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소연 |
머리부터 발끝까지 브랜드는 우리를 감싸고 있습니다. 손에 들고 있는 휴대폰, 입고 있는 옷, 신발, 액세서리까지. 이에 모든 브랜드들은 자신의 브랜드들이 지닌 가지각색한 특징과 차별성을 홍보합니다. 의류학도로서 (물론 패션 브랜드 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의 브랜딩에 대해서도) 브랜드에 대한 중요성과, 그들이 추구하고자 하는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분석은 저에게 마케터라는 막연한 꿈을 가진 저의 구체적인 진로 계획을 수립하는 데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국내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것뿐만 아니라 ‘팀 화이트’라는 또 하나의 브랜드를 알아가면서 발견할 수 있는, 느낄 수 있는, 체험할 수 있는 단 하나뿐인 값진 경험을 얻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 대외 활동을 통해 ‘나 자신’이라는 또 하나의 브랜드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싶습니다. 바쁘게 굴러가는 현대 사회 속 커다란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차세대 브랜드 리더로의 도약을 위해 팀화이트 오리엔테이션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의 가치를 배우고, 브랜드에 대해 알아간다는 것은 마케터를 꿈꾸는 저에게 팀 화이트의 활동은 엄청난 기회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브랜드란, 마케터 혼자 만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생각, 소비자의 믿음 그리고 그들의 관심이 모여 하나의 브랜드 이미지가 생성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꿈꾸는 이상적인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 즉 하나의 브랜드를 만들어나가는 과정에서 소비자의 입장에서 브랜드를 이해하고 분석하고,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가 주는 메시지는 짧고 강렬한 것도, 눈에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남아 있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그들이 어떻게 그러한 브랜딩의 길을 구축하였는지, 혹은 내가 한 브랜드로서 기능할 수 있는 방법 등 브랜드에 관한 많은 것들을 저는 팀 화이트에서 넘치도록 배울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
2023-01-08 22:07:51 |
|
|
박기선 |
패션 브랜드에서 상품 기획자를 꿈꾸고 있기에 팀화이트는 정말 좋은 경험이자 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지원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2023-01-08 22:06:13 |
|
|
이현아 |
팀 화이트를 통해 브랜드에 대해 배우고, 저를 ‘브랜드’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자 합니다.
작년 반 학기 동안 휴학을 한 뒤, HR 스타트업에서 3개월 간 인턴으로 일하면서 리서치 업무를 맡았습니다. 인재들을 찾는 과정에서 수많은 지원자들의 지원서와 포트폴리오를 보며 ‘나를 한 문장으로 또는 지원서 한 장으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를 어떻게 ‘브랜딩’해야 저 자신을 잘 표현해 낼 수 있을까 끊임없이 고민하던 중, ‘팀 화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팀 화이트’에서 브랜드를 배우고, 그 이론을 실무에 직접 적용해보며 저를 브랜딩하는 방법과 더 나아가 기업, 세상을 브랜딩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가치 있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
2023-01-08 21:55:56 |
|
|
안승희 |
FLOW DNA
어릴적부터 무엇이든 시작하면 저는 무섭게 몰입하면서 집중했습니다. 팀화이트의 FLOW DNA를 주제로 한 영상을 보면서 저와 비슷한, 목표에 몰입하고 집중하는 사람들과 함께 브랜딩과 마케팅을 배우고 함께 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학교에서 마케팅 수업과 소비자행동론 수업을 들으면서 이론에 그치는 내용이 답답했습니다. 실제로 브랜딩과 마케팅은 우리 생활 속에서 가까이 있으니 직접 그걸 느껴보고 실무자들에게 현장의 소리를 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운 것들을 앞으로 마케터로서 기업 브랜딩, 나아가 제 자신의 브랜딩하는 것에 적용하고 싶습니다.
글로벌 식품 프랜차이즈 서비스직을 하면서 고객층별로 타겟 상품을 선정하고, 각각에 맞는 제품을 추천하는 메뉴얼을 작성해 매출 상승에 기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20대 여성 고객을 위해서 저칼로리 제품군과 오로지 맛에 집중한 제품군을 나눠 추천하고, 중장년층을 위한 소화하기 좋고 부드러운 제품군, 남성 고객을 위한 깔끔하거나 매운 제품군 등으로 나이대별, 성별로 세분화하여 제품을 마케팅하였습니다. 매출이 올랐지만 저는 경쟁사와 비교하여 이 기업 자체에 대한 브랜딩이 아쉬웠습니다. 팀화이트를 통해서 나이키 등의 유명 브랜드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를 공부하고 어떤 점을 보완할 수 있었는지 고민해보고 싶습니다. 또한 학회 홍보 활동을 위해 카드뉴스와 포스터를 제작하면서 OA활용능력과 발표 능력을 쌓아왔습니다. 이런 경험을 마케팅과 브랜딩에 어떤 식으로 활용하면 좋을지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구체화시키고 싶습니다. |
2023-01-08 21:38:02 |
|
|
최수빈 |
저는 미디어와 광고 및 마케팅 분야 직무를 목표로 하며, 단순히 금전적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세상에 이야기를 전달하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기업이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은 물질적인 상품 및 제품도 있지만, 이야기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사회적 가치가 담긴 이야기일 수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일상적인 이야기일 수도 있습니다. 저는 아이디어와 기획들로 나아가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이 목표와 미래에 대한 한 걸음을 팀 화이트와 함께 나아가고 싶습니다. 이론 교육 및 강연, 전략 제시 및 실무 경험까지 팀 화이트 활동 경험을 통해 미래를 향한 발걸음을 내딛는 '이야기를 전달하는 나'로 나아갈 것입니다. |
2023-01-08 21:36:54 |
|
|
김영주 |
