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이동은
안녕하세요! 상생의 가치를 배워 진정한 브랜드 리더가 되고 싶은 이동은입니다.

[경쟁이 아닌 상생]
저는 팀 화이트 활동이 진정한 상생의 가치를 배우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브랜드 리더로서의 자질을 배울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큰 영향을 주었던 도서 중 하나가 ‘파타고니아;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인데요, 그저 마케팅과 브랜딩의 궁극적 목표는 경쟁에서 상대를 이기고 기업의 이익을 취하는 것이라고만 생각했던 저에게, 기업의 이익보다 사람들이 더 좋은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드는 것에 가치를 두었던 ‘파타고니아’의 브랜드 철학은 새로운 비전과 도전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코스메틱 브랜드 BM 직무에 진로를 두고 있는 저는, 오로지 경쟁에서 이기는 것에 힘을 쏟기 보다 더 좋은 사회와 환경을 만드는 것에 가치를 두고 도전할 때에 비로소 사람들이 브랜드에 새로운 가치를 느끼고 자발적으로 참여한다는 것을 깨닫고, 현재 고객과 기업, 사회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선순환을 일으키는 브랜드를 리드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기업보다 사람에게 집중하고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도전했던 브랜드들을 배우면서 중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저의 비전을 구체화시키고 도전해 봄으로써 세상을 바꿔갈 브랜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실무 경험을 통한 책임감과 커뮤니케이션 능력]
작년 휴학 후, 1년간 온라인 마케팅 에이전시에서 인턴을 통해 쌓은 실무 경험이 있습니다. e-커머스 플랫폼, 간편식 브랜드, 카페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고객사를 담당자로 책임지면서 SNS/유튜브 콘텐츠 기획 및 촬영 제작, SNS 관리, 홍보 전략을 주 업무로 담당했습니다. 1년간 적지 않은 수의 고객사와의 미팅과 전반적인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면서 막중한 책임감과 함께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대외적으로는, 고객사와의 좋은 파트너십을 유지하기 위해 적극적인 의사소통이 늘 필요하였고, 소비자와 고객사 사이의 중간다리 역할을 하며 문제 발생 시 양쪽 모두와 소통하면서 위기를 처리했던 경험을 통해서 상대의 니즈를 바르게 이해하고 그것을 오해 없이 전달하며 설득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대내적으로는, 마케팅팀에서 기획한 콘텐츠를 구현할 때에 디자인팀과 영상 편집팀과 굉장히 많은 소통이 필요했습니다. 초기 기획의 콘셉트가 잘 전달되지 않으면 최종 결과물에 문제가 생기는 곤란한 상황이 발생했기에, 기획 단계에서부터 제작 최종 완료 단계까지 꼼꼼히 모니터링하며 타 부서 직원들 과의 끊임없는 협력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매 순간 팀 프로젝트였던 실무 경험으로 쌓은 역량이 팀 화이트 팀원들과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 최고의 팀워크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각자 관심 분야는 다르더라도, 브랜드에 대한 열정 하나로 모인 팀원들과 함께 다양한 사고방식을 나누고 배우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 활동 모든 순간이 저와 팀원들에게는 진정한 브랜드 리더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챌린지가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팀 화이트 21기 활동이 단연 저의 대학교 생활 4년 중 가장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배우며 도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6-11 21:02:49
김정훈
팀 화이트가 추구하는 것 중 '상생'이라는 키워드를 보고 저와 추구하는바가 같아 더 많은 것을 배우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브랜드와 마케팅에 관심이 많습니다. 브랜드와 마케팅은 소비자와의 소통 수단 중에서 가장 강력한 방식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새로운 방식, 다양한 방식으로 마케팅을 함으로써 새로운 것을 시도 한다는 것이 개인적으로 설레임을 느끼는 포인트 입니다. 마케팅의 방식 중에서도 광고에 특히 관심이 많은데, 영상을 공부하며 보다 효율적이고 참신한 방식으로 소통하는 법을 연구 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혼자의 한계를 체감했습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경험들을 가지고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더 다양한 사람들의 관점과 시야를 배우고자 팀 화이트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상생이라는 단어를 참 좋아 합니다. 어쩔수 없는 경쟁 사회라지만 그 안에서도 상생을 통해 서로 윈윈 하는 방식의 삶을 추구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살고자 끊임없이 상생, 선순환 등의 방식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많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보다 넓은 경험을 통해 제 삶을 살아가는 시야를 더 넓게 가지고 발전하고 싶었습니다.
2021-06-11 18:24:02
김민지
평소 여러 브랜드에 관심이 많아 브랜드 관련 영상이나 기사를 찾아보며 연구하고는 했다. 특히 뷰티 관련 브랜드에 관심이 많이 뷰티디자인매니지먼트학과에 입학하게 되어 뷰티에 더하여 경영에 관련된 전공까지 배우게 되었다. 그러던 중 경영에 더욱더 큰 관심이 생겨 부전공으로 뉴미디어 콘텐츠 전공을 택하게 되었다. 여러 기업의 브랜드와 그 가치를 연구 조사하면서 나 또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보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그 이전에 브랜드 관련 대외활동을 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다. 각종 홍보와 기획 및 연구를 하며 브랜드에 대해 알아가고 싶다.
2021-06-11 16:16:29
정다량
안녕하세요, 예비 화이트 21기 정다량입니다.

