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오리엔테이션 신청하기

허재원
안녕하십니까.
'나의 마케팅으로 상황을 뒤바꿀 새로운 시각과 메시지를 전달한다.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는 감정을, 주저하는 이들에게는 다시 열정을 일깨우는 경험을 제공한다.'
라는 소명을 품고 성장 중인 허재원입니다.

저는 강력한 메시지, 스토리에 늘 동해 왔습니다.
개인의 내러티브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위상을 변화 시키는 제품, 기업의 거대한 비전들은 모두 저의 심장을 뛰게 하고 움직였습니다. 광고, 트렌드 등에 관심을 두고 살아오다 보니 자연스레 '나도 내 삶의 내러티브를 주체적으로 짜며, 남들에게 영감을 주는 일을 하며 살아가야 겠다'라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소명을 이루기 위해 현재는 부단히 학습 중에 있습니다.

세계적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은 마케팅을
'우리가 섬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일으키고자 하는 변화를 제공하는 것'이라 표현했습니다. 저는 정확한 유효 시장을 타게팅할 능력과 그들에게 '우리는 이것이다'라고 전달하여 도달 시킬 능력이 있습니다. 그들을 울리고 우리와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더불어 Team과 연대의 강력함을 알고 있습니다. 저 역시 목적에 대한 존중으로 하나 되며, 무엇으로든 물들 수 있는 'White' 입니다.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된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실무를 통해 스스로 디자인하는 경험과 실제 목소리를 들어보는 경험을 가지기 위함,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같은 뜻을 지닌 학우 분들과 협업하며 공동 성장 하기 위함입니다. 팀 화이트의 비전 및 활동 연혁들을 보며 '나도 꼭 함께하고 싶다' 라고 느꼈습니다. 어떠한 경험을 하고 학우분들과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22년의 가을을 Team White 로서 '하얗게' 불태우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팀 화이트 지원의 소중한 기회를 주신 점, 긴 글 읽어주신 점 감사 말씀 드립니다.:D
2022-08-02 17:44:45
김다예
안녕하세요:) 현재 카피라이터에 관심을 갖고 진로를 고민 중인 대학생, 김다예입니다!
카피라이터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게 된 이후로 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해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국은 텍스트를 통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각인시키는 역할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브랜딩 관련 경험과 배움을 쌓고 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2-08-02 14:49:59
김예림
안녕하세요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 20학번 김예림이라고 합니다.
경영학과 학생으로서 기업의 경영과 관련된 것들, 특히 브랜드에 대한 공부를 하고 싶었지만 막상 학교에서 듣는 수업들은 너무 이론적인 내용들 뿐이었고 보다 실무와 관련된 공부를 하고싶다는 갈증을 느껴왔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브랜드에 대해 공부하고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법을 배우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배운 것들을 토대로 팀 화이트의 부원분들과 실제로 기획하고 나의 가치를 전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8-02 01:38:22
허은서
저는 화장품 관련 무역회사를 차리는게 꿈 입니다. 하지만 화장품이 넘쳐나는 레드오션 시장에서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내가 만든 화장품에 관심을 가지고 소비를 할까? 라는 고민을 가장 많이 했습니다.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특색을 잡기가 너무 어렵게만 느껴졌습니다. 막연하게 생각만 하던 중에 캠퍼스픽에서 브랜드엑설레이트라는 제목을 보고 저한테 필요한 활동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활동하면서 브랜드란 무엇인지 깊게 배워보고 싶습니다.
2022-08-02 00:34:34
허소영
WHO에서 유튜브를 2급 유해 물질로 지정한 것 알고 계셨나요?
하나의 기업인 유튜브는 사람들이 유튜브를 더 많이 보도록 해야 합니다. 그 방법은 바로, 사람들이 생각하지 않게 만드는 것입니다. 유튜브가 삶에 스며들기 시작하며 이젠 유튜브 없으면 못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유튜브에 익숙한 요즘 사람들은 긴 글은 그냥 지나칩니다. 너무나도 많은 이름, 브랜드가 있기에 궁금해하지 않고 넘어갑니다. 하나에 호기심을 가지고 시간과 정성을 들여 알려고 하지도 않습니다. 인터넷에 찾으면 안 나오는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미 자극적이고 짧은 것만 보는 데에 익숙해진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기 위해선 어떤 방법이 필요할까요? 아마 기존과는 다른,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저, 허소영이 가장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버스기사 없는 우리팀>
팀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저는 팀장을 하여 버스기사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팀원끼리 비판적인 의견을 자유롭게 낼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려 애썼습니다. 비판적인 의견만 계속 내는 사람이 아니라 더 좋은 아이디어를 내기 시작하니 다른 팀원들도 눈치 보지 않고 의견을 하나하나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덕분에 수많은 아이디어를 거쳐 지우고 쓰기를 반복했고, 모두의 마음에 드는 결과물을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팀원 모두의 노력이 비슷하다 보니 팀원들과의 유대감도 더욱 높아져 지금까지도 좋은 관계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는 저의 성격을 가장 잘 나타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팀원 모두를 혼자 끌고 가는 팀장이 아닌, 팀원을 독려하여 같이 끌고 나가기 위해 자발적으로 나서는 좋은 팀원입니다.
이는 팀 화이트에게서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모두 처음 만나기 때문에 의견을 내면 다들 괜찮다고만 하는 분위기일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비판적인 의견만 낸다고 해서 그 팀이 좋은 방향으로 가는 것은 더더욱 아닙니다. 저는 이러한 균형을 잘 맞추어 팀원 모두가 같은 노력을 하여 모두의 마음에 드는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브랜드가 중요한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커뮤니케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의 제품을 강요하는 것이 아닌, 진짜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찾는 것. 이것이 기업과 소비자의 상생이며 기업이 걸어가야 할 방향입니다. 팀 화이트에 대해 알아보며 제가 생각하는 가치와 가장 잘 맞는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소비자와 기업의 상생처럼 저와 팀 화이트도 서로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상으로 경기대학교 경영학과 허소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8-01 23:31:20
이서연
평소에 옷에 관심이 많아서 자연스럽게 여러 브랜드를 찾아보고 각 브랜드 별 특성을 파악하는 걸 좋아하여 이후 브랜드를 제작하고 싶어서 이러한 주제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대외활동을 찾아보던 중에 팀화이트가 저의 흥미에 정말 적합하고 얻어 갈 수 있는 것들이 많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2-08-01 22:38:48
박서진
안녕하십니까! 팀 화이트에 지원하는 박서진입니다.

