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양화영
안녕하세요, 팀화이트에 22기에 지원하게 된 양화영 입니다.
저는 팀 화이트 22기를 "슥삭"이라는 앱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공고 내용 중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라는 문구가 머리에 남게 되었고, 그때에 저는 하고 싶은 것, 이루고 싶은 꿈이 많아 어디서부터 도전을 하고, 이뤄나가야 할지 막막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활동을 통해 도전을 고민만 하고 시도하지 않는 사람이 아닌, 실천하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 될 것이라 생각하였고 저는 팀 화이트를 조금 더 알아가고자 전 기수의 활동 내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팀 화이트의 콘텐츠를 접하였습니다.
팀 화이트를 알아가며 활동이 브랜드에 대해 심층 적으로 알아갈 수 있으며 나 자신이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브랜드 리더로 성장할 수 있음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거리를 돌아다니며 브랜드가 아닌 것이 없는 세상 속에서 살면서, 더 나아가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어 나갈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싶습니다. 다양한 사람들과의 협력, 소통 속에서 나 자신을 성장시켜 나갈 수 있는 그러한 브랜드 리더가 되고 싶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역량 중 정말 한가지의 역량을 이번 활동에 꼭 뽐내고 싶습니다.
먼저 기획에 맞는 소재 선정력 입니다. 저는 청소년 영상 제작 캠프에 참가한 경험이 있습니다. 청소년의 이야기를 녹아내려야 한다는 캠프 기획에 맞게 “청소년들의 감정”에 대해 소재를 선정한 뒤 단편 영화를 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에 활동을 하면서 활동에 도움이 되는 적절한 소재를 선정력을 발휘 해 적합한 콘텐츠를 제작해 나아고자 합니다.
또한 저는 다음과 같은 활동을 통해 팀원과의 협력의 필요성을 배우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좋은 콘텐츠는 리더를 통해 나오는 것이 아닌, 팀원들과 협력을 통해 나온다는 것을 이번 활동을 통해 배우며 다른 의견이라도 경청하는 자세와 의견 수용하는 자세를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자세로 이번 활동을 임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협력, 소통 속에서 활동하고 싶습니다.
어디에나 브랜드가 있는 세상에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그러한 브랜드가 되고자, 브랜드에 대해 배우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브랜드와 소비의 트랜드을 배워 나가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을 생산하는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세상을 소비자가 원하는 브랜드가 존재하는 세상으로 바꾸어 나아가고 싶습니다.
정말 이번 활동을 하면서 최선을 다해 성실히 활동에 임할 자신이 있습니다.
제 꿈의 첫 걸음을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다양히 배워나가며 걸어나가고 싶습니다.
2022-01-20 23:32:44
윤보미
글로벌 it 경영학과를 주전공으로, 광고홍보학과를 복수전공하면서 팀 활동을 많이 해왔습니다. 팀원 모두가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한 사람이 의견을 내고 나왔던 의견에 다른 사람의 의견이 추가되고 추가된 의견에 또 다른 팀원의 의견이 추가되고 이런 것들이 반복되면서 모두가 만족할 만한 결과를 냈던 팀 활동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좋은 결과가 끝이 아닌 더 넓은 관점으로 생각하는 사람으로,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사람으로 발전시켜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소비자와 함께 공존하면서 살아갈 수 있는, 즉 소비자와 ‘상생’ 하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습니다. 브랜드가 아닌 것이 없는 시대에서 소비자와의 ‘상생’ 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가 오랫동안 잊혀지지 않습니다. 내가 만든 브랜드를 보고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받아서 또 다른 상생을 낳는 브랜드들이 계속해서 만들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생'이라는 하나의 정신을 가지고,‘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웃는 따뜻한 대한민국’을 위한 하나의 꿈으로 나보다 팀의 성취를 이루기 위하여 하나가 된 ‘A TEAM WHITE’에서 세상을 바꿀 마케터 분들과 진심이 담긴 브랜드를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2022-01-20 23:29:46
양지원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22기에 지원하게 된 양지원입니다.

