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수민 |
제 꿈은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어릴 적부터 그랬습니다. 최근까지도 그 꿈을 어떻게 실현할지 고민했습니다. 그러던 중 제가 배우는 학문(광고홍보)과 그 꿈을 연결해 보자고 결의합니다. 팀 화이트는 그런 제 소망을 이뤄줄 것입니다. 팀 화이트가 제시하는 청춘, 꿈, 희망 같은 메세지와 제 꿈의 방향성이 일치하기 때문입니다. 팀 화이트에서 광고홍보, 브랜드, 마케팅 등 관련 경험을 쌓고, 꿈을 향해 나아가고자 신청했습니다. |
2024-11-13 21:39:51 |
|
|
조재윤 |
올해 7월 로컬에서 한 달 넘게 생활하면서 그 지역의 로컬 농가와 협업하여 그 농가의 제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며 브랜딩하는 활동을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해당 활동을 겪으면서 같은 제품도 어떻게 브랜딩하고 만들어나가는지가 그 제품의 성공을 좌우하고, 그 브랜드가 나타내는 바가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전달되는 지에 따라 그 이미지가 결정됨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그 경험은 저에게 첫 번째 기회였기에 아직은 브랜드에 대해 더 배워야하고 알아가야할 것이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실제 브랜드와 협업하며 브랜딩 과정을 공부했던 만큼 그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란 무엇인지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배워나가고자 합니다. |
2024-11-13 21:28:40 |
|
|
이승건 |
브랜딩 기획을 하며 브랜드 마케터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브랜딩에 대해 깊게 배우고 싶어요 |
2024-11-13 18:27:54 |
|
|
차윤서 |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된 차윤서입니다. 팀 화이트 활동에 참가하여 다양한 브랜드와의 소통 경험을 쌓고, 저의 역량을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저는 경영학과 재학하면서 배운 과목들과 대내MD 활동을 통해 실무를 경험하며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소통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시장 조사와 상품 기획의 전반적인 과정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패턴과 트렌드를 분석하면서, 어떤 제품이 소비자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는지를 배웠습니다.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게 되었고, 팀 화이트를 통해 브랜드가 추구해야 할 가치와 본질, 소비자와의 효과적인 소통에 대해 더 깊이 탐구하고 싶습니다.
최근에는 개인이 브랜드화 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을 깊이 느끼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나 자신을 표현하고, 나만의 이야기를 브랜드로 만들어가는 퍼스널 브랜딩이 많아졌습니다. 변화 속에서 브랜드의 본질뿐만 아니라 삶의 가치 또한 배울 수 있는 팀 화이트의 프로그램은 저에게 소중한 기회입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서로 배우고 성장해나가고 싶습니다. |
2024-11-13 18:20:13 |
|
|
신희원 |
'브랜드'의 본질은 결국 단순한 경제적 성취를 넘어선 유대, 공감 등 심리적인 것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학 수업을 통해 저 자신을 포함한 팀, 사회조직, 나아가 더 큰 사회적 공동체를 둘러싸 지켜주는 울타리에 대해 배웠습니다. 또, 개인적 흥미에서 시작된 경영학부 수업 수강은 그 울타리 안에서 우리가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 깊은 이해를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인과 사회의 관계, 팀과 사회의 관계에 대해 도전했습니다.
1인 온라인 디지털 악세서리 창업을 통해 학교에서 벗어나 각종 산업에 종사하는 많은 이들과 협업했습니다. 시행착오와 예상치 못한 행운 등을 맛보며 다양한 상황에 대응하는 저만의 노하우와 현실에서의 '소통' 방법을 학습했습니다.
패션비즈 주최의 실무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리복 클럽C85의 25 시즌 브랜딩을 기획해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가장 값진 것은 협동의 중요성과 소비자 중심의 태도, 분석 및 기획력이었습니다. 수많은 회의를 통해 컨셉이 수차례 뒤바뀌면서도 결국 의미 있는 결과를 얻은 까닭은 팀원 간 서로를 존중하는 태도와 끊임없는 열정 가득한 피드백이란 걸 깊이 깨달았습니다.
그러면서 단순 느낌이 아닌 데이터에 기반해 핵심 컨셉과 주요 타겟층, 그리고 셀링포인트와 구체화 방안에 대해 고안해냈습니다. 브랜드 경영실무진 분께서도 이 부분에 대해 많은 기획안들 중 가장 현실성 있단 피드백을 주셨고, 충분한 근거의 뒷받침이 얼마나 중요한지 체감하게 되었습니다.
덧붙여 브랜드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소비자'이며, 그들에게 제안된 컨셉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충분히 생각해야 한다는 피드백 또한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학업에서, 그리고 실제 경험에서 체득한 의미 있는 교훈과 노하우는 팀 화이트로서 합류해 다양한 활동에 팀원들과 함께 참여하며 더욱 빛을 발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
2024-11-13 16:12:08 |
|
|
정선아 |
팀 화이트에서 다시 한번 열정을 펼쳐보고 싶습니다!
