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오리엔테이션 신청하기

박민성
(개인적 사정으로 인하여 7/30일자 OT에 참가하지못하여 재신청합니다 :)

저는 콘텐츠 제작을 중점적으로 하지만 이를 어떻게 개인브랜딩. 나아가 하나의 기업이라는 브랜드를 마케팅하고 널리 알릴 수 있을 까 호기심이 들어 팀 화이트 활동에 지원하였습니다. 쿠팡이 제공하는 쿠팡와우 멤버십의 혜택을 악용하여 고가의 전자제품을 사용하였다가 악성환불하는 블랙컨슈머들이 근래에 늘어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에 비례하여 정당한 권리를 토대로 합리적인 요구를 하고, 기업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이끄는 화이트 컨슈머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저는 화이트 컨슈머와 팀이라는 공동체의식의 상생 및 병존을 지향하는 팀 화이트의 정체성에 공감하였고 어떻게 하면 소비자의 시선에서 이목을 끌 수 있을지 궁금하여 팀 화이트를 신청하게되었습니다. 저는 비록 마케팅 전공자는 아니지만, 또한 마케팅 이외에도 대외활동 경험이 거의없고 기자단 경험 1개가 유일한데.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은 글로서 내 생각을 표현하고 이를 알리는 것도 의미있고 보람차지만 나 자신부터 브랜딩해서 직접 브랜드에 맞는 상품을 기획하고 알리는 마케팅 기획이 더 끌린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과거와 달리 정보의 홍수라 불리울만큼 격변의 시대인 현대사회에 살고있는 만큼 자아정체성을 확립하고 브랜딩에 대한 이해를 한다면 더할나위없이 좋을 것입니다. 제아무리 콘텐츠의 질이 좋고 기획의도를 명확히 정하더라도, 브랜딩의 본질을 알지 못한다면 소비자의 공감을 얻기 힘들고 이는 실패로 이어집니다. 팀 화이트 23기 브랜드 엑셀레이터로서 활동하게된다면.브랜딩에 대한 이론부터 실무경험과 멘토링을 받아 브랜딩 역량을 한층 성장시키고, 이러한 기획 전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며 점진적으로 제 자신을 성장시키고 싶습니다. 저는 비록 20살 새내기이지만 새내기라는 것을 내세워 경험이 없다는 면죄부를 표방하는 것이아닌 늦은 만큼 열심히 해보고싶습니다.
2022-08-03 19:15:33
강규빈
브랜딩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어 신청했습니다
2022-08-03 18:42:47
양형규
브랜드가 된다는 것은 어떠한 것을 가치있는 무언가로 만드는 일입니다. 어떠한 사물과 사람의 가치를 높인다는 것은 아주 의미있는 일이며, 제 삶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좋은 의견, 좋은 내용이더라도 '브랜드'가 되지 못하면 사람들은 관심을 갖지 않습니다. 브랜드에 대해 배운다는 것은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힘을 갖는 것입니다. 저부터 시작하여, 주변의 것들을 브랜딩화하하는 방식을 배워 올바른 가치가 세상에 많이 노출될 수 있는 영향력을 행사하길 원합니다.
2022-08-03 15:50:59
이희주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23기 지원자 이희주입니다.

팀 화이트의 정체성으로 규정되는 것처럼, 하나의 목표와 그 브랜드의 존재이유를 실재적으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한 사람 혹은 한 부서만의 독립적인 활동이 아닌 협력이자 공동체적인 가치가 요구된다는 것을 여러 활동을 통해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 SDGs청년플랫폼 4기와 굿네이버스 NGO traveler 4기로 활동하며 팀원으로서 다른 그룹원들과 함께 청소년 SDGs세미나를 기획하여 건강불평등, 교육불평등, 젠더불평등에 대한 강의를 선보였으며, 나아가 초등생들로 하여금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중요성과 더불어 필요성을 제안하는 캠페인 구상을 했습니다. 공동체의 구성원이 되어 소속된 팀원들과 함께 협력의 정신을 도모하고, 브랜드의 가치에 맞는 여러 캠페인 및 세미나 프로젝트를 실현한 경험이자 팀 화이트에서 강조하는 ‘상생’의 가치에 대해 몸소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활동은 브랜드 자체에 대한 구상을 한 것이 아니라 이미 브랜드화 되어 있는 기업과 플랫폼 하에서 진행되었던 것이다는 점에서 외국계기업에서 브랜딩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직무로 취업을 희망하는 저는 보다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따라서, 팀 화이트의 일원으로서 기업의 브랜딩과 마케팅을 이전보다 더욱 심층적으로 탐구해보며 브랜딩 단계에 있어서 비단 이론적인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브랜드에 따라 마케팅의 목표와 컨셉을 구상하고 결론적으로는 프로젝트를 함께 실현해보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강조하는 ‘상생’을 이전의 다른 대외활동들을 통해 온전히 파악했다면, 이제는 그 가치를 실현하며 브랜딩 단계에 직접 개입해 기업의 브랜딩 뿐만 아니라 하나의 브랜드로서 나의 가치를 직접적으로 탐색해볼 때라고 생각합니다.
2022-08-03 15:24:14
장유진
셀수없이 많은 선택지가 쏟아지는 사회에서
직관적인 선택에 기여하는 '브랜드'의 절대적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다.
팀 화이트 23기 활동을 통해 브랜딩에 대해 배우고,
무엇보다 같은 가치를 추구하는 사람들과 어울리며 성장할 기회를 갖고 싶습니다.
2022-08-03 15:14:48
이수민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된 이수민입니다.
브랜딩은 기업의 성장을 도와 발전하는 과정의 모든 내면을 들여다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루는 교내에서 단기간동안 스포츠 브랜드 브랜딩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참여 공고를 보게 되었습니다.곧바로 함께할 팀원을 모아 함께 해당 기업의 이미지를 조사하고 기업을 찾아 미팅을 통해 브랜딩을 위한 계획을 세우며 다같이 노력한 결과 프로젝트 담당 부서의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승인을 받았을 당시 저희 팀은 기뻐할 수 없었습니다.
승인이 나오는 기간 동안 해당 기업의 어두운 면을 알게 되었습니다.
교내 익명 게시판 과거 글에 'ㅇㅇ기업을 고발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많은 학생들이 해당 기업에서 피해를 입었다는 내용으로 많은 학생들이 함께 목소리를 내고 있었습니다.
결국 프로젝트 승인이 난 후 최종 참여 결정만 남겨두었을 때 브랜딩에 참여한 경험은 매우 귀한 경험과 배움으로 남을 수 있지만 브랜딩을 통해 해당 기업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린다는 것에 대한 불편한 마음이 생겼고 모든 팀원이 이에 동의하여 참가를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세상에는 다양하고 수많은 기업이 존재합니다.브랜딩을 통해 소비자로 하여금 브랜드의 가치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를 통해 브랜드 팬덤 형성 과정의 모든 것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브랜딩은 매우 가치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브랜딩에 참여할 수 있다는 기회를 놓쳤지만 그 계기로 더 브랜딩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며 브랜딩을 배우고싶은 마음은 깊어졌습니다.