저는 영문과 전공 수업을 통해 하나의 소설이 영화나 뮤지컬 등의 여러 창작물로 재창작되는 형태를 직접 분석하면서, 한 작품에서는 하나의 메시지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수 많은 의미로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생각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는 여러 사람에게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나고, 세상을 변화하는 능력을 가진 '브랜드'의 모습과도 닮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작품을 여러 가지 방면으로 해석했던 것처럼, 브랜드의 다양한 메시지를 발굴하고, 공유하고, 누군가에게 의미 있는 꿈을 심어 줄 수 있는 브랜드 리더가 되고 싶어 팀 화이트 22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교내 봉사대 활동을 하며 봉사대의 리크루팅 홍보물을 만든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유행했던 MBTI 테스트와 각 봉사 부서의 특징을 결합해, '내가 봉사대원이라면, 어떤 봉사활동을 하게 될까?' 를 주제로 누구나 재미 있게 참여할 수 있는 홍보물을 만들었습니다.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누구나 쉽게 상상할 수 있는 게시물을 만들었지만, 저는 이 경험을 통해 봉사대원의 모습을 '상상'하는 것에서부터, 내가 꿈꾸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어떻게 활동해야 할지까지 생각이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의 이러한 경험은 팀 화이트의 핵심 가치인 꿈과 상생과도 닮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모습을 '상상'함을 통해 서로에게 꿈을 불어넣을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드는 생각을 할 수 있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저는 지난 학기 마케팅 관리 수업에서 팀원들과 회의를 통해 브랜드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개선점을 제시하는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수업에서 배운 브랜드 전략과 모델에 따라서 분석을 진행했지만, 복합적인 브랜드의 모습을 하나의 기준만으로 판단하기에는 어렵다고 느껴졌습니다. 이때 저는 브랜드가 다양한 면모를 가진, 정체성이 뚜렷한 '사람'과 매우 닮아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한 사람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시작이 필요하듯, 브랜드를 이해하기 위해서도 더욱 다양한 노력이 요구된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저는 팀 화이트의 '브랜드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사람'을 바라보듯 브랜드를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경험하고자 합니다.

제가 한 경험들이 정통적인 브랜드 마케팅과는 다르게 비춰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직접 했던 경험에서 메시지를 만들고, 그를 새롭게 바라봄으로써 누군가에게 또 다른 의미를 전달하는 과정은 팀 화이트가 꿈 꾸는 브랜드 리더의 모습과 닮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에 함께 할 다양한 사람들 역시 저와 같은 꿈을 꾸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팀 화이트의 일원으로서, 늘 새로운 모습을 '상상'하고, 서로에게 긍정적인 '꿈'을 심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2-01-20 23:28:17
윤서영
팀화이트와 함께 성장하며 수많은 '유의미'의 순간들을 발견해가고 싶은 22기 지원자 윤서영입니다. 다수의 마케팅 관련 대외활동들과 PR 회사 인턴 경험을 통해 깨달은 사실은 진정성 있는 브랜드의 가치를 적합한 컨셉과 메시지에 녹여내고, 그러한 브랜딩의 결과물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공감을 이끌어내는 일이 마케팅 과정에서의 큰 동력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한 경험을 통해 마케터에게 마케팅의 결과는 수치적인 데이터로 체감된다고 하더라도, 소비자에게 브랜드는 ‘가치’로써 다가가야 한다는 것과 브랜드에 대해 사고하고 의미를 부여하는 브랜딩의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몸소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험 이후, 저는 대학생활 동안 인문학을 전공하며 길러온 인문학적 소양을 활용하여 브랜드가 가진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컨셉과 메시지를 기획하는 능력을 갖춘 마케터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어나갈 브랜드 리더를 찾고 있는 팀화이트의 활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팀화이트와 함께 브랜드와 의미에 대해 치열하게 고민하며 너무 많은 정보들이 범람하는 세상 속에서도 유난히 더 빛나는 가치를 발견하고 표현해 낼 수 있는 안목과 사고력을 길러가고 싶습니다.
