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혜지 |
현재 커뮤니케이션학과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는 제게 팀화이트의 활동은 제 역량을 발전하는데 큰 도움을 끼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커뮤니케이션은 사람과 사람, 나아가 사람과 사회를 연결하는 큰 힘을 가진 도구입니다. 제가 가진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가치와 브랜드가 가진 힘, 그리고 사람을 견인할 수 있는 브랜드의 특성에 대해 깊이 탐구하고 싶습니다. 또한 이를 경영학의 마케팅, 조직 관리, PR 업무와 연관지어 그동안 추상적으로만 생각해 왔던 '브랜드'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싶습니다. 아직 저학년이라 관련한 실무 경험은 많이 부족하지만,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브랜드'가 무엇인지 더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나아가 '브랜드'를 기반으로 사람들과 원활히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
2025-01-07 11:31:05 |
|
|
김리나 |
디지털 세상 속의 경험을 이미지로 만드는 마케터가 되고싶은 대학생 김리나입니다. 평소 지도를 보며 공간을 분석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가고 싶은 지역의 매장을 방문하며 공간을 구성하는 포스터, 로고, 인테리어 요소를 관찰하며 매체의 브랜딩과 시각적 구체화를 눈으로 보는 것을 즐깁니다. 이를 통해 시각적 경험이 브랜드 가치를 어떻게 형성하는지 깨달았으며, 동시에 대학 수업에서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제작하며 효과적인 시각적 전달이 소비자의 감동과 이해를 동시에 이끌어낼 수 있다는 점을 체감했습니다.
이러한 관심과 경험은 학업과 프로젝트로 이어졌습니다. 학회장과 팀장으로 활동한 뚜쥬루 베이커리 프로젝트에서는 소비자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여 기업 지원금과 기부금을 유치하였으며, 시몬느와의 산학 프로젝트에서는 가죽 산업의 전통적 이미지를 탈피한 새로운 브랜딩 아이디어로 프로젝트가 채택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제품 기획, 리서치, 프로토타입 제작, 마케팅 전략 수립까지 전 과정을 주도하며 소비자 니즈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구현하는 역량을 키웠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팀 화이트에서에서 소비자 중심의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이 긴밀히 연결되는 경험의 접점을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활동하며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의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고 이를 창의적 콘텐츠로 전환해 디지털 플랫폼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며, 신뢰와 호감을 얻는 마케팅 방안을 배워나가고 싶습니다. |
2025-01-06 21:50:28 |
|
|
이성경 |
"나"자신을 브랜드로 만드는것이 목표이다.
하지만 독자적인 브랜드의 생성과 방향성을 잡는것에 대해서 막막함을 느꼈고,
다양한 브랜드 공부를 통해서 방향성을 잡는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했다.
분석하고 경험하고 실천하는 과정속에서 각기 다른 성향의 사람들과 많은 의사소통을 통해서 단단한 브랜드를 구축하고싶다.
현재 디자인을 전공중이지만 디자인외에 마켓팅, 기획, 홍보 분야에 대해 실무적으로 경험을하고싶었고 실무경험이 아니더라도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공부를 해보고 싶었다.
팀 화이트라면 나의 부족한 부분과 잠재력을 꺼내줄수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같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되었다. |
2025-01-06 21:08:40 |
|
|
김민재 |
저는 경영학과 3학년 재학 중인 대학생입니다. 대학 생활의 절반을 넘어 사회로 나가기를 준비하는 단계에 들어서며 제게 가장 필요한 것은 '나'라는 사람을 브랜딩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한 전공도서를 통해 조직문화는 창업자의 철학과 정체성이 기업의 잠재의식에 자리잡는 '공유가정', 공유된 가정이 조직 문화 전반에서 구체화되는 '공유가치', 마지막으로 공유된 가치가 사회 전반에서 실현되는 '문화적 가시물'의 과정을 거치며 형성된다는 내용을 배운 적이 있습니다.