#앞으로 나아가고자
저는 평범한 역사학도였습니다. 하던 대로, 배우던 걸 그대로 배우며 학예사가 되는 것을 진로로 여겼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19상황과 비대면 강의로 인해 발생한 공백에 제 자신에 대한 탐구와 사색을 진행해 본 결과, 순수학문인 역사로는 부족하다, 실전 경험과 산 지식들을 습득하고 싶다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현재 저는 역사문화학을 전공하며 문화마케팅과 브랜드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배워보고자 경영학과또한 복수전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멈추지 않고 ‘지금 상황에 맞추어 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것’을 찾고자 노력하였고, 비대면상황에도 불구하고 인권과 교육, 역사, 사회공헌 관련의 서포터즈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더불어 가구점의 영업담당 스태프로서 일년 내내 근속하며 고객에게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제품의 장점과 특징을 전달력 있게 어필하면서도 고객과 상호교류하는 방법, 그리고 고객이 제품을 전달받기 직전까지 모든 상황을 조율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하며 스피치 스킬과 업무수행능력, 공감능력 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저는 2020년을 누구보다 바쁘게 달려왔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지금의 나는
현재의 저는 마케팅, 기획 분야에서 더욱 열정적으로 활동하기 위하여 세가지 활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단과대 집행기획국의 국장으로 단과대 내의 대규모 행사, 축제, 홍보이벤트 등을 적극적으로 만들어내고 진행하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 활동을 통해 다양한 나잇대의, 다양한 사람들과 협동하여 하나의 결과물을 도출하고 그를 실현시키는 것에 강렬한 매력을 느꼈습니다. 그 과정이 절대 쉬웠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그 과정을 거쳐 나온 결과물에 엄청난 애착을 느꼈고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이 주는 뿌듯함과 성취감은 다음 행사운영의 버팀목이자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둘째로, 사회적협동조합 세계시민교육센터의 민주시민교육 선생님으로 대학 인근 고등학교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그래도 바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쉽진 않지만, 제 한마디 한마디가 학생들에게 있어 크나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적극적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서른 명 가량의 학생들에게 교육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아이들의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반응을 받으며 힘을 얻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과 경영학에 관한 심도깊은 부분을 이해하고자 전공수업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마케팅과 경제학, 재무회계 수업을 수강하며 브랜드를 어필하고 판매하는 전반적인 과정에 있어 얼마나 다양한 사고가 필요한지, 브랜드의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제품을 런칭하기 위해 어떠한 준비가 필요한지 등등 다양한 이론적 지식과 사례들을 접하고 있습니다.
이제 제게 필요한 것은,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한 실질적인 경험의 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왜 팀 화이트에 지원했는가
과거 팀 화이트에 대한 열정을 확립하지 않은 채 단순히 ‘하고 싶다, 함께 배워나가고 싶다’는 마음으로 지원했었으나 탈락의 고배를 마신 일이 있습니다. 그러나 마케팅이라는 학문을 접하면 접할수록, 팀화이트로써 활동을 함꼐하고자 하는 열정이 다시금 생겨났습니다. 단순히 하고싶다는 마음이 아닌 저 자리는 내 자리다, 저들과 함께 해야만 한다라는 열망이 생겼습니다. 팀 화이트의 정신과 더불어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웃는 대한민국을 만들어나가는 인재가 되기 위하여, 팀과 함께 더불어 전진하는 사람이 되어보고자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1-06-11 14:14:33
최민희
기업을 넘어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끼치는 힘은 강력하다고 생각합니다. 화이트 컨슈머로서 기업과 브랜드를 배우고, 소비자 마케터가 되어 직접 기업의 가치를
높이거나, 나 자신을 브랜딩해보는 경험을 통해 올바른 소비자가 되고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의 힘에 대해 직접적으로 느낀 사례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SPA 브랜드 자라는 조금 색다른 마케팅 전략을 활용합니다. 미디어를
이용한 홍보의 비용을 줄이고 그 비용으로 명품관 근처에 매장을 오픈하여
소비자들에게 가치가 높고 합리적인 브랜드임을 자연스럽게 인식시키는 것입니다. 또한 물품 고유번호를 활용하여 재고의 위치나 판매상태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좀 더 트렌디한 상품을 노출시켜 수익을
높입니다. 이러한 전략들이 저에게 인상적으로 다가왔고, 실제 매장에서는 어떻게 사용되는지, 실제 유통과정은 어떠한지 궁금하여 직접 자라 매장 판매직으로
근무했었습니다. 브랜드의 전략이 저의 일자리 선택까지 영향을 미친 것입니다.
직접 판매 과정에 참여해보니 자라가 사용하는 마케팅 전략은 여러 방면에서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저는 이를 더 홍보하고 판매 수익을 높이고자 적극적으로 전략들을 활용했습니다. 소비자로서의 관점과 브랜드의
판매자로서의 관점을 동시에 가질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팀화이트에서 배우는 내용들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 모두를 화이트 컨슈머로 만드는 선한 영향력을 가진, 기업과 사회의 일원이 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6-11 13:54:13
하인애
"언니는 무슨 활동을 하길래 밤새가며 힘든데도, 그렇게 즐거워보여?"