2022-01-20 23:25:13
박지은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된 박지은이라고 합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한 ‘트래블리그’ 여행공모전 기획과정에서 가치와 특별함을 만드는 브랜딩의 힘을 느꼈습니다. 여행을 다양한 즐길거리로 가득한 코스로 구성하게 된다며 누구나 매력적이라고 느낄 것입니다. 그러나 스토리텔링 형식의 여행으로 기획하여 충주라는 관광지에 ‘왕의 발자취를 따르는 공간’이라는 이미지를 부여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갖고 더 특별한 공간으로 만들어냈습니다. 똑같은 공간에도 새로운 이미지와 가치를 부여하면 더욱 큰 매력과 힘을 갖게 되는 것을 직접 경험하면서 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해 더욱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치를 만들고 특별함을 만드는 브랜딩의 힘을 믿고 ‘나’ 자신을 하나의 콘텐츠, 아이템이라고 생각하며 매년 한해를 시작할 때 목표를 정합니다. 이는 하나의 성과를 이뤄내기 위한 단기적 목표가 아니라 저의 방향성을 잡고 이를 향해 나아가기 위한 하나의 브랜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처럼 저는 ‘나’라는 브랜드를 다양한 경험들과 도전을 통해 더 가치있게 만들고 갖춰나가고 싶습니다. 팀화이트는 이러한 브랜딩에 대해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더욱 전문적으로 브랜딩에 대해 배워나가며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을 얻고 싶습니다.
2022-01-20 23:24:55
박종찬
안녕하십니까 팀화이트 22기에 지원한 박종찬입니다.

'캠퍼스플레이’의 서포터즈로 6개월간 활동한 경험이 있습니다.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카드뉴스를 직접 만들어보고, 홍보를 하며, 카드뉴스를 이용한 홍보 활동의 장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미션으로 주어진 ‘캠퍼스’라는 큰 주제에 대해 ‘대학생활의 로망’이라는 작은 주제를 직접 정하여 카드뉴스를 만드는 것을 기획해보았습니다. 제가 만든 게시물을 본 사람들이 신선한 주제라는 평을 해주면서 나에게 창의성이 있다는 점을 발견할 수 있었던 소중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캠퍼스플레이'라는 브랜드에 대해 연구해보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이제는 저를 나타낼 수 있는 브랜드를 한 번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여러 콘텐츠를 접하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호흡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브랜드는 상품을 판매하며 만드는 이윤 주변에 더 큰 메세지가 담겨있다고 생각합니다. '나이키'를 예를 들면 조던과 덩크, 에어포스 등 상품이 먼저 떠오르지만, just do it 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용기를 북돋아주는 메세지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그리고 도전을 하려고 하는 사람에게는 더 와닿을 것입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스스로를 나타내는 브랜드를 만드는 데에 좋은 초석이 될 뿐 아니라, 마케팅, 브랜등 등 다양한 활동과 다양한 직군에서 근무하시는 현직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깊은 배움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2022-01-20 23:23:11
이용임
안녕하십니까. 이번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된 이용임입니다.
개성과 자유를 중요시하는 요즘 세대에서 나만의 브랜드를 찾는 것은 어렵고도 중요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에서 나와 사회에 대한 브랜드를 이해하고 만들어 내는 연습을 하고 싶습니다. 더 나아가 스스로를 이해하고 브랜딩 하는 과정을 밟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1-20 23:22:54
김소연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22기에 지원하게 된 김소연입니다.

