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이정아
안녕하세요 '깨지지 않는 비타민' 이정아 입니다!
위와 같이 스스로를 표현한 이유는 저의 상큼함과 유쾌한 분위기를 비타민으로 비유하고,
깨지지 않는다는 수식어를 통해 저의 외유내강과 여유로운 느낌을 나타내기 위함입니다!

저는 '브랜딩'을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이는 단순히 기업의 이미지를 넘어서 한 사업의 프리미엄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하는, 서비스 산업의 중심이라 여기기 때문입니다.
이는 사람에게도 똑같이 적용된다고 생각했고, 나라는 사람 자체를 브랜드로 만들고자 노력합니다. 그래서 위와 같은 브랜드 만트라를 만들었고, 그와 일치하도록 역량을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스스로를 브랜딩할 수 있는 사람은 기업을 브랜딩함에 있어서도 뛰어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비록 아직 부족한 모습이 많지만 저는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다고 단언할 수 있고, 그 과정 속에 팀 화이트는 다시 찾기 힘들 귀중한 기회임 또한 알고 있습니다!

깨지지 않는 비타민으로서, 주변 사람들에게 유쾌한 에너지와 배려하는 마음으로 상생의 즐거움을 누리며, 또한 일상 속에서 끊임없이 브랜딩하는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따라서 팀 화이트를 지원합니다.감사합니다.
2020-07-22 23:42:31
양지원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브랜드와 마주하며 삽니다. 당장 지금 저의 모습만 봐도 노트북으로 지원서를 작성하고 있으며 옆에는 간식으로 먹고 있는 과자가 있고, 한쪽에서는 메모하기 위해 준비해 둔 노트와 펜이 있습니다. 이렇게 브랜드는 우리의 일상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에게 선택받고 사랑받는 브랜드는 전체 브랜드 수의 극히 일부분일 뿐입니다. 삼성, LG 또는 구찌, 샤넬과 같은 성공한 브랜드를 볼 때마다 저는 '무엇이 사람들이 이 브랜드의 제품을 선택하게 만들었을까?' 궁금했고, 원인을 분석해보고자 했습니다. 나아가 최근에는 유명 브랜드들이더라도 소위 '갑질' 논란이 있는 기업의 제품은 사람들이 불매하고 기업의 추구하는 방향과 자신의 가치관이 일치하면 더 많은 소비를 하는 추세가 점점 심화되고 있습니다. 어느 때보다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때이기 때문에 기업이 내세우는 대외적인 이미지뿐만 아니라 내부의 운영방식까지도 사람들의 구매에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점이 특히 저에게 흥미로웠습니다. 브랜드가 사람들의 가치관, 취향을 진심으로 대하고 활용한다면 소비자는 자신의 생각과 일치하는 기업의 물건을 사게 되어서 좋고, 기업은 물건을 팔고 성장하게 되어서 좋은 선순환이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브랜드 메이킹은 기업과 소비자가 상생하게 되고 국가 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일이라고 생각하게 되었고, 이 과정에 저도 참여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또는 다수에게 이익이 되는 모토를 가진 브랜드들을 더 많이 알리는 것이 현재 제 목표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저는 브랜드 관련 학과를 재학중이지 않기 때문에 아직은 관련 지식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팀 화이트 활동은 브랜드 서포터즈, 콘서트, 아카데미, 연구원 등의 활동을 함에 따라 저에게 브랜드를 보는 눈을 뜨이게 해줄 것이라고 생각했고, 제 목표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게 해줄 것이라 생각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학기 저는 경영학과 복수 전공을 시작하는데, 조직행동론, 마케팅과 같은 경영 기초 과목을 들으면서 팀 화이트 활동을 하면서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바로바로 팀 화이트 활동에 적용시킬 것입니다. 같이 활동하는 조원분들, 그리고 실무에 나가 계시는 선배분들을 만나면서 많은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7-22 23:34:06
황나경
안녕하십니까, 새로운 도전을 좋아하는 황나경입니다. 저는 현재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할 수 있는 것이 많이 없었던 1학기와 달리 2학기는 의미있게 보내고 싶어서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SNS의 세계에 도전을 했습니다. 바로 '같이위뷰'라는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저는 작년까지만 해도 SNS를 수동적으로 이용해왔습니다. 양방향 소통이 활발히 이루어지며, 누구나 생산자가 될 수 있는 SNS의 세계에서 저는 항상 정보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기만 하는 사람이었던 것입니다. 그러던 중 저도 SNS를 이용하여 생산적인 활동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남들에게는 쉬운 일일 수도 있지만 SNS와 친하지 않았던 저에게는 큰 도전이었습니다. '같이위뷰'는 가치있는 것을 사람들과 같이 나누고 함께 생각해봄으로써 더 큰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제품 리뷰와 추천이 주요 컨텐츠인데, 여기에서 제가 추구하는 방향은 기업과 소비자에게 모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제품을 만든 기업에게는 그 제품을 사람들에게 더 많이 알릴 수 있으므로 도움이 되고 소비자에게는 솔직하고 자세한 리뷰로 구매활동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제작했던 컨텐츠들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유용한 앱 추천', '편의점 신메뉴 리뷰', '책 추천' 등이 있습니다. 