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수민 |
브랜드에 대해 자세하게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고 나만의 브랜드에 대해서도 개발시켜 보고 싶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평소 관심 분야인 콘텐츠와 브랜딩에 대해 깊이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때마침 팀 화이트의 모집 공고를 보고 저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2-07-22 18:33:20 |
|
|
신윤성 |
나의 회사라는 막연한 꿈을 향한 첫 도전 |
2022-07-22 18:15:14 |
|
|
최경희 |
팀 화이트를 통해 마케팅의 핵심인 사람에 대해 배우고 싶습니다. 마케팅은 소비자에 대한 미시적이고 개별적인 관심에서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소비의 시작이자 핵심인 '사람'과 함께하며 마케팅을 고민하는 것이 팀화이트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팀화이트의 활동은 자신과 팀, 집단사회까지 모든 인간관계를 배워갈 수 있는 길 위에 있습니다. 마케팅이란 기업이 이벤트 기획을 통해 자아를 구축하는 것이므로 제가 생각한 인간의 자아를 찾는 법과 유사합니다. 사람들이 어떤 브랜드의 아이덴티를 가치있게 여기는지, 가치가 실제로 소비로 이어지는지, 또 그것을 어떤 식으로 드러내고 홍보할 수 있을지 배울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저는 팀 화이트를 통해 브랜드 이벤트 기획을 배워보고 싶습니다. 브랜드 마케팅의 꽃은 이벤트 기획입니다. 브랜드의 이벤트를 기획해 팬덤층을 만들어내는 것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또한 팀 화이트를 통해서 기계가 아닌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상생, 템플레이를 통한 집단지성을 달성하고 싶습니다.
코바코에서 국내 최초로 AI가 광고 카피를 작성한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AI는 수천억 개의 데이터를 가지고가장 적절한 키워드릉 선택해 그 브랜드에 맞는 카피를 작성할 수 있다며 마케팅은 과연 인간만이 할 수 있을까? 라는 의구심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계는 흉내내지 못할 인간만의 집단지성과 팀플레이를 통한 상생효과를 팀 화이트를 통해서 배우고 싶습니다 |
2022-07-22 17:11:12 |
|
|
황호권 |
-내가 생각하는 브랜드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이란 단순히 브랜드의 이미지를 좋게 만드는 활동이라기보다는 소비자들과 브랜드 사이에 끈끈한 관계를 만들고 최종적으로는 브랜드를 사랑하게 만드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정체성을 소비자들이 사랑하게 만드는 브랜드 마케팅은 다양한 마케팅 분야들 중에서도 제가 가장 매력 있게 다가왔습니다.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된 이유
브랜드 마케팅의 이론과 필요한 역량들에 대해 교육하고 콘셉트 도출부터 최종적으로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전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팀 화이트 활동은 브랜드 마케터라는 꿈을 갖게 된 저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20기에서 진행한 콘셉트 영화제 활동이나 LG그램 x 팀화이트 광고 제작 등과 같은 활동들을 보며 23기를 모집하기까지 이어져온 팀 화이트의 커리큘럼이 체계적이고 훌륭하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저는 직접 팀 화이트의 일원이 되어 브랜드 마케터라는 꿈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2-07-22 17:10:50 |
|
|
채연진 |
“세상에 모든 것들은 의미가 있다.”
이 말은 제 삶의 모토가 되는 말입니다. 처음 적성에 맞는 진로를 정하지 못했을 때, 전공 수업을 통해 마케팅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의미를 부여하여 그것들을 알리는 일을 하는 직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사람들이 단순히 보기에 아무리 쓸데없어 보이는 것에도 그에 맞는 의미를 부여함으로써 필요한 것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이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이후 자연스럽게 마케팅 직무에 흥미를 느끼며 여러 대외활동과 공모전 등 가리지 않고 지원했지만, 항상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는 못했었습니다. 수많은 실패를 경험한 후, 이 길이 나에겐 맞지 않는 길인가, 무엇이 문제일까 많이 고민했었습니다.
그 결과, 현재의 나는 마케팅에 대한 기반도 다지지 못한 채 너무 뜬구름을 잡고 싶어 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케팅의 기본인 브랜드에 대한 이해, 브랜딩을 하는 방법 등 기본적인 지식도 없이 단순히 ‘제품에 의미만 부여하면 되는 것!’이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와 맞지 않는 기획안을 제출한다는 등의 문제점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고민들의 결과로 브랜드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브랜딩에 대해 배워보고 경험해보며 제대로 된 마케팅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가고 싶어졌습니다.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열심히 브랜딩에 대해 경험해보고, 이곳에서 배운 것들을 토대로 많은 제품과 서비스들을 빛나게 만들 수 있는 유능한 마케터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
2022-07-22 17:03:23 |
|
|
장아정 |
브랜드에 관한 배움을 채우고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가 좋아 관련 학과에 입학하였고, 전공수업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공부할 수 있게 되었지만, 크고 작은 사정으로 인해 정작 브랜딩 연관 수업은 조금밖에 듣지 못하였습니다. 이에 아쉬움이 많이 남았었습니다. 또한, 진로를 브랜딩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대학교를 졸업하기 전 브랜드와 브랜딩에 관해 심도있게 공부해보고, 이를 경험해보고 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4학년 2학기인 만큼 대학생으로서만 할 수 있는 활동을 경험해보고싶습니다. 2개의 광고 대행사와 패션 브랜드에서 인턴경험이 있습니다. 인턴을 경험하면서 많은 것을 경험하고 깨달았지만 정작 대학생으로서만 할 수 있는 활동들에 대한 아쉬움이 항상 있었습니다. 대학생으로서의 마지막 해인만큼,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유종의 미를 거두고싶습니다. |
2022-07-22 14:10:39 |
|
|
박원영 |
브랜딩에 대한 많은 관심과 고민으로 이번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된 박원영입니다.