팀 화이트에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기 전 먼저 작성하신 분들의 신청 사유를 읽어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마케팅과 경영 분야를 전공하시고 관련 활동을 경험하신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행정학을 전공하는 제가 팀 화이트에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비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브랜딩'이라는 과정은 단지 일반 사기업에만 해당되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행정학과 학생으로서 수강한 도시정책론 수업은 저에게 '브랜딩'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 바람이 되었습니다. 성공적인 도시 브랜딩 사례인 뉴욕에 대해 조사하고 배우며 브랜딩의 주체에 대한 생각을 재정립할 수 있었습니다. 정책을 집행하는 정부보다 해당 도시에 속한 시민들이 직접 브랜딩을 진행할 때 더욱 효과적이고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하기도 한다는 사례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과정을 통해 스스로를 일반적인 대학생으로 여기는 태도에서 벗어나 브랜딩이 가능한 잠재적 인물로 여기게 되었습니다.

브랜딩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현재 대학교 홍보대사로 활동 중입니다. 특히 소셜 커뮤니케이션팀을 운영하며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제가 다니는 학교의 이미지를 브랜딩 하는 데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저의 경험과 생각의 변화는 브랜딩에 대한 궁금증과 열정을 증폭시키고 있으며, 더 많은 사람들과 배우고 싶다는 마음으로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만들었습니다.

