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이원재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21기 지원자 "느리지만 완곡(완주)하는 광고하는 법학도" 이원재입니다.

브랜드를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하고 판매로 이어질 수 있을까? 고민을 하던 청년은 본인만의 소비자 응대노트를 작성 후 결국 가슴속 끓고 있던 열정을 따르기로 결정한다.

저는 다양한 경험과 실패를 거쳐 패션디자인, 자동차 공학과 배웠고 현재는 법학을 전공 중입니다. 뉴욕과 런던 여행을 가기 전 어떤 한 브랜드에 대해 관심과 열정이 있어 그곳에서 직접 업무를 마치고 그 후 여행을 떠나 제가 어떤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어떻게 잘 알리고 싶은 열정이 불타올라 이에 대한 이론을 배우고자 마케팅과 광고 수업을 들었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방법의 순서 중 첫 시작단계에 있습니다. 늦은 나이에 저 자신에 대한 브랜딩을 시작하고 브랜드와 소비자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생각만 하였다면 지식을 실천하기위해 조금 더 심도있고 실질적인 배움을 얻고 현직에서 일하시는 선배님들과 경영, 브랜딩 ,마케팅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소통하며 서로가 서로의 시너지가 되어 팀 화이트에서 팀으로서 조화롭게 활동하고 싶습니다. 열정과 열정이 만나면 스파크가 튀듯이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가능성을 주는 팀 화이트를 저에게는 꿈을 위한 도전에 Tipping Point로 만들고 싶습니다.
저는 팀 화이트를 군대에서부터 유심히 지켜보았고 팀 화이트를 중심축으로 하여 금년 계획을 짰고 팀 화이트 활동을 하면서 대홍기획과 HS애드에 공모전에서 대상을 타는 것이 첫번째 목표이고, 두번째는 제가 관심있는 분야와 산업군의 브랜드를 저만의 방식으로 해석하고 기획하여 광고영상을 찍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는 것입니다. 저의 주변에 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해 열정이 넘치시는 분들과 이에 대한 미래를 토론하는 장을 만들고 싶습니다.
2021-06-10 22:38:11
임지현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팀 화이트 21기 모집에 지원하게 된 정치외교학과 임지현입니다. 지난 학기부터 언론홍보영상학부를 복수 전공하게 되면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련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에서 브랜드가 무엇인지 배우고 또 제일기획 공모전에도 참가해보면서 마케팅, 그리고 브랜드에 매력을 느끼고 이 분야에 대해 더 깊게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이론적인 공부를 하는 것보다는 ‘경험’을 하기 위해 팀 화이트에 지원했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경험하고 배우며 사람들의 마음속에 기억될 수 있는 나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구축하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브랜드에 대해서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낯선 환경 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습니다. 사실 저는 새로운 환경에 놓이는 것을 두려워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지금껏 새로움에 대해 도전을 해본 적이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제가 용기를 내고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된 이유는 팀 화이트를 통해 저의 이런 약점을 이겨낼 수 있으리라 믿기 때문입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이를 통해 한층 더 성장한 제가 되고 싶습니다.

