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오리엔테이션 신청하기

조영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잡식가!
안녕하십니까 팀화이트 23기 지원자 조영흠입니다.

1.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평소 여러 사회문제들과 주변인 혹은 본인이 직접 겪는 문제들을 사소해 보일지라도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하고 더 나은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합니다. 최근에는 환경 문제에대한 관심으로 업사이클링 브랜드의 제품을 애용하고, 화장품의 용기를 친환경적으로 관리하는 브랜드의 제품만을 구매하는 등 작은습관을 통해 환경을 위하고 주변인들에게 친환경적 소비 습관에 대해 알렸습니다. 앞서 설명한 경험을 통해 브랜드가 세상을 이롭게 만드는데 중요한 가치를 제시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느껴 브랜딩을 배우고 싶습니다.

2.열정적인 삶을 살고 싶습니다.
소속된 집단이나 관심있는 분야에 열정을 갖고 몰입하는 성격입니다. 대학에 진학 후에는 더 나은 학생사회를 만들고자 단과대학교 학생회에서 기획국장으로 일하며 재학생들을 위한 행사들 기획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군 전역 후 복학을 하는 이번2022년도 2학기에 제가 관심있는 브랜딩에 열정을 쏟고 싶습니다.

3.다양한 경험을 나누고 싶습니다.
특정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면 깊은 부분까지 직접 알아보며 정보를 나누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회, 정치, 학문 또는 유행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한 이야기나 경험한 이후의 생각을 풀어내는 방법을 기업의 관점에서 보면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가치에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야기와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브랜딩을 배우고 싶습니다.

팀화이트 23기로 활동하며 브랜드 엑셀러레이터에 가까워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8-04 19:21:01
송지호
"나이키(NIKE)가 대체 뭘 했길래, 이렇게 나이키(NIKE)를 찬양하는 사람들이 많을까?"
안녕하세요. 호기심부터 열정까지, 목표가 생기면 달려 나가는 송지호입니다. 학창 시절 유행했던 운동복 브랜드들을 보며 "이 브랜드는 왜 유명하지? 대체 유명세와 트렌드는 어디서 오는 걸까?" " 궁금증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Just do it"이라며 막연한 나의 꿈을 지지해주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브랜드. 그렇게 브랜드가 지향하는 바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고, 기업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는 모습을 보며 감명받은 저는 자연스레 홍보와 마케팅에 관심을 품고 경영학과에 진학하게 되었고, 각종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정보와 영향을 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학부동아리 편집위원회 활동을 했었습니다. 올해 상반기엔 유럽 국가로 교환학생을 다녀왔는데, 북유럽에서는 "지속가능성"을 굉장히 중요시하는 국가이다보니 우리나라와 트렌드 혹은 중요시하는 부분이 다르다는 것도 마케팅 업무를 더 지향하게 만드는 굉장한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스웨덴 내에서 타켓을 잡고, 소비자들에게 좋은 브랜드로 인식시키기엔 우리 나라와 조금은 다르겠다는 것을 몸소 체감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제는 벌써 마지막 학년을 앞두고 있지만, 마케팅 분야를 희망한다고 막연하게 생각만 할 뿐 실제로 마케팅 직무에서 업무를 수행하기엔, 아직 배워야 할 점들이 많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교내 마케팅 관련 강의를 수강하는 것보단 졸업 전에 마케팅과 브랜딩에 관련하여 더욱 체계적인 교육을 받아보고 싶고, 실무적으로도 접근해보고 싶습니다. 현재 실무진분들과는 물론이고 같은 꿈을 가진 분들과 교류하며 많은 경험을 쌓아보고 싶고, 제가 지향하는 바를 담은 브랜드를 하나부터 열까지 제 손으로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2022-08-04 19:00:07
하승연
안녕하세요,‘대체불가능한 브랜딩’을 하고 싶은 하승연입니다. 저는 최근에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안정적인 직업이 최고라 생각하여 진입한 공시였지만, 공부를 하면 할수록 공무원이 되면‘나’라는 사람이 대체불가능한 사람은 절대 될 수 없겠다는 생각과 함께 사람들에게 가치를 전달하고 그럼으로써 나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혼자 사업을 해보려고 하니 처음부터 막막했습니다. 조급한 마음에 수익화만을 생각하게 되어 방향성을 잃었고 사업아이템도 계속 바뀌기 일쑤였습니다. 그래서 나만의 사업을 하기 위해서 사업의 본질, (제품이 됐든, 사람이 됐든)진정성 있는 나만의 브랜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브랜딩도 경험과 지식이 아직은 없기에 능력의 한계를 느끼고, 먼저 배우기로 결심했습니다. 지금 저에게 팀화이트는 기회입니다.

