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브랜드 특강 신청하기

김나현
“그래서 너는 뭘 하고 싶은데?”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보다 더 골똘히 생각하게 되는 물음입니다. 이 한 마디는 저 자신에게 매일 되새겨지며 확신과 결정을 독촉하곤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나만의 이미지를 코끝에서 전하고 싶은 김나현입니다. 누군가를 대표하는 이미지가 인상을 만드는 것처럼 보이지 않는 향은 사람에게서 뿜어지는 고유의 분위기를 조성한다고 생각합니다. 공항에서의 새벽 공기만이 주는 설렘,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풀 내음, 고유의 감정, 시간, 손바닥만으로는 쥐어지지 않는 ‘기억’, ‘경험’, ‘느낌’을 그대로 전할 수 있는 ‘온전함’을 선사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몇 개월이 지난 저는 여전히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꿈꾸게 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여유 있는 시간이 주어질 때면 스스로에 대한 사색을 했었습니다. 그러다 문득 저는 무언가를 받았을 때의 기쁨보다 어떤 것을 준비하는 저의 모습을 더 좋아하는 것 같았습니다. 나의 일정에 최선을 다하고, 얻은 것으로부터 다른 이들에게 나누는 것이 제 삶의 원동력이라는 것을 깨닫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인지 궁극적인 꿈에 대해서는 늘 ‘나만의 브랜드’를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브랜드는 반드시 소비자를 이끌 수 있는 무엇인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창업자의 가치관, 비전을 모두 투영하고 담아내는 큰 유리구슬 같은 브랜드를 위해서 저에게는 공예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순간을 선사하고 싶은 아직은 불투명한 형상이, 누군가에게, 소비자에게 선물로 다가갈 수 있는 브랜드로 펼쳐지게끔 저는 팀 화이트에서
-가마 과정[유리 작업의 교육, (브랜드에 대한 이해)],
-램프 워킹[봉유리를 녹여 작업하는 기법 (실제로 브랜딩을 구상하고 부딪혀보며 배우는 실습)],
-블로윙[배운 이론과 기법으로 대롱에 마는 기법 (콘텐츠 기획 및 시행) 작업들을
차근히 또 성실히 그려내며 투명하게 만들어내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저의 간단할 수 있지만 명료하진 못한 문장에 물음표가 아닌 첫 번째 쌍반점을 띄우고 싶습니다. 많이 배우고 또 공유할 팀 화이트의 시간 속에 간절히 속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지원합니다.
2022-05-26 21:49:58
전세은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23기에 지원한 전세은입니다.
저는 의류MD 로서 활동하고 싶은 꿈을 갖고 있습니다.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브랜드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가고 탐구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제 꿈에 보다 가까워지게 될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는 고객의 마음 속에서 일어나는 기대와의 교류를 합친 것이며 상품과 고객 사이의 암묵적 계약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구매자에게 이것을 사면 이런 점이 좋을것이다라는 신뢰를 주는 약속이라고 생각합니다.브랜드화를 통해 만들어진 브랜드의 무형적인 가치와 이미지와 가시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의 특성은 후광효과를 만들과 이는 브랜드에 대한 열망과 제품에 대한 만족으로 이어집니다. 이처럼 브랜딩은 마케팅과 기획에 있어서 뗄레야 뗄 수 없는 중요한 문제입니다.한 예로서 구찌는 알렉산드로 미켈레 디자이너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올린 뒤 오래된 브랜드의 고유한 이미지를 유연하게 확장하고 핵심 타깃을 수정하는 등의 리브랜딩 전략을 통해 한때 지루한 느낌의 브랜드에서 팝하고 세련된 브랜드로 브랜딩을 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이처럼 브랜딩은 상품의 마케팅과 판매 전반에서 큰 역할을 합니다. 저도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좋은 브랜드란 무엇인가,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과정은 어떠한가 등 브랜드에 대한 깊이 탐구해보고 싶습니다.
2022-05-26 21:28:00
박소현
- 경기도 공공배달엡 배달특급을 통해 상생의 힘을 배우다
저는 ‘상생’을 함께하는 기업에서 일하며 브랜딩과 상생을 함께하는 방식에 대해 누구보다 고민을 많이 했다고 자신합니다.
인턴으로 일했던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은 낮은 수수료와 광고비 제거를 통해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이고 소비자의 혜택을 높이는 상생 플랫폼입니다. 코로나 펜더믹에서 가장 피해입은 직업 중 하나가 소상공인인 만큼 배달앱에서 일하며 그 고통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배달 시장이 성장한 만큼 배달앱 수수료가 큰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공공배달앱은 그 부담을 줄어주는 역할을 하지만 브랜드 인지도가 경쟁사에 비해 낮은 편이라 혜택을 얻지 못지 못한 점이 아쉬웠습니다. 배달특급의 상생의 힘을 키워줄 수 있는 브랜딩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보고 싶습니다.

