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영채 |
팀 화이트에서 브랜드를 실무적으로 배우고 새로운 사람들과 협력하는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저는 이번 학기에 홍보광고학과를 복수전공하면서 광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전공 강의를 통해 총 40개의 광고들을 분석하며 어떻게 브랜드의 메세지를 전달되며 소비자의 구매결정까지 영향을 미치는지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가볍게 지나쳤던 광고들이 이제는 하나의 전략적인 구성 요소로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브랜드 마케팅과 광고 제작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특히 '브랜드' 그 자체에 대해 더 깊이 공부하고 싶다는 갈망이 생겼습니다.
팀 화이트에서는 브랜드를 실무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오직 팀화이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 실무진 멘토링과 네트워킹을 통해 더 넓은 시각을 가지고 싶습니다. 더 나아가, 광고에만 한정되기보다도 본전공인 미디어까지 확장하여 브랜드의 가치와 시청자가 연결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
2024-12-24 16:11:10 |
|
|
임미래 |
어린 시절부터 옥외 광고를 주의 깊게 보는 습관을 가지고 있던 저는, 뉴욕의 타임스 스퀘어에 펼쳐진 수많은 대형 광고판들을 보며 브랜드가 자신들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방식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대학에서 미디어학을 전공하며, 정보를 주고받는 모든 매개체인 미디어를 활용해 어떻게 효과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을지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해 왔습니다.
다양한 브랜드가 독창적인 방식으로 메시지를 풀어내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감정을 자극하는 모습을 보며 브랜드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의 힘에 더욱 매료되었습니다. 저는 미디어가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수단을 넘어, 사람들에게 기억에 남는 메시지와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가 어떻게 설계되고, 왜 특정 방식으로 전달되는지에 대해 더욱 깊이 탐구하고 싶습니다.
브랜드의 핵심 가치란 단순한 이미지가 아니라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하나의 예술이라고 믿습니다. 팀화이트의 활동은 제 부족한 식견을 넓히고,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이 활동을 통해 미디어의 힘을 직접 경험하고, 팀화이트와 함께 더 나은 메시지를 설계하는 과정을 배우고 싶습니다. |
2024-12-24 16:09:37 |
|
|
김가은 |
브랜드 마케터를 꿈꾸고 있는 김가은입니다.
중학생 때부터 마케팅에 관련된 도서를 읽고 흥미를 느낀 것을 시작으로 꿈을 키워왔습니다. 대학교에 입학한 후 실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대외활동을 경험해 본 적도 없고 막연하게 꿈만 꾸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많은 현실적인 고민과 자아성찰을 하게 되는 요즘인 것 같습니다.
교내 브랜딩 컨설팅 동아리에서 기업 분석, 리브랜딩 프로젝트, 중소기업 연계 리브랜딩 마케팅 팀 팀원으로 활동하면서 선배들에게 정말 많이 배웠고 저는 우물 안의 개구리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팀 화이트에 합격하지 못하더라도 오티를 듣고 제 꿈의 방향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지식을 넓히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고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
2024-12-24 14:14:35 |
|
|
장휴정 |
안녕하세요 저는 <기획자의 독서>라는 책을 읽고 마케팅과 브랜딩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독서‘’라는 단어와 “기획자”라는 단어가 같이 쓰여진 책의 제목을 처음 봐서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네이버 브랜딩 담당인 저자가 썼고 저는 이 책을 통해 기획자들의 삶을 조금 엿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획을 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지도 궁금해졌습니다. 따라서 이 책을 읽고 난 뒤, 제가 평소에 사용하던 물건들에 대해서 마케팅과 브랜딩 관점에서 살펴보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매일 들고 다니는 아이폰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관련 유튜브를 찾아봤습니다. <애플 풀 스토리>, <스티브 잡스의 아이폰 프레젠테이션>등 다양한 유튜브를 살펴본 결과, 애플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잡스의 인생과 그 곁에 있던 귀인들, 애플은 디자인 중심회사라는 점, iMAC을 통해 일반인에게 컴퓨터 세상을 열었고 iPhone 스마트폰의 세계를 열었다고 평가 받는다는 점, 애플은 이제 하나의 상품이 아니라 시대를 대표하는 아이콘이라는 점 등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이렇게 유튜브를 통해 브랜딩과 마케팅을 공부한 이유는 지식을 쌓는 것이 책에서 그치면 안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브랜딩과 마케팅에서도 유튜브와 인스타와 같은 미디어를 배제할 수 없는 만큼 자료를 찾는 입장에서도 이것을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야 트렌디함을 읽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저는 <기획자의 독서>에서 나아가 <소셜비해이비어>를 읽었습니다. 이 책은 시몬스라는 브랜드가 처음 시작부터 브랜딩을 어떻게 했는지, 현재는 어떤 브랜딩을 하고 있는지에 관해 쓰여있는 책입니다.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브랜딩하고 마케팅하는데에 ‘기획’과 ’아이디어’가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무엇을 조사하여 기획하는 일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하는 것을 잘 할 수 있고 따라서 마케팅과 브랜딩에 적성이 맞는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어떤 분야와 관련된 브랜딩, 마케팅을 하고 싶은지는 정하지 못하였습니다. 아직 배우는 과정 중에서 일단 무작정 관련 지식을 쌓고 있습니다. 저 혼자 하기에는 체계적으로 아쉬운 부분도 존재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따라서 팀 화이트에서 체계적으로 이론과 실무를 함께 배우고 앞으로 브랜드 매니저나 마케터가 되기 위한 연습을 열심히 하고 싶습니다. |