저는 연예사업 분야에서의 콘텐츠 기획 진로를 꿈꾸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연예사업은 빠르고 예측불가하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따라가고, 때로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힘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오늘날의 연예기업은 창업자뿐만 아니라 조직원 개개인의 철학과 정체성 역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조직원마다 지니는 정체성 즉, 브랜드를 스스로 구체화하고, 서로의 브랜드를 상호연계함으로써 트렌드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배우며 기업 단위의 브랜딩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스스로의 브랜드를 구체화함으로써 스스로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는 사회구성원이 되기 위한 준비를 하고자 합니다. |
2025-01-06 17:16:42 |
|
|
강성민 |
제가 속한 언론홍보학과는 광고 및 마케팅 관련된 전공 과목이 여러 개가 있는데 이것들을 수강하면서 광고와 마케팅에 관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특히 팀 프로젝트 위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며 팀원분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목표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한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가장 자신 있고 좋아하는 것이 팀으로 구성되어 무엇인가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해당 수업의 조별과제를 하면서 즐거움도 느끼고 좋은 성적을 받으면서 자신감도 갖게 되었습니다. 현재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분석을 해보기도 하였고 직접 기업을 선정하여 크리에이티브 컨셉을 잡고 컨텐츠를 제작해보기도 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특정 기업의 광고 분석, 크리에이티브 브리프 작성, 광고 기획 제안서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더욱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저는 꿈을 구체화해 나갔고 남들보다 조금 늦은 4학년 시기에 마케터라는 진로를 정하게 되었기에 그동안 하지 못한 대외활동을 졸업전에 꼭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팀을 이루어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 다른 의견을 조율해 나가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실제 결과물을 제작하여 피드백을 받아보고 싶습니다. |
2025-01-06 16:50:38 |
|
|
김서연 |
저는 '포르투갈어'와 '경영'를 전공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브라질에 교환학생을 다녀온 이후로, 제가 우물 안 개구리였다는 것을 깨닫고 더 넓은 시각을 가지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더 넓은 공간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기 위해, 3학년이 끝나고 휴학을 하려고 합니다. 휴학을 하고 가장 먼저 하고 싶었던 것이 "팀 화이트"와 같은 실무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젝트을 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런 프로젝트와 함께 취업 준비를 본격적으로 할 때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활동이 더 절실하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더 열정적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더불어, '경영학'을 부전공으로 공부하면서 "마케팅 관리"나 "운영관리", "데이터 사이언스"와 같은 다양한 경영 수업을 배우고 흥미를 느꼈습니다. 특히, "마케팅 관리" 시간에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펩시가 더 맛있다고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코카콜라를 소비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배우고 브랜드의 힘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에 따라 브랜드와 마케팅에 대해 더 자세히 배우고 실무적으로 경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2025-01-06 15:36:50 |
|
|
백선빈 |
중동 및 중앙아시아와 관련된 언어를 전공하는 학생으로서 이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현지에 맞춤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를 활용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에 팀 화이트 28기의 일원으로서 활동하며 브랜드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함양해나가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경험해볼 수 있는 브랜드 아카데미, 브랜드 연구원, BTLC 등의 활동들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배워나가고자 하며 이러한 교육은 저에게 있어 전공어를 활용한 브랜드 전문가로서 나아가는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더불어 교육을 받는 동안 저와 다른 사고와 태도를 가진 사람들을 만나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넓힘으로써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산해 브랜드와 관련된 많은 활동을 하며 팀 화이트가 추구하는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브랜드의 힘”을 몸소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대한민국 브랜드를 접하는 다양한 국내외 고객들과의 의사소통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또한 지난 해 1년 간의 단과대 학생회 활동 중 다양한 기업 및 학교 주변 상권들과의 제휴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관련된 마케팅에도 흥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분야와 관련하여 더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활동을 하고 싶어졌고 이에 가장 충족하는 활동이 바로 팀 화이트 28기라고 생각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사람들이 다가가기 어려워하는 중동 국가들에 대한 대한민국 브랜드의 성공적인 진출이라는 저의 최종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팀 화이트와 함께 적극적으로 활동해가고 싶습니다. |
2025-01-06 15:33:58 |
|
|
이지호 |
안녕하세요. 경영학과에 재학중인 이지호입니다. 브랜딩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딩에 대해 더 실용적인 정보를 배우고, 배운 걸 적용할 수 있는 실무 경험을 통해 성장하고 싶다는 욕구를 느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와 배경의 팀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협력하여 성과를 내는 경험도 하고 싶습니다. |
2025-01-06 14:54:29 |
|
|
손지애 |
브랜드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같아 신청합니다
그리고 마케터나 매니저, 기획자가 회사에 필요하고 되고 싶습니다
밑에는 제게 도전의 동기가 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팀 화이트에서 사람을 찾습니다!
V 브랜드를 배우고 싶은 사람!
V 이론 + 실무 두 마리 토끼 잡고 싶은 사람!
V 특별한 대외활동 해보고 싶은 사람!
V 브랜드 매니저, 기획자, 마케터 되고 싶은 사람!
V 브랜드를 사랑하는 모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밑에 출처는 카페에서 알게 된 곳입니다~
[출처]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 브랜드에 있습니다!⭐ 팀 화이트 28기 오리엔테이션 신청! (~1/12) (디자인피피티 [파워포인트와포토샵 전문제작 강좌]) | 작성자 브랜드리더 융서 |
2025-01-06 12:18:41 |
|
|
임지민 |
복수전공으로 경영학을 하고 있습니다. 수업 중 서비스 품질 경영을 들으며, 브랜드 마케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나타나는 각종 브랜드의 마케팅을 해보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5-01-06 10:46:4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