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채원 |
원하던 대학에 진학한 후 작년 한 해 동안 경영학을 접하게 되었으며, 브랜드와 콘텐츠, 마케팅을 가볍게나마 배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강의에서 제가 얻어갈 수 있는 것은 이론적 내용이 전부였으며, 그것조차도 제한적이었습니다. 제가 정말 배우고 싶었던 내용과는 상당히 괴리가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팀 화이트를 알게 되었고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라는 슬로건이 눈에 확 띄었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서 갈망하던 바를 해소할 수 있을 것 같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를 진짜 제대로 알고 싶습니다. 나만의 브랜드를 찾는 것부터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방법까지 “진짜 제대로” 배워보고 알아가고 싶습니다. 이론적 내용만 주구장창 암기하기 보다는 직접 부딪혀가며 실무적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
2023-01-21 00:22:49 |
|
|
고병록 |
안녕하십니까. 광고홍보학과에서 광고 기획을 배우고 있는 고병록입니다.
이번에 팀 화이트라는 좋은 기회가 있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년간 광고를 배워왔습니다. 2년동안 공모전에 나가 입상도 해보고 이번 한 해는 광고동아리 회장직을 맡으면서 막중한 책임감도 느껴보았습니다. 공모전 활동이나 회장직을 맡고나서 제 능력 부족에 대한 생각을 해왔습니다. 저를 성장시키기 위한 공모전 활동이였지만 이제는 벽에 막힌 기분이 듭니다. 그에 대한 해답을 팀 화이트 활동으로 믿고 열심히 브랜드에 대해 배워보고 싶습니다.
이제 브랜드는 이제 기업에 국한되지 않고 개인도 브랜딩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내가 누구이며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또 이를 어떻게 전달 할 것인지.
이 3박자를 팀 화이트와 함께 배우며 저를 한단계 더 성장시키고 싶습니다. |
2023-01-20 23:42:34 |
|
|
이가현 |
산업통상부 주최 아이디어 기획 공모전 수상부터 특허 출원까지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며 자연스레 기획자의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제가 했던 활동들의 공통점이 작은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결과를 만들어낸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후 기획자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역량이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해 보았습니다. 결론은 무엇보다도 시장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브랜드'는 시장의 가치 중 가장 큰 것으로써 브랜드의 가치가 곧 상품, 혹은 서비스의 가치로 이어집니다.팀 화이트의 일원이 되어 브랜드의 개념에 대해 더 자세히 배우고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면 추후 기획자로서의 역량도 늘릴 수 있을 것 같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
2023-01-20 21:17:49 |
|
|
정승원 |
k그룹 대외활동을 진행한 후, 특정 사업을 홍보하고 촉진하는 활동이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사회학과"인 저를 "소비자학과"로 이끌어 복수전공을 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소비자학과에서는 마케팅은 기업 입장에서 진행하는 것이지만, 소비자학문은 소비자 입장에서 기업체의 홍보를 바라본다는 내용을 학습하였습니다. 이는 '마케터'의 꿈을 키우고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광고학 자체에 관심을 갖는 것과 동시에 광고를 소비하는 소비자의 입장을 분석하고 관철할 필요가 있다는 사실을 직시했습니다.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진행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참석하지 않을 이유가 제겐 없기에, ot 참석을 적극적으로 희망합니다. |
2023-01-20 17:07:02 |
|
|
변현수 |
이론과 실무에는 분명한 간극이 있기에 이론 상의 마케팅 개념을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구체화하고 싶습니다. 여러 교육프로그램과 심도 있는 케이스 스터디 등의 활동내용은 실무 감각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 생소했던 브랜딩 분야를 탐색하고 관련 지식을 넓혀 마케팅 전반에 관한 흥미와 적성을 검토해보고 싶습니다. |
2023-01-20 17:04:01 |
|
|
채종현 |
평소 매거진 B라는 브랜드 매거진을 즐겨 읽으며, 브랜드에 관한 흥미가 깊어졌습니다. 브랜드 별 경영 전략이나 추구하는 가치,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 등 브랜드가 가지는 힘을 느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마케터의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는 브랜드에 관한 이론과 실무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곳이기에 제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지원하였습니다. |
2023-01-20 14:39:45 |
|
|
양수민 |
제조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미디어의 발전으로 인해 21세기의 시장은 과거에 비해 시장의 입점 및 기업의 홍보가 보다 손쉬워졌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시장의 분위기에 의해 현재는 대다수의 업종이 레드오션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경쟁력을 지닌 수많은 직접 경쟁사가 존재하는 상황에서, “왜 우리 브랜드여야 하는가?”를 보여줄 수 있는 개별 브랜드만의 페르소나가 중요한 가치로 자리 잡게 되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저는 B2C 마케팅에 대한 흥미를 바탕으로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점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단순히 어떠한 기업이 현시점에서 제시하고 있는 상품의 홍보를 통해 단기적인 판매 수익을 올리려고 하는 것보다는, 효과적인 브랜딩을 통해 하나의 고유한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이로 인해 특정 업종이나 제품군을 대표하는 위치에 올라갈 시, 장기적으로 더 큰 이익을 가져다줄 수 있음을 이해하였습니다.
