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오리엔테이션 신청하기

김주현
안녕하세요 저는 심리학을 전공하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이번 방학 때 계절학기로 '광고의 이해'라는 수업을 들으며, '소비자 행동과 심리'라는 분야로써 인간에 대한 이해가 광고를 제작하는 전과정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그러던 중 수업에 오신 팀 화이트 관계자분의 설명을 통해 팀 화이트라는 단체, 그리고 '브랜딩'이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접하였습니다. 제가 찾아본 바에 의하면, 브랜딩이란 소비자로 하여금 특정한 감정을 가지게 하기 위해 브랜드에 특정한 가치와 이미지를 부여하는 활동을 말하는 듯 했습니다. 이번 수업을 통해 광고와 마케팅에 대해 배운 것도 처음, 브랜딩이라는 개념을 접한 것도 처음이라 스스로 해당 개념들 사이의 관계를 규정해보는 데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광고는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이루어지고, 브랜딩과 같이 소비자가 특정 감정을 가지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도 한다는 점에서 광고와 브랜딩이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팀 화이트에 들어간다면, 우선 브랜드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딩'이라는 개념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습니다.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광고/마케팅과 브랜딩의 관계, 그리고 그들과 구별되는 브랜딩만의 특성을 탐색해보는 경험을 하고 싶습니다. 또한 브랜드아카데미 프로그램과 브랜드연구원 프로그램에서 브랜드 구축 원리와 과정에 대해 배우며 이번 광고의 이해 수업과 전공 수업에서 배운 심리학 관련 지식이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에 있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생각해보고 싶습니다. 이후 브랜드콘서트 프로그램에선 해당 지식을 바탕으로한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적합한 프로젝트를 제안하는 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2024-07-14 01:03:01
최은지
마케팅에 처음 관심을 가진 계기는 바로 브랜딩이었습니다.
마음을 일깨우는 광고를 볼 때마다 브랜딩의 힘을 느꼈고, 마케터가 되어야겠다는 꿈을 키워갔습니다.
공모전, 마케팅 동아리, 대외활동을 거치며 마케터로서의 열망은 더욱 커져갔고, 마케팅 실무를 경험하고 싶다는 생각에 디지털 광고 대행사에서 체험형 인턴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해당 회사는 퍼포먼스 성과를 내는 퍼포먼스 마케터로서의 역량이 강조되었고, 사람들의 액션을 바로 이끌어낼 수 있는 카피만 쓰다보니 어느새 제가 지향하던 브랜딩과는 점차 멀어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던 와중, 한 대외활동에서 만났던 친구의 인스타 스토리에서 팀 화이트 활동 모습을 꾸준히 접해왔습니다. 브랜드의 이야기를 듣고, 브랜딩에 푹 젖어보는 시간을 가진다는 것 자체가 현재의 제게 너무나 필요하다고 느껴졌습니다. 퍼포먼스 성과도 좋지만, 제가 마케팅에 처음 관심을 가졌던 '브랜딩'에 다시 한 번 가까이 다가가 보고 싶습니다. 마케팅을 접했을 때 마음의 울림을 다시 한 번 느껴보고, 저 역시 브랜딩으로 누군가의 마음을 일깨울 수 있는 브랜드 마케터로서 성장하고 싶습니다.
2024-07-14 00:15:57
이수영
식품유통공학과의 전공 수업 중 경영과 마케팅 수업을 들으며 브랜이 무엇인지 배웠습니다. 브랜딩을 통해 모두 다른 소비자의 살아온 발자취나 추억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게 신기했고, 저 또한 그들의 공통된 향수와 기대를 충족시키는, 최종적으로는 브랜드를 마음에 자리잡도록 하는 브랜딩을 하고 싶습니다. 브랜딩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팀 화이트 안에서 목적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 열정적으로 브랜딩에 관해 공부하고 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 안에서 팀원들과 함께 성장하고,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열심히 참여하고, 배우며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2024-07-13 23:58:42
박건우
브랜딩 및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이에 대해 실무적으로 배워보고 싶었습나다. 그러던 중 학교 설명회를 통해 알게 되었고 흥미가 생겨 지원했습니다.