제 꿈은 글로벌 리더가 되는 것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팀의 리더를 맡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매년 반장을 맡아왔고, 팀 과제가 주어지면 팀장을 주로 맡아왔습니다. 또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 해외에서 거주해보며 다양한 문화를 배우고 언어 또한 공부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팀 화이트에서도 팀과 함께 열심히, 최선을 다해 주어진 일을 해내고 싶습니다. 나보다 팀의 성취를 더 중요시하여 팀을 이끌어나가고 팀원들과 함께 성장하며 상생의 가치를 배우고 싶습니다. 꼭 함께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6-10 22:30:53
김지연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21기 지원자 김지연입니다.
저는 브랜딩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가고자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지금 수많은 브랜드에 노출되어 있고, 그 브랜드와 하나의 사회를 이루어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득 다음과 같은 의문이 들었습니다. “브랜딩을 하는 곳이 반드시 기업이어야 할 필요가 있을까?” 브랜딩은 소비자들이 그 기업을 사랑하는 이유이자, 그 기업 자체입니다. 그렇기에 브랜딩의 대상은 반드시 기업이 아닌 제 자신 또한 그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누구인지, 어떤 능력으로 이 세상에 자리하는지와 같은 여러 이야기들이 하나의 브랜딩으로 구성되고, 또 다른 사람에게 사랑받을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브랜딩이 아닐까요? 더 이상 “브랜딩은 어떤 개념이고, 어떤 특징을 가졌고, 사례는 이러하다”와 같은 수동적인 배움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브랜딩이 무엇인지, 브랜딩을 어떻게 지금 상황에 맞게 그려갈 수 있는지 A부터 Z까지 제가 직접 해보면서 세상에 브랜딩의 관점을 새롭게 적립하고 싶습니다. 무엇이든지 관점을 바꾸면 새로운 것들이 보이는 것처럼 브랜딩 또한 팀화이트와 함께하면서 새로운 시각으로 사회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한 학기의 시간을 보내고 싶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여러 사람들과 의견을 나누고, 그 안에서 제가 가지지 못하는 타인의 능력들을 배우면서 성장해가는 팀화이트의 팀별활동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팀화이트 21기가 되어 만나는 또 다른 팀화이트 21기 역시 하나의 소중한 브랜드이기에 이들과 함께 브랜딩의 개념을 더 이상 기업과 소비자 관계에서의 일방향적인 사랑이 아닌 모두가 만들어가며 사랑할 수 있는 브랜딩으로 확립하며 세상을 바꿔가고자 합니다.
2021-06-10 22:19:05
황희원
안녕하세요. 국제 경영 컨설턴트를 꿈꾸고 있는 황희원입니다.

2학년 1학기가 끝나가는 요즘, 그간 많은 열정을 쏟아왔던 문화콘텐츠기획동아리의 임원 활동과 과내 lab 활동이 일단락 되면서 많은 시간적 여유가 생겼습니다. 이에 경영 컨설턴트라는 진로희망과 관련하여 관련 대외활동 준비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제품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브랜딩에 대해 크게 매력을 느끼고 있었기에 브랜딩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대외활동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 중 팀화이트의 열정적인 분위기와 브랜딩에 대한 확고한 철학이 가장 독보적으로 제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대외활동을 통해 얻고 싶은 것을 팀화이트에서 가장 잘 줄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대외활동의 목적은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성 향상과 더불어 같은 관심사의 다양한 사람들과 '팀'으로 활동하며 얻어가는 협동의 즐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팀과 상생의 가치를 강조하는 팀화이트의 정체성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그간 어떤 활동이든 온전한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의 결과물을 위해 모든 여력을 동원해왔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실무 능력 및 상황 대처 능력, 좋은 사람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팀화이트의 구성원으로서 뜻깊은 성장을 이루어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2021-06-10 22:17:36
이지원
[브랜드의 중요성을 깨닫다]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저의 꿈에 다가가고 싶어서 지원했습니다. 저는 MD 직무를 희망하고 있는 이지원입니다. 이러한 꿈을 가지고 있는 저는 SK LOOKIE라는 대외활동을 통해 직접 상품을 기획해보는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상품을 기획해보면서 브랜드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MD는 트렌드를 읽어 상품을 기획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상품을 제대로 브랜딩하는 역량도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직접 상품 판매를 준비해보며 소비자 설문조사 및 인터뷰를 진행해본 결과, 소비자는 다양한 채널로부터 얻게 된 제품에 대한 직접/간접 정보를 ‘브랜드’에 집약시켜 기억한다는 점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또, ‘브랜드’에는 그 동안 그 제품을 사용한 사람들의 경험이나 느낌, 이미지, 다른 사람들이 평가하는 가치 등이 녹아 있기 때문에 정보를 찾고 있는 소비자의 욕구를 상당부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는 것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깨달음들을 바탕으로 브랜드에 대해 더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브랜드에 대해 더 공부하고 브랜딩 역량을 갖춰나가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에서의 활동은 MD라는 꿈을 가진 저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합격하게 된다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해나가겠습니다. 제가 아는 것은 함께 공유하고 모르는 것은 최선을 다해 배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불어 사는 삶, 상생]
저의 가치관은 ‘더불어 사는 삶을 살자’입니다. 저에게 ‘더불어 사는 삶’이란 서로 도우며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가치관을 가지게 된 것은 성장배경의 영향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저는 ‘혁신학교’라고 하는 일반적인 학교와 다소 다른 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이 혁신학교는 입시경쟁보다는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며 배우는 교육을 목표로 하는 학교입니다. 이러한 성장과정을 통해 서로 돕고 서로에게 배우면서 함께하는 것의 긍정적인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는 더불어 사는 삶의 힘을 알게 된 후로 이러한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살면서 받아온 도움들을 갚고 상생하기 위해, 저 역시도 2년간 지속적인 교육 봉사 활동을 하면서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가치관은 저의 진로에도 영향을 주었습니다. 단순히 상품을 기획하는 MD가 아니라, 상품 속에 상생의 가치를 담는 MD가 되고 싶다는 목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기업이 지속할 수 있는 방법은 ‘사회공헌과 상생’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와 달리, 점점 더 기업이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착한 영향력이 중시되고 있습니다. 또, 기업과 소비자 모두가 더불어 사는 사회 조성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이 계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와의 상생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기업과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착한 상품을 기획하는 MD가 되고 싶습니다. ‘상생’의 정신을 중요시하는 팀 화이트에서 활동하면서 상생의 가치를 더 배워나가고 싶습니다.