팀화이트의 ‘상생’이라는 모토는 저와도 잘 맞습니다. 저는 올리브영 아르바이트를 하며 상생, 협력의 가치를 몸소 느꼈습니다. 제가 아르바이트를 하던 당시에 CJ올리브영은 여러 브랜드와의 상생을 위해 입점브랜드에 마케팅지원을 했었고 저는 매장에서 여러 직원들과 함께 직접 그 행사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상생과 협력이 중요하다는 신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신념을 팀화이트 활동의 브랜드리더들과 함께 소통하며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퍼스널브랜드, 대체불가능한 브랜드는 ‘내가 말하고 싶은 메시지’로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메시지에 소비자의 니즈는 당연히 따라야 할 것입니다.)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서 브랜드의 목적(What-브랜드를 통해 어떤 가치를 전달할 것인지)을 찾고, 콘텐츠를 만들고(How-그 가치를 어떻게 전달할 것인지), 콘텐츠에 가치를 담고(스토리텔링), 궁극적으로 영향력 있는 브랜드를 만드는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배우고 싶습니다. 팀원들과 협력하여 브랜드를 이론만이 아닌 실무에 적용해보는 기회를 꼭 갖고 싶습니다.

나만의 사업, 나만의 브랜드. 그 첫 걸음을 팀화이트와 함께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8-04 18:06:56
오유빈
[ "배우고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콘텐츠 기획하는 것을 사랑하는 "윱티비티"입니다.
축제와 행사의 스텝으로 봉사하며 사람들의 행복한 표정을 보았고 콘텐츠를 통해 선하고 긍정적인 영향력이 전달되는 것을 몸소 느꼈습니다. 이후 광고, 홍보, 축제, 영상 등의 미디어로 대중에게 더욱 나은 콘텐츠를 제안하는 8개의 공모전과 16개의 교내, 대외활동에 참여 및 수상, 수료했습니다. 저는 사람들과 모여 서로의 생각과 분석을 공유하며 다 함께 결과물을 만드는 것을 재밌어하는 사람입니다.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하는 저에겐 브랜드의 맥락을 잘 파악해 관리해야 할 쟁점을 발견할 수 있는 능력의 필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사람들은 기업의 단순 상품을 사는 것이 아닌 기업 즉 브랜드의 의미와 가치를 사기 때문입니다.

콘텐츠 기획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역량을 기르기 위해 팀 화이트에게 도전합니다.
제가 사는 작은 웅덩이에서 벗어나, 더 큰 물에서 많은 것을 배우며 느끼고 싶습니다.
2022-08-04 17:52:13
오유빈
[ "배우고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콘텐츠 기획하는 것을 사랑하는 "윱티비티"입니다.
축제와 행사의 스텝으로 봉사하며 사람들의 행복한 표정을 보았고 콘텐츠를 통해 선하고 긍정적인 영향력이 전달되는 것을 몸소 느꼈습니다. 이후 광고, 홍보, 축제, 영상 등의 미디어로 대중에게 더욱 나은 콘텐츠를 제안하는 8개의 공모전과 16개의 교내, 대외활동에 참여 및 수상, 수료했습니다. 저는 사람들과 모여 서로의 생각과 분석을 공유하며 다 함께 결과물을 만드는 것을 재밌어하는 사람입니다.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하는 저에겐 브랜드의 맥락을 잘 파악해 관리해야 할 쟁점을 발견할 수 있는 능력의 필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사람들은 기업의 단순 상품을 사는 것이 아닌 기업 즉 브랜드의 의미와 가치를 사기 때문입니다.

콘텐츠 기획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역량을 기르기 위해 팀 화이트에게 도전합니다.
제가 사는 작은 웅덩이에서 벗어나, 더 큰 물에서 많은 것을 배우며 느끼고 싶습니다.
2022-08-04 17:48:52
김효원
[나 자신과 경쟁하고, 다른 사람과 함께 나아가라]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23기에 지원한 김효원입니다.
저는 팀화이트에서 나 자신과는 경쟁을, 다른 사람들과는 상생을 실천하며 스스로를 브랜딩해 나가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대학교에 들어와서 다양한 팀 활동들을 해보면서 상생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몸소 깨닫게 되었습니다. 발생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생각할 때도 혼자만 생각했을 때는 잠정적인 해결책이었던 것이,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생각들이 모이면서 실행 가능한 해결책이 되어 계획 실행의 성공을 가져온 것을 여럿 경험한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경쟁이라는 것은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것이 아니라, 나와 경쟁하는 것이며 스스로의 경쟁을 통한 발전을 추구해야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사람들과의 협력이 중요함을 알았습니다. 팀화이트에서도 이런 상생의 힘을 실행시키며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키워나가며 함께 브랜딩을 해 나가고 싶습니다.

