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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민 |
다양한 학생회 활동 및 학생회장 , 공식적 인스타그램 채널 운영, 개인 유튜브 채널 운영을 통해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흥미를 계기로 현재 마케팅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으로 다음학기부터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를 부전공까지 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에너지공학과라는 저의 전공과는 마케팅이 다소 무관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저의 흥미와 재능으로 공학과 마케팅 이 두가지 분야를 접목시키겠다는 큰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너지 관련 브랜드를 저의 마케팅 색깔로 누구도 상상하지 못 한 새로운 브랜딩의 시작을 팀 화이트에서 시작하고 싶어 신청합니다. |
2021-01-11 18:54: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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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현 |
'성공적인 브랜딩'은 다음 세 자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魂 (혼)]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즉 명확한 방향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특정 브랜드의 이름을 들었을 때 그와 관련된 대표적 이미지를 떠올리곤 합니다. 카카오와 젊음, LG와 가전제품, 애플과 고급 전자기기 등이 그 예입니다. 이것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볼 때 해당 브랜드를 쉽게 기억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연계 작용에 의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브랜딩을 하는 과정에서 해당 브랜드의 방향성은 필수적입니다. 그 방향성을 어떻게 정하느냐, 또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느냐가 브랜딩에서 필수적인 '혼'입니다.
創 (창)
위에서 설명된 '혼'의 방식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목표와 아이디어가 있다고 해도, 그것을 제대로 전달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브랜드의 목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컨텐츠를 통해 그것을 전달해야 합니다. 즉, 브랜드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효과적인 컨텐츠가 필요합니다.
通 (통)
'혼'을 통해 만들어진 성공적인 '창'이 소비자와 '통'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피드백을 기반으로 발전하는 브랜드만이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통'은 소비자로 하여금 추가 구매나 재 이용을 유도하는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또한,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기 위한 새로운 정보 수용도 '통'에 해당하는 중요한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혼', '창', '통'으로 이루어지는 브랜딩 과정이 실무 과정에서는 어떠한 형태로 나타나는지 체험하고 싶습니다. 나아가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통해 마케팅 분야의 인재로 자리매김 하고 싶다는 열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팀 화이트에서의 활동이 제 목표로 가는 첫 발걸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지원하였습니다. |
2021-01-11 17:45: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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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채연 |
[마케터를 향한 첫 걸음]
마케팅 수업을 들으며 다른 전공 과목들을 들으면서는 느낄 수 없었던 흥미를 느꼈습니다. 수업 후반부에 기말 프로젝트로 브랜드 하나를 선정하여 분석하고 마케팅 전략을 제안한 적이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라는 브랜드를 분석하면서 브랜드란 단순히 소비자가 인지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이미지만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라는 이미지를 넘어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디저트와 커피를 제공함으로써 작은 사치와 행복함을 주는 경험과 공간을 만드는 것이 ‘투썸플레이스’가 추구하는 가치이자 정체성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함에 있어서 트렌드와 수익성도 중요하지만 결국 이러한 가치와 정체성이 초석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 수업을 듣고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며 이러한 브랜드를 만들고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마케터의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마케터]
마케팅에 관한 관심이 생김에 따라 공모전에 참여하고 서포터즈 활동을 하는 등 관련 경험을 쌓고자 노력해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공공기관 산하 서포터즈로서 SNS 콘텐츠와 홍보물을 제작하는 활동을 한 적이 있습니다. 홍보 영상을 직접 기획하고 편집하며 서울의 문화와 의식을 바꾸어 나가는 데에 기여했다는 생각에 뿌듯함을 느낀 적이 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가치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행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단순히 기업의 이윤만을 위해 일하기보다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마케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세상을 조금이나마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고 싶다는 다소 추상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던 제게 팀화이트는 좋은 기회로 다가왔습니다. 팀화이트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마케터가 되기 위한 자질을 쌓고자 합니다.
