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윤채원
진부한 말이지만 어렸을 때부터 입체적인 캐릭터를 좋아했습니다. 토이스토리의 주인공인 우디를 좋아했지만 시즌3에 나오는 랏소도 좋아하는, 악역이더라도 스토리가 있는 악역이라면 좋아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그림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렇기에 고등학교 1학년 명함 만들기 시간에 망설임 없이 그려낸 직업을 일러스트레이터이면서 개인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였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기 위해, 특히 캐릭터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는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기 위해 디자인 창업 동아리나, 도서관 현수막 제작, 굿모닝 주니어 창조학교에서 3D프로그램인 메지카 복셀과 틴커캐드, 유니티 코리아를 배우면서 AR 또는 VR 게임을 제작한 다음, SWOT 분석과 시장성, 대중성을 조사하기 위해 네이버 폼을 이용해 VR, AR 게임을 하면서 느꼈던 장단점이 무엇인지,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이 있는지를 조사하고 시연회와 교내 비즈마켓에서 반영하면서 디자인 뿐만 아니라 기획과 마케팅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기획과 디자인, 마케팅을 모두 하고 싶기 때문에 안정적인 회사에 마케터나 디자이너로 취업하는 게 맞는지, 현재 하고 있는 것처럼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개인 작업물을 올리며 브랜드를 만드는 게 옳은지 고민입니다. 팀 화이트에서 브랜드 교육을 받으며 내가 진짜 원하는 게 무엇인지 알아보고 싶습니다.
2021-11-25 08:16:46
윤채원
진부한 말이지만 어렸을 때부터 입체적인 캐릭터를 좋아했습니다. 토이스토리의 주인공인 우디를 좋아했지만 시즌3에 나오는 랏소도 좋아하는, 악역이더라도 스토리가 있는 악역이라면 좋아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그림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렇기에 고등학교 1학년 명함 만들기 시간에 망설임 없이 그려낸 직업을 일러스트레이터이면서 개인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였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기 위해, 특히 캐릭터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는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기 위해 디자인 창업 동아리나, 도서관 현수막 제작, 굿모닝 주니어 창조학교에서 3D프로그램인 메지카 복셀과 틴커캐드, 유니티 코리아를 배우면서 AR 또는 VR 게임을 제작한 다음, SWOT 분석과 시장성, 대중성을 조사하기 위해 네이버 폼을 이용해 VR, AR 게임을 하면서 느꼈던 장단점이 무엇인지,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이 있는지를 조사하고 시연회와 교내 비즈마켓에서 반영하면서 디자인 뿐만 아니라 기획과 마케팅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기획과 디자인, 마케팅을 모두 하고 싶기 때문에 안정적인 회사에 마케터나 디자이너로 취업하는 게 맞는지, 현재 하고 있는 것처럼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개인 작업물을 올리며 브랜드를 만드는 게 옳은지 고민입니다. 팀 화이트에서 브랜드 교육을 받으며 내가 진짜 원하는 게 무엇인지 알아보고 싶습니다.
2021-11-25 08:16:46
김민창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22기를 지원한 김민창입니다. 저는 브랜딩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브랜딩은 기업과 상품이 갖고 있는 페르소나 즉 인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페르소나는 좋은 단어들을 다 갔다 붙인 것이 아닌 하나의 페르소나일 때 시장에서 받아 들여진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저만의 브랜드(페르소나)를 만들어 이러한 것들을 실제로 경험해 보고 싶습니다.
지금은 소비자들이 소비를 통해서 자아를 표현하는 시대입니다. 이러한 점을 봤을 때 기업과 상품이 어떤 철학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의 전공은 생명환경화학과입니다. 이러한 저의 전공을 살려 친환경을 메인으로 한 브랜딩을 해보고 싶습니다. 이것은 분명 환경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 다. 이러한 것들을 팀 화이트에서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가 되고, 또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사람이 되어 함께 세상을 바꾸어갈 브랜드 리더가 되고 싶습니다.
2021-11-24 23:54:00
김민창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22기를 지원한 김민창입니다. 저는 브랜딩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브랜딩은 기업과 상품이 갖고 있는 페르소나 즉 인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페르소나는 좋은 단어들을 다 갔다 붙인 것이 아닌 하나의 페르소나일 때 시장에서 받아 들여진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저만의 브랜드(페르소나)를 만들어 이러한 것들을 실제로 경험해 보고 싶습니다.
지금은 소비자들이 소비를 통해서 자아를 표현하는 시대입니다. 이러한 점을 봤을 때 기업과 상품이 어떤 철학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의 전공은 생명환경화학과입니다. 이러한 저의 전공을 살려 친환경을 메인으로 한 브랜딩을 해보고 싶습니다. 이것은 분명 환경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 다. 이러한 것들을 팀 화이트에서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가 되고, 또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사람이 되어 함께 세상을 바꾸어갈 브랜드 리더가 되고 싶습니다.
2021-11-24 23:54:00
김광현
팀 화이트 22기에 적극 지원합니다. 김광현이라고 합니다.

