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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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규
창작이나 창업을 하는데 성공을 위해선 사람들의 이목과 관심이 필요합니다.
즉, 관심을 위해선 마케팅이 필요한데 저는 마케팅에서 브랜드라는 것이 꽤 큰 영향을 차지한다고 봅니다.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본다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정작 사람들은 브랜드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로고나 캐릭터 등이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그리고 하나의 브랜드를 위해 어떤 것들을 만들어야하고, 필수 덕목이나 요소는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접할 기회가 흔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팀 화이트 멤버에 지원하여 전문가에게 브랜드에 대한 교육과 피드백을 받고 이를 바탕으로 한층 더 미래를 바라볼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2021-06-14 18:54:37
서나영
안녕하십니까! 통통 튀는 에너지와 강한 적극성을 가지고 '함께'라는 가치의 소중함을 아는 경영학도 서나영입니다!

#’스물셋’의 스물셋에서 ‘팔레트’의 스물다섯으로 가고 싶은 열정
아이유 노래 ‘스물셋’의 가사를 보면 이랬다가 저랬다가 하나로 정의 내리지 못하는 23살을 볼 수 있습니다. 21살 때부터 ‘스물셋’의 23살이 저와 참 닮았다고 느꼈습니다. 제 강점과 성향은 알지만 아직 무슨 음식과 색을 가장 좋아하는지도 확실하게 말할 수 없고 저 자신을 잘 모르는 저는 ‘나’라는 사람에 대한 문외한입니다.
제 마음속에는 항상 두 가지 감정이 함께 있습니다. 저에게 큰 잘못을 한 사람이 미운 감정 그리고 그 사람이 살아온 과정에서 영향을 받아 잘못했을 거라며 공감하는 감정. 무언가 하고 싶다는 감정과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는 감정. 이처럼 확실하지 못한 ‘스물셋’과 같은 제 모습에 저는 지쳐갔습니다. 학생 때 그 누구보다 활동적으로 살았지만 입시에 실패하면서 열심히 해봤자 또 실패해서 상처받을 것 같아 주저하기만 했습니다. 그래서 사실 큰 대외활동 경력이 없습니다. 그저 학점관리와 아르바이트만 열심히 했습니다.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아가고 싶었지만 학생 때부터 저에게는 꿈이 없었습니다. 그려지지 않는 미래는 두려웠고 이 시국에 참여할 수 있는 큰 활동도 없었기 때문에 경영학도면 한 번 쯤은 해본다는 CPA에 도전했습니다. 그래서 지난 10개월간 주 55시간 이상 독서실에서 숫자와 싸웠습니다. 평소처럼 강의를 듣던 중 근본적인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진짜 하고 싶은 일은 뭘까? 이건 내가 관심 있는 분야는 아닌데'. 그 이후 한동안 공부를 쉬면서 얕게나마 여러 직무에 대해 알아보았고 사람을 만나 소통하는 것, 팀을 이뤄 결과를 도출하는 것을 좋아하는 제 성향상 영업과 마케팅이 가장 맞는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제가 행복을 느끼는 가치가 단순한 안정감과 돈이 아니라 저 자신이 강한 열정으로 반짝반짝 빛난다고 느끼는 감정과 가족과의 행복임을 깨달았습니다. 지금껏 공부한 양과 시간은 매몰 비용일 뿐 이는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것이 아니기에 좋아하는 것을 하겠다는 결심을 하고 공부를 그만두었습니다.
저는 저를 더욱 알아가고 싶습니다. 그래서 유튜브에 저의 CPA 탈출기를 올렸고 경제 뉴스를 꾸준히 보기도 하고 해보지 못했던 활동에도 이렇게 지원합니다. 아이유 노래 ‘팔레트’에서는 스물다섯이 된 아이유가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을 확실하게 말합니다. 무슨 색을 좋아하고 어떤 잠옷을 좋아하는지까지 모두 말합니다. 지금 스물둘의 저는 스물다섯의 제가 ‘팔레트’의 스물다섯처럼 ‘나’라는 사람을 많이 알고 있길 바랍니다. ‘나’라는 사람을 더욱 알아가는 그 여정 속에서 팀 화이트가 그 발판이 되어줄 것 같습니다. 팀 화이트를 거쳐 간 많은 사람의 후기를 보았습니다. 단순히 브랜드를 알아가는 것이 아니라 그 브랜드의 신념, 가치를 탐색하며 자신의 가치는 무엇이고 신념은 무엇인지 고민하면서 자기 자신을 더욱 알아갔다는 후기가 참 많았습니다.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나’라는 사람을 더욱 자세히 보고 싶습니다.