제가 팀 화이트로 활동하는 지인에게 물었던 말입니다. 저는 이 질문을 계기로 팀 화이트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팀'이라는 이름 아래에서 사람들과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 받으면서 '함께' 성장하고 있음을 느낀다는 지인을 보고, 너무 매력적인 활동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전 팀 화이트 활동이 브랜드에 대해서 연구하고, 활동하면서 세상을 제대로 보고 고민하며,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사람이 되어가는 과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세상에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만들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팀 화이트에서 기업의 브랜드를 연구하며, 스스로를 브랜딩하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현대 사회는 개인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1인 미디어가 발전하면서 누구나 본인을 세상에 알릴 수 있고, 스스로의 가치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어떤 조직 안에서도, 조직 구성원이 끊임 없이 자기 계발을 하고, 본인의 가치를 키울 수록 더 좋은 결과를 내듯이. 우리 모두는 스스로를 빛낼 줄 알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마다 가치 있는 사람들이 함께 빛날 수 있는 방법을 팀 화이트에서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해 지원했습니다.
2021-06-11 12:10:25
송하나
안녕하십니까. 마케팅 분야의 첫 걸음. 한국소비자포럼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된 산업심리학과에 재학중인 송하나 라고 합니다. 저는 현재 광고마케터라는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조금씩 저의 길을 가꾸어가는 중입니다.

