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이후인
안녕하세요 세종대학교 디자인이노베이션학과에 재학 중인 이후인이라고 합니다.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수업 중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고 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브랜딩 디자인 프로젝트 과제를 통해 브랜딩에 관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제 알아가고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분명히 부족한 점이 많겠지만 브랜드를 배우고 행동하며 세상을 바꾸어 간다는 팀 화이트를 모집한다기에 용기를 내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표현해내는 디자이너, 더 나아가 팀 화이트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퍼스널 브랜딩을 해내어 제 자신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어 지원하였습니다.

하루에 우리가 마주하는 브랜드 들은 몇 개일까요. 미디어의 발달로 우리는 하루에도 정말 수십수백개의 브랜드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브랜드가 담고 있는 내용 역시 중요하지만 이를 사람들의 눈에 효과적으로 띄게 하기 위해서는 브랜딩 디자인이 매우 중요합니다. 디자인은 단순히 시각적으로 아름다운 것을 만드는 활동이 아닙니다. '디자인'은 하나의 문제 해결 과정입니다. 어떻게 하면 소비자의 눈에 잘 들어올 지, 어떻게 하면 보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기가 편할 지, 어떻게 이 브랜드의 가치와 강점을 표현해 낼 수 있을 지 등을 통해 브랜드를 해체하고 분석하여 브랜드를 담아내기만 하는 것이 아닌, 그 브랜드 자체가 되는 활동을 하고 싶습니다
2021-06-13 04:53:07
노두현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21기에 지원한 공대생 노두현이라고 합니다.

저의 전공은 건설환경공학부로, 여타 다른 지원자 분들과 비교했을 때 흔하지 않은 전공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제가 브랜딩에 대한 흥미도나 관심도가 다른 분들에 비해 떨어지는 것은 전혀 아닐 것입니다. 오히려 저는 브랜딩에 대한 열정과 호기심만큼은 그 누구보다 뛰어날 것임을 자신합니다. 제가 브랜딩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대학방송국에서 활동하면서부터였습니다. 저는 작년부터 대학 방송국에서 기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기자로써 저는 학우들의 관심도가 높은 학내 이슈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하고, 멘트를 작성해 오디오 방송(SUBS 기자실)과 영상 방송(SUBS 뉴스)을 송출하는 일을 했습니다. 저는 취재를 진행하며 학우들의 목소리를 대변한다는 점에서 뿌듯함을 느꼈지만 항상 제 가슴 한 켠에는 아쉬움이 가득했습니다. 일주일동안 노력을 쏟아 취재한 방송을 학우들이 많이 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오디오 방송뿐만이 아니라 유투브에 업로드되는 SUBS뉴스 역시 조회수는 높아야 300회를 웃돌았습니다. 조회수 문제는 비단 뉴스에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성대방송국에서 제작한 다른 영상방송에서도 유투브 조회수는 별반 다를 바가 없었습니다. 저는 처음에 이러한 원인이 콘텐츠의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올해 초 영상방송을 기획할 땐, 학우들의 관심도가 높은 ‘취업’을 테마로 잡고 촬영과 편집을 진행했습니다. 조회수가 폭발할 것이란 제 기대와 달리, 영상 조회수는 여전히 300회를 웃돌았습니다. 저는 다른 대학방송국의 상황은 어떨지 정말 궁금해졌습니다. 고려대학교교육방송국의 경우 영상의 영상 조회수가 천 회를 넘어서는 것이 많았고, 정말 인기있는 영상의 경우 약 20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더군요. 심지어 저희 대학 방송국과 정확히 같은 주제의 영상을 제작했음에도 조회수가 2배 이상 차이난 것도 있었습니다. 결국 브랜딩이 문제였습니다. 이것이 제가 브랜딩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입니다.

현재 제 목표는 기술고시에 합격하여 국토교통부에서 일하는 사무관이 되는 것입니다. 현재의 부동산 문제, 주거권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 좀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고 싶습니다. 주변을 보면 정부가 시행하는 정책에 대해 객관적 눈으로 보지 못하고 진영논리에 빠져 무조건적으로 비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말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만들고, 정책에 대한 객관적 분석이 끝나고, 그 정책이 원만히 시행되기 위해선 국민들의 지지가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선 브랜딩이 정말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국민들의 신뢰를 얻지 못하면 그 정책은 폐기되고 말 것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저는 브랜딩이 제 진로와 그 누구보다 관련있다고 생각합니다.