2024-12-24 12:38:04 |
|
|
김서현 |
희망 진로가 출판업이나 애니메이션 굿즈 머천다이징입니다. 추억의 애니메이션이나 현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기발한 굿즈의 아이디어를 고안하고,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이 번영하는 것을 꿈꾸고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서는 마케팅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생각을 하여, 관련 역량을 쌓고 객관적인 제 실력과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팀 화이트에 지원했습니다. |
2024-12-24 03:36:03 |
|
|
임경주 |
저는 평소 정기구독하는 매거진을 읽는 것을 취미로 삼고 있습니다. 매달 다양한 매거진을 읽다보니, 이을 통해 접한 다양한 브랜드와 그 브랜드가 갖고있는 스토리와 디자인 포인트로 독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비춰지는 방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어떤 요소들이 브랜드를 매력적으로 만드는가?"라는 궁금증이 생겼고, 이는 브랜드와 마케팅에 대한 저의 흥미를 더욱 키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대학 2학년 2학기 때 진행한 가로수길 활성화를 위한 팝업스토어 설계 프로젝트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 더욱 깊게 탐구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브랜드를 조사하고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같이 진행하면서, 브랜드가 대중들에게 어떻게 전달되고 인식되는지, 그리고 브랜드가 원하는 방향으로 대중들에게 보여지기엔 마케팅의 중요도가 얼마나 높은지 또한 실감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과 매력을 전달하는 마케팅 활동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과 흥미를 바탕으로 팀 화이트 대외활동에 참여하여 브랜드 마케팅을 실제로 경험하고, 이론적으로 배운 내용을 실무적으로 적용해보고 싶습니다. 더 나아가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어떻게 더 깊은 공감을 얻을 수 있는지 고민하며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내고 싶습니다. |
2024-12-24 01:35:17 |
|
|
신예림 |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마케팅 실무 경험을 쌓고, 제 꿈에 한 발 더 가까워지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에서 미디어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며 광고와 마케팅에 대한 열정을 키워왔습니다. 특히, 소비자와 정서적 연결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는 일에 관심이 많아 여러 마케팅 공모전과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실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팀원들과 협업하며 성장하는 즐거움을 느꼈고, 더 나아가 실제 브랜드에 대해 실무적인 경험을 하고싶어 지원하게 됐습니다.
대학생이 되고나서 다양한 학교, 다른 학년의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한데 팀 화이트를 통해 여러 사람들과 함께 서로 배워가는 것이 큰 자산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
2024-12-23 22:04:02 |
|
|
신유정 |
안녕하세요. 학교에 입학하여 경영과 마케팅에 관심이 생겨 복수전공을 하고 있는 신유정입니다.
제가 팀 화이트에 지원하고 싶은 이유는 보통 일상생활에서 많이 접하는 매체인 SNS에서는 주로 마케팅을 통하여 나온 결과물들이 많습니다. 저는 주로 그 결과물을 보며 제 자신이 혹하거나 마케팅의 흐름대로 따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어떻게 하면 이런 기발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은가, 더 깊게 생각하여 마케팅은 무엇인가를 학교에서 배우는 문헌적인 학습이 아닌, 몸소 직접적으로 경험을 통하여 배우고 싶어졌습니다.
‘팀 화이트’로 더 넓은 배움을 얻고 싶습니다. |
2024-12-23 18:26:50 |
|
|
이채원 |
안녕하세요, 저는 브랜드의 가치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은 이채원입니다. 학교에서 광고와 마케팅을 전공하여 브랜드에 대해 공부하면서 하나의 브랜드에는 많은 사람들의 경험과 이야기가 담겨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것이 전하고자 하는 의미를 알아내는 것에 큰 흥미를 느꼈습니다. 하지만 학교 수업을 통해서 브랜드를 제대로 알기엔 쉽지 않았고, 마땅한 활동도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팀 화이트 모집공고를 접하게 되었고, 이 활동은 항상 생각만 하던 아이디어를 실제로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았습니다. 또 여러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키울 수 있었던 의사소통 능력을 바탕으로 다른 팀원분들과 가치 있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과정에 동참하고 싶습니다. 저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싶은 사람입니다.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브랜드와 함께 성장해나가는 나를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
2024-12-23 15:25:53 |
|
|
김정환 |
학기를 다니면서 다양한 공간을 설계하고 경험하던 중에 브랜딩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번 팀 화이트 28기 과정을 통해 보다 브랜딩에 대해 배우고 경험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4-12-23 15:19:4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