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오리엔테이션 신청하기

최고은
안녕하세요. 저는 팀 화이트 20기를 지원하게 된 최고은입니다.
2020년 2월부터 저는 북 프로젝트 팀 페이지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We connect pages to pages of your life.”
스크롤을 멈추게 한 하나의 문장, 일기장에 적어 놓은 한 페이지, 진열장의 시집을 집어 들게 만든 제목. 글에는 숨가쁜 일상을 잠시 멈추고 스스로를 사유케 하는 힘이 있다고 믿습니다. 페이지페이지는 이 같은 신념하에 ‘문장과 사유’를 모토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콘텐츠를 만드는 북 프로젝트 팀입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브랜딩 수업을 받아본 적이 없기 때문에 운영과 수익모델 창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한 와중에 ‘팀 화이트’의 모집 공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사람을 생각하고, 삶을 응원한다는 문구가 저의 모토와 닮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직접 팀을 운영해보며 실천적으로 브랜드화를 주도해왔기 때문에, 브랜드에는 삶가 사람이 누락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결국 작은 소망으로부터 자라난 것을요. 브랜드는 “사람들의 삶을 응원하고 도전하는 이들”이라고 정의를 보며, 세상을 바꾸는 일을 ‘브랜드’로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 문장에 기대를 품게 되었습니다.

저는 팀 화이트를 만나며 세상에 존재하는 숨겨진 브랜드들의 가치에 밑줄을 그어주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미술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습관화된 창의력과, 능숙하게 다루는 디자인 툴, 실질적으로 프로젝트 팀을 운영해온 경험으로 팀 화이트 20기의 일원이 되어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또한 <팀 화이트>로부터 브랜드에 대해 배우고 공부하며 사람들과 삶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브랜드를 구축하고 싶습니다. ‘상생’이 저와 팀 화이트로부터 먼저 시작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020-12-31 03:13:45
이재모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20기에 지원하게된 이재모입니다.

저는 평소에 다양한 브랜드들과 브랜딩에 관심을 가져서 군복무중에도 브랜드관련 서적들을 구입하여 읽어보곤 하였습니다. 다양한 브랜드들의 철학과 역사 등을 살펴보다보면 저의 가치관과 맞는 브랜드를 발견하고 그 브랜드의 팬이되어 주변사람들에게 설명하고 추천하곤 하였습니다. 저는 브랜드가 하나의 생명체 같다고 생각합니다. 각각의 생명체들의 생김새, 성격 등이 다르고 시간이 지나면서 그 기질또한 바뀌듯이 브랜드또한 일맥상통하다고 생각합니다. 매력있는 사람이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주듯이 매력있는 브랜드 또한 자연스레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끌어당기는 힘이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우리의 삶에 좋은 영향력을 주는 브랜드를 디자인하기위해서는 많은 경험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좋은기회로 다양한 사람들과 생각을 공유하고 노력하여 브랜드 디자이너로써의 꿈에 한발 더 나아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2-31 00:25:53
이은서
‘사람 하나의 브랜드’
안녕하세요. 저는 경영학을 공부하고 있는 이은서입니다. 다른 많은 대외활동 중, 팀 화이트가 제 눈길을 끈 이유는 다양했습니다. 팀 화이트는 저의 주 관심사의 브랜드를 공부할 수 있는 대외활동입니다. 공부를 비롯한 저의 무한한 성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의 사전적 정의는 ‘사업자가 자기 상품에 대하여, 경쟁업체의 것과 구별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기호ㆍ문자ㆍ도형 따위의 일정한 표지.’로 사람 하나하나가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구별되는 이은서라는 브랜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에서 브랜드에 대해 활동을 하는 것이 제가 경영학을 공부한 지식과 더불어 저라는 브랜드를 크게 성장시킬 수 있는 팀 화이트의 대외활동이 저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또한 팀으로 활동하기 때문에 협력관계가 우선시 되어져야합니다. 학창시절 많은 동아리와 소모임 활동을 통해 구성원들과의 관계, 협력이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머리도 여럿이 모이면 발전된다는 말이 있듯이, 팀 화이트의 구성원이 된다면 저의 뜻을 내려놓아야 하는 상황이라도 팀을 위해 기꺼이 같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바라볼 것입니다. 많은 브랜드가 각각의 특성이 다른 듯, 사람도 자신의 고유한 브랜드로서 다양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차이점은 당연히 존재하게 되며 배울점 또한 무한하다고 생각합니다. 타인과의 차이점을 수용하되 소위 '벤치마킹'이라는 개념과 비슷하게 타인을 배려하며 배울 점을 배울 수 있는 일원이 되겠습니다. 타인과 팀이되어 그 사람에 성장과 배움의 뜻을 알 수 있고, 팀을 위한 상생정신이 몸에 베인 팀 화이트의 일원이 되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라는 조직에서 ‘팀 화이트다운 사람’이 되겠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필요하다고 느끼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노력하겠습니다.
