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연주 |
건강하고 유의미한 성장을 이루고 싶은 예비 팀 화이트 21기 지연주입니다. 저는 평소 브랜드 마케팅에 관심이 많아 외대에서 경영학을 부전공으로 하고 있고, 작년과 올해에 이어 마케팅 수업을 들으면서 브랜드의 가치와 힘에 대해 배우게 되었습니다. 21세기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이 대세인 지금, 기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상품이 고객에게 어떻게 전해져야 할지 직관적이면서도 강력하게 기억에 남도록 만들어내야 합니다. 그 중심에서 기업의 고유한 가치관과 정체성을 나타내며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소비자의 특성과 소비-매체환경이 모두 변화하는 지금의 상황에서 브랜딩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브랜딩’이라는 것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공감하게 할 수 있다는 점과 특정 대상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나갈 수 있다는 점에 매료되었고, 이후에 브랜드 마케터의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전공 수업에 그치지 않고 창업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 있는 경영관련 대외활동(DB그룹)에도 참여하여 총괄적인 경영 시스템과 브랜드의 가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브랜딩에 대한 끊임없는 호기심과 열정으로 팀 화이트 활동에 대해 알게 되었고, 이 활동을 통해 조금 더 실무적인 능력과 풍부한 경험을 쌓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패션동아리, 과학회활동(기사작성)과 같이 다양한 활동을 하며 팀 활동 경험, 컨텐츠 기획, 제작 능력 등을 배양해왔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카드뉴스 제작, 영상 편집, 기사작성, 획기적인 아이디어 도출, 갈등상황 해결 등의 능력이 제가 가진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제 능력들을 최대한으로 발휘하여 팀 화이트 활동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합니다.
팀 화이트 활동이라면 제가 관심 있는 분야인 브랜드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배우면서, 공통 관심사와 감성을 공유하는 사람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딩은 소비문화의 변화와 더 나아가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은 꿈을 가진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저는 그들과는 다른 저만의 차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제 자신만의 가치관과 신념에 따라 사람들과 감정적 연대감을 쌓고 힘을 보태줄 수 있는 트렌디한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겠다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만의 브랜드를 세상에 단 하나 뿐인, 대체 불가능한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싶습니다. 따라서 팀 화이트에서 활동하는 동안 매순간 최선을 다해 참여하며 간절히 배우고 싶습니다. 또한 이 활동을 통해 저의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성장하고 싶습니다. |
2021-06-25 15:40:10 |
|
|
박건후 |
브랜드란 무엇인가?
단순하게 정의하려면 할 수야 있겠지만, 브랜드의 본질과 그 안에 얽힌 복합성을 다 설명하기엔 역부족입니다.
브랜드는 사람을 표현하는 수단이 됩니다.
브랜드의 역사와 아이덴티티에 따라 공통의 것을 누리는 사람들은 서로에게 유대감과 소속감을 느끼기도 하고, 각자 저마다의 문화를 향유하기도 합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그리고 기업가의 입장에서 우리가 브랜드를 통해 추구해야 할 인류 행복 증진의 목표를 배워나가고자 합니다.
인류 행복 증진은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브랜드로 하여금 삶의 질 향상을 통한 편리도 이에 해당합니다.
본 활동을 통해 소비자가 가져야 할 마인드를 배우고 브랜드 가치관을 확립함으로써 견문을 넓히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지금까지 제 삶의 원동력이 되어준 한 문구가 있습니다.
꿈꿀 수 있다면 실현도 가능하다. -월트 디즈니
꿈을 꾸기 때문에 그것을 실현시킬 방안에 대해서 생각을 하게 되고, 여러 번의 시도와 반복, 그리고 운이 따라주는 끝에 꿈은 실현된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 원리를 팀 화이트에서 찾고 싶습니다.
뜬구름 잡는 얘기만이 아닌 실용적인 접근을 통해 구체적으로 브랜드 체계를 이해하고, 제가 향후 미래에 투자하고 만들어 나갈 기업들에 적용하고 싶습니다.
이곳에서 만나 함께 배우는 사람들은 인연이라고 생각하고 제가 스타트업 시장에서 그리는 미래에 얼마든 동참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둘 것입니다.
연구 및 기획 과정에선 반드시 고충이 생길 것이고, 제게는 팀원들과 함께 이를 극복할 준비된 자세가 있습니다.
최근 5페이지 정도 다른 분들의 신청 사유를 읽어보고 나니 저와 비슷한 또래임에도 불구하고 지원자분들이 떠올린 다양한 심도 깊은 생각과 계획들은 제게 큰 자극이 됐습니다.
