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유리 |
요즘들어 삶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면서 인간은 왜 살아가야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품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주어진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가면서 인생을 살아야할 이유를 만들어보자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에 대해 공부하는 것이 해답이 될 것이라 느꼈습니다. 팀화이트에서의 브랜드에 대해 배우고 또 브랜드를 만들어나가며 저 또한 이 세상에서 존재감있는 사람으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다른 사람들을 내가 생각한대로 이끌어 갈 수있다는 점에서 파괴력 있고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일에는 원인이 존재하는데 브랜드화란 그 원인을 만들어가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은 어떤 일이 일어나면 그제서야 그 원인을 살펴보는, 흘러가는 대로 사는 삶을 살아왔습니다. 팀화이트를 통해 이제는 처음부터 원하는 결과를 설정하고 이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경험을 하고싶습니다. |
2023-01-31 03:58:15 |
|
|
조연우 |
대학생이 되고 저는 제가 조금 더 자유롭게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을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다지 변한 것이 없어 의아해하던 찰나에 다른 친구들의 말을 듣고 나서야 제가 여전히 학교 안의 좁은 세상에만 갇혀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물론 학교에서도 많은 배움을 사사받을 수 있지만 사회를 살아가고 시야를 넓히려면 사람에게는 더 많은 경험이 필요합니다. 하다못해 취미 생활을 할 때도 더 넓은 풀에 들어가야 깊게 몰입할 만한 이야기들을 듣고 생각지도 못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늦게서야 너무 절절하게 통감하고 이러한 뒤처짐에서 극복하기 위해 이번에 팀 화이트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물론 브랜드 런칭이나 마케팅에 대해 배우고 싶기도 하지만 저는 좀 더 다양한 사람들과 체계적인 계획을 짜보고, 조율해보고, 순간순간 일어날 수 있는 문제들에 대응하는 자세를 배우고 싶습니다. 뽑아주신다면 항상 성실하고 열심히 배우려는 자세를 잃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3-01-31 03:32:08 |
|
|
정승현 |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은 나, 나만의 브랜드를 찾아 그 방향으로 일관성 있게 발전하고 뿌리를 만들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품을 볼 때 브랜드의 가치관이나 의미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그 과정을 한번 겪어보고 분석해 보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3-01-31 01:12:14 |
|
|
신은경 |
여러 브랜드를 사랑하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는 매 단계들에 감탄하고 그들의 철학, 대표의 마인드, 그리고 그들이 소비자와 함께 사회에 끼치는 힘을 좋아합니다. 하나의 잘 구축된 브랜드가 신뢰를 바탕으로 갖는 힘을 보고 브랜드에 힘을 싣는 일을 하고자 다짐했습니다. 하나의 브랜드를 설득시키기 위해 시각 작업물의 중요성을 깨달아 디자인을 배우고, 브랜딩책과 SNS계정들, 영상을 통해 꾸준히 인사이트를 얻고, 뜻이 비슷한 사람들과 브랜딩 스터디를 통해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 한 단체가 운영되는 구조를 알 필요성을 느껴 경영학과에 진학하고 동아리를 포함한 여러 단체에서 운영진을 맡아 데이터 관리 및 노션 페이지 구축, SNS관리 등 체계를 구축하기도 했습니다. 좋은 인연이 닿아 디자인 팀에 소속돼 가상의 브랜드 또는 제품을 브랜딩하며 많이 성장했지만 더 전문적으로 배우고 실제 브랜드와 소통하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 경험을 통해 조각 조각 배운 능력들과 경험, 습득한 지식들을 한 데 모아 멋진 사람들과 멋진 작업을 진행해보고 싶습니다. 브랜딩 뿐 아니라 모든 기획을 통해 세상에 영향을 미치는 지휘자, 안내자가 되기 위한 발걸음을 팀화이트와 함께 내딛는다면 정말 영광일 것 같습니다. 소중한 기회 감사합니다! |
2023-01-31 00:47:27 |
|
|
박수아 |
마케터라는 직무를 희망하는 사람으로써, 브랜드에 대해 배우고 직접 경험해보는 값진 기회를 가지고 싶습니다.
5년 간의 대학생활 동안 학생 자치기구의 홍보·기획부서의 장으로 일하며 홍보와 기획 업무에 대한 막연한 꿈을 가져왔습니다.