#상생의 소중함을 마음에 새기고 활동할 자신감
팀 화이트의 신념인 ‘상생’은 저를 소개할 수 있는 가장 큰 키워드입니다.
학생 때부터 친구들에게 공부를 가르쳐주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함께 성장하는 것이 즐거웠고 친구의 성적이 오르면 자신감을 가지는 친구의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제 성격과 지향점을 가장 잘 나타내는 별명은 ‘점심시간 선생님’입니다. 18살 때는 세계사를 어려워하는 친구를 위해 점심시간마다 칠판에서 세계사 수업을 했습니다. 재밌게 설명하다 보니 점점 많은 친구가 몰렸고 약 10명의 친구가 점심을 빨리 먹고 와서 제 수업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제 공부 노하우가 친구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보람차서 더욱 적극적으로 가르쳤습니다. 그 결과 세계사 6등이었던 저희 반이 1등을 했고 성적이 오른 친구들은 저에게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가치를 느낀 경험이었습니다.
대학에서도 상생하고자 하는 노력을 지속하였습니다. ‘마케팅’ 조별 과제에서는 모든 조가 8명 중 3명이 중국인 학우로 구성됐습니다. 많은 조별 과제에서 중국인 학우를 제외하듯, 저희 조도 시작부터 중국인 학우를 빼고 역할분배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조별 과제인 만큼 같은 몫을 하지 못하더라도 참여는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모두가 적절한 역할을 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그때부터 중국인 학우와 어떤 역할을 맡고 싶은지 소통하기 시작했고 중국인 학우들은 언어의 장벽이 가장 덜한 자료조사를, 발표를 맡은 제가 그들의 보조역할을 맡기로 했습니다. 저는 토의 시 필요한 자료를 파악해 이를 중국인 학우에게 요청하고, 필수적인 자료만 취합하여 ppt 제작하는 학우에게 넘기는 역할을 했습니다.
8명의 몫을 5명이 한 다른 조보다 빠른 자료조사 덕에 발표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고 과제는 좋은 평을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진정한 소통은 언어를 통한 것이 아니라 함께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되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함께할 때 더 가치 있는 성과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팀 화이트 활동에서도 함께 나아가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싶습니다.

‘나’를 알아가고 싶은 열정과 함께 상생의 소중함을 마음에 새기고 활동할 자신이 있습니다. 그 누구보다 강한 열정을 가지고 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것을 약속합니다!
2021-06-14 16:52:28
박은서
안녕하십니까 팀화이트 21기를 지원하는 박은서입니다.

저는 마케팅에 관심이 많습니다.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브랜드화, 브랜딩이라는 말을 들어봤을 것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SNS, 유튜브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 속에서 슬로건이나 특정 색등을 활용한 브랜드들을 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나이키의 JUST DO IT! , 코카콜라의 레드와 북극곰 등 특정 브랜드하면 생각나는 것들이 브랜드화의 결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결과물을 바탕으로 다양한 플랫폼 속에서 광고되면서 하나의 브랜드가 온전히 자리 잡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흥미를 가지던 저는 어느덧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이 되었습니다. 특히나 SNS나 옴니채널 속 콘텐츠를 활용하여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마케터로 성장하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브랜드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하며, 다양한 브랜드들이 어떻게 브랜드화를 해나갔는가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러한 브랜드들의 가치를 잘 알고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를 제대로 아는 사람이 브랜드에 대한 진정성이 뛰어나고, 그것으로부터 제대로 된 광고·마케팅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저의 꿈에 한발 다가갈 수 있는 활동이 팀화이트 활동이라는 생각이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에 대해 배우고 싶습니다. 브랜드는 자신들만의 컨셉을 유지하고 그것을 고유하게 만들기 위해 세상에 알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브랜드가 고유명사와 같은 느낌으로 변하며 진정한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 가는 과정에 대해 배우며 이해도 또한 높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팀화이트가 추구하는 가치인 WIN-WIN! 상생의 의미에 대해서도 배워나가고 싶습니다. 기업과 소비자가 같은 가치를 추구하고 추구 패러다임 속에서의 상생에 대해 배우며 마케터라는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좀 더 성장하고 싶습니다.
2021-06-14 04:20:09
전지연
광고인이 되기 위해서 여러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경험울 하는 게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광고를 배우는 과정에 있어서 ‘브랜드’ 가 많이 언급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브랜드에 대한 지식을 얻고 싶기 때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1-06-14 02:07:57
주성산
생각을 행동으로 행동은 곧 변화로! 안녕하십니까?
사람을 공부하고 말 한마디로 세상을 바꿀 지원자 ”주성산“입니다!