저 또한 다른 사람들이 제게 의지할 수 있고, 배울 점이 있는 사람이 되고자 본 활동에 진심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단순한 스펙 쌓기에서 벗어나 진정한 연구 및 고찰의 의미를 찾을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임할 것입니다. |
2021-06-25 09:53:26 |
|
|
유선영 |
전 '브랜드잘알'(브랜드를 잘 아는 사람)이 되고싶어서 신청했습니다! 제가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게 된건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입니다. 저는 화학과를 희망해 재학하면서도 스스로 정말 하고싶은일이 뭔지, 가슴뛰는일이 무엇인지 찾지못했었습니다. 그런 제가 처음으로 온 열정을 다해 임하게 된 일이 브랜딩을 해보는 것 이였습니다. 뭐라도 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제게는 접근하기 쉬운 화장품 관련한 공모전을 찾아봤고 그러다가 화장품 브랜딩 공모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팀을 이끌고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내는데 어려움이 없어 자신감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기획하고 준비를 하다보니 스스로 지금의 일에 몰입하고 정말 재밌게 임하고 있다는걸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브랜드와 마케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부족하다는게 느껴졌고 이 부분을 더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팀화이트에 참여하여 브랜드와 마케팅에 대한 경험을 쌓고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전 리더십과 기획력, 다양한 아이디어를 뿜어낼 수 있는 사람입니다! 저의 이런 점이 팀화이트를 만나 배우고 성장하며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2021-06-25 08:57:24 |
|
|
박지윤 |
경영전공하면서 전 마케팅관련 전공수업은 아직 들어본적이 없어 궁금하기도 하였고 브랜딩관련해서 대외활동도 하고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1-06-25 00:58:37 |
|
|
박윤하 |
안녕하십니까! 첫 대외활동으로 팀 화이트에 지원할 수 있어서 저는 정말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는 '색'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 기업만의 또는 상품만의 색을 소비자의 시야에 넣어주어 이미지화 시킨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시장에는 각양각색 브랜드들도 있지만 유사한 브랜드들이 같은 색들을 담아 경쟁을 합니다.
다른 기업과 유사한 색이 담겼지만 소비자들이 찾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1. 소비자에게 이미지화 시킬 수 있도록 기업은 어떤 일을 해야하는지?
2. 소비자들은 기업의 이미지와 상품을 직접 경험해보았을 때, 그 브랜드의 이미지가 소비자에게 더 확고해진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저만의 브랜드를 가지고 시장에 들어간다면 기업은 또는 나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3. 요즘 시대 브랜드의 방향은?
궁금합니다!
이번 팀 화이트를 통해 배움의 기회를 얻고 한 걸음 더 성장하여
저의 시야를 넓혀 좀 더 꿈에 다가가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시간을 허투루 쓰지않았음을 증명하겠습니다, 열심히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06-25 00:50:16 |
|
|
정서현 |
복수전공으로 경영학을 공부하고 있는데, 마케팅 수업을 듣고 팀프로젝트도 해보았지만 실제로 더 경험해보고 싶어 마케팅 관련 대외활동을 알아보던 중 팀 화이트가 모집 중인 것을 보고 신청하게 됐습니다. 지난 학기에도 고민을 했지만 신청은 하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꼭 해보고싶은 마음에 지원합니다. 이 활동을 통해 브랜드란 무엇이고,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떠한 힘을 가졌는지와 같이 브랜드와 마케팅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 싶습니다. 또한, 나중에 실무에 적용시킬 수 있는 많은 도움이 되는 것들을 배우고 싶습니다. 아직 하고 싶은 일을 찾고 있는 중인데, 이 활동을 함으로써 꿈을 찾아가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열심히 할 자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06-24 19:59:53 |
|
|
권예원 |
저는 팀화이트에 지원한 권예원이라고 합니다. 저는 홍보 마케팅 분야에 대해 탐색하고 공부하고 있으며, 이를 저의 미래로 엮어나가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그러나 본래 몇년동안 고민하거나 찾아보던 진로가 아닌 다른 분야를 약 1년 전에 고민하게 되어서 기본적인 지식이나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더 넓은 세상을 만나고 그 세상에 스며들어서 사람들의 삶을 파악하고 그 사람들에게 위로 또는 행복이 되는 마케팅을 만드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그 목표를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가기 위해, 올해 초에는 한 봉사활동 비영리 단체에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진행하였고, 이를 통해 실무적인 경험과 부딪혀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가질 수 있는 기회로 팀화이트에서 하는 활동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서 제가 세상을 보는 눈을 기르고, 사람에 대해 사회에 대해 더 알게된다면 미래에 사람을 위한 마케팅을 만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팀화이트에서 새로운 경험을 많이 쌓고 짧은 시간이라도 성장하는 사람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06-24 11:58:59 |
|
|
가대연 |
안녕하세요 이번 팀화이트 21기에 지원하게 된 광고홍보학과에 재학중인 가대연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각자의 삶을 살아가면서 수 많은 브랜드를 마주하고 지나치며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마찬가지 인 것 처럼 말이죠.