기업과 소비자에게 모두 득이 되는 활동을 한다니, 조금은 모순적일 수 있습니다. 기업에게 도움이 되려면 편향된 광고를 해야 하고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려면 솔직한 리뷰를 해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살아가야만 하는 현대 사회에서 둘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활동이 존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그러한 활동을 하는 마케터가 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제 목표를 구체화하고 실현시키기에는 앞으로 배워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것만으로는 부족함을 많이 느끼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팀화이트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팀화이트가 '같이위뷰'를 더욱 성장시키는 데에, 더 나아가 저의 꿈을 이루는 데에 가치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듭니다. 다양한 꿈을 가진 사람들과 생각을 나누며, 함께 가치있는 도전을 해보고 싶습니다.
2020-07-22 23:17:36
정소린
저는 욕심이 많습니다. 물건 하나가 필요해서 하나를 사는 것으로 만족하지 못합니다. 저는 충동구매, 덕질하는 듯한 구매의 경험을 통해 브랜드의 핵심가치, 메세지를 비판적으로 평가하였습니다. 같은 종류이더라도 브랜드에 따라 가격, 만족도, 사용감 모두 달라지기에, 첫 구매 후 조금이라도 만족스럽지 않다면 곧바로 다른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곤 했습니다. 돈 낭비, 옳지 못한 소비습관으로 보일수 있겠지만 특정 제품군에 있어서 어떤 브랜드가 더 큰 효용성, 소비자의 만족도를 갖는지를 직접 경험하였습니다. 경험 몇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방학마다 다이어트를 한다며 운동복, 다이어트 식제품, 헬스서비스, 러닝화에 있어서 100만원 상당의 비싼 브랜드부터 값싼 브랜드까지 구매해보았습니다. 학교 수업시간에 들고다니는 텀블러에 꽂혔을 때는 스타벅스 한정판 텀블러 종류별 구매부터 각종 온라인 커머스의 디자이너 브랜드, 환경을 생각한 브랜드, 개인판매자의 제품까지 구매했습니다. 골반교정을 위한 제품의 경우 의료용 제품부터 쿠팡의 값싼 제품까지 구매했습니다. 이 외에도 각종 크고 작은 물건들에 있어서 다양한 브랜드의 것을 구매했습니다. 비싼 브랜드의 것을 사면 그것이 내세우는 가치를 그대로 경험한 적도 있었고, 반대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 가치가 분명하여 비싼브랜드보다 더 큰 사용감, 효용감을 준 제품도 있었습니다. 각 브랜드가 내세우는 가치가 분명할수록 소비자에게 어필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제품이 갖는 성격과 identity 또한 분명해진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또, 브랜드 이미지는 결국 기업 identity와 맥을 같이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유명 브랜드들은 그들이 전달하고자 하는 가치가 분명했고, 그 bi는 곧 제품 하나하나에 녹아들아 소비자경험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생 스타트업이나 개인 디자이너/일반인 브랜드의 경우 브랜드 이미지가 명확하지 않거나, 기업 이미지와 부합하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개별 제품만 보면 분명 퀄리티 좋고, 충분한 효용가치를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그 가치가 소비자에게 전달되지 못하는 경우를 목격하였습니다. 판매율 증가를 위한 광고, 마케팅 이전에 브랜딩 자체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7월부터 건강관리 식단판매 스타트업에서 브랜딩을 맡았습니다. 식단프로그램이 아닌 새로운 제품군을 출시하여, 파생 브랜드 런칭을 앞둔 상태였습니다. 기존 사업의 브랜드이미지와 부합하면서도 런칭예정인 브랜드가 가진 가치를 분명히 정립하는 방향으로 브랜딩 전략을 세웠습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우선적으로 명시하고 제품기획, 개발에 착수하는 경우가 아니었기에, 개발된 제품들 특성을 분석하고, 타겟 소비자의 니즈와 부합하도록 이미지를 구상했습니다. 결국 브랜드가 지닌 가치는 소비자의 니즈와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저의 소비경험을 바탕으로 한 나름의 안목과 관점을 활용하여 브랜딩을 진행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분명 제가 아직 배우지 못한 부분들이 존재할 것이고, 그것을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배우고 싶습니다. 다양한 관점을 가진 팀원들과 각자의 생각을 공유하고, 전문가 분께서 알려주시는 브랜딩 관련 전략들을 배우고 싶습니다. 최종적으로는 브랜드의 가치를 발굴하고, 그 가치가 소비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기존의 경험과 기존의 시장, 소비자, 제품, 기업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추론을 통해 가치를 발굴하는 브랜딩 활동에 자신있습니다. 팀화이트와 함께하고 싶습니다. 배우고 또 배워서 더 넓은 안목을 갖고 싶습니다.
2020-07-22 22:48:12
정지원
안녕하십니까! 저는 경영학과를 전공하고 있는 정지원이라고 합니다.