저는 브랜딩으로 세상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움직이는 마케터가 되고싶습니다.
저는 2021년 그릭 요거트 브랜드에 대한 창업 도전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약3개월간의 창업활동을 통해 브랜딩, 메뉴개발, 가게 운영을 직접 진행하였습니다
브랜딩을 직접 진행하면서 브랜드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브랜딩에 대한 기초부터 어떤 것이 진정으로 기업과 브랜드에 필수적인지 불필요한지를 배워갔습니다. 브랜드 형성 과정에서 친환경적인 브랜드를 컨셉으로 잡고 직접 종이백과 분해되는 용기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많은 손님들이 이 부분에 관심을 보이고 브랜드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직접 브랜드를 운영하며 브랜딩이 세상에 미치는 영향을 알게 되었습니다. 친환경 브랜딩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여 텀블러나 다회용 용기에 제품을 담아가는 손님이 늘어났고 일회용 스푼을 받아가지 않는 손님도 많아졌습니다. 다회용 용기 사용 이번트도 진행하고 손님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게 되어 우리의 브랜딩이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꿀수 있다는 확신이 들게 되었습니다.
브랜딩으로 세상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움직이는 마케터가 되는 것이 저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브랜드가 있지만 평범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긍정적인 힘을 가진 브랜드가 있습니다. 환경에 도움이 되도록,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긍정적인 가치를 브랜드의 가치로 심어 줄 수 있게 브랜딩을 유도하는 마케터가 되고 싶습니다. 직접 브랜딩을 진행하면서 저의 능력 중 부족한 점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부족한 점이 많은 사람이지만 그렇기에 더욱 팀 화이트와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팀이란 상호보완적인 활동으로 서로 기술적인 보완을 이끌어내는 집단입니다. 그렇기에 팀 화이트와 함께 활동하며 저의 가진 장점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내어 팀원분들과 함께 상호보완적인 활동을 하며 능력을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
2022-07-22 13:32:30 |
|
|
|
|
강의현 |
이름만 들어도 알고 있는 애플, 삼성, 벤츠 등은 브랜딩이 잘 되어있는 기업들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업들도 당장 내일 사라지지 않는다면 지속적으로 관심을 쏟고, 개발해야 하는 것이 바로 브랜딩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기업들의 가치관, 그들의 철학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발전해나가는 브랜딩에 매료되었습니다.
브랜딩 관련 서적 중에 '저희는 애플이 되고 싶지, 폭스콘이 되고 싶지 않습니다'라는 구절이 떠오릅니다.해당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단지 제품 하나가 아닌 그 기업의 가치관과 철학을 구매하는 것처럼 만드는 브랜딩을 하고 싶은 마음에 이번 팀 화이트 23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브랜딩이 어떻게 논리적으로 근거 있게 도출되어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지, 잘 만들어진 브랜딩이 얼마나 큰 힘이 있는지 여러 사람들과 함께 고민하고 배워보고 싶습니다. |
2022-07-22 03:30:32 |
|
|
인서연 |
안녕하세요. 속에 스며드는 디자이너 in서연입니다. 저는 세상 속에 스며들어 더 나은 삶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브랜드 디자이너를 목표로 공부 중인 디자인과 학생입니다. 브랜드 디자인을 공부하면 할 수록 더 많은 경험과 지식이 필요한 분야임을 깨닫고, 더 넓은 세상과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그 한 발짝을 팀 화이트에서 내딛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에서는 디자인 분야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분야에서 브랜드 업계 종사자분들과 만나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꼭 이 팀에 합류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보다 팀의 성취’를 이루기 위하는 것은 결국 '나'를 위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팀의 성취가 곧 저의 성취로도 이어진다고 생각하기에 팀을 우선시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저는 디자이너 혼자 브랜드를 운영할 수 없다는 것을 압니다. 브랜드는 하나의 자동차와 같아서, 만들어지고 운전하기까지 과정에서 많은 구성원들이 각자 자신이 맡은 바에 충실히 임해야 비로소 제대로 달릴 수 있는 차가 됩니다. 무엇보다 함께 이루는 것이 기본임을 알기에 저에게 디자인 전공 분야 외의 사람들과 함께해보는 경험이 귀중합니다. 같이 배울 팀원 분들도 다양한 분야에서 브랜드를 위해 함께 성취하고자 하는, 미래의 동료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저에게 이 귀중한 기회가 온다면 성실히 임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이런 학교 밖의 소중한 경험을 원했기에 휴학을 하고 있는 상태라 온전히 팀 화이트의 활동에 집중할 자신이 있습니다. 기회가 온다면 열심히 하겠습니다. 바쁜 시간 내셔서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름 더위 조심하시어 평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2022-07-22 00:16:4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