아 그 저 생각만 하고 있던 브랜드를 팀 화이트를 통해 직접 경험 해보고 현실로 실현 할 수 도 있겠다는 확신을 가졌습니다. 팀들과 서로 협업하고 얘기하고 생산적인 활동을 하면서 제 삶에도 도움이 많이되고 배운것을 현실에 적용하고 발전하는데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각종 창업 활동도 하였습니다. 이런 경험들이 팀원들과의 협업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될것같고, 팀원들의 활동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0-05-21 16:26:48
최연수
브랜딩, 그건 소비자와 기업과의 추억이자 스토리입니디. 그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과정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저는 학교에서 마케팅 수업과 프랑스 스토리 텔링 이론을 배우면서 성공적인 스토리 텔링이 어떻게 이루어져야하는지 배우면서 그런 지식을 현장에서 적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브랜드는 소비자들의 삶에 대한 존중으로서 물건을 신뢰도 있게 만듭니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지킵니다. 그런 과정을 경험해 보고, 저의 다독과 창업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가지게 된 창의성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2020-05-21 11:03:12
윤민아
중국 유학 당시, 현지 스트리밍 채널에 도전한 경험이 있습니다. 스트리밍 콘텐츠 개발을 위해 현지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고, 한국 뷰티에 대한 중국인들의 수요를 포착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 뷰티 제품 리뷰 스트리밍을 진행하며 실시간으로 중국 현지인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콘텐츠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었고, 그 결과 동 시간대 HOT 리스트에서 1위를 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현지 스트리밍 채널 운영 경험을 통해 학업을 통해 쌓아온 마케팅 이론을 적용시켜볼 수 있었고, 흥미와 적성이 일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스트리밍 채널 운영 3개월 차에 한국 화장품을 판매할 수 있는 브랜드인 스토어를 오픈하여 유통에 필요한 실무 지식도 키울 수 있었습니다. 팀 화이트의 일원이 된다면 제가 가진 경험과 역량을 발휘하여 팀 화이트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데 기여하겠습니다.
2020-05-20 23:06:11
곽수현
저는 평소 드라마나 영화보다 그 앞뒤에 등장하는 광고에 더 많이 주목하였는데 데이비드 오길비의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를 읽으며 브랜드 이미지를 접하고 브랜드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
특히, 독일의 히든 챔피언처럼 국내에도 기술 중심의 강소기업들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브랜드를 제대로 인지시키지 못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애로사항이 많다는 점을 자주 접했습니다. 삼성도 애플의 브랜드 이미지에 밀려 고전하고 있는 현실 속에서 중소기업들이 차별성을 키워 인지도를 높일 방식을 고민했습니다. '기술강국 코리아’라는 국가 브랜드를 만들어 훌륭한 강소 기업들이 세계 곳곳으로 쉽게 진출하도록 돕고 싶다는 브랜드 마케터로서의 목표가 생겼습니다.
‘브랜드의 글로벌화를 토대로 브랜드 이미지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이라는 심화탐구활동보고서를 작성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자금력 등이 열악한 중소기업이 세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보다 치밀한 브랜드 전략과 차별화된 콘텐츠가 중요함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서적으로 사례로 공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 전문가가 되기 위하여 전문적인 수업을 받고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다양한 분들과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저의 생각을 공유하며 이를 바탕으로 실제 브랜드를 기획하고 실행으로 옮기고 싶어 한국소비자포럼 팀 화이트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0-05-20 21:37:46
박해인
저는 학교에서 광고를 배우면서 마케팅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광고 마케팅, 기획 동아리에 들어가면서 여러가지를 배우고 어떻게하면 더 잘 표현하고 잘 만들수 있을까를 생각하면서 디자이너의 꿈을키우고 배우고 있습니다. 먼저 브랜드와 관련된 수업을 배우면서 브랜디드 콘텐츠나 여러가지 마케팅에 대해서 흥미가 생겼고 기발한 아이디어들을 보면서 나름대로 공부도 하고 상상력도 키우고 있습니다. 브랜드라는 것이 다른기업들과 차별화할수 있는 것이고 소비자들에게 그 기업만의 브랜드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서 팀화이트를 통해 함께 생각하고 그 생각을 키워나가고 싶습니다. 저의 꿈을 키워나가기 위해서 브랜딩에 대해서 더 전문적으로 배우고싶고 선도할수있는 브랜드를 위해서 어떤 노력과 지식이 필요한지에 대해서 직접 겪어보고 배우기 위해서 팀 화이트 서포터즈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팀화이트 멤버가 된다면 열정적으로 제가 가지고있는 지식과 기술로 팀과 함께 키워나갈 것이며 언제가는 브랜드 리더가 될 나 자신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배워갈 것입니다.!