[짧은 말 한마디가 가진 마음을 움직이는 힘]

사람의 마음을 들여다보면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보이고 그것에 응답하는 것만으로 사람들은 변하기 시작합니다.

저는 신병교육대에서 군 복무 기간 동안 조교로 근무하며 2,000명이 넘는 훈련병들과 만나 소통하고 함께 생활했습니다. 임무 수행을 위해 필연적으로 사람 앞에 서야만 했고 훈련병들의 믿음을 얻어 말에 힘을 실어야 했습니다. 이를 위해 1대 1 면담을 진행했고 그 결과 모두가 군대라는 조직이 주는 심리적 압박과 자신에 대한 의심으로 위축되어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첫 점호 시간, 경직된 분위기를 환기하고 자신에게 집중되었던 그들의 시선을 제게로 돌려야겠다는 생각에 입을 열었습니다. “앞에 선 조교는 여러분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같은 시간을 겪었고 같은 고민을 했습니다. 난 그냥 조금 먼저 경험한 사람일 뿐입니다. “관리자가 아닌 동반자로의 선언은 효과적이었습니다. 의지할 수 있고 나아 갈 방향을 제시해 줄 존재가 되어주었을 뿐인데 그것만으로 훈련병들은 용기를 가지고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위로가 담긴 짧은 몇 마디로 저는 신뢰를, 훈련병들은 용기와 확신을 얻었습니다. 각자 다르지만 필요한 것을 얻고 난 후 진행된 훈련은 과정도 결과도 성공적이었습니다. 말 한마디가 어떤 힘을 가지고 얼마나 많은 연쇄반응을 가져오는지는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반복된 성공적인 경험은 사람에 대한 이해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었고 이것은 제게 일어난 모든 사건의 첫 단계이자 신념이 되었습니다.

[험하지만 반짝이는 길]

화장품 브랜드 ‘LUSH'는 환경, 동물, 인권 보호를 이념으로 고객 참여 캠페인을 이끌고 지원하여 매체 광고 없이도 홍보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LUSH‘가 다른 기업에 비해 지속적이고 공격적인 CSR 기반 운영이 가능한 이유는 ”기업 이념”과 ”고객 참여“ 두 가지 키워드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연주의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이 가진 이상적 자아, 보이고 싶은 자아를 자극했고 이를 충족시킬 기회를 부여했으며 기업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 충성도 높은 고객을 얻었습니다. 브랜드 철학을 중심으로 ”가치”를 공유하고 ”관계”를 구축하는 기업과 소비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빠르게 변동하는 시장 생태에서 유리하게 작용한 것입니다.

기업 이념에 감화되어 관계를 맺고 객체가 아닌 동반자로서 기업의 행보에 동참하는 소비자, 그리고 그들로부터 시작되는 사회의 변화. 이것이 제가 꿈꾸는 기업의 이상적인 모습입니다.

“변화”라는 결과를 내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반면 변화의 시작과 끝에 사람을 최우선으로 두는 것. 지속적인 변화에 대한 열정과 의식을 부여하는 것은 어렵고 복잡한 일입니다. 하지만 그 길이 더 오래, 더 멀리, 더 많은 사람이 갈 수 있는 올바른 길임을 경험을 통해 피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길의 중요성을 체감한 저는 팀 화이트가 먼저 가고 있는 험하지만 반짝이는 길에 동반자가 되고 싶었습니다. 이것이 제가 지원한 이유입니다.