2020-12-30 22:31:41
배경민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20기 지원을 하게 된 배경민이라고 합니다.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라는 문구를 보았을 때, 세상을 바꾸는 브랜드를 생각하고 꿈꿔나갈 사람이 제가 되고 싶었습니다.
중고등학생 시절부터 광고, 브랜드 등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다른 사람들보다 여러 브랜드를 아는 것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남들이 알지 못하는 브랜드를 찾아서, 제품을 써보고, 주변 사람들에게 홍보하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또 여러 브랜드에서 시즌별로 신제품이 나올 때, 후기를 기다리지 않고 일단 구매해서 사용하거나 맛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내가 기대하는 브랜드가 이번엔 어떤 주제로 무엇을 전달하기 위해 상품을 만들었는지 파악하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그런 제게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라는 타이틀의 팀 화이트 활동은 매우 의미있게 다가왔습니다. 우선, 브랜드와 같은 부분에 대해서는 비전공자이기 때문에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서 알아가고 싶다는 마음이 컸습니다.그리고 그동안은 소비자의 관점으로 브랜드를 소비하고 관찰했다면, 이제는 브랜드를 만들고, 이끌어가는 사람의 관점으로 브랜드를 알아가고, 콘텐츠를 제작해 브랜드를 홍보하고 싶습니다. 또 전문적인 아카데미와 실제로 콘텐츠 배틀을 하는 과정을 통해서 이전보다 전문적으로 브랜드를 알고, 사람을 생각하는 사람이 되어 세상을 바꾸는 사람이 되는 과정을 밟고 싶습니다.
현재 제 전공이 광고홍보학과 같은 다른 과들 보다 관련이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것을 활용해 브랜드를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가게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할 수 있는 여러 재능들과 융합시켜 배의 시너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2-30 22:18:19
손유란
신청합니다.
2020-12-30 21:06:10
정재승
현재 재학 중인 학부와는 긍정적인 연관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브랜드 가치는 결국 기업의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무형의 자산이고 유형의 자산을 창출해 낼 수 있는 잠재적인 가치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브랜드에 대한 연구를 통해서 기업의 차별화를 이뤄낼 수 있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사와 달라 보이게 하는 것에 많은 흥미를 느끼게 되고 기업 가치를 창출하는 중요 루트라는 것을 알았기에 더욱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 한번 유학생 친구의 수업을 따라서 들어본 적이 있다. 거기서는 이런 질문을 한 적이 있다. Safety 하면 떠오르는 기업은 어디냐고 물어본 질문에 얼버부리다가 삼성이라고 대답한 적 있다. 교수님이 원하던 답은 Volvo였다. 자동차 업체 중에 가장 안전하다고 세계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것이다.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소비를 하지도 않고 관심도 없는 분야인 자동차이지만 안정성이라는 이미지를 Volvo와 연관시키고 그것을 바로 납득하게 되는 것을 보고 브랜드라는 것이 참으로 무섭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글로벌 경쟁은 더욱더 심화되고 있고 브랜드 포지셔닝을 통한 명확한 이미지를 구축해야 브랜드 자산이 확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심리적으로 한 번 만든 이미지를 잘 없애지 못한다. 선입견이 생기고 확고한 믿음이 생기면서 세련되고 품위 경쟁에 있어서 뒤쳐지지 않는 슬로건을 만들어 보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다.