[부드러운 친화력의 소유자]
저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는 ‘부드러운 친화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3년 동안 여러 서비스업 아르바이트와 동아리를 하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왔습니다. 이런 저는 손님이나 함께 활동했던 사람들로부터 ‘붙임성이 좋다, 사람을 즐겁고 편하게 해준다.’ 이런 말들을 종종 듣곤 했습니다. 팀 화이트 활동에서도 저만의 친화력 있는 성격으로 먼저 다가가 긍정적인 활동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 이러한 성격은 팀 화이트에서 팀별 활동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웃는 따뜻한’ 분위기를 만드는 팀 화이트 21기 이지원이 되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2021-06-10 22:15:42
구다민
안녕하십니까. ‘스토리텔러’에 관심을 가지고 팀화이트 21기에 지원한 구 다민입니다.
브랜드가 고객의 기억에 자리 잡는 방법엔 어떤 것이 있을까 고민해보았습니다. 바로 브랜드만의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얼마 전 소설을 읽다가 ‘산타’의 스토리에 주목하였습니다. 산타는 ‘스토리’를 통하여 아이들에게 오래오래 기억될 수 있었습니다.

“머리맡에 양말을 두고, 일찍 잠자리에 들면 산타할아버지께서 굴뚝으로 들어와서 선물을 주고 가신다.” 이 스토리를 기억해주는 세계 곳곳의 사람들 덕분에 산타는 ‘동심’이라는 대표 키워드도 얻었습니다. 이미 많은 세계인들의 기억에 자리한 산타처럼 오랫동안 기억되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습니다. 사람들이 브랜드의 가치가 깃든 스토리에 공감하게 된다면, 그 브랜드도 산타처럼 모두로부터 지속성 있게 기억되리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브랜드는 무엇인지, 좋은 브랜드는 무엇인지, 사람들에게 기억될 수 있는 브랜드는 무엇일지 저 혼자 생각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직접 경험’을 하며 브랜드를 향한 고찰을 하고 싶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해왔던 독서와 영상 시청도 브랜드를 배우는데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하지만 ‘브랜드에 대한 경험을 쌓고 싶다’라는 목표를 설정한 후부터는 팀화이트 동아리원들과 함께 배우고 움직이는 것이 훨씬 알찬 배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저의 의욕의 크기와는 상반되는 부족한 경험을 팀화이트에서 쌓아가고 싶습니다.
2021-06-10 22:11:59
정민지
콘텐츠 마케터의 꿈을 꾸고 경영학을 전공하였고, 고등학교 시절부터 오랫동안 많은 마케팅 기법과, 수많은 브랜드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현장에서 사용되는 것은 브랜드와 관련된 이론이 아닌 실무적인 지식과 경험이었기에 항상 경험과 배움에 대한 갈망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이 팀 화이트에서는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프로젝트에 대해서 기획해볼 수도 있고, 직접 팀별로 자신의 경험들을 쌓아가며 배움을 얻어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알게 되자마자 저는 학교에서 배우지 못했던 소중한 것들을 직접 배워갈 수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뛰었고, 망설임 없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배움과 경험의 상생을 이 팀 화이트에서 실현하고 싶습니다.

