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혜란 |
지난 학기 진정으로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고민했습니다. 그 결과 마케팅에 관심이 생겨 광고학개론을 수강했습니다. 상품의 홍수 속 살아남기 위해서는 가치있는 '브랜드'를 만들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므로 팀화이트에서 활동하며 브랜딩과 그 가치에 대해 배우고 싶습니다.
한편, 좋은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스스로를 브랜딩할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팀화이트는 다른 활동과는 달리, 스스로에 대한 이해를 중요시한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나는 누구인지 깨닫는 과정을 통해 저만의 가치를 확보하겠습니다. 나아가 '나'라는 하나의 브랜드가 세상을 움직일 수 있도록 성장하겠습니다. |
2023-08-06 22:51:39 |
|
|
장경은 |
졸업을 한 학기 앞두고 그간 공부해온 전공을 포기하고 진로 변경을 결심했습니다.
패션 MD가 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에 MD가 구체적으로 무슨 일을 하는 직업인지 조사했습니다. 인터넷은 물론, 도서관에서 관련 서적도 찾아보고 MD로 취업하신 학교 선배님의 멘토링도 신청하여 들었습니다. 그러나 MD가 정확하게 어떤 일을 하는지는 감이 잡히질 않았습니다.
‘고객에게 브랜드가 전달되는 과정을 기획하는 것’
이것이 MD 업무에 대한 다수의 종합적인 설명이었습니다. 문득 ‘고객들이 경험하는 그 브랜드란 무엇일까?’하는 궁금증이 들었습니다. 그 순간 깨달았습니다. ‘브랜드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면 MD가 무슨 일을 하는 직업인지도 결코 알 수 없겠구나.’
그렇다면 지금 당장 해야할 일은 MD로 취업하기 위한 가시적 스펙을 쌓을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이해하고 브랜드를 이끌어가는 사람이 되기 위해 고민해야하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팀 화이트 25기로 활동하고 싶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가치있는 브랜드 경험을 기획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저의 새로운 도전에 있어 팀 화이트는 단단한 초석이자 길잡이가 되어줄 것입니다. |
2023-08-06 22:50:08 |
|
|
주상열 |
평소 패션,스포츠 등 관심있는 분야의 브랜드들에 흥미가 있었습니다. 브랜드란 기업의 얼굴이기 때문에 영향력이 큰 요소라고 생각해왔습니다. 그러던 중 브랜드에 대해 시간을 투자하여 고민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발견하여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방학동안 스터트업 <파운트>의 홍보팀에서 기사와 유튜브 대본을 작성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으로 평소 관심있던 브랜드에 한 발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2023-08-06 22:35:53 |
|
|
구세은 |
하루에도 수십 가지의 광고를 마주하는 우리에게 브랜드란 인지하지 못한 사이에 일상 깊숙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상대가 알아차리지 못한 사이에 그의 일상에 스며들 수 있다는 건 굉장히 매력적인 일 아닐까요. 그렇기에 마케팅, 브랜딩이란 본 목적은 상업적 이익일지라도 사실은 세상에 꼭 필요한 가치들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갖고있기에 팀 화이트의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라는 문구가 더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갖고있는 사람들과 생각을 공유하고 배우며 성장하는 과정을 경험하고 싶습니다. |
2023-08-06 22:26:55 |
|
|
이예인 |
조금 느릴지라도, 깊고 확실하게,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이예인입니다. 저는 마케팅 그 중에서도 브랜딩을 전문으로 하는 직군을 현재로서 가장 희망하고 있습니다. 저는 브랜딩이라는 것이 브랜드에 대해 진정으로 그 가치를 알고, 사랑하는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해왔습니다. 그리고 그런 브랜딩을 더 좋아하고, 잘하기 위해서는 브랜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끊임없는 영감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더 큰 시야로 나아갈 수 있는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브랜드는 인간과 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그 만의 고유한 목표를 가지고 있고, 어떻게 자신을 더 알리고, 어떻게 더 사람들과 사회에 의미있게 인식될 수 있을 지를 끊임없이 탐구하고 노력하는 면이 특히 인간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브랜드를 탐구하기에는 혼자만의 편협적인 시각보다, 다른 사람들과 어우러져 진득하게 브랜드에 대해 뜯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중, 팀화이트를 알게 되었고, 이번 한 학기를 팀화이트와 함께 밀도있고 열정적으로 브랜드에 꽂혀 사는 첫 학기로 꾸며나가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저는 동일한 관심사를 갖고 모인 열정있는 사람들과 함께라면 서로 시너지를 주고 받으며 선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 공간에서 저는 ‘같이의 가치’를 많은 사람들과 나누며 함께 서로 배우고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어나가고 싶습니다! |
2023-08-06 22:10:22 |
|
|
김윤주 |
마케터 혹은 기획자로 일을 해보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그림을 그려나가야
하는지 모르겠어서 도움을 받고 싶었습니다. 브랜딩 활동을 한 적은 있지만 결과보다 팀원들과 협력했던 과정에서 더 많이 배우고 성장했었습니다.
