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호정 |
안녕하세요.브랜딩으로 선한 사회영향력을 퍼뜨리고 싶은 팀화이트 22기를 지원한 박호정입니다. 시각디자인과 2학년을 거의 마무리 하는 지금, 진정하게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깊게 생각해보았습니다. 단순히 보기에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기 보다는 사회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는 기획력과 디자인을 통해 세상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고민들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져 어떻게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에 대한 생각들로 이어졌고, 세상과 우리를 이어주는 연결고리에는 브랜딩이 있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브랜딩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가는 과정에서, 브랜딩은 특정 기업과 제품에만 국한되는 분야가 아님을 알게 되었고, 나 자신 또한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성장해나가고 싶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딩이라는 분야가 가장 매력적이었던 것은 사람앞에 브랜드가 존재할 수 없다라는 깨달음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더 풀어서 이야기하자면 첫째로 브랜딩은 사람에 의해 만들어지고, 사람을 알아가고 이해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최근 가치소비로 인해 친환경적인 소비가 증가하면서 많은 기업들에서도 친환경적인 제품을 더 많이 출시하는 것처럼 사람들의 긍정적인 지향점이 때로는 세상을 이롭게 하는 브랜딩을 더 많이 탄생시킨다는 것을 떠올렸습니다. 두 번째로 과거의 저는 브랜딩에 대해 그저 상표에 국한되어 특정한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수단으로만 생각했었는데 여러 마케팅 전략들을 살펴보며 트렌드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시도를 통한 결과물임을 깨닫게 되었고, 우리가 더욱 편리하고 심미적인 제품들을 사용하게 된 것에 브랜딩 또한 일조했음을 알게되어서 사람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 브랜딩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브랜딩을 점점 알아갈수록 인문학과 같이 여겨야 함을 깨닫고 있고, 끝이 없는 분야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브랜딩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다양한 전공과 다양한 경험을 가진 우리들이 세상을 더 빛나게 하기 위해 서로 다른 이야기들을 나누고 열정을 불태우는 순간이야말로 브랜딩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브랜딩을 배우기 위해 혼자 연구 해보기도하고 ,다양한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여러 시도들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험들 또한 꼭 필요하고 중요한 순간이지만,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공부해나가야 함을 깨달았습니다. 그 시작을 팀화이트에서 하고 싶습니다. 팀화이트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브랜딩에 대해 더 자세하게 공부해 보고싶고, 신선한 아이디어와 결과물을 만들며 더욱 성장하고 싶습니다. 끝없는 끈기와 열정으로 다같이 성장할 수 있는 팀화이트에서 꼭 공부해 보고 싶습니다. |
2021-12-02 23:14:19 |
|
|
서수진 |
원래 방송댄스를 전공하던 저는 마케팅광고에 관심을 갖게 되어 전공을 그만두고 수능을 다시봐 새로운 분야를 공부해나가는 큰 결심을 하여 미디어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분야에 대해서 이전과는 또 다른 방식의 나를 표현하고 배워나가는데에 재미를 느끼던 중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대외적인 활동을 통해 같은 분야를 또 새롭게 공부해 나가고 싶어져 인터넷을 찾아보던중 친오빠가 이러한 활동이 있는데 지원해봐! 도전해보는거고 안되더라도 될때까지 계속해서 하면 너를 도와줄 활동이 올꺼야 라는 말을 듣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1-12-02 21:15:50 |
|
|
임새별 |
안녕하세요. 이번 팀화이트 22기에 지원하게 된 임새별이라고 합니다. 제가 학교에서 UI, UX 관련 수업을 듣게 되면서 이쪽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사실 학교에서 수업을 듣기 전까지는 마케팅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었지만 브랜딩에 대해서는 조금은 생소했었고 마케팅과 브랜딩이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수업이 점차 진행될수록 마케팅과 브랜딩이 서로 다른 것임을 알게 되었고 브랜딩이 더 기초가 되고 기반을 다지는 일이라는 것에서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마케팅이든, 광고 제작 이든, 아니면 UI, UX 디자인이던 퀄리티가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결국 그 브랜드에 대한 깊은 이해와 체계적인 분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수업 시간에 브랜드를 선정해서 리서치부터 인터뷰 등 모든 과정들을 겪어보면서 모르고 있었던 브랜드의 면들을 공부할 수 있었고 브랜드가 만들어지고 알려지기까지 얼마나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과정들을 겪는지를 알게 되니 브랜드와 브랜딩의 더 관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팀 화이트를 알게 되었고 팀 화이트의 활동을 보면서 브랜드에 대해 더 탄탄하게 배워보고 싶었고 지식을 얻는 것을 넘어서 저의 역량까지도 향상시킬 수 뜻 깊은 활동이 될 것 같아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팀 활동의 큰 도움이 되지는 않겠지만 제가 할 수 있는 선 안에서 최선을 다해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2021-12-02 20:57:04 |
|
|
박세은 |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22기에 지원한 박세은입니다. 평소 브랜드와 마케팅에 관심이 많았지만 학교 수업말고는 이를 제대로 배울 기회가 없었습니다.