[성실함과 도전 정신 – 나의 흰 물감 한 방울]
“성실함을 빼면 임채연이 아니다.” 고등학교 친구들부터 대학교 동기들까지 모두 저에 대해 공통으로 하는 말입니다. 지난 학기 비대면 수업을 들으며 중앙동아리 임원과 대외활동 임원으로 활동했습니다. 어떤 일이든지 미리 준비하여 제시간에 끝내는 습관 덕분에 좋은 성적을 유지하면서 활동도 무사히 끝낼 수 있었습니다. 다른 팀원들과 협업하는 데에서 제게 할당된 일은 물론이고 팀 전체에 도움이 될 만한 일이라면 찾아서 수행하는 성실함이 팀화이트로 활동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도전 정신이 마음에 들었다.” 현재 인턴을 하는 기업의 대표님께서 제게 해주신 말씀입니다. 마케팅에 흥미를 갖게 된 후 스스로 공모전에 참여하기로 해 조사부터 분석, 기획까지 모든 과정을 제 손으로 완성한 적도 있고, 아무런 경력도 없이 서포터즈에 지원해 프리미어 활용법을 독학하며 영상 편집 실력과 기획력을 키운 적도 있으며, 마케팅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해 스타트업 인턴에 지원하여 트렌드 모니터링과 콘텐츠 기획 및 편집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 도전 정신이 팀화이트의 브랜드 연구, 기획 및 전략 실행 등 브랜드로 세상의 변화를 꾀하는 목표에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팀화이트가 갓 선발되었을 때 투명한 물과 같은 상태라면 본격적인 활동을 통해 브랜드와 상생을 배우고 하얀색으로 변해간다고 생각합니다. 그 과정에서 제 성실함과 도전 정신이 마치 투명한 물에 흰 물감 한 방울을 떨어뜨리는 것처럼 팀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었으면 합니다. |
2021-01-11 16:23: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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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하영 |
나만의 가치를 찾아 브랜드하는 퍼스널브랜딩은 진로를 찾아 고민하던 저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퍼스널브랜딩을 위해 먼저, 브랜딩이 무엇인지 배워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가 만들어지고, 직접 브랜딩하는 과정을 배우며 스스로의 가치를 찾아 브랜딩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팀 화이트에 대해 알아볼수록 단지 개인으로서의 역량을 높이는 것이 아닌 팀원으로서 팀에 녹아들어 그 속에서 보람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학과 생활과 동아리 활동과는 또 다른 공동체 속에서 역량을 발휘해 공동의 성취를 이뤄내는 과정을 통해 많은 것들을 얻을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따라서 저는 '팀 화이트'의 일원으로서 팀의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팀원이 되어 앞으로 어떤 공동체에서도 잘 융합되어 팀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역량을 기르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모든 과정에 성실하게 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21-01-11 16:23: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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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영현 |
올 해 저는 저에게 정말로 재능이 있는 분야나 하고 싶은 분야가 무엇인지에 대해 깊이 탐구하고, 방향성을 정립해가고 싶은 마음에 휴학을 결정했습니다. 많은 생각과 경험을 통해 현재 가장 자신있는 일이 바로 기획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무언가를 기획하고 홍보하는 등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분야는 가장 즐길 수 있고, 자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제 생각이 맞는지 저를 증명해보고 싶었고,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1학년 때 실패했던 팀프로젝트 경험이 큰 트라우마로 남아있는 탓에 3학년이 될 때까지 팀플 경험을 최대한 기피하여 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피하지 않고 직접 부딪쳐 지난 트라우마를 이겨내고 싶다고 생각하였고, 팀활동이 많은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본 활동을 통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2021-01-11 16:12: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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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상준 |
기업이 판매활동, 혹은 이미지 관리를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또 브랜드 가치를 통해 사회에 미치는 유행과 같은 영향도 많아도 생각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그 자기 자신도 하나의 브랜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활동과 주어진 과제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와 의미, 중요성을 통해 저 자신의 브랜드도 높여보고 싶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넘치는 아이디어와 지식을 바탕으로 남들에게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능력을 이용하여 꼭 활동하고 싶습니다!! |
2021-01-11 15:38: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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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나 |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20기에 지원하게 된 정지나입니다. 본 활동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브랜드를 연구하고, 경험하고, 알리는 데 목적이 있는 팀 화이트 내에서 저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발전시킴으로써 무한한 성장을 할 수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국내를 넘어 국외로, 상품을 넘어 브랜드로 소비자의 선택권이 광범위해지고 다양해진 현실 속에서 브랜드가 살아남기란 쉽지 않습니다. 결국 브랜드는 품질과 저렴한 가격만으로는 경쟁력을 확보하기 어려워졌기 때문에 오늘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자원은 영업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브랜드가 가진 제품과 서비스를 철저히 분석하여 적합한 소비자층을 찾아내어 홍보하는 데에서 시작되는데, 팀 화이트가 바로 이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세계에는 다양하고 또는 비슷한 브랜드가 존재합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차별점이 있는, 이로운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동시에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서포터즈가 되고 싶습니다. 또한 다양한 사람들과 팀이 되어 활동하면서 타인에게 배울 점을 찾고, 영향을 줄 수 있는 상생하는 관계를 만들어나감으로써 시너지를 키워 브랜드의 긍정적인 입소문을 퍼트리는 원동력이 되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 조직에 어울리는, 필요한, 가치 있는 일원이 되겠습니다. |
2021-01-11 14:53: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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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지 |
4학년 2학기가 되어 진로를 깊이 생각한 끝에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2021년 1학기를 초과학기를 하게 되어 마케팅 대외활동에 들을 수 있음에 안도를 느낍니다. 브랜드 마케팅에 관심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가자격이 주어지기에 신청하였고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교육을 심도있게 들을 수 있어 기대하며 신청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 좋은 기회를 최선을 다해 참여하겠습니다. |
2021-01-11 14:50: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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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욱 |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20기 지원자 김성욱입니다.