[그림을 그리기 전, 하얀 도화지]

팀 화이트는 기획자로서 저의 첫 도전입니다. 실무적인 지식이나 경험은 부족하지만, 사람에 대한 경험과 성장에 대한 열정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습니다. 머릿속 가득한 추상적인 계획들을 팀 화이트의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다양한 행사를 통해 현실화하고 싶습니다. 보다 생명력 넘치는 세상을 위해 한사람으로서 먼저 변화하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팀 화이트 21기 지원자 “주성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6-14 00:15:37
신지윤
[마케팅이란, 변하는 세상 속에 변치 않는 가치를 만드는 것]
소비자의 입장에서 현재 우리 식품 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급격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구독경제가 생활화되고, HMR 시장은 급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저는 마케팅 직무는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고 소비자들을 이끄는 매력적인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시장 예측을 감과 경험으로만 하는 것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것이 더 과학적이고, 신뢰도가 높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빅데이터 준분석전문가(ADsP)과정을 준비하여, R studio를 구동할 줄 알 뿐만 아니라, Jupiter notebook을 공부하면서 더 효과적으로 데이터를 가공하는 방법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특히 식품 마케팅에서 이러한 데이터 가공 능력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디지털 마케터 실무캠프에 참여하여, 실제로 기업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수집은 어떻게 하는지,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지에 대해서 배우고 싶습니다.

[소비에서 생산과 기획까지]
저는 지난 휴학 기간동안 유튜브 시장을 경험하였습니다. 꾸준히 유튜브를 시청하는 와중에 ‘직접 영상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으로 영상편집을 독학하게 되었습니다. 고양시에서 진행하는 비대면 수업영상도 만들면서 제 영상을 소비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면 더 눈에 띄고, 기억에 남는 영상을 만들 수 있을까를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식품 공학 전문 유튜브 팀에 들어가 팀장으로써 활동하면서, 전공 관련 전문지식을 다루는 컨텐츠나 여러 리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고, 편집하면서 영상관련 역량뿐만 아니라 식품공학 전문 지식도 함께 쌓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대형 유튜브 팀에도 참여하면서 유튜브 시장의 흐름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이러한 유튜브 시장 경험이 앞으로 제가 마케팅 직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서포터즈 활동을 진행하면서 각종 SNS 콘텐츠를 제작하고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경험을 하면서 개인적인 마케팅 역량을 키웠습니다.
2021-06-13 22:16:15
이재훈
안녕하세요! 저는 스타트업, 브랜딩, 마케팅, 전략기획, 프로젝트 매니징 등 비즈니스와 관련된 포괄적인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스타트업에 관심을 가지고 준비해왔습니다. 그러던 중 올해 초 아산나눔재단의 아산상회 스타트업 교육 및 엑셀러레이팅 과정에 선발되었고, 현재는 도서 관련 스타트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디에이션을 마치고 고객을 검증하는 단계인데요, 저는 비즈니스의 디테일한 영역을 설계하는 파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경영학을 전공한 저는 앞으로 비즈니스를 만들어나가기에 문제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프로젝트를 디벨럽하는 과정에서는 마케팅, 브랜딩과 관련된 이론적인 지식이 전혀 통하질 않더군요, 이때 팀화이트와 같은 커뮤니티에서 브랜딩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경험해봤다면 어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서비스의 아이덴티티를 명확하게하고, 이를 고객들에게 전달해야 하는데, 이때 브랜딩에 대한 이해와 브랜드 디자인적인 역량이 부족해 걱정입니다(물론 스타트업에 관심을 가졌을 때부터 브랜딩에 대해서도 공부했었고, 관련된 책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나 세미나도 참여해왔습니다, 하지만 말씀드렸다시피 이론이나 텍스트로 배운 브랜딩을 통해서는 실제로 프로젝트에 적용하는 것이 매우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따라서 저는 이번 팀화이트 21기에 선발되어 브랜딩과 관련된 저의 역량을 성장시키고 싶습니다. 팀화이트의 팀원들과 함께 브랜드에 대해 공부하고 뛰어난 결과물을 만들어내어서 우리가 함께 성장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또한 팀화이트에서 혼자서 공부하고 활동하는 '개인적' 학습을 넘어서 팀과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저는 스타트업을 준비하면서 브랜딩과 마케팅이 작동하는 비즈니스, 프로덕트의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있습니다.저의 이러한 지식과 경험은 다른 멤버분들께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궁극적으로는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좋은 트리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이번 기회를 통해 새롭게 만나게 될 팀 화이트 멤버들과 브랜딩을 더욱더 탐구해보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중고등학교를 공동체에서 생활하였으며, 지금은 팀 창업을 꿈꾸고 그것을 준비하면서 공동체적 관점의 사고방식에 익숙합니다. 현재 트레이닝을 받고 있는 팀 스타트업 과정 또한 스페인의 몬드라곤 팀 아카데미에서 주관하는 것입니다. 저의 이러한 관점과 배경은 팀 프로젝트, 팀으로서의 성장 측면에서 팀 화이트 멤버들에게 긍정적인 이펙트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021-06-13 22:14:57
김수빈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21기에 지원한 미래의 마케터 김수빈입니다.