작품을 만들어가는 과정 속에서 다 같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을 수 있을거라 생각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3-08-06 22:08:18 |
|
|
이다은 |
학창시절부터 마케팅과 홍보에 대해 관심은 있었으나 해당 직무를 직접 경험해 볼 기회가 없어서 늘 아쉬움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또한 마케팅과 브랜딩에 대한 지식 또한 쌓고싶었기 때문에 팀 화이트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저의 구체적인 진로를 결정하고 경험하여 장차 좋은 브랜딩과 마케팅을 이뤄낼 것을 기대합니다. |
2023-08-06 21:45:43 |
|
|
우소림 |
지난 학기에 마케팅 관리라는 수업을 수강하면서 시장 분석 팀프로젝트를 진행하였는데, 해당 활동을 하면서 시장을 분석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짜내는 과정이 상당히 재밌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여러 사람들과 같이 협력하며 제안한 아이디어를 다듬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면서 엄청난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마케팅과 브랜딩이라는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저와 같이 마케팅에 흥미가 있는 사람들과 공부하며 더넓은 시야와 생각을 갖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3-08-06 20:27:39 |
|
|
정유진 |
브랜드란 어떤 의미와 가치가 있는지 배우고 싶고 마케팅 기획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입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나의 브랜드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
2023-08-06 20:12:21 |
|
|
김소희 |
저는 이번 여름을 의미 있게 보낼수 있는 활동을 찾던 중이었습니다. 여러 활동을 넘겨보던 중 ‘브랜딩’이라는 단어에 눈길을 멈추게 되었습니다. 진로의 여러 갈래중 ‘브랜딩’이라는 분야에 관심을 두던 참이었기에 저는 주저할 이유 없이 신청하기를 누른 지금입니다. 이제부터 제가 어쩌다 브랜딩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 이야기해보려 하는데요, 그렇다면 우선 저의 취향을 살짝 공유해보겠습니다.
저는 어릴적부터 ‘디즈니'를 애정해왔습니다. 따라서 저는 디즈니와 콜라보한 제품이 런칭될 때면 사심 가득 구매를 고민하곤 합니다. 또한 저의 버킷리스트에는 ‘디즈니 랜드 다녀오기!'가 빠질수 없습니다. 이렇듯 영화를 통해 눈과 귀로 즐겨왔던 디즈니를 더 나아가 실체를 지닌 상품 또는 직접적인 경험을 제공해주는 서비스까지 즐기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다 대학교 3학년이 되었던 때, 저는 학교에서의 ‘브랜딩 마케팅’이라는 전공 수업을 통해 이러한 것들이 브랜딩에 관한 것이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디즈니의 팬임과 동시에 디즈니의 브랜딩 타겟을 자처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렇듯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이를 이루고 있는 아이덴티티를 상품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경험으로 제공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제고해 나가는 일련의 과정들에 대한 궁금증은 더욱 깊어졌습니다. 그러나 현재 저는 이론 수업을 통한 지식 수준으로만 멈추어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지식을 좀더 구체화하여 입체적인 지식으로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에 대한 열망이 큽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이론교육 뿐만 아니라, 전문가 멘토링 및 실무 교육 또한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 설레이는 마음입니다.
이에 저는‘팀 화이트'의 적극적인 일원으로서 활동하고자 신청합니다. |
2023-08-06 20:06:3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