팀화이트에서 브랜딩의 전과정을 경험해보며 성장해나가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2-08-03 15:04:02
이예빈
브랜딩의 가치와 정의를 배우고 싶습니다!
2022-08-03 14:22:33
배채원
안녕하세요. [한국소비자포럼] 팀 화이트 23기에 지원하게 된 배채원입니다.

저는 작년에 [한국소비자포럼] 팀 화이트 21기 오리엔테이션을 들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저는 ‘세상을 바꾼다’는 말에 왠지 모를 부담감을 느꼈고, 팀 화이트가 될 자신감도 없어 지원 조차 못했습니다. 하지만, 자신감 유무와 별개로, 이번 23기에 신청하게 된 사유는 크게 두 가지로 추려볼 수 있습니다.

첫째, 브랜드에 대해 배우고, 제 자신을 발견하기 위해서입니다. 브랜드 컨셉 도출·제안부터 프로젝트 기획·실행까지, 브랜드의 성장을 도우며 컨설팅과 실무를 모두 해내는 사람이 바로 ‘브랜드 엑셀러레이터’라고 정의하셨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한 기수 활동한다고 하여, 모두 완벽한 브랜드 엑셀러레이터가 될 순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팀 화이트의 활동 중 가장 기본인 브랜드 아카데미에서 브랜드를 배우면서, 나를 발견하고 나를 브랜딩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최우선으로 두고 싶습니다. 나를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의의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분야에서 강점을 보이는지, 사람들에게 어떻게 비춰지고 싶은지 등 끊임없는 질문을 던지며 성장하고 싶습니다. 나, 자신 자체를 브랜딩하고 PR하는 것이 지금까지도 중요했고, 앞으로도 중요할 것입니다. 팀 화이트에서 꼭 이뤄내고 싶습니다.

둘째, ‘상생’의 가치를 몸소 경험하기 위해서입니다. 작년 오리엔테이션을 들을 때만 해도 그 의미를 이해하지 못했는데, 오리엔테이션에서 빈번하게 언급되었던 그 단어를 경험하고 싶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1년 동안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상생의 가치의 중요성도 깨닫고 그 패러다임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지만, 다른 활동들에선 완전히 경험할 수 없었습니다. 모두의 성장을 추구하는 팀 화이트의 가치를 가까운 곳에서 느껴보고 싶습니다. 브랜드 관련 실무를 경험하면서 소비자와 기업, 다른 두 부류가 어떻게 하나의 목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나는 어떤 마케터가 될 것인지 방향성을 설정해보고 싶습니다.

브랜드에 대해 이론부터 실무까지 열심히 공부해보고 싶다는 것이 기본 마음가짐이지만, 위의 두 가지 목표는 꼭 팀 화이트에서, 달성하고 싶기 때문에 팀 화이트 23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2-08-03 01:30:41
정윤서
저는 고등학생 때부터 브랜드에 관심을 가져 관련 대외활동이나 비즈쿨 활동, 홍보활동, 동아리 활동 등을 하면서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의 틀을 넓혀보고자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브랜드 각각이 가지는 고유한 가치와 그 안에 담긴 수많은 역사들이 사람들에게 잔잔한 울림을 전하고 세상에 새로운 가치와 성장을 안겨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또한 새로운 가치를 세상에 전하고 스스로 발전하는 리더로써 멋지게 성장하고 싶었습니다. 팀 회이트에 지원하여 브랜드에 대한 많은 부분을 배우고 역사 속에 한 획을 그은 이들이 걸었던 길을 찬찬히 밟아보고! 저만의 특별한 브랜드를 만들어 보고싶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 기회가 저에게는 너무나 소중하고 값진 기회입니다. 꼭 팀 화이트에서 저의 꿈이 실현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2-08-02 22:03:48
김지은
대학교에서 '인액터스'라는 동아리에서 미혼부 가정을 후원하기 위한 후원 팔찌를 기획하고 판매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팔찌를 기획을 하면서 팔찌 제작의 목적에 맞춰 제품의 이름과 팔찌 디자인을 해 나가는 과정이 흥미있게 다가왔습니다.한편, 수익이 많이 나진 않았지만 팀 이미지와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제품을 기획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팀 화이트에서의 활동과 교육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한 안목으로 브랜드의 이미지와 목적에 맞는 제품을 기획하는 법을 배우고 브랜딩하는 경험을 해보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2-08-02 21:53:02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