자치기구에서 활동하며 다양한 활동을 했지만 정작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 제대로 공부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는 마땅히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를 통해 브랜드가 오랜 기간동안 전해 오는 고유의 가치에 대해 배우고 연구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더욱 성장하고 싶습니다. |
2023-01-31 00:43:45 |
|
|
이서빈 |
저의 꿈은 제가 가진 여러 재능 중 가장 뛰어난 한 가지를 갈고 닦아 사업에 접목시켜 이윤을 창출하고 많은 사람들의 귀감이 되는 것입니다. 켈리델리의 회장 켈리최는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왜 다른 이가 아닌 내가 사업 아이템을 구축해야 하는가?’ 라고 말했는데 저는 이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그 과정 중에 최근 스스로를 고뇌의 기로에 들어서게 한 물음표가 있습니다. ‘안정성을 위해 많은 이들이 택하는 관습적인 삶이 향후 또 다른 수년의 인생이라는 기회비용을 가치 있게 만들 선택이 될까?’ 또한, ‘내가 그 누구도 아닌 나라는 인격체로서 삶을 영위하는 목적이 될 만큼 가치 있는 일은 무엇인가?’가 바로 그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가진 특별한 매력과, 제가 남과 구별되는 능력을 겸비할 수 있을 방법에 대해 늘 고민하고 있습니다. 점차 개성이 뚜렷해지며 그것을 존중하는 문화가 강해지는 사회 속에서 남과 차별화되는 요소는 저를 어필하는 데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인생을 곧 브랜드로 이해하는 저는 팀화이트에서 얻을 수 있는 브랜드에 대한 배움을 바탕으로 저의 인생을 브랜딩할 수 있는 통찰력까지 기르고자 합니다.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많지만 왜 나도 브랜드를 탐구하고 싶어하는지를 앎과 자신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는 사람이야말로 브랜딩의 본질을 잘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생은 브랜드로 묘사할 수 있는 한 개인의 사업체입니다. 내가 그 누구도 아닌 나로 태어나 나의 인생을 계획하고 이끌어가는 것은 제 자신이 삶의 주인 즉, 브랜드리더로 존재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매 순간에 선택의 연속선상에 서는 이유, 조금 더 나은 사람으로 발전하려 자기계발을 하고 자신만의 노력을 다하는 이유는 본인의 브랜드 가치를 훼손시키지 않으며 사회 속에서 내가 원하는 것을 쟁취하기 위해 나를 내세워 끊임없이 설득시키기 위함과 맞닿아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제 안에서 찾아야 하는 저의 강점과 어필 포인트는 타인과의 교류가 활발하지 않은 상태에서 그것을 자각하며 표출하기에 좋은 방법을 생각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팀화이트의 일원이 되어 타인과의 적극적인 교류와 소통으로 저를 발견하고자 합니다. 이와 더불어 팀화이트에서 만난 팀원들과 함께 다른 이들과 차별화되는 ‘우리’가 되어 세상에게 보여줄 수 있는 유일무이한 아이디어와 브랜딩 색깔을 만들어낼 수 있는 훈련을 하고 싶습니다. 문제 속에 답이 있듯, 책 제목을 통해 함축된 책 내용을 예측해볼 수 있듯 팀화이트의 이름도 그 궤적을 같이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팀이 중심이 되어 모두의 목표에 함께 다가가고자 하는 저의 목표를 팀화이트에서 잘 실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
2023-01-30 23:43:26 |
|
|
김주영 |
저는 마케팅 이론 수업 지식과 해외사업팀 인턴 경험을 접목시키는 과정에서 브랜드 기획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론 수업과 달리 직접 고객들과 소통하며 니즈를 파악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기획하는 것을 배우는 과정에서 기획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인턴 경험 이후 제품이나 서비스를 뛰어넘어 '브랜드' 자체를 기획해 보고 싶어졌습니다. 이후 교환학생으로서 프랑스에 파견되어 마케팅 수업을 수강하던 중, '나이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나 1주일이라는 비교적 짧은 시간 탓에 배움이 제한적이었다고 느꼈습니다. 이러한 배움에 대한 갈망을 본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해소하고 더 나아가 저의 장점인 성실성과 끈기를 발휘하여 눈에 띄는 결실까지 맺으며 브랜드 기획을 위한 꿈을 향해 달려가고자 합니다. |
2023-01-30 23:41:07 |
|
|
강나경 |
2022년, 아직 명확한 꿈이 없던 저는 [스포츠 마케팅]이라는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마케팅에 대해 관심이 생기게 되었고 더 나아가 마케팅에 스토리를 더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스포츠의 경우 프로야구의 엠블럼, 마스코트 등 다양한 브랜드화를 통해 구단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팬들과 커뮤니케이션하며 마케팅의 도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스토리를 가진 광고 혹은 마스코트 등을 통해 마케팅을 해보고 싶다는 꿈이 생겼습니다.
이러한 꿈의 첫 시작으로 여러 대외활동을 찾아보던 중 팀 화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에서는 이론 교육뿐 아니라 실제로 기획 및 실행을 하면서 제가 꿈꿔본 브랜딩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남들보다 늦게 시작한 만큼 최선을 다해 좋은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3-01-30 23:39:00 |
|
|
김민웅 |
'브랜드'는 참 추상적이지만, 기업의 모든 것을 나타낼 수 있는 단어입니다. 사람들이 코카콜라를 펩시보다 더 선호하는 이유도, 명품을 비싼 가격에 구매하는 이유도 브랜드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는 이 '브랜드'가 어떻게 창조되고, 발전해나가는지 경험해보지 못한 상태입니다. 대학교 강의실에서, 여러 뉴스 기사들에서 정보를 습득하고 공부하는 것에 머물러 있을 뿐입니다. 때문에 팀 화이트의 슬로건에 큰 흥미를 느끼고, 많은 경험을 얻고 싶기에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
2023-01-30 23:24:03 |
|
|
오예림 |
한국 문화콘텐츠를 세계에 알리는 브랜드 마케터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장 판매를 올리기 위한 콘텐츠보다는 브랜드의 가치를 만들고, 이를 진정성있게 전달할 수 있는 브랜딩 방식을 배우고 싶습니다. 누군가는 늦은 도전이라고 할지 몰라도, 팀 화이트에서의 몰입과 브랜딩 실습 경험이 마케터로서 기본 방향성을 잡아주고, 앞으로 제 진로에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 확신합니다. |
2023-01-30 23:09:1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