저는 오랜 옛 학문만의 정취가 좋아서 본 전공인 한문학과에 입학하였고, 대학교 1학년 때부터 학교 가을축제 기획과 재정 팀장을 맡았습니다. 이를 계기로 학과에서 1년동안 돈을 관리하는 사무국장이 되어 체계적으로 통솔하고, 팀원들의 의견을 조율하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디자인 쪽으로 진로를 고민하던 중 백남준 작가의 작품인 ‘Punto Elettronico, 1990’과 ‘로봇(라디오 맨, 요셉 보이스), 1987’을 감상하고, 전통과 미래라는 서로 다른 요소가 조화를 이루어 시너지를 내는 디자인에 크게 감명을 얻었습니다. 이를 통해 진정 제가 추구하는 디자인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끝내 산업정보디자인 전공을 지원하였습니다.

3학년 때 경영대학원 AMP 최고경영자과정 TA를 하면서 본격적으로 경영 분야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어 ‘발명과 창업’ 수업을 수강하였습니다. 팀원들과 일명 ‘스몸비’(스마트폰과 좀비의 합성어로, 스마트폰에 빠진 보행자를 뜻합니다) 와 장애가 있는 소비자를 위해 ‘웨어러블 이미지 감지 센서’에 대한 기획안을 구상하였습니다. 그러나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지 않는 학우로 인하여 프로젝트 준비 과정에 차질이 생겼던 일이 있었습니다. 해당 학우와 마찰을 해결하기 위해 팀은 ‘개인이 하고 싶은 대로 이용하는 대상’ 이 아닌 ‘함께 목표에 도달하는 대상’ 임을 거듭 강조하였고, 일명 ‘무임승차’ 라는 악습으로 인해 팀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흐리지 않기 위해 여러 번의 소통을 시도하고 이를 정돈하는 리더십을 발휘하였습니다. 소통 끝에 원만하게 해결한 후 팀원들과 함께 시장동향과 지식재산 전략을 분석하고 저는 사업화 전략을 담당하면서 제품을 소비자에게 마케팅 하는 방법을 터득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초디자인-2D’ 강의를 통해 실제 화장품 브랜드인 ‘시드물’ 을 리디자인하는 과정에서 모두가 아이디어가 많은 탓에 실행력이 부족했던 한편, 저는 저를 포함한 조원들의 일을 효율적으로 배분하였고, 그로 인해 각자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하여 결국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디자이너는 독특한 발상으로 굿 디자인의 조건을 하나씩 연구하고, 충족해 나가면서 제품과 서비스에 해당하는 모든 분야를 유심히 관찰하는 태도는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결코 디자인만 하는 것이 아닌, 브랜딩과 마케팅 전략을 파악해 제품을 시각적으로 구현하고, 소비자의 감정을 공감하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또한 앞서 언급한 두 수업에서는 사업화 또는 마케팅 전략을 담당하면서 ESG 경영 사례를 모색하여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과 투명 경영이 기업에게 있어서 앞으로 어떻게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어내는 지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기업은 다양한 팀으로 구성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함께 동일한 목표를 이루어는 내는 즉, ‘상생’은 친화적인 분위기와 공정한 관계 속에서 최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기적=sigma 열망'(열망이 모이면 기적을 이룬다)라는 좌우명을 가지고 여러 개의 열망을 한 자리에 모아 기적을 이루고 싶은 포부가 있습니다. 이러한 저의 가치관이자 리더십 강점을 살려 팀 화이트 활동에서 제대로 발휘해보고자 합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01-20 23:22:17
원서영
브랜드의 홍수 속에서 흥망성쇠를 거듭하다 몰락의 길을 걷는 브랜드가 있는 반면, 오래도록 소비자의 발길이 끊기지 않는 브랜드도 있습니다. 롱런하는 브랜드는 그토록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까지 어떤 일관적 특징과 양상을 보이는지에 대해 배우며, 미래에는 브랜드의 마케터로서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데 일조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고자 팀 화이트 22기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2-01-20 23:21:57
홍준우
안녕하세요! 국경을 넘어 브랜드의 가치를 전하는 글로벌 마케터로서 성장하고 싶은 홍준우입니다.