1. 심리학과 ? 산업심리학과 ?
저는 현재 산업심리학과 1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주변 이들이 말하길 심리학과면 심리학과지 산업심리학과는 무슨학과야? 라는 질문을 종종 합니다. 저는 처음에 인간의 심리에 대한 호기심, 인간의 표면이 아닌 내부에 대해 알고 싶어 심리학과에 진학하였습니다. 진로설계가 부족했던 저는 여러 분야에 대해 경험하고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참여하자 라는 마음으로 대학에 들어왔습니다.

2. 예스 예스 예스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일까? 에 대해 매일매일 고민하던 중 학교 광고심리동아리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이 동아리에서 심리학의 여러분야 중 '광고심리학'이라는 분야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브랜드 마케팅을 할 때 소비자에게 해당 브랜드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데 기초가 되는 것이 핵심인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예스 세트'라는 것이였습니다.
'예스 세트'란 대화의 기법으로 상대방으로 하여금 YES '네'라는 대답을 연이어 불러오게 하는 기법입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긍정적인 대답을 계속 해옴으로써 심리적으로 긍정적인 마음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위에 말씀드린 광고심리학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기법인 예스세트와 마케팅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이루는 것 입니다.

동아리에서 제가 좋아하는 '프라이탁'이라는 브랜드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브랜드의 가치와 의미를 모르고 그저 겉모습만 보고 판단한다면, 겉만 빛난다면 성공한 브랜드가 될 수 있을까요? 저는 절때 그렇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는 프라이탁의 브랜드 철학이 저에게 새롭게 다가왔고 마케팅과 브랜드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브랜드의 겉모습만이 아닌 그 브랜드의 철학, 가치관, 브랜드에 대한 진심이라는 표현들이 모두 걸맞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이후 동아리 활동을 통해 비싸다는 이유로 부정적인 편견을 가지고 있던 동아리 부원들에게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 '프라이탁'이라는 브랜드의 가치에 대해 알리면서 흥미있고 즐거워하는 저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또 다른 브랜드들의 철학은 무엇인지, 얼마나 희소성이 있는지 계속해서 궁금증이 생기고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어느 브랜드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든 제품들만 바왔던 저는 저도 모르게 어느샌가 브랜드의 비전과 철학의 이야기들을 읽고 있었습니다. 혼자만의 생각을 혼자 펼치는 것이 아니라 동아리라는 좁은환경에서 저의 생각을 펼치고, 더 나아가 넓은 환경에서 경험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습니다.

3. 브랜드 콘서트
제가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브랜드 콘서트'라는 활동입니다.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이제 눈을 뜨고 마케팅을 독서와 유튜브를 통해 접해 보았습니다. 저는 전문지식이나 경험이 매우 부족한 사람이지만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이론적 지식 뿐만 아니라 브랜드 콘서트를 통해 내가 직접 기획하고 구성하고 하는 활동들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지금까지는 누군가 만들어 낸 브랜드를 분석하고 참고만 해왔더라면 이젠 직접 행동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창출해 내고 싶습니다. 또한 대학교에 들어와 첫 대외활동인 만큼 가치있고 얻어가는게 있는 활동을 하고싶었습니다. 많은 대외활동들을 선택지에 두고 그 과정에서 '팀화이트'에 대해 접하게 되었습니다. '팀화이트'의 인스타그램, 활동을 했었던 블로그의 후기를 보며 나중에 생각 해보았을 때 '무슨 활동을 했었지?'라는 기억이 아닌 과정 하나하나 기억이 나고 마케팅분야에 내가 직접 손을 담그는 첫 경험인 만큼 가치 있는 활동을 찾던 저에게 딱 맞는 대외활동을 찾은 거 같았습니다.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 브랜드 리더 네트워크 팀 화이트. 그 리더의 자리에 저의 이름을 올리고 싶습니다.