브랜드가 주는 의미와 그 가치를 제대로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기획하고 표현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고 그래서 배워야하는 분야가 브랜드입니다. 단순히 기업이나 제품의 브랜드가 아닌 그 뜻을 이해하고 볼 줄 아는 사람이 되고 나아가 저만의 브랜드로 저를 표현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12-02 20:43:48 |
|
|
김민주 |
안녕하십니까. 저는 팀 화이트 22기에 지원한 김민주입니다.
2021년은 제게 매우 특별한 한 해였습니다. 비록 코로나로 인해 대학 캠퍼스를 거닐며 제가 꿈꿔왔던 로망들은 이루지 못하였지만 제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성찰할 수 있는 한 해였습니다. 경영학과 특성상 진로가 다양하기 때문에 선배 혹은 동기들을 만났을 때 하고 싶은 일이 있냐는 질문에 다들 자신의 꿈을 말하는 모습을 보고 저에 대해 공부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러던 중 제가 하고 있거나 지원하려하는 활동들이 대부분 마케팅 관련 활동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순간은 은연 중에 제가 스스로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던 순간이었습니다. 비록 마케팅과 맞지 않을지언정 내가 해볼 수 있는 활동들을 최대한 경험해보자는 생각으로 팀 화이트에 지원하였습니다. 마케팅을 알기 위해서는 브랜드, 브랜딩을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데 이를 실무 경험을 통해 직접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곳이 바로 팀 화이트라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의 일원으로서 팀 활동을 통해 서로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팀원이 되겠습니다. 늘 활동에 진심인 팀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12-02 19:02:55 |
|
|
김민지 |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22기에 지원하게 된 김민지라고 합니다. 저는 창의인재개발학과를 복수전공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창의인재개발학과는 대부분이 혼자 해내는 일이 아닌, 무작위의 팀원들이 모여 하나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나아가는 과제를 수행합니다. 과거의 과제들에서 모두가 팀의 활동을 최우선시한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과정에서 많은 방해요소와 어려움은 분명히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것을 자아를 성장시키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하며 극복해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하나의 팀, 하나의 꿈, 하나의 정신’이라는 팀 화이트의 아이덴티티를 누구보다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저는 팀 화이트에 합격하여 다양한 사람들과 상생하며 소비자의 입장에서 기업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싶습니다. |
2021-12-02 18:54:12 |
|
|
김유나 |
수많은 브랜드가 나타남과 동시에 사라지고 있는 지금, 살아남는 기업의 브랜드는 어떤 가치를 가지고 소비자와 만나고 있을까요? 저는 이 물음에 답을 찾기 위해서 팀화이트에 지원했습니다. 솔직함, 기발함, 대담함 등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믿음을 얻고 있는 브랜드가 참 많습니다. 소위 명품, 메이커라고 불리며 사람들의 꿈과 희망을 대변합니다. 예를 들어 나이키는 운동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임과 동시에 Just do it이라는 문구로 사람들에게 용기를 불어넣어주는 브랜드입니다. 이처럼 성공적인 브랜드들의 공통점을 통해 저만의 브랜드 가치를 만드는 방향성을 배우고자 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고민해보고 찾은 공통점은 클래식함과 트렌드함의 균형입니다. 클래식한 본질을 지키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트렌드에 발빠르게 특정 브랜드만의 색을 입혀 가꿀 줄 아는 모습에서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 팀화이트의 가치를 배우며 제가 찾은 답이 맞는지 함께 고민하고 확인하고 싶습니다.