저의 관심분야는 마케팅입니다. 다양한 경영학 수업을 듣던 중 마케팅이 저에게 가장 흥미롭게 다가왔고 이론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마케팅활동에 도전해보고 싶어 ‘아트리핀’의 서포터즈로 활동했습니다. 커뮤니티를 홍보하며 같이 성장하는 기분이 들어 뿌듯했고 시각적으로 쌓이는 트래픽을 보면서 즐거워하며 더 나은 트래픽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공부하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마케팅이 저의 흥미와 적성에 부합하다는 것을 알게되어 더 많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전국 최대규모 전국대학연합팀 ‘엥크레’ 크루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글로벌팀에서는 주차별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 트렌드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여 이를 기반으로 매주 3개 이상의 마케팅 결과물들을 생성했습니다. 단기간에 팀 내 최고누적조회수를 갱신하기도 하며 다양한 실무적 성과를 얻었고 이를 토대로 스타일팀으로 옮겨 인스타그램(@dalgona.style)을 기반으로 한 SNS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마케팅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에 대해 계속 공부하던 중 저에게는 한 가지 의문이 생겼습니다. 브랜드를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마케팅이 이루어지는 것은 잘 알겠으나 브랜드 자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지 궁금해졌습니다. 저의 최종 비전은 스티브잡스, 비비안 웨스트우드와 같은 대체불가능한 1인 브랜드가 되는 것입니다. 1인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브랜딩 과정을 분명히 거쳐야 하는데 팀화이트를 통해 이를 배워나가고 싶습니다. 저는 저만의 브랜드를 가지는 것에 관심이 많아 실제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의류 마켓을 오픈하여 활동한적이 있습니다. 브랜딩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연 마켓은 기대 이상으로 성공적이었으나 전혀 브랜드화하지 못했다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공부하고 성장하여 브랜드화하지 못한 저의 브랜드를 키워나가 장차 1인 브랜드로 도약하는 밑거름을 만들고 싶습니다. |
2023-01-08 21:20:05 |
|
|
배현비 |
2022년 2학년 과정을 마치기까지 특별한 대외활동이나 기억에 남는 전공과 관련된 활동이 없어 아쉽다는 생각이 들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도에 KOSAC 공모전에 나가게 되면서 흥미와 적성이 광고 기획/마케팅보다는 브랜딩 쪽에 좀 더 가깝다는 것을 느꼈고,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를 비롯한 다양한 디자인 작업물들을 개인외주로 작업하면서 이와 관련된 대외활동을 폭넓게 경험하고 싶어졌습니다. |
2023-01-08 21:14:50 |
|
|
최은진 |
국어국문학과 전공을 가진 저는, 수업을 하며 글이 가지는 힘이 얼마나 큰 것인지, 짧은 글 속에 담긴 의미들이 어떻게 생각을 바꾸고 세상을 바꿀 수 있는지를 몸소 느껴 왔습니다. 브랜딩을 하는 것 또한 이와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슬로건을 구성해야 자신의 생각을 잘 담아내어 브랜드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인가, 브랜딩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궁금증이 가득하지만 이에 대해 알고 접할 기회가 많지 않기에 제게 브랜딩이란 늘 궁금증을 품게 하는 미지의 존재로 남아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팀 화이트를 알게 되었고 팀 화이트와 함께하면 저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동시에 제게 세상을 보는 시각을 넓혀 주는 활동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브랜드는 모두가 살아가며 어떤 일을 하든지 꼭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만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것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모두가 생각하는 기업의 브랜드뿐만 아니라 나라는 사람이 누구인지, 나에 대해 알고 나 자신을 브랜딩 하는 것은 가장 기초가 되는 활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나 자신을 넘어 나의 가치관을 담아 세상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브랜딩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더 배우고 성장하고 싶습니다. |
2023-01-08 21:13:55 |
|
|
임유진 |
안녕하세요. 저는 책 읽는 것을 즐기시는 부모님 덕분에 많은 책을 접하며 학창 시절을 보냈습니다. 때문에 지금까지도 학과생활과 공부에 바쁜 와중에도 시간이 나면 꾸준히 책을 읽었습니다. 저는 책의 힘을 믿습니다. 깊은 슬픔에 잠긴 사람을 순식간에 뭍 위로 끌어올려 줄 힘을 책이 가지고 있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꼭 슬픈 사람이 아니어도 책은 사람을 즐겁게 할 수 있을 것이고요. 그러나 제 믿음과는 다르게 친구들이나 나아가 시민은 책을 가까이 하지 않습니다. 다들 책보다는 유튜브와 SNS를 가까이하는 이유는 책에 대한 마케팅에 있습니다. 대다수의 잠재적 독자는 책을 지식의 덩어리로 생각합니다. 때문에 지식을 얻기 위함이 아니라면 굳이 책을 꺼내들려고 하지않죠. 이런 고질적인 도서의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서는 제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국문국문창작학을 전공으로 삼고 있으며, 그에 못지않게 마케팅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게 부족한 것은 전문성입니다. 그 부족한 점을 팀 화이트의 활동으로 채울 수 있을것이라 확신합니다. 이곳에서 배운 모든 것을 다듬어서 잠재적 독자가 책을 꺼내들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힘쓰고 싶습니다. |
2023-01-08 21:13:10 |
|
|
이은서 |
예비 브랜딩 마케터를 희망하고 있는 이은서입니다. 브랜드에 관심이 많으나 실무를 접해볼 기회가 적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실무와 이론을 병행하여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싶습니다. |
2023-01-08 20:41:2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