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박지원
[나의 아이덴티티- 끊임없는 도전을 하는 사람]

행동하는 지식인이 되어, 세상의 변화를 이끌고 싶습니다.

대학에서의 저의 1년은 도전의 연속이었습니다. 대학에서 배우는 마케팅과 비즈니스를 적용하고 싶다는 생각에 마케팅에 문외한이었던 저는, 팀원들을 모아 로레알 대학생 마케터에 도전했습니다. 그리고, 로레알 캠퍼스 프렌즈 로아미 1기로 활동하며, 브랜드 마케팅에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전공시간에 배운 다양한 비즈니스 용어들을 직접 적용시키고, '로레알'이라는 기업을 어떻게 하면 홍보를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을 하면서 4개월간 로레알의 기업 자료, 뉴스자료를 찾아보고 기업의 메세지를 담고자 노력했습니다. 특히, 로레알의 기업 메시지였던 “지속가능성”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자, 로레알의 SWOT 분석을 한 후, 대학생들에게 이 부분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서 ‘인스타그램 필터’를 제작하여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인스타그램 필터를 제작하는 과정은 쉽지 않았습니다. ‘국제학부’였던 저는 한번도 프로그래밍을 해 본적이 없었고,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자 하는 욕심이 앞섰습니다. 하지만, 이를 현실화하는 것 또한 또 다른 도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매일 밤 3D 프로그램을 활용해 이를 연습하였고, 모르는 부분은 youtube를 활용해 기술을 배운 결과, 인스타그램 필터 제작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어떤 일이든 도전을 하고자 하는 용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 소비자 포럼의 팀화이트는 제가 발전시키고 싶은 저의 가치인 "도전", "아이디어"를 가장 잘 배울 수 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팀’화이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팀으로 하는 활동, 타인과 소통을 해야하는 활동에 있어서, 지금까지 저의 경험을 녹여 ‘브랜드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대한 탐구를 해보고 싶습니다. 전문가들의 피드백, 브랜딩 같은 활동들은 로레알 마케터 활동에서 제가 배운 기업 브랜딩 아이디어들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기업의 가치를 알리고, 브랜딩이 선한 영향력을 이끌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면서,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또 다른 도전을 해보고 싶습니다. 이제 저의 다음 도전은, ‘팀 화이트’의 멤버로서 소통하는 학생 마케터가 되는 것입니다.
2021-07-18 23:46:52
이경민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21기'에 지원한 이경민 지원자입니다.
브랜드란, 단순히 하나의 기업일 뿐만 아니라 기업의 모든 가치를 포함하고 표현할 수 있는 매개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처음에 브랜드의 이미지를 어떻게 설정하고 또한 추후 어떻게 발전시켜 나가는지가 브랜드의 생애를 결정짓는 일이며, 이것이 브랜딩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나은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떠한 현상에 대해 항상 의문을 갖는 호기심, 변해가는 트렌드에 대한 예민함, 수많은 브랜드 속 살아남기 위한 통찰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역량을 쌓기 위해 저는 기업 실무 참여 대외활동, IT트렌드에 대한 칼럼 및 카드뉴스 제작 등의 노력을 해왔습니다.
팀화이트 21기 활동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하고, 팀원들과 브랜딩에 대해 새로운 시각으로 분석해 보는 프로젝트를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2021-07-18 23:46:27
김수민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21기 지원자 김수민입니다.

첫 번째, 활동을 즐길 수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최근 저 자신에 관해 고민하면서, 제가 좋아하는 걸 찾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이번 학기에 수강한 마케팅 수업이 떠올랐습니다. 마케팅의 특성을 배우고 브랜드를 분석해보는 과정에서 제가 ‘즐겼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에 따라 브랜드와 관련된 활동을 팀화이트에서 자주 즐겁게 할 수 있겠다고 판단했습니다.

두 번째, 마케팅 관련 사람들과의 교류를 원했습니다. 같은 학과에도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하지만, 더 나아가 교외 사람들과 소통하며 여러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이에 따라 팀화이트를 통해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교류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팀화이트는 체계적인 시스템이 존재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팀화이트는 현재 21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아카데미 등 전문가분들과 체계적인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더불어 ‘팀’이 무엇인지를 진정하게 깨달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브랜드를 정의하고 포지셔닝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마케팅이 두 가지 측면에서 캐치볼 야구인 것 같습니다.

첫 번째로, 제품 생산 과정에서의 측면입니다. 마케팅은 제품 생산부터 유통, 판매까지 일련의 과정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과정에 있는 개개인은 상대방에게 적합한 공을 넘겨줘야 합니다. 공을 받는 사람도 준비가 되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유통 과정에 있는 사람들 간에 조화를 이루어 마케팅이 완성된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 소비자와 기업 간 관계에서의 측면입니다. 기업은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분석하고, 이에 맞춰 제품을 제공합니다. 이에 대한 반응으로, 소비자는 그것의 가치를 인식하고 합당한 돈을 지불합니다.