[직장인이 아닌 직업인]

직장인이란 자기에게 주어진 일만을 하는 사람이고 직업인이란 자신이 하는 일의 의미를 이해하고 스스로가 질문을 던져 그 해답을 찾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저는 팀화이트에 참여할 때 직업인이 되고싶습니다. 주어진 상황에 대한 문제를 찾고 문제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여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내는 주도적인 사람임을 팀화이트에서 나타내고 싶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상생하고 스스로와는 경쟁하여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는 '나'라는 브랜드를 이 팀화이트에서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8-04 16:51:39
권성진
고등학교때 진로를 패션브랜드 머천다이저라고 정한 뒤 패션에 대해서 배우고싶어서 패션디자인학과를 지원하였고 학교를 가서 패션디자인에 대해 배우고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꿈은 MD이므로 패션뿐만 아니라 마케팅을 배워야 되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1학기때는 대학교 생활을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학교생활만 하였지만
2학기는 꿈을 위해 노력하고 한 발 나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
신청하게되었습니다
2022-08-04 16:11:06
김조은
[공감을 줄 수 있는 광고 기획자]
매일 출근을 하는 교대역에는 다양한 광고판들이 길을 따라 나열되어 있습니다. 교육 플랫폼 광고, 새로운 OTT 드라마 광고, 갓 출시된 무선 이어폰 등 다양한 광고가 교대역에 올라갑니다. 하나의 이미지, 또는 몇 십초의 영상으로 사람들에게 공감과 흥미를 주어야하는 광고의 세계는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광고는 짧은 시간 안에 소비자에게 이미지를 어필하고 뇌리에 각인할 수 있는 어떤 것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광고는 직설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도 하지만, 간접적으로 녹여내어 소비자에게 다가가기도 합니다. 이러한 광고의 매력에 저는 매력을 느껴 팀화이트의 브랜딩을 경험하며 제가 꿈꾸는 것을 실현시키고자 합니다. 따라서 광고 대행사에서 공감을 구축하는, 광고 기획자가 되려면 브랜딩에 대한 공부는 필수적이라고 생각하기에 팀화이트에 발걸음을 내딛으려 합니다.

[광고 기획자가 되기 위한 노력]
저는 식품공학과에서 공부하면서 식품 광고를 접할 기회가 많아 자연스럽게 광고에 대한 관심이 생겼습니다. 이러한 관심은 광고 회사에 입사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이어졌으며, 이를 성취하고자 경영학과를 복수 전공하여 우수한 성적을 얻게 되었습니다. 식품 마케팅 대외활동을 통해, 전공에서 배운 마케팅 이론들을 적용하여 브랜드 마케팅 전략 기획서를 제출하고, 기획서의 표현력을 높이기 위해서 디자인 툴을 배우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직접 운영하면서 젊은 층을 향한 온라인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팀화이트에서 다양한 콘텐츠 기획과 브랜딩 전략을 구사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22-08-04 16:09:17
이주연
학교에 입학하면서부터 전공 수업을 들으며 다양한 분야 중 마케팅에 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마케팅 수업을 들으며 이론을 배우고 수업시간에 진행하는 개인/팀 프로젝트를 통해 배웠던 이론을 직접 실전에 적용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업을 홍보하는 프로젝트와 한 제품을 정해 제품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마케팅할지, 어떻게 브랜딩 하면 더 효과적일지 고민해보는 프로젝트 둘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며 브랜딩과 광고에 대해 고민해보며 마케터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 조금이나마 경험해보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발견하게 된 팀 화이트는 저에게 이론적으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와 직접 실무를 경험해보는 두 가지의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학교 수업만으로 마케팅을 실현하기에 부족했던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서 도전해보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품이나 기업을 브랜딩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제 자신을 브랜딩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팀 화이트를 통해 브랜딩에 대한 배움과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좋은 경험을 하고 저를 더 가치있는 사람으로 브랜딩 하고 싶습니다.
2022-08-04 14:06:56
안담경
브랜드는 기업의 가치를 보여주는 하나의 창구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팀화이트 23기를 통해 배우고 싶습니다. 또한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직접 브랜딩을 경험해보고 브랜딩을 하는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상생하는 경험을 가지고자 합니다. 다양한 가치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드를 만들어내고자 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2022-08-04 13:34:38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