저는 모델리스트라는 진로를 갖고, 고등학교 입학 전부터 패션동아리를 기획해 창설 후 2년간 회장을 하면서 외부기관 연계, 지원금 확보, 패션쇼 및 전시회 진행 등 기존에 없던 방식으로 단체를 기획하고 운영한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전국 단위 공모전 수상 등 지방 일반계 고등학교라는 의상을 다루기 부적절한 환경 속에서도, 오직 열정으로 변화하고 성장하였습니다. 자연스럽게 패션산업학과로 진학해 1학년 때부터 패션 대외동아리, 교내 패션동아리, 공모전, 특별교육 등 끊임없이 도전하고 활동했습니다.
그러나, 2학년 경영학과의 마케팅 수업을 듣고 제가 좋아하는 것이 '패션디자인과 의상제작'이 아니라 그 속에 담긴 '기획과 구현화, 마케팅을 통한 상호작용'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돌아보니 제가 여러 곳에서 회장, 대표직을 맡으며 하고자했던 것도 결국 '각 단체에 대한 브랜딩'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살아왔던 4년간의 기준이 흔들리며, 그동안 등한시한 것들을 마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년간 '나 자신'에 집중하는 시간을 토대로, 차근차근 관련된 경영학과 수업을 듣고, 회장을 맡은 동아리를 브랜딩하는 경험을 가졌습니다. 깊이 있게 나를 이해하고 진심을 다해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한 덕분에 '마케팅으로 방향을 잡는 것'에 확신이 섰고, 몇 년동안 공고만 보던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의미와 진정성을 통한 가치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개인과 세상을 넓히고 연결할 수 있는 점에서 마케팅이 좋습니다.
팀 화이트는 이러한 가치, 본질적인 것을 알고 만들어낼 수 있는 곳이라고 느꼈습니다.
더 세밀하게, 깊이있게 어떤 것을 심어도 단단하게 꽃 피워낼 수 있는 토대를 만들고 싶습니다.
비록 마케팅과 브랜딩을 배운 이후 실무를 진행해본 경험은 없지만, 그동안 쌓아온 경험들을 개념에 녹여내고 재해석하며
새롭게 에너지와 열정을 팀 화이트를 통해 다시 한번 쏟으며 성장하고 싶습니다. |
2024-11-13 15:30:41 |
|
|
진영빈 |
경찰행정학부에서 학업을 이어가며 진로에 대해 깊이 고민하던 중, 브랜드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타인의 삶을 관찰하고 그 속에서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에게 브랜드는 하나의 인격체처럼 다가왔습니다. 비록 브랜드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운 적은 없지만, 1학년의 마음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는 브랜드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시너지를 발휘하는 소통의 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곳에서 다양한 관점을 접하고, 함께 인사이트를 나누는 과정을 통해 브랜드뿐만 아니라 제 자신도 깊이 이해하며 성장하고 싶습니다.
현재 저는 기획 동아리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람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획안을 발행하는 활동을 매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분석적 사고와 기획 역량을 키워왔으며, 팀 화이트에서 이를 더욱 발전시켜 인사이트를 확장하고 싶습니다. 나아가, 브랜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제 자신만의 스토리와 방향성을 정립하는 기회로 삼고자 합니다. |
2024-11-13 13:08:29 |
|
|
현다연 |
학문의 체화는 제가 대학교를 꿈꾸던 시절부터 필연적인 소망이었습니다. 대학교에 입학한 후 전공 공부를 하면서 당장 들이닥친 것을 목표로 하기보다, 배움의 실천을 항상 목표로 삼았습니다. 팀 화이트는 이런 저의 목표를 실현 시켜줄 수 있는 최적의 첫 거름이 되어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2024-11-13 12:59:14 |
|
|
최나영 |
저는 팀화이트가 지향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마케팅과 브랜딩 방식을 높이 평가합니다. 특히 팀화이트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전략을 제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그 역동적인 환경 속에서 저의 역량을 발휘하고 성장하고 싶다는 열망이 생겼습니다.
또한, 팀화이트의 프로젝트들이 항상 높은 퀄리티와 영향력을 자랑한다는 점에서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팀에서 제가 가진 마케팅 지식과 창의력을 기반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팀화이트가 프로젝트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도전하는 기업 문화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저의 성장에 큰 자극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마지막으로, 팀화이트는 구성원 간의 유대감과 협력을 중시하는 조직 문화로도 유명한데, 저는 팀원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팀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
2024-11-13 12:30:45 |
|
|
맹호민 |
홍보&마케팅 쪽으로 진로를 설정하면서 마케팅 업무, 콘텐츠 제작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해보고 싶어서 찾아보다가 팀 화이트 28기 모집 공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란에 대해서 보다 '속도가 늦을 수는 있어도 방향이 달라서는 안 된다.'라는 말이 너무 감명 깊었습니다. 다른 사람들 보다 늦게 진로를 찾은 저한테 긍정적으로 많은 의미를 주었습니다. 팀 화이트 28기를 통해서 팀이란 어떤 것인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어서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
2024-11-13 10:53:0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