- 브랜딩이란?
작년 [CJ도너스캠프 대학생봉사단]에서 받은 #팀브랜딩에 대한 미션으로 처음 브랜딩은 무엇인가? 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관심은 나아가 공부로 이어져 책 [미치게만드는브랜드] 서포터즈를 하며 브랜딩에 대해 배워보고자 했습니다. 책과 조사를 통해 알게된 브랜딩은, 쉽게 말하면 브랜드의 정체성이지만 파면 파고들수록 어려운 키워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팀화이트는 브랜드란 무엇인가에 대해 함께 이해하는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딩이라는 키워드를 충분히 이해하고 실무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마케터가 되고 싶습니다.
2022-05-26 20:52:30
이다은
‘나’라는 사람을 세상에 알리고 싶은 팀 화이트 22기에 지원한 이다은입니다.
'브랜딩’이라는 것은 경영의 모든 일을 경험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경영 분야 뿐만 아니라 브랜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투자, 금융, 마케팅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전공이 금융인 만큼 ‘브랜드’에 따라 소비자 수요의 차이가 나는 것을 보고 금융을 이끌어 나가는 것은 브랜드를 이끄는 리더와 팀원의 자질이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또한 금융학부 프로그램 중 캐나다 연수에서 스타벅스를 이긴 팀홀튼을 보며 브랜딩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과 부회장직을 맡아 모든 행사를 기획할 때 중요한 것은 브랜딩을 할 수 있는 능력이란 걸 알게 되었습니다. 자신을 브랜딩하고 자신을 홍보할 줄 아는 사람들의 능력을 본받고 싶었습니다. 나아가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회사를 운영하는 것에 대해 매력적으로 느껴져 팀 화이트의 프로그램 중 ‘브랜드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싶습니다. 현직자의 이야기를 들음으로서 머리속에만 있는 생각들을 구체화시키고 싶습니다. 창업이라는 것은 방 안에서 생각만 하는 것이 아닌 밖으로 나가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을 들어야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사람들과 ‘브랜드’에 관하여 얘기 나눌 수 있고, 현직자의 생각을 들을 수 있는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 컨셉 영화제를 보며 일상이 훈련이 되는 곳, 생각을 계획으로 실천하는 곳인 팀 화이트에서 활동을 진행하여 ‘이다은’이라는 사람을 브랜딩 하고 싶습니다.
2022-05-26 20:27:38
김혜빈
브랜딩에 대한 관심
2022-05-26 19:19:48
홍성택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팀화이트에 지원하게된 홍성택 학생입니다.
제꿈은 저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백화점에 입점시키는 것입니다.
창업과 브랜드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저는 팀화이트의 모집공고를 보고 이 활동은 꿈을 이루기 위해 저에게 있어서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창업을 하기위해선 가장 중요한 것이 리더쉽과 협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뛰어난 리더쉽으로 동료들을 올바른 곳으로 이끌고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길을 찾아가는 것이 리더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협동이 없다면 리더쉽또한 발휘될 수 없다고 생각하기에 많은 사람들을 이해하고 설령 악조건이 겹치더라도 그것을 혼자 힘으로 해결하는 것이 아닌, 협동으로 해결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모든 일의 시작일 것입니다.