2020-12-30 20:04:39
김태식
"What is your brand?"

4차 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정보통신 기술의 고도화로 인해 우리는 퍼스널 브랜딩 신드롬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더 이상 기업의 전유물이 아니게 되었고, 다양하고 독특한 방법의 브랜딩 기술들을 기반으로 개인들은 스스로를 브랜드화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브랜딩의 의미와 영역이 확장된 만큼, 사회 다방면에서 많은 연구와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중 하나가 '팀 화이트'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소프트웨어를 전공하고 있어 관련 지식이 많이 부족하지만, 저와 같은 비전공자들에게는 둘도 없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어 팀 화이트 20기에 지원합니다.
2020-12-30 19:34:37
김유진
중학생 시절, 청소년 패션쇼에서 기획을 담당하면서 여러 브랜드를 분석하고 특징을 패션쇼에 녹여내는 일을 했었습니다. 이 경험이 지금까지 이어져 브랜드 마케터로 성장하고 싶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SNS와 TV매체를 자주 사용하면서 관심이 가는 광고들, 아쉬움이 느껴지는 광고들을 보고 이론뿐만이 아니라 실행에 옮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팀화이트 활동이라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혼자서만 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나의 생각이 결합되어 보다 더 영향력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것이 팀화이트의 슬로건인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를 더 의미있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2020-12-30 17:23:22
고윤진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팀 화이트 20기에 지원한 고윤진입니다. 제가 팀 화이트에 참여하고 싶은 이유로 두 가지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팀 화이트의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라는 슬로건이 저의 모토와 일치했기 때문입니다. 경영학을 복전하게 되면서 마케팅이라는 강의를 듣게 되었고, 그 때부터 마케팅이라는 것에 빠져들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는 세상을 마케팅적 관점으로 바라보기 시작했습니다. 사진가가 카메라의 프레임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뮤지션이 음악으로 세상을 느끼듯이 자연스럽게 저의 일상을 마케팅의 관점으로 보기 시작하자 많은 것들이 마케팅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됐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마케팅의 힘은 실로 대단한 것이었습니다. 마케팅은 모든 기관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었고 기업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여러 가지 전략으로 그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것이 저에게 매력적인 부분이었습니다. 브랜드는 마케팅 전략 중 한 가지이고 저는 이것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말하는 팀 화이트가 되고 싶습니다.
둘째, '상생'이라는 키워드 때문입니다. 저는 CSR이라는 것에 대해 알게 됐습니다. CSR은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준말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의미합니다. 마케팅의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게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알게 됐습니다. 저는 기업이 소비자의 욕구, 기업의 목표, 소비자의 장기적인 복리, 그리고 사회의 장기적인 복리에 의해 현명한 마케팅 의사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저의 가치관과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웃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팀 화이트의 가치관이 일치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그러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나도 무언가를 해보고 싶다는,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팀 화이트 20기에 지원했습니다.
2020-12-30 16:59:11
이정빈
'창출하다.'-'가치를 창출하다.'-'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다.'

저는 목적어가 결합되어 점점 완성된 형태를 띄고 있는 위 문장과 같은 변화를 가진 사람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던 어렸을 때는 그저 '창출'이라는 단어와만 가까운 사람이었습니다 새롭고 빛나는 아이디어로 주변인들을 놀라게 하는데엔 자신이 있었지만, 방향성은 존재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중학교 즈음, 막연히 기업인이 되고 싶었습니다. '가치를 창출'하는 일에 관심이 생긴 것입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구체적인 방향성을 크게 띄지 못한 막연한 장래희망에 불과했습니다.