제가 경영학을 배우면서 가장 먼저 관심이 생겼던 분야는 마케팅이었습니다. 마케팅을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브랜드들과 그들만의 전략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저는 브랜드를 구축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서는 '소비자를 움직일 수 있는 힘'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브랜드를 공부하고 따라가기 보다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열정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팀화이트의 모집공고를 보며 제 역량을 발휘하여 새로운 도전을 해봐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껏 머릿 속으로만 생각했던 것을 직접 실천해보고 싶다는 열망이 생겼으며,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 세상에 변화를 주고싶어졌습니다.

대학생활을 하면서 학생회 활동을 통해 교내 행사를 위한 기획과 홍보에 힘썼으며, 이릍 통해 협업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킬 수 있었습니다.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교내에서 벗어나 넓은 세상에서 기회를 접하고 싶습니다. 저의 활동적인 성격을 통해 많은 사람과 소통하며, 창의적인 기획력으로 세계를 이끌어가는 주도적인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배우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정지원이 되고 싶습니다. 배움과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7-22 22:11:41
임보검
안녕하십니까 이번 '팀 화이트'에 신청하게된 마케팅의 획을 긋는 마케터를 목표로 삼고 있는 임보검입니다.

- 브랜드의 관한 '흥미' -

저는 현재 대학교에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전공수업중 '마케팅'이라는 수업을 듣는 중 '브랜드'에 관한 챕터를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배우는 전공인 '마케팅'에서 '브랜드'를 담당하는 챕터는 많지는 않았지만 공부를 하는 내내 브랜드가 단순히 기업의 상징 이라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의 역할수행을 한다는 것을 공부하며 브랜드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흥미만 가지고는 아무것도 진행할 수 없기에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고자 마음먹었습니다.

- 흥미를 가공해줄 '배움' -

이러한 흥미를 이번 2020년 1학기에 많은 공모전과 서포터즈 활동을 통하여 배우고, 응용하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이러한 사태로 어느 것 하나 제게 이 흥미를 채워주지 못했습니다. 교수님과 업계 관계자분들께 도움을 얻고 싶었지만 사태가 심각하여 도움을 받지 못했습니다. 동아줄이라도 잡고 싶었던 저는 공모전을 처음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디어와 열정만으로는 쉽지 않았고, 이러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공할 수 있는 배움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팀 화이트'에 신청할 좋은 기회를 얻었습니다.