한편, 제가 이해하게 된 ‘브랜딩’, 그리고 ‘브랜드’ 자체의 중요성에 대한 자각은 단순히 이론적인 부분에만 머무는 것이 아닌, 최근 들어 제품의 소유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 변화로 인해 그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이는 현시대의 소비자는 단순한 필요 혹은 생리적 욕구에 의한 소비를 넘어서서, 상품을 지님으로써 자아실현을 이루어내고자 하는 욕구 또한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자신이 어떠한 브랜드의 상품을 지니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과정을 통해 소비자는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를 자신과 결합하려는 욕구를 지니고 있기에, 특정 브랜드의 제품에 대한 소유는 자아를 표현하는 수단의 일부로 자리 잡게 되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견해를 바탕으로 흔히 젊은 연령층에서 삼성전자 대신 ‘애플’의 아이폰만의 세련된 브랜드 감성을 소비하고자 하는 욕구를 지니고 있음을 이해할 수 있었으며, 해당 사례를 통해 어떠한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있어 설득력을 지녀 소비자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선, 해당 기업의 방향성과 철학에 부합하는 이미지 자체를 홍보하는 것이 중요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브랜드가 지닌 가치와 영향력에 흥미를 느껴 팀 화이트의 일원으로 활동하며 이에 대해 자세히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3-01-20 13:14:09 |
|
|
안예진 |
사랑받는 것들이 사랑받는 세상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취업을 준비할 때에도, 창업을 준비할 때에도
매력적인 퍼스널 브랜딩이 되어있어야 사람을 끌어당기고 사랑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딩의 필요성을 알고 있는 것과, 실제 브랜딩을 진행하는 능력은 또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고, 직접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없을까 싶어 여러 활동을 찾아보던 중 제가 바라던 활동과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
2023-01-20 12:42:01 |
|
|
김영하 |
우연히 팀 화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마케팅과 브랜드에 관심이 있어 조금 더 찾아보게 되었는데, 이곳에서 삶을 배웠다는 누군가의 후기가 인상 깊게 다가왔습니다. 마케팅 배우는 곳 아니었나? 그냥 스펙 한 줄이 될 대외활동 아닌가? 어떻게 브랜드로부터 삶을 배우지?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의심 반 호기심 반으로 팀 화이트에 대해 알아가다보니 팀 화이트는 단순히 마케팅 능력과 브랜드에 관한 지식을 배우는 것에 집중하기 보다 나라는 브랜드를 가꾸어 나가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라는 브랜드. 2학년 2학기에 브랜드와 관련된 수업을 들으면서 교수님께 처음 들었던 단어였고 아직까지 저를 괴롭히는 단어입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부터 앞으로의 진로도 모르는 저에게 나라는 브랜드를 알아가보아라 라는 말씀은 숙제와도 같았습니다. 그렇지만 누구보다 나를 잘 알고 싶고, 나라는 브랜드을 아름답게 가꾸어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길에 혼자가 아니라 손을 맞잡을 공동체에 속해 같이 나아가고 싶습니다. |
2023-01-20 00:00:13 |
|
|
장시은 |
최근 콘텐츠 관련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해서 더 공부하고 싶고 경험해보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3-01-19 23:58:5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