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연 |
정치외교와 무역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두 전공을 함께 배우다보니 어떤 진로를 택해야 할 것인가 더 고민이 많았습니다. 정의와 윤리에 대한 고찰, 한 편으로는 또 경영과 무역에 대한 생각이 공존했습니다. 저는 이 과정에서 마케팅과 브랜딩에 대해 더 공부하고 직접 몸으로 배우면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추구하는 마케터가 되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동안 통일모의국무회의와 통일역사탐방대회라는 팀으로 출전하는 대회에서 수상하며 팀원들과 소통하는 방법, 함께 목표를 달성해가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대회에 참여하며 소외된 것들에 대해 오랜시간 고민해왔고 그것들을 어떻게 사람들에게 설득시켜야 할지 공부해왔습니다.
또한, 과학생회에서의 홍보국활동과 고등학교시절 방송부활동을 통해 sns 게시물 제작과 관리, 영상 기획과 촬영, 출연 모두 배우고 진행해왔습니다. 이러한 저의 강점을 살리고 공부하여 극대화할 수 있는 곳이 팀화이트라고 저는 판단했습니다. 이곳에서 브랜드에 대해 전문적으로 공부하여 제 꿈을 실현시키고 싶습니다. |
2024-11-22 13:01:56 |
|
|
구나현 |
안녕하세요. 유학동양학과를 전공하고 있는 구나현입니다. 현재 성균관을 널리 알리고 한국의 전통을 재해석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브랜딩 팀에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여러 굿즈와 선순환 프로젝트에 관한 기획을 하고 있는데, 전통을 살리면서도 현대 사람들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만들어내는 것이 생각보다 너무 어려웠습니다. 난관을 해결할 방안을 얻고자 책을 읽기도 하고 브랜딩이란 무엇일까 고민하던 도중, 팀 화이트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의 오티를 듣고 팀 화이트가 추구하는 방향성을 더욱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팀 화이트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협업하여 브랜딩에 대해 공부하고 실제로 생생하게 느껴보고 싶습니다! |
2024-11-22 12:19:44 |
|
|
정민교 |
안녕하세요,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부 정민교입니다. 저는 마케팅과 브랜딩에 관심이 많아 경영학부에 진학했습니다. 전공을 공부하며 브랜딩같은 분야는 다른 사람과 사회 속에서 상호작용이 중요함을 알게되었습니다. 여기서 필요를 느껴 커뮤니케이션미디어 학부를 복수 전공 하기 위해 미디어, 광고, 소비자심리 등 관련 과목을 수강중입니다. 캠퍼스픽에서 대외활동을 알아보다 한국소비자 포럼의 팀화이트 모집 글을 보게 되었는데, 제가 대학에 와서 공부하고 싶은 분야와 밀접한 것 같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SNS 매거진이나 유튜브로 마케팅 사례를 공부하고 있지만, 팀화이트를 통해 더 전문적인 지식과 사례를 배우고 싶어서 신청합니다. |
2024-11-22 12:10:28 |
|
|
고영경 |
안녕하세요. 숙명여대 한국어문학부에 재학중인 고영경입니다. 대학교를 입학하고서 영화 학회에 들어갔습니다. 영화 제작에 관심이 생겨서 들어간 것이지만 막상 활동을 하다보니 기획 및 홍보 분야에 흥미가 갔습니다. 제 적성에 잘 맞았고, 아이디어를 모아서 결과물을 만드는 일이 재밌고 뿌듯했습니다. 학회 활동을 하면서 마케터라는 꿈이 생겼고, 팀 화이트에서 브랜드를 배움으로써 마케팅 능력을 키우고 싶습니다. |
2024-11-22 01:51:08 |
|
|
고태현 |
“이제서야 브랜드가 무엇인지 알게되었다.” 이 한줄을 보고 광고인이 되고 싶은 열정이 가득하지만 브랜드를 보는 눈아 문외한인 제게 브랜드에 대해 눈을 뜰 수 있게 되는 기회가 될 거 같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4-11-22 00:56:00 |
|
|
김유민 |
2학년이 거의 끝나가는데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던 중 식품영양이라는 것 하나만 배우고 나의 진로를 고민하는 것은 나중에 후회할 것 같으며, 다른 업무들, 그동안 대학에서 배운것 과는 다른 것들을 도전해보고 경험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어 신청하게되었습니다. 또한 식품영양을 배우며 다양한 브랜드들을 접하기도 했는데 이것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고 모집공고를 읽으니 브랜드 라는 것을 제가 너무 편협한 시선으로 봤다는 것을 느껴 브랜드의 새로운 의미도 깨닫고 서툴겠지만 여러사람들과 같이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신청하였습니다. |
2024-11-21 23:49:45 |
|
|
황채연 |