대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저는 '박서진'이라는 브랜드에 대해 탐색하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의 저의 미래와 직업을 고민하는 와중에 있지만 한 가지 확실한 저의 가치관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사람을 좋아하고 공동체에 속할 때 살아있음을 느끼며, '상생'이라는 가치를 소중하게 여긴다는 사실입니다. 제가 고교 시절 행정학과를 꿈꾸고 진학하게 된 이유도 '상생'이라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수단으로 행정학을 선택한 것입니다.

저는 팀 화이트가 추구하는 방향성에 맞는 사람입니다.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같다면 어떤 환경이든지 함께 발전이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오히려 다양한 분야에서부터 모인 사람들이 머리를 맞댈 때 더욱 획기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 더 나아가 브랜드까지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성장을 팀 화이트의 멤버로서 경험하고 싶습니다.

신청 사유를 작성하는 와중에도 가슴이 빠르게 뛰고 있음을 느낍니다. 이 순간의 설렘과 떨림을 잊지 않고 성실하고 열정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8-01 22:29:37
정진선
최근들어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등 유명한 IT기업들이 앞다투어 경제학자를 채용하고 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소비자를 사로잡는 구독경제와 행동경제학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행동경제학은 인간의 실제 행동을 심리학, 사회학, 생리학적 관점에서 바라보고 그로 인한 결과를 규명하는 경제학의 한 분야입니다. 또한 보유효과, 손실회피성, 닻내림 효과, 프레이밍 효과 등과 같은 소비심리를 다룬 다양한 이론이 있습니다. 일정 구독료를 지불하고 정기적으로 제품을 받거나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인 구독경제는 코로나19로 인해 그 규모가 더욱 어마어마해졌습니다.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일정 금액을 지급하면 문 앞까지 배달되기 때문에 코로나19 시기에 더욱 큰 성장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들의 행동 변화를 읽는 것은 행동경제학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이처럼 마케팅에 있어 경제학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습니다.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존의 상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마케팅하는 것도 중요해졌습니다. 그렇기에 ‘소비자 행동’을 먼저 알고 이들을 움직이게 하는 ‘인센티브’를 찾고,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하는 방식을 도입하는 등의 경제적인 관점이 중요해졌습니다. 효율적인 선택에 공정한 선택이 더해지면 보다 나은 결정을 할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행동경제학과 같이 경제학이 소비문화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전공수업에서 배웠던 이론들을 현실에 적용해보고, 현실에서 어떻게 반영되는지 분석해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스타트업에서 인턴을 하면서 브랜드를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들을 바탕으로 직접 팀화이트에서 브랜드컨셉을 도출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싶습니다. 팀화이트의 길을 걸어가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동시에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르면서 저의 말과 행동에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인 모습을 잃지 않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팀화이트 23기 브랜드 리더들과 함께 팀화이트의 길을 끝까지 걸어가는 열정 가득한 브랜드 엑셀러레이터 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8-01 18:52:30
김수현
브랜딩에 조금 더 자세히 알고자 하는 마음에 지원했습니다.
기업과 소비자의 입장을 '상생'에 포커스를 맞춘 팀 화이트의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싶습니다. 다른 서포터즈 활동과 달리 지속적이고 활발히 이루어지는 아카데미, 브랜드콘서트, 캠프에 적극적으로 임하면서 브랜딩에 대한 초석을 다지고 싶습니다.
2022-08-01 14:41:25
송주영
안녕하세요!
송주영입니다.
팀화이트 23기를 신청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스스로의 브랜드에 대해 길을 찾고 싶고 더 나아가 나의 브랜딩으로 과연 내가 무엇을 경험하고 해낼지 느끼고 싶습니다.
25살 대한민국 한 청년이 지금 모습과 팀화이트 23기를 경험하고 난 뒤에 모습이 어떻게 달라지고 느낀게 있을지 벌써 설레고있습니다.
열정과 매너가 무기입니다. 보여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08-01 00:50:5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