제 인생을 바꾼 결정은 고등학교 때 찾아왔습니다. GE의 CEO 제프리 이멜트의 한 마디 때문입니다. 그는 '비즈니스에 적용된 창의성과 상상력이 혁신'이라는 말을 했습니다. 21세기 현재 기업은 물론 개인 발전의 원동력은 새로움을 갈구하는 정신이라는 뜻으로 와닿았습니다.이때를 기점으로 '광고 마케터'라는 꿈을 키웠고 저의 질주는 시작되었습니다.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이 되기 위한 저의 노력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실무 활동, 저도 해보고 싶었어요
저와 같은 뜻을 가진 친구들과 함께 모의 마케팅 PR을 직접 기획하고 주관했습니다. 기업의 실제 마케팅 과정을 기반으로 한 국가별 신제품 개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마케팅은 사회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여러 국가의 자연, 인문 환경 분석을 진행했고 시시각각 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신제품을 기획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레지로 정리된 자료로 질의응답을 가지며, 실제 광고 마케터가 되었다는 생각을 하며 활동에 임하였습니다. 세부적이고 전문적인 마케팅 지식과 시사적인 이슈 파악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나눔의 진정한 가치를 아는 사람
지역자치로 운영되는 시 단위 자원봉사 홍보단 1기 단원으로 활동했습니다. 광고마케터를 꿈꾸면서 다양한 콘텐츠 기획에 대한 열망은 본인의 '디폴트 값'이었습니다. 시민 봉사 활동 독려, 봉사자들에게 주어지는 혜택 등의 내용을 담은 봉사단 맞춤광고 제작을 담당했습니다. 또한 지역의 연령대별 봉사자의 특징을 파악하고 분석해 봉사활동을 촉진시키는 스트리트 캠페인 또한 기획했습니다. 나눔의 진정한 가치를 실현한 의미있는 활동 중 하나이고, 광고 마케터의 '선한 영향력'에 대한 중요성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나, 어플리케이션 만든 여자야
창의성은 브랜드 마케팅에서 일 순위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했다고 하더라도 기존의 제품과 똑같거나 식상한 마케팅으로는 매력을 어필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문득, '창의성의 결과물은 무엇일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 결론은 'just new'였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구글 스토어에서 찾아볼 수 있는 앱보다 더 새로운 앱을 만들고싶다는 생각을 했고, 바로 실행으로 옮겼습니다. 수많은 회의와 마케팅에 대한 공부를 병행하여 게임 기능이 탑재 된 건강 증진 및 환경 보호 앱을 최종 개발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단순한 만보기 기반 건강 앱들은 있었지만, 오프라인(걷기)+온라인(게임) 툴의 앱은 없었기에, 더욱 뿌듯한 결과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역시 대세는 SNS!
경영대학에 입학 후, 브랜드와 마케팅에 대한 활동을 더욱 본격적으로 하고싶어 sns 컨텐츠 제작 동아리에 가입하였습니다. 신입생을 위한 학교생활 꿀팁, 학교 주변 상권 맛집 소개 등 유용한 정보를 블로그에 포스팅하기도 하고, 대학생의 한달 소비 행태, 술 이름 알아맞추기 등 트렌디한 컨텐츠를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하는 등 sns컨텐츠 제작 활동을 활발히, 또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다채로운 활동들을 통해 값진 경험을 했습니다.이렇듯 의미있는 활동을 통해 막연했던 열정은 뜻이 되었고, 이제는 그 뜻을 향해 모든 역량을 쏟아부을 준비가 됐습니다.목표가 있으면 앞으로 나아간다는 것은 다수의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나아가는 방향이 남들과는 다른 새로운 방향으로 발을 딛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또한 그 역사적인 첫 발자국을 팀 화이트에서 시작하고 싶습니다. 혁신적인 발상을 통해 세상을 놀라게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는 팀 화이트의 보석이 되겠습니다.
2020-12-30 16:5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