[팀 화이트 지원 동기 및 포부]
저는 대외활동 경험이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를 통해 느꼈던 점은 제가 대학교에서 수강한 강의 등을 실제 실무에 적용해보고 다양한 사람들과 팀을 이루어 함께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접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활동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소통과 협업 능력은 공동체를 이루는 조직 구성원들의 필수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직에서 내가 혼자 뛰어난 능력을 갖추었더라도 어떤 한 구성원이라도 뒤쳐지지 않도록 함께 성장해야 합니다. 내가 능력이 부족하다면 조직에 피해를 주지 않고 효율적인 최대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스스로 발전해야 합니다.
팀 화이트의 이전 활동 동영상, 그리고 대외활동 공고에 게시된 활동 계획 등을 보고 난 후 브랜드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많은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팀 화이트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소통,협업 능력을 키워주고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역량을 장려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팀 화이트를 통해서 브랜드에 대해 자세하게 배우고, 성공적인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경험하고 브랜딩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자세를 공동체 구성원들과 함께 확립하고 싶어서 신청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성실하고 열정적으로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브랜딩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브랜딩이란]
팀 화이트를 신청하면서 브랜딩이라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해보았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떠오르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브랜딩은 상호 관계를 기반으로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모든 관계에서 어느 한쪽의 주장과 입장만 강조된다면 그 관계는 틀어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성공적인 관계를 지속해나가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 그리고 문제가 발생하거나 소통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소통함으로써 함께 대안을 찾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를 갖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글로벌 사회로 변화하면서 세계 각국의 사람들은 온라인을 통해 하나의 사회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어떠한 브랜드라도 잠재력과 핵심역량을 갖추었을 때 비약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것을 내포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브랜드가 지속적인 성장과 역량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을 때 언제라도 로열티가 줄어들고 고객들이 떠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브랜드는 끊임없이 노력해야 하고 브랜딩은 그 체계적인 과정의 실제 행태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의 성장 과정에 대한 견해]
21세기 현대사회에는 수많은 브랜드가 존재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글로벌 유명 브랜드에서부터 아주 작은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브랜드까지 그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하지만 모든 브랜드는 저마다 추구하는 가치와 목표가 존재하고 그것을 실현하고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고 그 노력의 과정과 결과는 어느 한 사람이 혼자 만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전달하고 브랜드를 받아들이는 모든 사람들이 하나가 되어 협심하고 협력함으로써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토대로 브랜드를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팀 화이트 활동에 참가함으로써 저의 역량을 개발하고 길러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021-01-11 10:38: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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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혜림 |
대외활동을 하고 싶어서 캠퍼스픽에 들어갔는데 딱 모집하는 걸 보게되었습니다. 학교 수업에서 경영학원론이라는 수업을 들었는데 과제로 브랜드에 대한 조사를 해서 발표를 하는 걸 했는데 그때 과제를 하면서 브랜드가 무엇인지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브랜드에 대해서 더 자세히 배우고 싶고 그에 관련된 활동도 해보고 나중에는 나만의 브랜드도 만들고 싶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의 꿈을 이루는데 이 활동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1-01-11 04:06: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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