2020-05-20 19:27:08
한현민
" 열정으로 도전하는 사람 "
저는 의욕적입니다. 전공, 취미, 흥미와 다소 맞지 않는 일이나 요소가 생기더라도 그것에 대해 구상하고 오차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내며 풀어나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결과를 통해 성과를 얻어내 나 자신의 변화를 주는 것에 두려워하지 않는 성격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새로운 나를 찾아가는 기쁨과 잠들어 있는 내 안의 열정 또한 깨어나는 듯 그에 따른 보람이 그 무엇보다 크기 때문에 이러한 저의 집중력과 열정으로 좋은 작품과 활동 그리고 새로운 변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나 자신을 변화하라"
현재 대학 활동을 통한 많은 대인 관계 그리고 학생회 활동, 아르바이트 활동의 경험을 통해 사교성과 나 자신을 변화 시킬 수 있는 여러 가지 요소들을 충족 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과 움직이며 소통하되 나만의 방식만을 고집하지 않고 해결책을 찾아나가는 과정들을 좋아합니다. 시행착오를 겪으며 목표를 통해 나 자신과 모두를 긍정적으로 자신들의 개성을 표출해낼 수 있는 목소리를 가지고 변화시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기회의 창으로 하나의 뚜렷한 결과를 만들어 나갈 것이며, 저 또한 항상 변화하고 새로운 것을 찾아 나가는 성취감과 목표를 통한 하나하나의 발걸음과 목소리로 먼저 의견을 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방면을 통해 주위 사람들의 시너지가 되어줄 수 있으며 함께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힘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저의 대인관계 능력과 자신감은 활동과 여러 가지 능력을 이끌어 나가기에 유능한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저를 한층 성장해 나갈수 있는 밑받침이 되어 저만의 색깔로 부드럽게 어우러지도록 노력해보고 싶습니다.

바로 이곳 "팀 화이트 19기" 에 지원한 동기로는 이곳에서야말로 저의 모든 능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조금 더 지식의 창과 마음을 넓힐 수 있음이 사료되기에 이번 "팀 화이트 19기" 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일을 통한 성취감으로 큰 보람을 느낍니다. 작은 일과 큰일 모두 우리가 하는 일의 결과는 반드시 성과로서 보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활동과 문제점들을 탐구하고 모색하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 느끼고 있습니다.
일을 통해 보상과 지위가 아닌 훨씬 더 소중한 다른 보람을 찾고 그것을 차지할 줄 알아야 하며, 그것을 스스로 어떠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향해 성실히 노력을 다하여 달하는 과정을 통해 자아를 실현하는 것입니다.
바로 그것이 성취의 보람이며 그와 같은 성취가 하나하나 쌓여질 때마다 나중엔 커다란 일도 이루게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맡은 바 일을 하며 최선을 다하고 제게 주어지는 일은 반드시 완수해내는 신뢰감이 느껴지는 사람이 되도록 이 자리에서 항상 노력해 보일것을 다짐합니다.
2020-05-19 12:28:58
장은영
현재 제가 공학계열을 진학하고 있지만, 마케팅, 브랜드화 등에 관심이 무척 많습니다. 현재 작은 뷰티 회사의 홍보일을 아르바이트로 하고 있으며 영상만들기는 미흡하지만, 다양한 카드뉴스, 이벤트를 진행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블로그를 맡아 일을 하고있으며 제 개인 인스타그램도 현재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팀 화이트에 들어가 저의 능력을 확인해보고 다른 분들의 경험들을 나누어보고 싶습니다.
2020-05-19 12:16:34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