[상생을 향한 고민]
과거 창업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상생을 이룰 수 있는 환경플랫폼을 개발해봤지만, 이미 다른 사람들이 개발한 아이템이었기에 실패를 맛봤고, 남들과 다르지만 도움을 주는 브랜드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체감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상생을 추구하는 이 팀 화이트와 함께 브랜드와 사회의 요구를 고민해보고 직접 실현해보고 싶습니다. 많은 배움을 통해 더욱 성장하는 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2021-06-10 22:11:16
이채현
안녕하세요, ‘열정 빼면 시체’라는 수식어를 달고 있는, 브랜드 기획과 콘텐츠 마케팅에 관심 있는 이채현입니다. 현재 성균관대학교 컬처앤테크놀로지융합전공에 소비자학과를 복수 전공 중입니다.

이번 학기 ‘프로슈머와 플랫폼 경제’ 강의를 수강하면서, 플랫폼 설계 경험을 통해 플랫폼의 핵심 가치는 사람과 사람의’ 연결’을 통한 네트워크 효과 형성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플랫폼 내 소비자 네트워크를 통해 협력 관계를 맺고, 플랫폼은 플랫폼의 성장과 이익 확보 측면을 모두 고려해 두 요인 사이의 균형을 찾는 것의 중요하다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이제 이 개념은 브랜드에도 적용되어, 기업과 소비자 사이의 균형, 달리 말해 상생의 중요성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소비자는 단순히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비하는 것이 아닌 프로슈머로서 브랜드 ‘경험’을 소비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소비자가 경험을 소비할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기획자가 되고 싶습니다.

저는 융합 콘텐츠 기획 학회부터 크리에이티브 퍼실리테이터 활동까지 다양한 활동을 통한 기획, 제작, 그리고 팀워크에 관련된 경험은 풍부하나, 다양한 브랜드 정보와 브랜딩에 대한 이해는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 교류를 통해 보는 시야를 넓힐 뿐 만 아니라 보다 더 체계적인 방식으로 브랜드를 분석하고 이해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6-10 22:01:11
김태영
올해 초, 팀화이트 20기에서 떨어지고 난 후 다양한 창업 경진대회에 나가서 많은 아이디어를 보고, 많은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그 과정에서 팀화이트 오티에서 강조했던 ‘상생’이라는 단어가 맴돌았습니다. 팀화이트를 만나기 전 저는 기업은 이윤 추구의 목표가 최우선이므로 소비자와 기업은 상생할 수 없는 존재라고 생각했었는데, 팀화이트를 만난 후의 저는 기업과 소비자의 상생을 강조하며 창업 경진 대회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팀화이트는 오티만으로도 저의 가치관을 확장시켜주고, 삶의 태도를 변화시켜주었습니다.
더 나아가 팀화이트 오티 이전에는 ‘중간 이상만 하자.’라고 생각하는 수동적인 삶을 살았던 제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 하나로 능동적인 주체로 성장하는 모습이 너무 놀라웠습니다. 따라서 저는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저의 긍정적인 변화를 퍼뜨리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2021-06-10 21:47:08
우소영
[예비 팀 화이트 21기 우소영입니다]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21기에 지원하는 우소영입니다.
몇 년 전까지 제 신조는 '되는 만큼 하자', '안 되면 할 수 있는 걸 하자'였습니다. 왜인지 의지도 용기도 없었던 저는 대학교에 입학한 후 신조를 '도전하고 나아가자'로 바꾸었습니다. 그 계기는 바로 '마케터'라는 꿈이었습니다. 수업을 통해 브랜딩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하나의 브랜드가 탄생하기 위해서는 생각 이상으로 많은 사람의 땀이 함께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소비자일 때는 생각하지도 못했던 세세한 부분까지 알아야 했습니다. 보이지 않는 노력이 모여 브랜드라는 이름으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마케터의 모습에 감화되었습니다. 그 후로 브랜드리더로서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를 꿈꿉니다. 또한,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하기 위해 스스로 도전하며 삶을 개척해나가겠다는 다짐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다진 내면의 다짐이 팀 화이트를 통해 꽃피울 수 있다고 믿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세상을 바꾸는 브랜드를 이해하고 기획하는 시간을 가지며 예비 마케터로서 브랜드에 대한 의미와 기준을 구축해나가는 방법을 배우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가 되면 함께할 수 있는 브랜드 전문가 양성 교육은 마케터를 꿈꾸는 이들에게 정말 의미 있고 유익한 활동임을 익히 들어왔습니다. 이론적인 내용을 배운 후 전문가 멘토링을 거쳐 각기 다른 모습을 가진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생각을 나누며 브랜드를 기획 및 실행하고 싶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현업에서 활동하는 마케터는 어떤 과정을 거쳐 브랜드에 힘을 더해가는지 알고 새로운 전략을 세워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일관된 철학과 이유 있는 고집이 오래가는 브랜드를 만든다는 점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 노희영 브랜드 전략가가 저서에서 남긴 말입니다. 한 요리 서바이벌 예능에서 보았던 그의 모습을 기억합니다. 음식의 맛부터 플레이팅, 소비자가 느낄 감상까지 파악해 전하는 일관된 조언이 멋있다고 느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 전문가의 철학과 고집을 팀 화이트를 배우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만의 철학과 고집을 세워가고 싶습니다.

