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브랜드 특강 신청하기

박서연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을 전공하며 브랜딩과 마케팅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고,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하는 팀화이트를 보다 견문을 넓히고 기획과 마케팅, 브랜드를 기획하고 탐구하는 경험을 열정적으로 해보고 싶습니다.
2024-01-10 22:22:21
윤다은
브랜드에 관하여 더욱 심오한 공부를 주체적으로 해보고싶습니다.
여러 학우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브랜드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고, 자신만의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바라던 중 이러한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공수업에서는 배울 수 없는 특별한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습니다.
배우게 된다면 열성적으로 참여하고 주어진 과제를 성실히 해내도록 하겠습니다.
2024-01-10 18:15:48
김지은
[나를 "혁신적 브랜드 마케터"로 성장시킬 기회]
마케팅은 도전정신이 강한 사람들만이 성공하는 것이라고 배웠습니다. 무엇이든 두려움에 시작조차 망설이고 포기한다면 더 넓은 세계로 나가기는 힘들 것입니다. 저는 무엇이든 도전해보고 부딪히자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으며,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기회가 있다면 바로 도전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팀 화이트" 에서의 활동은 저의 도전정신과 이념에 가장 걸맞는 활동이 될 것이라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마케터가 되기 위하여 전공공부는 물론, 광고대행사 근무를 통해 마케팅 실무를 경험하였습니다. 또한, 마케팅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는 것이 마케팅에서 중요한 요소이기에, 끊임없이 다양한 트렌드의 변화를 학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팀 화이트" 에서의 교육과 활동은 지금까지 쌓아온 저의 마케팅 관련 역량에서 더 나아가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브랜드 마케터의 꿈을 가지고 지금까지 달려온 저의 노력을 더욱 빛나게 해 줄 활동임을 알고 있기에, 꼭 합격하고 싶습니다.
2024-01-10 16:41:08
조성민
평소에도 브랜딩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소비자들이게 비슷한 다른 것들과의 차별성을 각인시키는 것이 브랜드이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내가 차릴 사업의 상품이든, 나 스스로이든 타인에게 긍정적으로 비춰지고 싶었고, 그래서 좋은 브랜딩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는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이전에 학교 선배가 이 팀 화이트 활동을 하는 것을 본 적 있습니다. 힘들지만 재밌어 보였고 무엇보다도 배울 것이 많아 만족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렇게 팀 화이트를 처음 알게 되었고, 언젠가는 나도 이런 활동에 꼭 참여해 보고 경험해 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모집공고를 보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4-01-10 16:20:41
박서영
고등학교 시절 저는 국제 브랜드 마케팅이라는 힘찬 포부를 안고 대학교에 입학하였습니다. 그러나 마음껏 꿈을 꿀 수 있었던 학창시절과 달리, 꿈에서 목표로 전환되니 현실을 고려해야 했고, 그 과정에서 꿈을 잃기도 했습니다. 방향이 없어지니 방향있는 삶의 가치를 알게 되었고, 벅차더라도 스스로 설정한 방향을 향해 달려갔던 열정과 성취가 그리워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도중 저에게 팀화이트를 보고 어린 고등학생이 아닌, 어른으로서 삶의 목표와 방향 설정에 동기가 될 것 이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브랜드의 가치를 알며 다시 한 번 새로운 꿈과 목표, 그리고 인생의 방향성을 잡아나가고 싶습니다!
2024-01-10 10:53:55
이현준
브랜드의 정의에 대해 알기 위해서
좀 더 많은 경험을 위해서
2024-01-09 22:41:23
신정호
안녕하세요 이번 팀 화이트 26기에 신청하게된 신정호입니다.
저는 산업경영학부를 재학중인 4학년 학생입니다. 평소에 다양한 브랜드에 관심이 있고 또 브랜드를 디자인하고 마케팅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마케팅수업도 들어보고 국제경영수업도 들어봤는데 엄청 자세하고 세부적으로 배우지는 못한게 너무 아쉬워서 이번 팀 화이트 26기 OT가 있다는 것을 알고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OT를 통해서 브랜딩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배우고 싶었고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이 궁금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이 어떤 생각을 하며 살고 있는지를 통해서 배울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사람 만나는 것을 좋아하며 사람과의 관계를 통해서 항상 배울점을 찾는 저이기에 이번 OT를 꼭 가고 싶었습니다.
학교에서 다양한 동아리 활동도 해보고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들도 기획해 보면서 점점 더 큰 무대에서 기획해보고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딩해보고 싶단느 생각들을 했습니다. 그렇기에 아직은 브랜딩의 초보이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서 숙련자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잘할 자신이 있습니다.
2024-01-09 21:18:03
이소진
마케팅에는 여러종류가 있다.
광고,상품기획,sns마케팅 등등 다양하다.