마케팅에 대해 정의를 내리기에 아직은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팀화이트에서 다른 멤버들과 함께 많은 겻을 배우고 경험하며 마케팅, 그리고 브랜드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7-18 23:34:55
김영은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김영은”이라는 브랜드를 세우고 싶습니다! '대학 진학’이라는 정해진 목표가 있었던 고등학교 시절과 달리, 대학생이 된 이후로 목표 없이 오랫동안 방황해왔습니다. 뚜렷한 미래 계획은 고사하고 스스로 무엇을 좋아하는지조차 잘 알지 못했던 터라, 다양한 경험을 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나 자신에 대해 알고 싶어졌을 때, 팀 화이트의 인스타그램 계정 속 게시물 중 “자신의 삶을 브랜딩하세요.”라는 글을 보았습니다. “나는 나 자신을 브랜딩할 수 있는가?”, “나를 브랜딩하려면 어떤 것을 알아야 하지?” 등의 질문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게 되었고, 팀 화이트에서 활동하게 되면 이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하여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많은 것을 배우며, “김영은”을 브랜딩 해나가고 싶습니다.
스스로에 대한 용기가 부족한 제가 팀 화이트에 지원하기로 마음먹은 것은 말 그대로 “‘팀’ 화이트”였기 때문입니다. 스스로를 “마케팅을 좋아하지만 창의적이지 못한 사람”이라고 단정지어왔습니다. 평소 큰 관심사였던 미디어는 마케팅에 빠져들 좋은 경로였고, ‘마케팅원론’ 등의 관련 전공 수업 수강과 여러 조별 활동을 통해 마케팅을 경험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사람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했고, 그렇지 못한 저에게 실망하며 위축된 자세를 보여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팀 화이트에 지원하는 것은 팀 화이트에 대한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혼자가 아닌 함께라면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고, 그를 통해서 자기발전을 이룰 수 있음과 동시에 자신감도 얻을 수 있으리라 확신하였습니다. 또한 함께라면 활동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실패 또한 두렵지 않으리라 생각했습니다. 그리하여 “팀 화이트”를 통해 마케팅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부딪치고, 무언가를 만들어내며 팀원들과 함께 마케터로서의 자세와 역량을 키워나가고 싶습니다.
2021-07-18 23:32:33
송유종
-이론보다는 실적 마케팅의 필요성-

경영학을 복수 전공하면서 저는 전공 서적에 등장하는 마케팅 이론들이, 갈수록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최적의 방법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단지 그 이론들을 토대로 아이디어를 전개해 마케팅 공모전에 출전했지만, 결과는 당연히 좋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단순히 이론만을 쫒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시작부터 관여하고 트렌드가 녹아 든 현실을 반영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이미 대중화된 마케팅 방법이 아닌, 더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브랜드의 가치를 이해하고 직접 브랜드를 기획하고 싶어 지원하게 됐습니다.