[열정과 역량으로 팀 화이트에 걸맞는 인재]
브랜드가 세상에 전파하는 영향력이 커지며 마케터를 꿈꾸는 이들도 많아졌습니다. 팀 화이트로서 브랜드를 알아가고 싶어 하는 이들이 제 주변에도 정말 많은데요. 특별히 제가 팀 화이트로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한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열정’의 가치를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앞서 브랜드는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한다고 언급하였습니다. 그 중심에는 열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브랜드를 만들어내고 탄생한 브랜드는 사람들에게 열정을 전달합니다. 전달받은 사람들은 응원에 힘입어 브랜드와 함께 열정적으로 또 하루를 살아갑니다. 브랜드가 전하는 열정을 아는 사람들로 인해 브랜드는 다시 열정을 전할 원동력을 얻습니다. 브랜드가 함께하는 모든 과정에는 열정이 존재합니다. 저는 이러한 열정의 가치가 무엇보다 소중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저 또한 모든 일을 대할 때 열정의 가치를 떠올립니다. 브랜드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에 있어서 열정을 잃지 않기 위해 함께하는 이들을 독려하고 숨어있는 또 다른 가치들을 계속해서 찾아내려고 노력합니다. 이러한 저의 태도는 팀 화이트 활동을 할 때도 모두가 열의를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두 번째는 제가 가지는 역량입니다. 주전공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복수전공 서비스디자인공학과 수업을 듣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학과 관련해서는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과 마케팅을 위한 시장 분석, 비즈니스 캔버스 기획을, 서비스디자인공학과 관련해서는 브랜드 리디자인, 웹프로그래밍 기초 기획,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트렌드 모니터링 등 다양한 브랜드 관련 내용을 익혀왔습니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시장 현황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는 스낵 컬처 애플리케이션과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서비스 기획서를 작성하기도 했습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갖췄다고는 말할 수 없고 배우기 시작하는 단계에 가깝지만, 브랜드 기획 과정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팀 화이트로 더 잘 융화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경험 외에도 교내 학보사에서 기사를 작성해본 경험, 생활문화콘텐츠경연대회 공모전 사진 분야에서 수상한 경험 등을 살려 팀 화이트로서 역량을 발휘할 자신이 있습니다.

제가 가진 꿈과 열정, 역량을 기반으로 팀 화이트 21기가 되어 브랜드로 세상을 바꿔나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6-10 21:46:04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