팀화이트에서 각기 다른 브랜드성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 제 가치를 실현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12-02 18:51:45 |
|
|
위미림 |
취업 준비에 들어서게 되면서 광고분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준비를 하게 되었으며, 그 과정에서 '브랜드'가 주는 가치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브랜드와 관련된 것들에 대해 많이 경험해보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배움에 있어 주저하지 않고, 열정적인 사람들과 끊임없이 고민하고 도전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1-12-02 18:31:16 |
|
|
김주영 |
안녕하십니까, 팀 화이트 22기에 지원하게 된 김주영입니다. 인하대학교 프랑스언어문화학과에 재학하며 경영학과를 복수 전공하던 중, 브랜드 생성의 원리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소비자 심리와 브랜드 포지셔닝 및 확장에 대한 이론을 공부하였으며 이러한 과정에서 직접 브랜드를 분석하고 기획해보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게 되어 팀 화이트에 지원하였습니다. 저는 반크와 동북아역사재단에서 주최한 글로벌 역사외교대사 29기로서 활동한 경험이 있습니다. 왜곡된 한국의 역사를 올바르게 알리기 위해 해외 사이트 수정과 해외 펜팔 친구 교류 업무를 주도하였으며, 이러한 외교 프로그램 참여 경험을 통해 한국이라는 국가를 세계적으로 브랜딩하고자 하는 열정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DELF B1 및 토익 취득을 통해 강화한 외국어 능력과 문화 이해 능력을 바탕으로 한국을 문화 강국이라는 브랜드로 구축하여 외교를 통해 세계에 한국의 역사와 문화 전반을 알리고자 합니다. 따라서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세상을 바꾸어 갈 브랜드 리더'로서 성장하여 글로벌 브랜딩 목표를 성취하고자 합니다. |
2021-12-02 17:50:03 |
|
|
조혜민 |
안녕하십니까! 열정과 실행력 하나만큼은 자신 있는 팀 화이트 지원자 조혜민입니다.
현대 사회는 브랜드가 없는 사회이며, 그 많은 브랜드 중에서도 사람들의 마음 속에 각인되어있는 그룹은 얼마 되지않습니다. 성공적으로 자리잡고 대중들의 마음 속에 남는 브랜드에는 항상 그 이유가 있습니다. 저는 PR사례연구, PR전략과캠페인 , PR커뮤니케이션 세미나 등을 수강하며 국민에게 효과적으로 알리는 방법들에 대한 기초 지식을 배우고 실습해보았습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학생회장 임기 중에 학우들과 효과적인 소통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학교에 건의를 하기도 하고, 그를 바탕으로 학우분들이 학교에서도 활동이 가능해지게 하는 등의 성과를 거둔 적이 있습니다.
또한 학생회장으로 일하며 3개 대학의 교류전을 총괄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확정되지 않은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리던 교류전을 하나의 이름으로 정하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였고 그 결과 학우들의 투표로서 하나의 이름으로 정리하였습니다. 그렇게 정해진 이름은 하나의 이름으로 브랜드화 되어 지속해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브랜드화에 의의를 두기보다는 학우들과 소통을 통해 정해진 이름은 학우들의 다양한 참여를 통해 학교를 대표하는 축제로서 자리잡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것들을 배우고 느꼈으나 저는 팀 화이트의 팀원으로 활동하면서 더 효과적인 PR을 배우고 PR의 실무자로서 성장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12-02 14:35:1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