-마케팅 경험-

저는 아버지의 카페 홍보 위해 작년 초부터 sns와 블로그를 활용했습니다. 학교에서 소비자 행동론, 마케팅 원론 등 마케팅에 관한 수업은 배웠지만 막상 실제 이것을 적용할려고 하니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흔히 알고 있는 방법으로써 돈을 가지고 블로그 또는 sns에 홍보하는 방식을 활용했습니다. 물론 결과적으로는 매출이 증가하였지만, 초기에 매출보다 더 많은 광고 비용이 들어 효과적이지 못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경험을 통해 마케터는 단지 제품을 돈을 들여 광고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시작과 기획부터 관여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렇게 대외 활동을 찾아보던 중 팀화이트 20기의 컨셉영화제작과 16기의 LG그램 캠페인 기획을 보고 미래의 성공적인 마케터가 되기위해서는 팀화이트의 이런 구체적인 활동들이 내가 지금 필요로 하는 경험이라고 생각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1-07-18 23:32:29
이용주
안녕하세요. 저는 브랜드 매니저와 마케터의 꿈을 가지고 있는 이용주라고 합니다. 취업 준비를 앞두고 여태까지 학교 수업들을 열심히 듣기는 했지만, 브랜드 자체에 대한 공부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직전 학기에 브랜드 전략론이라는 수업을 수강하였는데, 브랜드 전략들을 배워 나가는 것에 흥미를 느꼈고, 브랜딩에 대해 더 공부를 하고 싶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저의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더 나아가 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그리고 스스로를 브랜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자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대학에서 경영, 커뮤니케이션, 스타트업을 전공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전공들을 수강하면서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흥미를 얻었고, 저의 앞으로의 진로로 삼았습니다. 저는 산을 좋아합니다. 이 때문에 다수의 산악 마라톤에 참가하였고, 더 특별하게는 유럽에서 열리는 산악 마라톤에도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산을 좋아하다보니, 환경에도 관심이 많이 생겼습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기업의 환경과 관련된 브랜딩을 담당하고 싶습니다. 그 전에, 역량을 키우기 위해 브랜딩에 대한 양질의 강의를 수강하고, 프로젝트를 담당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 저는 세개의 전공을 하면서 약 30여회 이상의 팀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저는 제가 팀프로젝트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의 생각과 노력이 모여 더 완성도 있고, 더 창의적인 결과물이 탄생한다는 것이 만족스러웠고, 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저는 이번 기회가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과, 그리고 더 나아가 이 기회를 통해 마련한 역량으로 제가 앞으로 세상에 보여줄 활동들이 더욱 선하고, 풍성한 문화를 만드는 영향력을 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2021-07-18 23:31:54
신효림
[브랜드와 정체성, 그리고 방향성]
저는 오래 전부터 창업을 통해 새로운 기업을 만들어내고 이끌어나가고 싶은 꿈이 있었습니다. 세상의 일원으로서 살아가는 과정 속에서 제 자신이 원하는 방향성과 정체성을 표현하고 긍정적 영향력을 실현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는 세상에 영향을 주는 기업의 정체성과 전달하는 메세지의 방향성이 곧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는 한 순간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오랜 기간에 걸쳐 세상과 상호작용을 하는 과정 속에 브랜드가 만들어지며, 지속적으로 변화합니다. 기업의 모든 활동들은 메세지가 되어 세상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곧 기업이 어떤 곳인지, 앞으로 어디로 나아갈 것인지를 보여줍니다. 다시 말해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브랜드의 형성은 기업 뿐만이 아니라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최근 마케팅 강의에서 나이키의 JUST DO IT 슬로건에 대해서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슬로건의 탄생 이후 나이키 시장점유율이 급격히 상승한 것은 도전과 열정을 말하는 브랜드의 메세지가 세상에 전달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현재까지도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는 이 메세지는 사람들에게 도전의식과 용기를 주고 있습니다. 저는 이 발표를 통해 나이키가 지닌 브랜드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업이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기업의 방향성이 기업의 정체성을 만들어내고, 동시에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그렇게 변화한 세상은 또다시 기업에게 영감과 새로운 길을 열어줍니다. 이 모든 상호작용의 과정 속에서 탄생하는 가치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더 좋은 방법과 방향을 고민하고 배워나가고 싶습니다.
2021-07-18 23:24:54
추유담
<나를 브랜딩 하다>

“브랜딩은 기업뿐만 아니라 사람에게도 필수적이다” 지난 팀 화이트 20기에 지원할 때 썼던 문구입니다. 결과적으로 20기 최종 면접에서 탈락했지만, 다음 21기에 지원하기 전까지 제게 필요한 공부와 경험을 통해 제 자신을 브랜딩하고 자 다짐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호주의 University of Queensland 편입하게 되었고, 비록 코로나 때문에 직접 만나진 못했지만, 세계 각국의 친구들을 사귀게 되었습니다.
호주, 영국, 중국 등 다양한 나라의 학생들과 소통하면서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는 것은 꽤 까다로운 일이라는 것을 가장 많이 피부로 느꼈습니다. 한국에선 빨간색으로 이름 적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반면, 중국에선 빨간색을 행운의 색이라고 느끼는 것처럼, 우리에겐 멋있는 것이 다른 사람들에겐 그렇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룹 과제를 하기 위해선 이 모든 걸 극복해야 했습니다.
마음에 드는 광고를 하나 골라 그에 대해 분석하는 조별 과제에서 모두를 만족시키는 광고가 있을까라는 걱정을 하다가 들었던 생각은 세계적인 기업들의 광고는 여러 나라의 문화를 고려한 광고이겠구나 싶었습니다. 다양한 인종이 등장하고 많은 이들이 열광하는 스포츠가 담긴 나이키의 광고. 그 속에는 단순히 나이키를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하나’임을 강조하고 차별에 반대하는 메시지가 담겨있었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을 포용하고 더 나은 사회에 대해 이야기하는 마케팅, 브랜드란 이런 것이구나 깨닫게 되었습니다.
20기에서의 오티를 인상 깊게 봤던 사람이기에, 또다시 일상 속에서 ‘상생’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팀 화이트에 지원하고자 합니다.
2021-07-18 23:22:40
정민정
‘나의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장’, 그리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해 공부를 함께할 열정있고 마음맞는 친구들’을 목표로 하고 들어온 대학교의 로망은 이루어지지 않은 채 코로나와 함께 시간만 흘러가고 있습니다. 신입생 때 다양한 것을 경험하고자 한 교내활동과 대외활동, 외부 촬영현장은 나이가 어리니 잘 모른다는 이유로 인해 타의로 막내로서 단순 업무들을 맡았고, 1년동안 배우는 과정이기 때문에 많은 것을 얻어갈 수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1년 후, 코로나가 시작되고, 모든 계획이 멈췄습니다. 저는 현재 3학년 1학기를 넘긴 학생이며, 이미 대학생활의 반 이상을 달려왔지만, 아직 목표의 ‘ㅁ’에도 다가서지 않은 느낌입니다. 2021년도에는 꼭 두 가지의 대학생활 로망을 실현시킬 거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고, 그 목표를 <팀화이트>에서 꼭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팀화이트>는 모두가 동등한 위치에서 문제를 해결하며, 함께 성장해나가는 진정한 ‘팀’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무지를 이유로 무시하지 않으며, 함께 성장하고 서로에게 좋은 영향력을 미치는 <팀화이트>와 함께 저의 휴학생활을 뜻깊게 보내고 싶습니다. 더 나아가 ‘나’를 브랜딩하는 방법을 배우고, ‘나’를 세상에 자신있게 드러내고 싶습니다.