저는 운동선수를 지망하다가 부상으로 진로를 바꾸어 현재 영상 편집과 디자인, 3D 그래픽을 독학으로 공부 중인 비전공자입니다. 또 스스로 브랜드가 되고싶어하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스스로 브랜드가 되어 여러 사람들에게 소소하더라도 좋으니 희망과 즐거움, 그리고 영감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예를 들어 사업을 시작하고 스스로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나를 믿어주는 사람들을 솔선수범하여 이끌고 나아가는 리더라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그 집단의 구성원들을 잘 헤아리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들 중 하나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구성원들의 생각과 감정을 파악하고 종합하여 나만의, 그리고 우리만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과정은 매우 보람차겠죠. 그런 상호작용 능력을 갖추려면, 우선은 구성원이 되어 집단에 속해 상호작용의 흐름을 이해하고 어떤 식으로 단체가 앞으로 나아가는지를 관찰하면서 경험을 쌓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상호작용은 집단 구성원들 사이에서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상호작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집단 내에서 이에 익숙해진다면 이후에 더 큰 세상을 바라볼 수 있을 겁니다. 나의 가치를 다른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그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선 앞서 언급한 상호작용 능력을 또 발휘해야합니다. 대상만 달라지는 겁니다. 가령 저의 영상을 좋아해주는 여러 플랫폼에서의 시청자들과의 상호작용이 그 예가 될 수 있겠지요. 그들이 원하는 캐릭터를 나의 영상 속에 출연시키며 시청자들과 플롯을 함께 짠다, 정말 멋있지 않습니까. 제가 추구하는 브랜드는 곧 브랜드를 이끌어가는 사람 그 자체의 모습이 투영된 거울이며, 나의 가치를 알아봐주는 사람의 요구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스스로 검토해서 현재보다 나은 미래를 바라보고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아주 유연하고 탄력적인 존재입니다.

때문에 저는 팀 화이트 22기 구성원이 되어 이런 상호작용 능력을 키우고싶습니다. 영상을 만들어 나의 가치를 세상에 전하고, 그 가치를 알아봐주는 사람들과 연결되어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창작을 해나가고 싶습니다. 브랜드라는 개념에 익숙해지고 결과보다 과정을 우선 이해하는 것, 그것이 제가 팀 화이트 활동을 하면서 얻고싶은 영감이자 양분입니다.
2021-11-24 23:43:52
김광현
팀 화이트 22기에 적극 지원합니다. 김광현이라고 합니다.

저는 운동선수를 지망하다가 부상으로 진로를 바꾸어 현재 영상 편집과 디자인, 3D 그래픽을 독학으로 공부 중인 비전공자입니다. 또 스스로 브랜드가 되고싶어하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스스로 브랜드가 되어 여러 사람들에게 소소하더라도 좋으니 희망과 즐거움, 그리고 영감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예를 들어 사업을 시작하고 스스로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나를 믿어주는 사람들을 솔선수범하여 이끌고 나아가는 리더라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그 집단의 구성원들을 잘 헤아리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들 중 하나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구성원들의 생각과 감정을 파악하고 종합하여 나만의, 그리고 우리만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과정은 매우 보람차겠죠. 그런 상호작용 능력을 갖추려면, 우선은 구성원이 되어 집단에 속해 상호작용의 흐름을 이해하고 어떤 식으로 단체가 앞으로 나아가는지를 관찰하면서 경험을 쌓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상호작용은 집단 구성원들 사이에서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상호작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집단 내에서 이에 익숙해진다면 이후에 더 큰 세상을 바라볼 수 있을 겁니다. 나의 가치를 다른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그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선 앞서 언급한 상호작용 능력을 또 발휘해야합니다. 대상만 달라지는 겁니다. 가령 저의 영상을 좋아해주는 여러 플랫폼에서의 시청자들과의 상호작용이 그 예가 될 수 있겠지요. 그들이 원하는 캐릭터를 나의 영상 속에 출연시키며 시청자들과 플롯을 함께 짠다, 정말 멋있지 않습니까. 제가 추구하는 브랜드는 곧 브랜드를 이끌어가는 사람 그 자체의 모습이 투영된 거울이며, 나의 가치를 알아봐주는 사람의 요구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스스로 검토해서 현재보다 나은 미래를 바라보고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아주 유연하고 탄력적인 존재입니다.

때문에 저는 팀 화이트 22기 구성원이 되어 이런 상호작용 능력을 키우고싶습니다. 영상을 만들어 나의 가치를 세상에 전하고, 그 가치를 알아봐주는 사람들과 연결되어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창작을 해나가고 싶습니다. 브랜드라는 개념에 익숙해지고 결과보다 과정을 우선 이해하는 것, 그것이 제가 팀 화이트 활동을 하면서 얻고싶은 영감이자 양분입니다.
2021-11-24 23:43:52
유성균
학교 수업에서 마케팅과 관련한 수업을 듣고 브랜드에 관하여 더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의 높은 가치가 경제적으로도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기에 브랜드에 대하여 더 자세하고 상세하게 배워보고 싶습니다.
2021-11-24 22:06:51
유성균
학교 수업에서 마케팅과 관련한 수업을 듣고 브랜드에 관하여 더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의 높은 가치가 경제적으로도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기에 브랜드에 대하여 더 자세하고 상세하게 배워보고 싶습니다.
2021-11-24 22:06:51
진민규
브랜드를 만들겠습니다

앞선 선배님들이 고민하셨고 , 고민 끝의 해답은 분명 가치있을 것입니다.
그 가치는 누군가의 인생을 바꿀 힘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중한 해답을 얻어서 지켜나갈 사람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저를 뽑는다면 이 프로젝트에 분명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프로젝트에 열기를 불어넣는다면 이 프로젝트의 힘은 더욱 커질것입니다.
현명하신 분들의 조언을 꼭 듣고 싶습니다!
2021-11-24 21:26:16
진민규
브랜드를 만들겠습니다

앞선 선배님들이 고민하셨고 , 고민 끝의 해답은 분명 가치있을 것입니다.
그 가치는 누군가의 인생을 바꿀 힘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중한 해답을 얻어서 지켜나갈 사람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저를 뽑는다면 이 프로젝트에 분명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프로젝트에 열기를 불어넣는다면 이 프로젝트의 힘은 더욱 커질것입니다.
현명하신 분들의 조언을 꼭 듣고 싶습니다!
2021-11-24 21:2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