팀화이트 21기로 꼭 선발되고 싶습니다. 만약 제가 팀화이트 21기로 선발된다면 정말 열심히 프로젝트에 참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6-13 00:19:24
이수빈
맨 위에 있는 마지막 목표를 창업으로 계획하며 마케팅과에 재학하게 되었는데요, 저는 항상 무언가를 분석할때 왜? 라는 질문을 하며 끝까지 분석하는 스타일인데 항상 남들과 똑같은 것을 지루해하여 나만의것을 만드는것을 좋아했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새로운것의 흥미를 가지기 때문에 항상 남들과 다른 초점에서 비교하는 방법을 추구하는 입장이었습니다. 직접 소비자들의 소리를 들어보고 실무 경험을 쌓고 싶기에 지원했습니다.
2021-06-12 18:58:52
박성철
경영학과에 재학중이면서 브랜드 마케팅쪽에서 공부한 지식들을 활용해 볼 기회를 찾고 싶으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한단계 성장하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1-06-12 17:20:30
정재욱
창립자의 고뇌 속에서 만들어진 '브랜드'는 특정 소비자에 의해 '열정적'으로 받아들여진다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 지원자인 저 역시 특정 브랜드를 굉장히 선호하고 주변 사람들로부터 '인간 ㅇㅇㅇ' 이라는 별명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였습니다. 운동을 굉장히 좋아해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하여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지 않은 의류, 식품 등 다양한 제품군에 속하는 브랜드를 열정적으로 세상에 알리고 싶습니다.
2021-06-12 10:39:39
정수진
심리 쪽을 배우면서 광고소비자심리수업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호기심과 소비자들의 심리에 관심이 생겨 이번 기회에 제대로 배워보고싶습니다! 또한 요새 트랜드라 볼 수 있는 '나'를 브랜딩하는 방법도 함께 가져가볼 수 있을 것 같아 프로그램에 참여해보고 싶습니다 :)
2021-06-12 02:32:04
이재훈
비즈니스와 마케팅에 흥미를 가지고 스타트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브랜딩은 비즈니스, 마케팅과 함께 오래전부터 관심 가져온 주제이고, 지금까지 꾸준히 공부해왔던 주제이며, 팀화이트를 통해서 더 깊이있고 실제적인 지식을 배워보고자 합니다. 또한 저는 스타트업을 준비하면서 브랜딩과 마케팅이 작동하는 비즈니스, 프로덕트의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있습니다.저의 이러한 지식과 경험은 다른 멤버분들께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팀화이트에 속해 브랜딩을 더욱더 탐구해보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팀 창업을 꿈꾸고 그것을 준비하면서 공동체적 관점의 사고방식에 익숙합니다. 현재 트레이닝을 받고 있는 팀 스타트업 과정 또한 스페인의 몬드라곤 팀 아카데미에서 주관하는 것입니다. 저의 이러한 관점과 배경은 팀 화이트 멤버들에게 긍정적인 이펙트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6-12 01:11:25
김세은
부전공으로 소비자학을 희망하며 브랜드와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학생입니다. 세상을 바꾸어 나갈 브랜드를 발굴하며, 제 자신 또한 브랜딩 할 수 있는 기반을 팀 화이트로부터 빌리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활동하게 된다면 제 호기심이 많고 탐구를 좋아하지만 아직 정제되지 않은 특질들을, 브랜딩을 탐구하겠다는 같은 목적으로 모인 팀원분들과 함께 맞춰나가며 서로를 더욱 빛낼 수 있는 계기로 삼겠습니다. 수동적으로 시간을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팀 화이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습니다 :)
2021-06-11 23:04:21
신주진
고등학교 때부터 우리 주변에 큰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에 관해 관심이 많았습니다. 브랜드의 평판에 따라 물건의 실제 실용성과 상관없이 팔리는 현상을 흥미롭게 생각하고 이에 관해 탐구하고 싶었습니다. 심리학에도 관심이 있어 브랜드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펭귄 효과, 파노폴리 효과, 동조 효과 등 소비자의 심리와 관련된 행동을 브랜드와 연관 지으며 브랜드를 성공하려면 어떤 홍보를 하면 좋을지 고민한 적도 많았습니다. 팀 화이트에서의 활동을 하여 직접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이를 홍보하며 브랜드에 대한 연구를 심화하고 싶습니다. 브랜드에 대해 더 알아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하여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1-06-11 21:36:29
김유정
안녕하세요. 브랜드 마케팅에 큰 매력을 느껴 팀화이트 21기에 지원하게 된 경영학과 재학중인 김유정입니다. 경영학도로써 다양한 전공 강의를 통해 전반적인 경영 과정에 대한 기초 이론지식들을 학습하였습니다. 소비자행동과 마케팅, 회계와 재무 그리고 인공지능 마케팅 등의 수업들을 수강하여 다양한 이론들과 사례들을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브랜드의 핵심가치를 찾아 소비자로 하여금 좋은 인식을 갖게 하도록 책임을 다하는, ‘브랜드 마케팅’에 관심과 흥미가 생겼습니다. 브랜딩은 브랜드와 소비자간의 다양한 정보 순환으로 함께 성장해나가는 그런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그 첫번째 단계가 좋은 브랜드를, 올바른 아이덴티티를 올바른 방법으로 인식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공부한 이론들이 실제로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얼마나 다양한 사고들을 필요로 하는지, 어떤 과정을 통해 효율적인 전략을 세울 수 있는지 등의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실무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좋은 브랜드 마케터로 성장하기 위한 발걸음에 ‘팀화이트’ 활동은 정말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1-06-11 21:05:57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