어떤 아이디어든 담을 수 있는 영상과 디자인에 매력을 느껴 시작하게 되었고, 이러한 아이디어들이 가치와 일관성을 가졌을 때 브랜드가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브랜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는 어떤 것인지, 또 제작할 때 어떤 점을 고려하면 좋을지 배우고 싶습니다. 마케팅 및 브랜드 관련 책도 읽어보았지만, 경험에 나를 노출시키는 것만큼 좋은 선택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팀화이트>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년동안 디자인도, 편집도, 동아리도 열심히 했지만 사실상 저는 콘텐츠를 통한 사회적 소통을 실현시키고자 하는 목표가 있습니다. 저의 기획과 콘텐츠가 특별하지 않아도 계속 발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소통하려고 끊임없이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예쁜 콘텐츠가 아닌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소통하고자 하는 의지와 ‘나’를 발전시키고 배우는 자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가치관은 팀화이트 속에서 다른 팀원들과, 활동들과 잘 어우러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팀화이트와 함께 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7-18 23:17:16
신혜라
저의 삶의 궁극적인 목표는 선한 영향력을 주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브랜드’ 또한 고객에게 선한 영향력과 신뢰를 줄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인데, 모두가 머리를 맞대어 하나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각자가 책임감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무수한 경험들을 통해 자신만의 책임감을 키우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고등학교때부터 세계시민 인터뷰 자율동아리와 중작번역 자율동아리를 직접 운영하였습니다. 활동들이 팀원들에게 더욱 유익하고 즐거운 분위기속에서 함께 동아리를 이끌어 나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꾸준히 약 2년동안 2개의 동아리를 운영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 노력들이 동아리장을 하면서 팀원들에 대한 책임감으로 발전하였습니다. 대학에 진학 후, 2년동안 과 학생회 기획국장으로 일하였습니다.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한 책임감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들이 되었습니다. 과행사의 전반적인 기획과 진행을 도맡아 일하면서 스스로의 선택에 신중함을 더했고, 열린 마음으로 과 학생들로부터 의견을 포용할 수 있으면서도 결과에 책임을 질 수 있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최근 저는 학교에서 실무형 MD양성과정이라는 프로그램에 약 3달 동안 참여하였었습니다. 처음만난 사람들과 팀이 꾸려지고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과제가 주어졌고, 이 과제는 저에게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처음에는 스마트스토어 운영에 있어 팀원들 간의 경영목표, 가치관이 서로 달라 시간은 흐르고 접점을 찾지 못해 주어진 일정을 계획대로 소화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주어진 시간동안 팀원들과 계속해서 소통하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팀들보다 대화하는 시간을 많이 가지면서 서로가 추구하는 것들 것 서로 공유해 나갔습니다. 결정적으로 이 모든 과정들은 저는 팀원간, 그리고 고객들 간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켜 주었습니다.

저는 다양한 사람들과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자신이 가진 임무에 최선을 다하면서 협력과 상생의 미덕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브랜드에 대한 책임감은 기업 상품에 대해 믿음을 얻게 해주고, 브랜드를 만드는 사람들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결국 기업과 고객들 간의 이어 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브랜드는 결국 세계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브랜드가 될 것이고 브랜드를 배우는 과정은 제 삶의 가장 소중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저는 저만의 강점을 팀화이트에 녹여 팀화이트의 꿈에 동참하며 저 스스로도 더욱 브랜드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2021-07-18 23:09:44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