- 배움으로 유통 할 '판단' -

저는 대학교에서 팀프로젝트나 공모전을 진행할 당시, 팀의 리더나, 부리더를 맡아왔습니다. 팀에서 마찰같은 것이 존재하지는 않았지만 이따금 팀이 원하는 방향이 아닌, 갑자기 다른 방향으로 엇나갈때 저는 냉철한 판단력으로 팀원들을 인도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지인에게 현실적이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사소한 것 하나하나 현실적으로 가능한지 생각하며 이것이 맞는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의문점이 하나 들었습니다. 열정만 가지고 팀을 이끄는 리더나 부리더는 과연 팀원들이 겉으로만이 아닌, 속으로도 잘 따를 수 있는지를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없다' 라는 답 말고는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관련지식이 뒷받침이 되어야 팀을 합리적으로 잘 이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흥미를 배움을 통해서 가공하고 그것을 판단이라는 것으로 유통해 팀을 잘 이끌거나 잘 따르고 싶습니다.

이렇게 저는 사소한 일로 브랜드에 관한 흥미가 생겼지만, 배우면 배울수록 저와 가장 잘 맞는 마케팅분야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더 알고 싶고, 정말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아 '팀 화이트'에서 활약하여 나중에 브랜드를 일구고, 관리하는 마케터를 목표를 가지게 되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0-07-22 22:10:09
이보미
저는 고등학교 3학년 때 착한소비에 대한 청소년들의 인식을 직접 설문을 통해 조사하고 개선방안을 제안하였습니다. 이 연구에서 저는 착한소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발맞춰 나가는 기업들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때부터 소비자와 기업 간의 관계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고 또한 여러 기업들의 사례들을 찾아보며 ‘브랜딩’에도 호기심을 가지고 대학교에 입학하였습니다. 대학교 2학년 1학기를 마친 지금까지는 이와 관련한 심도 있는 강의를 들어볼 기회가 없었습니다. 이런 저에게 팀 화이트는 저의 날개가 되어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브랜드에 관한 전문적인 이론교육부터 실무교육, 컨설팅교육, 멘토링까지 제가 지금까지 배우고자했던 모든 것을 배워나갈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저는 답이 정해져있는 공부를 하더라도 그 답에 도달하기까지의 생각을 공유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팀화이트는 100명이라는 많은 인원이 활동하기에 다 같이 소통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매번 강의 후에 카페를 통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팀화이트의 활동 방식은 지식을 쌓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생각의 범위를 넓혀줄 것이라는 것에 가장 기대하고 있는 부분이자 제가 지원하게 된 가장 큰 이유 입니다.
2020-07-22 21:55:33
김유나
저는 공모전 및 대외활동 목록을 보다가 이번 팀화이트 모집 공모를 보았는데 저도 잘 느끼지 못했던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배우고싶다는 열정이 생겼습니다. 저의 전공은 의상디자인이지만 전공 수업을 들으며 항상 자신에게 질문을 던졌습니다. 내가 디자이너가 되고싶는게 맞나? 내가 하고싶고 관심있는게 구체적으로 어떤것인가? 그토록 원하던 패션에 대해 배우는데 항상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이번 모집을 보고 이거다! 라고 느꼈습니다. 저는 패션,의상이라는 것이 아닌 브랜드 자체에 관심이 많다는것을 느꼈습니다. 예를들어 저는 같은 분야 안에서도 브랜드만에 차별점이 흥미로웠습니다. 일상생활 속 많은 커피숍을 가지만 각 브랜드만에 이미지, 가게구성, 영향력 등 차별점을 찾고 분석하는것이 재밌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분야에 브랜드들의 영향력과 사람들이 각 브랜드를 들었을때 떠올리는 이미지 및 신뢰도 등 파급력이 신기하고 꼭 옷, 커피, 도서 등의 한 분야에만 관심가져야하는것이 아닌 브랜드 자체가 좋다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브랜드를 배우고 깊숙히 알아가고싶어 신청하게되었습니다. 이번 좋은 기회로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하고 배우며 저의 적성도 함께 찾아가고 성장하고 싶습니다.
2020-07-22 21:43:04
김현진
안녕하십니까, 브랜드가 넘쳐나는 사회 속에서 이들과 상생하며 선도적인 브랜드 리더로 성장하고 싶은 김현진입니다.