방송관련 전공을 재학했지만 시기와 학교 시스템의 상황상 제가 원하는 경험을 이루기엔 부족했던 경험과 도전정신으 가지고 졸업을 했습니다. 이후 저에게 맞는, 그리고 도전하고 싶은 다양한 콘텐츠 관련 (스타트업 광고대행사 인턴, PPL,피그마, CG 학원) 경험과 지식을 위해 노력했지만 이력서를 준비하고 실무를 준비하다보니 저에게는 아직 관련 직무에 필요한 지식이나 역량이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이후 특별한 대외활동을 찾아보게 되었으며 이력서를 준비하면서 마케터를 위한 이력서 준비와 서류심사, 면접심사들을 경험하면서 브랜드라는 것에 대해 배우고 싶었습니다. 저에게 부족한 이론과 실무의 모든 경험들을 쌓기 적절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으며 부족할지라고 끊임없이 도전하고 주어진것을 해내는 끈기와 서비스 업무경험, 광고대행사 업무 경험들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치를 통해 팀원들과도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후 팀 화이트의 교육과정을 통해서 브랜드 밈ㅊ 기획자, 마케터로써의 자질을 갖추고 나의 가치를(브랜드) 더욱 성장시키는 사람이 되고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
2024-11-21 18:47:19 |
|
|
이서진 |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28기에 지원한 이서진입니다.
다양한 학문 분야를 배울 수 있는 경영학과에 진학하고 난 이후에도 ‘제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알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듣게 된 마케팅 전공 수업에서 ‘브랜드’란 무엇인지에 대해 배우고 난 이후에 제 인생의 많은 것들이 달라졌습니다. 마케팅이 단순히 판매량을 늘리기 위한 방법과 전략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브랜드 자산을 늘려가는 활동임을 배웠습니다. 또한 브랜드가 단순한 식별의 기능을 넘어서 기업의 자산 가치로 인식되며, 소비자들은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에 동참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브랜드’라는 개념은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에게도 적용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추구하는 가치를 공고히 하고, 함께할 사람들을 끌어당길 수 있는 하나의 ‘브랜드’가 되고 싶습니다.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인식하고 브랜딩의 방식을 이해한다면 이를 제 스스로에게 적용시켜 한단계 성장한 ‘이서진’이라는 브랜드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강의를 통해 머리로만 알아가는 지식이 아닌 실무적인 영역과 제 삶 속에서 실천해 나갈 수 있는 배움을 얻고 싶어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학생회, 아르바이트, 연합동아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람들과 직접 부딪혀보며 경험치를 쌓아왔습니다. 팀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고 책임감 있게 노력하는 것은 누구보다 자신 있습니다.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제가 가진 다양한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고 ‘브랜드 마케터’라는 꿈을 향해 한 발자국 나아가고 싶습니다. |
2024-11-21 17:33:19 |
|
|
임제훈 |
브랜드가 가진 힘을 느끼고(ex: 어떤 제품이든 유명 기업의 물건이라 하면 아무런 광고나 긴 설명 없이 사람들이 사려고 함) 브랜드의 가치가 어떻게 생겨났고 어떻게 해야 이런 힘을 가질 수 있는지 제대로 배우고 싶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
2024-11-21 17:15:20 |
|
|
이하영 |
안녕하세요. 신문방송학, 디지털콘텐츠학 복수 전공하고 있는 4학년 이하영입니다. 광고와 영화, 그리고 스포츠 마케팅까지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수업과 활동들을 해나가면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시각적인 요소를 표현할 수 있는 힘은 습득했지만, 어떤 것이 사람들의 마음을 저격할지는 늘 어려운 과제입니다. 저는 팀 화이트에서 실무적인 경험과 팀원, 멘토들과의 소통을 통해 더 나은 마케팅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고 싶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4-11-21 16:28:1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