2024-07-13 23:21:36
박현지
브랜드는 브랜딩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감정과 경험을 제공하여 그 브랜드의 가치와 이미지를 부여합니다. 저는 나이키, 이디야 커피와 같이 기업들만 브랜딩을 활용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대기업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와 같이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불러 모으기 위해서 브랜딩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세상에 작더라도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것이 저의 인생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저는 지금까지 국제개발협력 분야에서 동아리, 인턴, 해외봉사와 같은 활동들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활동들을 하면서 브랜딩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저의 프로젝트를 본부에 어필해야 하며, 프로젝트의 목적과 기대효과 등을 설명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본부와 단체의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이며, 이를 위해 어떤 프로젝트와 활동들을 진행해야하는지 분석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한 자질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평등하고 양질의 교육을 위해 이바지하고 싶은 저에게 팀 화이트 활동은 저와 같은 생각과 목표를 가진 사람들을 모으고 다른 비슷한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과 협업하는 방법을 가르쳐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에서 얻은 경험과 배움들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일하고 노력하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2024-07-13 22:03:07
유재민
대학교 종강 후 방학 동안 생산적인 활동을 하고 싶었습니다. 평소 패션과 스포츠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각 브랜드마다 다양한 특성을 보면서 ‘브랜드가 뭐길래 이렇게 다를까?’, ‘무엇 때문에 브랜드마다 인식과 가격이 달라질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캠퍼스픽 사이트에서 ‘팀화이트 27기 모집’ 공고를 발견하게 되었고, 이 대외활동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브랜드의 가치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 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4-07-13 19:51:07
이두원
저는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겠다는 팀화이트의 목표에 깊이 공감하며, 이에 동참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가 단순한 제품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또한, 팀화이트의 다양한 프로젝트와 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경험을 쌓고, 제 역량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팀화이트의 일원으로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창의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며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2024-07-13 19:39:02
김아현
안녕하세요. 세종대학교 중국통상확과, 호텔관광경영학과 복전중인 김아현입니다. 학과가 학과인 만큼 마케팅 관련 수업을 꽤 많이 듣는 편입니다. 특히나 호텔관광경영학 수업에서 마케팅은 필수 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배우는 것은 대부분 단지 이론과 그에 대한 설명, 예시들 뿐입니다. 시험도 단순 암기 시험에 진정한 마케팅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접하지 못해왔습니다. 그렇게 3학년이 되었고, 'MICE 산업론'이라는 수업을 들으며 직접 마이스 산업 중 하나인 박람회를 기획하며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깊이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은 지금까지 단순히 홍보활동으로만 생각해왔는데상품이 만들어져 그것이 소비자에게 까지 전달되고 또 그 후의 과정까지 모두 마케팅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호텔관광업은 유형의 상품이 아닌, 불규칙한 유형의 서비스로서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것인가에 대한 연구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직접 기획을 하며 마케팅에 대해 모두 깨닫게 된 것은 아니었지만 어느정도 갈피를 잡을 수 있게 되었고 직접 해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호텔관광경영학과로서 무형의 제품과 유형의 서비스 모두를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하는지, 또한 중국통상학과로서 시장경제 속 마케팅의 적용은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몸소 체험해보고 더욱 깊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고 싶기 때문에 팀 화이트에 신청했습니다.
2024-07-13 18:53:53
남유진
저는 의류학과 경영학을 복수전공 중인 학부생입니다. 어릴 적부터 패션머천다이저(MD)의 목표와 함께 대학에 진학하였습니다. 패션머천다이저는 국내외 최신 트렌드들을 분석하고, 이에 따라 패션 상품 기획 및 개발, 시장 도입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경영 전문가입니다.
학부에서 마케팅 수업을 수강한 적이 있습니다. 마케팅 수업을 수강하면서, 모든 산업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그에 따른 브랜드 및 기업들의 경영 전략 수립 과정이 변화하는 과정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책임을 지니는 머천다이저의 꿈은 더욱 확고해졌습니다.
하지만 마케팅 수업에서 의자에 앉아 일방향적으로 이론을 듣고 이해하는 것만으로는 제가 궁극적으로 배우고 싶은 것을 못 얻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에 따라, 실재하는 브랜드에서 이루어지는 마케팅 전략 및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몸소 체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팀 화이트 활동이 그런 저에게 브랜드와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경험을 가져다줄 것을 기대하며 신청합니다.
2024-07-13 17:37:48
정민석
안녕하세요. 저는 경영학부에 재학 중인 정민석입니다. 저는 브랜드를 만들고자 하는 꿈이 있습니다. 저는 이 꿈을 이루어 브랜드를 통해 사람들에게 가치를 전하고 싶습니다. 꿈을 이루어 나가는 과정에서 팀 화이트에서의 배움과 경험을 통해 더욱 성장해 나가고자 하여 팀 화이트 오리엔테이션을 신청하였습니다.
2024-07-13 17:32:57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