[돈을 위해? 스펙을 위해?]

성공하고 지속되는 기업들은 과연 이윤 창출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는가?
복수전공인 경제학과에서, 저는 기업의 최대 목적은 이윤창출이라고 배웠습니다. 그리고 이윤창출을 최대화 하는 방법에 대해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러나 현실에서의 기업은 다른 것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경제학과에서 팀플을 진행하면서 이에 대한 의문이 들었습니다.

예를 들면, 제가 지금까지 봐왔던 나이키는 'Just do it'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Play New'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광고에서 자신의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시청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도전정신을 일깨워 줍니다. 또한 KCC는 광고를 통해 제품보다는 'KCC=편안한 집'이라는 인식을 제고합니다. 성공한 기업들은 자신만의 '무엇'을 지키기 위해서 이윤을 희생하며 다양한 매체와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끊임없이 자신들이 추구하는 방향을 제시하고 접촉하게 합니다. 저는 이러한 사례들을 보면서 브랜드에 대해 큰 관심이 생겼고, 단순히 마케팅이 아닌 브랜드의 '가치'라는 것에 대해 팀 화이트에서 배우고 싶습니다.

나아가, 나라는 브랜드가 성공하고, 인식되고, 지속되기 위해서 어떤 행동을 해야 하고 어떤 가치관을 지녀야 하는 지에 대해 나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 보았습니다. 그리고 스펙을 쌓는 것만이 중요한 것인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았습니다. 현재 주변의 다른 친구들 혹은 지인들은 취업을 위한 스펙과 경험 쌓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스펙을 위해 노력하는 지금, 저는 남들과는 다른 위의 기업들처럼 저만의 '무엇'을 찾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수많은 기업들이 있는 곳에서 '김수빈이라는 퍼스널 브랜드'는 스펙이 아닌 어떤 것을 추구해야하는가?'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팀 화이트에 지원했습니다.
2021-06-13 15:10:53
김은서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21기에 지원한 김은서입니다.
저는 현재 경영학과를 전공하고 있는 대학교 2학년 학생입니다.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라는 슬로건을 담은 모집 공고를 보고 ‘브랜드로 세상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하여 팀 화이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팀 화이트가 했던 활동들을 하나씩 찾아보았고, 브랜드 서포터즈, 브랜드 아카데미, 브랜드 콘서트 등의 활동에서 공통으로 강조하는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3H’(지식, 성품, 삶)의 신념을 함께 나누고 싶어서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함께’의 힘을 아는
‘브랜드’는 기업의 정체성 그 이상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팀 화이트의 아이덴티티에서도 볼 수 있듯이,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웃을 때,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때 비로소 기업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제가 팀 화이트의 일원이 된다면, 팀의 목표와 저의 목표를 일치시키고, ‘함께’의 가치를 알고 팀의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구성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저는 지난 2년간 경영학의 과목을 수강하면서 경영학의 7가지 분야가 공통으로 추구하는 방향이 ‘ESG 경영’,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는 것이라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그만큼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기업은 인권, 환경, 등의 사회적인 가치를 중시하고 있고 소비자들 또한 기업과 함께 상생하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화이트 컨슈머’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팀 화이트의 일원으로서 받을 수 있는 이론적인 교육과 실무적인 경험을 토대로 팀 화이트에서 추구하는 ‘상생’의 가치를 몸소 실천해보고 싶습니다.