2021-06-11 02:19:59
박준우
"브랜딩을 배우러 왔다가 나를 찾고 갑니다." 팀 화이트의 활동을 이렇게 요약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대학교 3학년을 향해 무작정 달려온 박준우라고 합니다. 경영학 공부가, 그 중 마케팅분야가 흥미로워서 마케팅직무에서 일을 해보고 싶다는 대략적인 진로를 정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아직 진정 가슴뛰는 일을 찾진 못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으려면 먼저 내가 누군지를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팀 화이트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팀 화이트에 소속된 다양한 사람들을 통해, 특히 '브랜딩'을 배우다 나를 찾고 간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사회에서 브랜딩은 정말 중요합니다. 기술과 매체의 발달로 하루에도 정말 수백개의 '브랜드'들을 마주하기 때문입니다. 그 중 눈에 띌 수 있는 지의 여부는 얼만큼 브랜딩이 잘 되어있는가 가 결정짓는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브랜딩을 꼭 팀 화이트에서 배우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지난 학기부터 팀 화이트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카페를 구경하며 얼마나 체계적으로,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지를 제가 직접 보았기 때문입니다.

팀 화이트 활동을 하며 내가 누군지를 알아보고, 피부에 와 닿는 브랜딩을 배우고 싶어 이번 21기 모집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1-06-11 02:04:54
이예진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 더욱 깊이 알아가고 싶습니다.

한국장학재단 사회리더 멘토링에서 '마케팅의 성공 및 실패사례'를 분석했습니다. 농심의 사례를 알아보면서,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기존인식을 무시하면 안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2011년 당시만 해도 라면은 서민음식으로 알려져있었는데 농심에서 프리미엄 라면이라은 새로운 컨셉과 함께 높은 가격을 책정함에 따라 결국 실패했던 사례였습니다.
저는 마케팅을 무조건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사람들이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이게할지 설명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했었기 때문에 충격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마케팅을 많이 접하고 도전해보고 싶어서 COEN 및 그린프로슈머 활동을 해보면서 브랜드의 마케팅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직접 분석했습니다. 예를 들면, 이니스프리는 코로나 19로 인해 사람들이 피부의 효능을 예전보다 중요하게 보는 경향이 많아지면서 기존로드샵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객층을 확대하기위해 제품리뉴얼을 통해 효능을 보강할뿐만 아니라 모델을 활용하기보다는 쇼트폼 광고를 통해 효능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열정을 가지고 마케팅에 대해 분석해보면서 하나의 상품에 대한 고객들에 대한 인식 및 브랜드 전반의 마케팅흐름을 더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어졌습니다.
팀화이트 활동은 실제로 브랜드를 기획해본 현직자분들에게 조언을 얻을 수 있고 보다 많은 사람과 협업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서 지원하였습니다.
2021-06-11 00:03:03
임하영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한 2019년부터 지금까지, 우리는 ‘혼자’의 시간을 과거보다 많이 보내고 있습니다. 단체의 구성원으로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는 빈도가 줄어들었고, 팀의 결속력은 흐려지기 쉬워졌습니다. 개인주의가 가속화된 앞으로의 사회에서 집단을 무엇보다 단단히 묶어주는 끈은 그 팀의 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동체 의식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기에 물리적인 요인에 구애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른 공간, 다른 위치에 있지만 같은 사회 속에서 살고 있음을 잊지 않는 팀 화이트의 ‘상생’이라는 정체성이 어느 때보다 빛을 발한다고 생각했고, 소비자의 기대 수준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현 브랜드 시장에 대해 팀 화이트의 멤버들과 분석하고 탐구해보고 싶어 신청하였습니다.
2021-06-11 00:02:43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