처음에는 그저 '마케팅이 하고싶다' 라는 생각만 들었다.

그래서 상품기획,sns마케팅 체험을 해보는 인턴체험도 해보았지만
나는 마케팅, 광고를 하고싶은건지,상품을 기획하는것을 하고싶은지 혼란이 왔다.

더 다양한 경험을 함으로서,나의 자아를 정리하고싶어 팀 화이트를 이렇게 지원하게 되었다.
2024-01-09 21:04:21
윤은영
항상 지난 과거 2023년을 되돌아봤을 때 긍정은 기억되지 않고 부정, 후회만 기억에 남습니다. 그러나 2024년 첫 시작인 만큼 이번 "팀 화이트" 라는 명확한 추구목적이 있는 활동을 통해 처음보는 사람들과의 추구 가치, 삶의 목적, 더불어 브랜딩에 대한 지식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홈페이지 속 여러 후기를 접한 후, 팀 화이트 공동체 속에는 뚜렷한 목적으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은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속에서 서툴지만 제가 가진 목적들 또한 같이 어우러져 사람들의 생각에도 접목시켜보는 저의 꿈을 이뤄보고 싶습니다.
2024-01-09 13:47:08
김예은
대학 생활을 즐긴 1학년, 그리고 전공과 다양한 분야에 흥미를 느끼게 된 2학년. 새로운 도전과 시작을 하고싶어 대외활동을 찾아보던 중 ‘일상이 훈련이 되는 곳’이라는 말에 꽂혀 팀화이트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팀화이트에서는 브랜드 아카데미, 브랜드 특강을 통해 새로운 통찰력을 키울 수 있는 강연들을 들을 수 있고, 브랜드 콘서트를 통해 팀원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협력을 통한 배움과 나만의 잠재력과 열정을 얻어갈 수 있다고 생각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만의 색깔 있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스스로가 브랜드가 되는 것, 이것이 목표를 향한 첫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의 저는 아직 스스로의 색을 만들기 전, 여러 색깔을 팔레트에 만드는, 목표로 다가가기 위한 준비단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저만의 팔레트에 ‘빅데이터 분석’이라는 주요 색을 만들어 왔습니다. 통계학을 전공하고 있는 만큼 데이터 분석에 흥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사회 문제를 분석하기 위해서나 마케팅 전략을 짜기 위해서는 빅데이터 분석이 필수적입니다. 저의 전문성을 키워가기 위해 제품의 효과를 판단할 수 있는 추정과 검정 방법을 공부하고 있으며, 제품의 홍보를 위한 효율적인 시각자료를 만들기 위한 코딩공부, 데이터의 상관관계를 파악할 수 있는 회귀분석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학교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즉, 저는 지금도 ‘대학교’라는 하나의 브랜드를 마케팅하고 있는 마케터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여러 사람들에게 학교를 홍보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계속해서 투어 방식을 연구해 나가며 고려대학교의 좋은 이미지를 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예로 기존에는 없던 ‘아카데믹 투어’와 ‘쿠버디쿠’라는 새로운 형식의 리빙랩을 기획하여 학민관을 연결지어 지역과의 상생을 이루기 위한 방안을 연구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를 마케팅하기 위한 연습을 현장에서 몸소 체험해보고, 마케터들이 할 만한 고민들이 무엇이 있을지 느끼며, 저만의 색을 칠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팀화이트에서 활동을 하게 된다면, 브랜드 아카데미와 특강을 통해 멋진 강연들을 들으며 아직 무엇을 그려야 할지 확신이 안 선 저에게 어떤 그림을 그려야 할 지 가이드라인이 되어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경영학과인 친구들과 달리 통계학과라는 점에서 브랜드와 마케팅에 관심이 있지만, 교내에서는 관련 전문지식을 얻을 기회가 적었습니다. 팀화이트에서 활동을 한다면, 그 누구보다 열심히 들으며 브랜드 지식들로 저만의 색을 만드는데 활용하고 싶습니다.
다양한 전공을 가진 학생들과 ‘브랜드’라는 관심사로 만날 수 있는 기회는 매우 적고 소중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색깔을 가진 학생들과 만난다면,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팀으로 의견을 나누고 프로젝트를 하며 더 다양한 색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의 홍보대사로서 마케터의 경험과 데이터 분석 기술로 많은 분에게 긍정적 자극을 전달하고, 저 또한 여러 전공 분야에 대한 이야기와 브랜드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들으며 함께 성장해가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4-01-09 13:3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