그래서 저는브랜드가 가진 힘에 대해서 정확히 배우고 싶습니다.
저는 사실 학교에 들어오기 전에는 꿈이 없었던 그저 그런 학생이었습니다. 과도 마찬가지로 단지 대학교에 다니고 싶다 라는 막연한 마음을 가지고 왔었습니다. 하지만 입대 전 그 1년이 저를 바꾸어 놓았습니다.
많은 선후배들을 만나고 여러활동에 참여하면서 제 꿈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남들에게 쉽게 보여주고 평가 받을 수 있어 선택을 했던 영상도 어느 순간 부터 저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하나의 능력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팀 화이트 프로그램도 마찬가지로 제가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계기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제가 꿈 꾸고 되고 싶은 직업은 패션영상디렉터 입니다. 어린시절부터 관심이 많았던 옷을 좋아해 방학 때마다 의류 브랜드에 알바를 했던 저는 단순히 의류 제품들을 판매 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브랜드가 만든 광고나 브랜드의 이미지를 보고 온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저는 자연스럽게 영상을 시작하게 되고 나서도 의류 관련 영상을 만들어 보고싶어 패션영상마케터를 꿈으로 삼았습니다. 현재 의류 쪽에는 수 많은 브랜드가 있고 그에 따른 마케터가 존재합니다.
팀 화이트에서 브랜드에 대해 받은 교육과 얻은 지식으로 단순히 브랜드만을 강조하는게 아닌 브랜드의 방향성과 내가 홍보 할 브랜드가 가진 진심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쉽고 더 가깝게 갈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만드는 것이 이번 팀 화이트에서 얻고자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진로를 나아가는 데 있어서 많은 의류 브랜드의 현장 경험을 통해 무엇보다 브랜드가 주는 힘에 대해서 알고 느꼈던 것 처럼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서 앞으로 만들어 갈 브랜드 광고를 제작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 얻고 다양한 팀원들과 협동과 교류를 통해 한걸음 더 나아가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팀 화이트에 합류한다면 여러 사람들의 브랜드에 대해서 생각하는 방식이라던지 보는 관점들을 보고 배우고 또 한가지 방향성을 가지고 과제들을 해결 나갈 때 팀원과의 소통하고 또 협동하는 과정에서 팀원들과의 호흡 방법을 배우고 싶습니다 |
2021-06-24 10:19:17 |
|
|
가대연 |
.. |
2021-06-24 10:18:06 |
|
|
임수현 |
안녕하십니까? 지원자 임수현입니다.
저에게 브랜드란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사회를 알아나가는 흥미진진한 것입니다. 학교에서 브랜드에 대해 배우고 도스 코파스에서부터 나이키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전략과 이야기를 들으며 브랜드를 공부하는 것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후 온·오프라인의 채널을 통해 정보를 모으고 관련된 책을 읽으며 ‘내가 만들고 싶은 브랜드는 뭐지, 내가 운영하고픈 브랜드는 뭐지’란 생각을 하였습니다. 사고하고 탐구하여 새로운 것을 구상해나가는 활동은 항상 즐겁습니다. 이 과정을 주변 지인들과 함께 얘기해오곤 했습니다. 저의 생각을 브랜드에 관심 있는 사람들과 이야기한다면 이러한 구상을 보다 풍성하고 잘 다듬어진 것으로 만들고 실제로 보여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저 역시 누군가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저는 브랜드가 가진 선한 영향력을 믿습니다. 브랜드는 소비자가 맞대고 있는 조직의 얼굴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수많은 시장 속 조직의 얼굴을 마주하고 이는 우리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는 힘을 가졌습니다. 저는 브랜드의 힘을 통해서 독도를 더욱 사랑하게 되었고, 신발을 리사이클링해서 신게 되었고, 플라스틱 분리수거의 중요성을 깨닫고, 독거노인 어르신과 친구가 될 수 있었습니다. 저의 생각과 행동을 바꿔준 브랜드에 감사하며 저 역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드에 힘쓰고 싶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팀 화이트가 해온 그동안의 활동들을 보고서 저와 팀 화이트가 바라보는 브랜드의 가치가 한 방향을 이룬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저는 팀 화이트 21기가 되어 청사진을 현실로 만들고자 합니다. |
2021-06-24 02:00: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