사실 처음부터 마케팅을 꿈꾸기 시작한 것은 아닙니다. 중국과 미국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저는 그저 “세상과 소통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 하나로 국제학과에 진학했고, 외국어 능력 향상에 힘썼습니다. 제가 “글로벌 마케터”라는 분명한 목적 의식을 가지기 시작한 것은 대학 진학 후 기업과 브랜드의 가치를 알게 된 이후였습니다. “빼빼로데이”가 상술에 지나지 않는다는 시니컬한 태도를 보이면서도 소중한 사람들과 과자를 나누며 추억을 즐기고, 어릴 적 웃으며 봤던 픽사의 영화를 다시 돌려보며 감상에 젖는 제 자신을 돌아보면서 제가 지금까지 소비하며 살아왔던 수많은 것들이 “이윤창출”이라는 단순한 목적을 넘어 “가치 나눔”의 꿈을 실현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미국에서 대학 2학년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와서는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경영학과에 편입을 하였고, 고객에게 가치를 전하는 현장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국내 반도체 기업의 해외 영업 부서에서 인턴 활동을 하며 경험을 쌓았습니다. 마케팅과 영업은 사뭇 다른 개념이긴 하지만, 업무회의 등을 통해서 고객사와의 소통방법과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캐치하고, 그들이 성장할 수 있는 가치를 나누어 주어야 우리도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군복무를 마친 후에는 마케팅 인터넷 강의를 듣고 “넛지” 등 서적을 탐독하거나 홍보마케팅 대외활동에 참가하는 등 많은 경험을 쌓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수많은 활동 모집 공고를 보았지만, 제가 팀 화이트 활동에 특별히 관심이 가는 것은 바로 팀 화이트가 추구하는 “상생”의 철학 때문입니다. 모두가 최고만을 고집하며 경주마처럼 앞만 보고 질주해야 하는 현대사회에서 경쟁을 배제할 수는 없지만, 과도한 경쟁에 휘말려 주변을 돌아보지 못하게 된다면, 그것은 자신을 잃어버리게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일상생활에 함께하고 있었던 많은 브랜드들에게서 받은 가치를 기억하며, 저 자신이라는 브랜드를 잃지 않고 팀원 모두와 함께하는 협력의 가치를 나누고 싶습니다. 나아가 훗날 마케터 또는 브랜드 매니저로서 자신만의 이익이 아닌 브랜드와 소비자, 그리고 사회의 조화로운 상생에 대해 생각하며 세상을 조금씩 바꾸어 나가는 사람이 되는 것이 저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

제가 팀 화이트의 일원으로서 활동하게 된다면, 같이하는 팀과 함께 “글로벌 마인드,”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아티스틱”이라는 세가지 재능을 나누며 협력하고 싶습니다. 해외 유학생활 중에 자연스레 익힌 중국어와 영어는 서로 다른 문화권 속에서 자연스런 공감대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저의 든든한 도구입니다. 다양한 문화권의 시각으로 사물을 생각하고, 필요 시 외국어를 이용한 컨텐츠 제작이나 자료 조사에도 적극적으로 도움이 되겠습니다. 두 번째로, 해외 영업 부서 인턴 생활을 하며 해외 바이어와의 전화 및 이메일 통신 업무를 담당하고, 바이어와의 회의에도 참석하여 설명과 통역을 도왔던 경험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간단 명료하고 확실하게 전달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팀원들 간의 소통의 윤활유가 되어 프로젝트 진행에 난항을 줄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의 숨겨진 자랑거리인 미술 실력을 팀을 위해 발휘해보고 싶습니다. 평소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무엇이든 시각적으로 알아보기 쉽게 표현할 수 있고, 간단한 웹툰 제작은 물론 영상 콘티나 프레젠테이션 제작 시 시각적 요소에 대한 피드백을 주는 등 여러 방면에서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혼자 빛나는 “넘버 원”을 고집하지 않습니다. “넘버”에 집착하지 않고 하나로 된 공동체의 “멤버”로서 성장해가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는 그런 저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멋진 무대이고 그 무대를 빛낼 수 있는 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2-01-20 23:20:49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