# ‘같이’의 가치를 알고, 누구보다 빛나는 열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
‘같이’의 가치를 알고, 누구보다 빛나는 열정을 갖고있는 사람, 바로 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 때부터 기숙사 생활을 통해, 사람들 속에서 생활하고 함께 꿈을 키워왔습니다. 국제 마케팅이라는 공통의 꿈을 가진 친구들과 외국어 컨퍼런스, 공정무역 캠페인, 모의 창업 등의 활동을 함께하며 부족하지만, 힘을 합쳐 마케팅에 대해 알아가고자 했습니다.
특히, 교내 모의 창업 대회에서 ‘공감’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상생의 가치를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모의 창업 대회의 팀장으로 조원들과 사업을 구상했습니다. 창업이라는 것이 소비자의 니즈 파악부터 시작해 기획하고, 홍보, 분석까지의 전 과정을 수행하는 것인 만큼 많은 공을 기울였습니다. 제일 중요한 ‘니즈 파악’ 단계에서 별다른 아이디어가 없어서 막막했던 때에, 평소 제가 쓴 글귀를 선물 받고 좋아했던 친구들이 떠올랐습니다. 저와 같은 기숙사 생활 속에서, 조금이라도 힘이 되어주고자 각자가 처한 상황에 공감하여 선물했던 글이 친구들에게 힐링으로 다가왔음에 놀랐던 경험이었고, 같은 상황에 있는 다른 소비자들에게도 매력적으로 느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가장 잘해줄 수 있는 ‘공감’을 주제로 글귀 판매부터 시작해, 고민 상담소, 인생네컷 등의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고, 수상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어찌 보면, 기업의 입장에서 이윤추구만을 목표로 창업 주제를 선정할 수 있었지만, 서로가 윈-윈하는 가치를 기준으로 삼고 싶었습니다. 결과적으로도 함께 웃고 행복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느끼며 저의 빛나는 꿈과 열정을 ‘같이’의 가치 속에서 완성하고 싶었습니다.

# 생애 첫 브랜드 마케팅-‘리얼마케터’
마케팅 관련 학과에 진학하여 브랜드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처음 시작했던 ‘리얼마케터’라는 대외활동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의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를 단순히 홍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타켓층을 설정하여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기획단계에서 시작해, 타켓층을 끌어들일 수 있는 포스터를 제작하는 과정으로 이어졌습니다. 나아가 리얼마케터라는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컨텐츠를 제작하고 연관검색어 작업을 진행하는 홍보단계를 거쳐, 최종적으로 분석 및 피드백의 시간을 갖는 단계로 마무리 짓는 활동을 했습니다.
실제 회사와 같이 직급을 가지고 참여했던 팀 활동으로 실질적인 마케팅 직무에 대해 더욱 자세히 이해할 수 있었고, 전체적인 브랜딩 과정을 통해 다른 부서와의 협업 역량, 협동력, 조직에서의 소통의 중요성 등을 배울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3. 팀화이트에 참여해야만 하는 이유
경쟁만을 추구하는 사회 속, ‘상생’이라는 목표를 향해 다양한 사람들과의 협력을 통해 브랜드의 진정한 가치를 알아간다는 팀 화이트의 목적이 무척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브랜드에 대해 자세히 배우는 브랜드 아카데미, 기업에 콘셉트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안하는 브랜드 콘서트, 실무진들과 함께하는 브랜드 서포터즈 등의 활동을 통해 소비자에게 주목받는 브랜드의 가치는 무엇인지, 모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을 탐구하며 ‘같이’의 가치를 아는 국제마케터로서 성장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경험해왔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얻게 된 협력 역량, 빛나는 아이디어, 설득력 있는 스피치 실력, 콘텐츠 제작 역량 등을 팀 화이트에서 더욱 빛내고 싶습니다. 단순히 스펙이 아니라 브랜드와 마케팅에 대한 깊이 있는 배움을 통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만들고 싶고, 그럴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2020-07-22 21:00:33
정현진
우연한 기회로 브랜드 엇비슷한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 수업을 듣기 전에는 '브랜드가 우리 과랑 설마 상관이 있겠어.'라는 생각을 가지고 살았었습니다. 근데 그 수업을 들으면서 '어! 이거 우리 과랑 연관이 있는데! 너무 재밌는거 아니야?'라는 생각을 가지고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브랜드를 직접 체험해보고 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0-07-22 20:07:14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