#’열정’을 가지고 임하는
저를 단 한 단어로 표현해보라고 하면, 저는 항상 ‘열정’이라는 단어로 저를 소개합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일, 맡은 일에 대해서는 매사에 최선을 다합니다. 비록 처음이어서 미숙할 수 있고, 배워야 할 부분도 있겠지만, ‘하고 싶다’, ‘할 수 있다’, 이 두 생각을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열심히 배우고, 제가 자신 있는 부분이라면 앞장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팀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은 스스로 다른 사람들이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이 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팀 활동에서는 개인의 능력을 발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팀원들이 하나가 되어 발휘하는 시너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의 목표와 팀이 이뤄내고자 하는 목표를 일치시키고, 협조하는 태도를 바탕으로 최상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결과와 과정, 두 가지 중에 저는 항상 과정을 더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물론, 결과가 안 좋으면 노력에 대한 보상을 받지 못한 기분이 들어 허무할 때도 있지만, 과정에서 얻은 모든 배움은 제 삶 속에 다시 녹아 제가 발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팀 화이트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도 과정에서 얻은 모든 배움이 저를 더 성장할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혼자만의 활동이 아닌 팀이기 때문에 얻을 수 있는 경험은 더 소중한 자산이 될 것임에 확신합니다. 부족한 점은 다른 팀원들에게 기쁜 마음으로 배우고, 저도 다른 팀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여 서로 윈윈(Win-win)하는 관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활동에 임할 것입니다.

#팀 화이트의 일원이 되어
제 성격의 장점들을 바탕으로 팀원들이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제 성격의 장점은 '일정함' 입니다. 저는 감정 기복이 크지 않은 편이어서 기쁜 일이 있을 때도, 힘든 일이 있을 때도 감정에 의해 쉽게 휘둘리지 않습니다. 팀 프로젝트를 하다 보면 계획대로 순탄하게 진행되는 때도 있을 것이지만, 때로는 계획과 다르게 흘러가 상심하고 낙담할 수 있는 순간들이 있을 것입니다. 저는 이런 때에 중심을 잡고 팀원들이 꾸준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한, 대학교에 들어와서 저는 창의력을 발휘할 기회가 많이 있었습니다. 고려대학교 새내기맞이단의 단원으로서 기획했던 행사들, 고려대학교 교육방송국의 수습 국원으로서 활동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팀 화이트의 일원으로서 참여하게 된다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는 팀원이 될 것입니다. 이론적인 부분에만 치우치지 않고 많은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만들어나가는데 노력할 것입니다.

#’브랜드’의 가치 실현을 할 줄 아는
‘브랜드’, 이 단어 자체는 굉장히 추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비자들에게 “저 브랜드 어떤 이미지야?”라고 물어봤을 때 명확한 대답이 나오는 브랜드는 극히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팀 화이트의 일원이 된다면, 추상적인 브랜드라는 개념을 저만의 가치로 꽉꽉 채우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저 스스로에게 그치지 않고 브랜드의 가치를 많은 사람에게 널리 알리도록 할 것입니다. 명확한 콘셉트를 가지고, 이 콘셉트를 실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전략을 찾아서, 이를 사람들에게 홍보하며 소통할 방안을 고안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브랜드의 가치 실현에 있어서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전문적인 교육을 수료하고 이를 바탕으로 ‘상생’이라는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활동들을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학창시절 학생회 활동, 대학교에서의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함께하는 노력하는 것의 즐거움과 함께 이뤄냈을 때의 뿌듯함 또한 알고 있습니다. 팀 화이트의 일원이 될 기회를 주신다면, ‘팀 화이트’라는 공동체에 누구보다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활동에 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6-13 12:01:36
조민희
학과 전공 수업 중 브랜딩을 기획하는 시작부터 이것을 어떤 식으로 제공하면 좋을지에 대한 것을 고민하는 과정인 서비스 디자인의 제작 그리고 실무까지 연계해 나가는 과정에서 나의 흥미와 적성을 찾아 대외활동을 하며 브랜딩에 대한 심층적인 부분을 배우고 싶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1-06-13 08: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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