저는 브랜드를 분석하고 기획하는 것이 처음입니다. 그러나 팀 화이트로 활동하면서 브랜드의 본질을 깨닫고, 브랜드 리더들은 어떤 생각과 사고방식을 가지고 브랜드를 구축하였고, 어떠한 목표가 있는지를 직접 연구하고 가치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가치있는 사람이 되고자 지원하였습니다.
지금은 경험이 부족하여 서툴지만,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브랜드를 꼭 만들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5-26 19:05:25
김성경
대학교 입학 후 학보사 동아리에서 기사 아이템을 기획하고 기사작성하는 과정에서 흥미를 느꼈고, 1학년 창업아카데미 수업을 통해 관심을 갖게된 마케팅과 브랜드 기획을 직접해보고 기사, 홍보 등으로 '나'라는 사람이 담긴 브랜드를 알려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새 윤리적 소비에 대해 관심이 생기면서 브랜드의 윤리적 가치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회는 환경운동을 외쳐도 여전히 '윤리적 소비'보다 '합리적 소비'를 할 수 있는 브랜드를 추구합니다. 그래서 저는 윤리적이면서도 합리적일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어보고싶다라는 생각을 했고, 윤리적 소비를 위한 브랜드라고 주장하는 브랜드를 생각해보고, 그들이 말하는 윤리적 가치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없는지,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보통 윤리적 가치를 주장하더라도, 그에는 단점이 존재하며, 합리적인 소비가 어려운 것또한 있습니다. 이에 저는 윤리적 소비를 넘어 합리적인 소비도 할 수있는 브랜드를 기획해보고싶다라는 생각이 들어 팀화이트를 지원했고, 팀화이트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배우고,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여 브랜드를 통해 사람들에게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해주고싶습니다.
2022-05-26 18:56:15
박효빈
저는 연세대학교 생화학과에 재학중인 스물 한 살 박효빈이라고 합니다. 제가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된 이유는 팀화이트와 함께 저의 브랜드 구축에 대한 input과 output을 모두 이루고 싶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에서 내가 맡아야 할 역할은 무엇일까, 나는 앞으로 무엇이 되고 싶은가 등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던 저는 떠다니는 모호한 아이디어들을 가시화하기 위해 “꿈”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어로 삼아 마인드맵을 그려보았습니다. 개인카페 사장님, 에세이 작가, 문구 브랜드, 일러스트레이터 등등, 우선 하고싶었던 일들을 자유롭게 적어보았고 그 다음엔 각각의 꿈 조각들에 대한 why(이유)와 how(방법)을 적어보았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그 과정중에 저는 저의 많고 많은 꿈이 다 하나의 이유로부터 출발하였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내가 좋아하고 사랑하는 철학, 순간 등을 어떤 방식으로든(공간, 그림, 글, 문구)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그들도 똑같이 경험해볼 수 있게 해주고 싶다는 마음’이었습니다. 다시 말해 저는 다양한 꿈을 꾸고 있었지만 사실은 하나의 꿈이었다고도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저는 제가 누군가에게 영감을 주는 브랜드를 만들고싶어한다는 것에 확신하게 되었고, 팀화이트에서 브랜드 구축에 대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실제로 이뤄보겠다는 열정을 품게 되었습니다.
2022-05-26 17:58:46
임영초
안녕하세요. 저의 가치를 세상에 널리 알리고 싶은 임영초 입니다.

저는 현재 대학에서 신문방송학과에 재학 중이며, 세부 전공으로 마케팅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그동안 수업에서 배웠던 전공 지식과 마케팅 이론들은 사실 많았지만, 글자를 통해서 배웠던 지식을 실생활에 적용하는 기회는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유일하게 대학에서 경험했던 것은 제일 기획과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수업 이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활동은 국내 통신사의 키즈 서비스와 관련한 TOM 확보와 실질적인 세일즈 증대를 위한 IMC 제안서를 내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저는 이 과정에서 제안서를 만들기 전, 타겟층을 설정하고 일정한 컨셉을 설정하여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도출하고 이러한 메시지를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고안해내는 과정은 저에게 정말 흥미롭고 즐거웠던 경험이었습니다. 단순히 글자로 된 전공지식을 배우는 것보다 실제적인 경험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과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이 수업 이후 저는 갈팡질팡하던 저의 진로에 대해서 다시 한번 고민해보게 되었고, 미래에 저는 마케팅과 관련한 직종에 종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는 우연히 팀 화이트라는 활동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브랜드의 본질에 대해서 배우고, 무엇이 정말 가치 있는 브랜딩인지 배우는 팀 화이트 활동이 저에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저는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서 브랜드에 대한 본질에 대해서 배우고,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습니다. 단순히 사람들을 이끄는 마케팅이 아니라 사람들 마음속 깊이 들어가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가치 있는 과정을 배우고 싶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팀 화이트에서 직접 배우고 경험한 지식을 바탕으로 저만의 브랜드 가치를 세상에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저에게 배움의 기회를 주세요. 지금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05-26 13:48:07
김재진
움직이는 것과 멈춰있는 것의 아름다움을 공부하고 있는 김재진입니다.
저는 영상스토리텔링을 전공하면서 시각디자인을 복수전공으로 선택하여 마케팅, 스토리텔링, 콘텐츠 기획, 디자인 수업을 수강하며 기초적인 브랜드를 공부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직접적인 체험이라고 생각하여 팀 화이트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진 이상적인 브랜드 구축만을 생각하는 한계가 있어, 다양한 사람들과 직접 브랜딩을 하면서 현실에 부딪히고 보완해나가고 싶습니다.

모든 브랜드는 시청각콘텐츠를 주축으로 자신들의 방향성과 가치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또한 요즘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메타버스 플랫폼 등에서 나 자신이 브랜드가 되는 시대입니다. 그만큼 브랜드는 우리 모두에게 가까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요즘 시대에 브랜드가 추구해야 할 가치는 모두에게 무해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줄 수 있는 것입니다. 포스터에 나온 코카콜라, 나이키, 디즈니 모두 사람들이 꿈을 꿀 수 있는 용기를 주고 있는 것처럼 말이죠. 제가 만드는 브랜드뿐만 아니라 저 자신까지 이런 브랜드가 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5-26 01: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