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노태규
저는 미래에 제 사업체를 운영하며 개인적인 성공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에 이바지하는 리더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아직 막 군대를 전역하였기 때문에 첫 발걸음을 뗀 수준이지만, 코딩을 배우고 영상편집을 하며 꿈을 위해 전진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브랜딩을 전문으로 하는 본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려 활동하면서 좋은 추억도 쌓고, 이론에서 실무까지 아우르는 본 활동을 통해 제 꿈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싶습니다.

저는 2018년 상반기 신한은행 대학생 서포터스로 활동하며 기본적인 금융상식들과 팀 활동에 대한 이해를 다졌습니다. 또한 홍보와 그 제반 사항들을 아우르는 활동 덕에 오프라인 및 온라인 홍보에 대한 실무적인 감각도 조금은 익혔다고 생각합니다. 거리에서 피켓과 홍보 부스를 설치하여 했던 오프라인 활동들부터 카드뉴스와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활동에 이르기까지 이전까지는 해보지 못했던 활동들을 그때 체험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팀 화이트에서 내세우는 팀 상생의 가치를 절실하게 느꼈던 활동이었습니다. 팀당 8명에서 하는 활동이었기 때문에 개인이 한 명 빠지게 되면 오프라인 활동에 차질이 생기기도 하였고, 본인이 맡은 분야를 잘 수행해내지 않으면 월례회의 때 문제가 생길 우려도 있었습니다. 저는 제가 맡았던 PPT분야를 문제 없이 해내기 위해 폰트, 슬라이드, 그리고 템플릿 등 하나하나 신경 쓰며 완성에 가까운 발표를 위해 노력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는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브랜드 아카데미에서 교육받고, 콘텐츠 배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팀 활동의 정신과 가치를 익히고 싶습니다. 또한 기업과 소비자가 상생하는 시장의 구축을 위해 제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 또한 활동 중 카드뉴스 제작과 영상편집 작업 등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 생산 능력을 배양하고 싶습니다.

단순히 열정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토익 950, 토플 117등 검증된 영어실력과 프랑스어 자격증 DELF B2를 보유하고 있는 등 언어적인 감각이 있습니다. 혹시 팀 화이트에 외국어가 필요한 분야가 있다면 꼭 저를 불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드뉴스와 PPT제작에 능하기 때문에 팀별 발표 활동이 있을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합니다.
2020-05-27 13:20:28
이정민
안녕하세요! 미래의 브랜드 마케터 인재 이정민입니다.
어렸을때부터 저는 사람들에게 서스럼없이 잘 다가가는 성격에, 사람들은 편하게 저를 대해줬습니다. 그리고 또한 저는 통통 튀는 성격에 아르바이트를 할때나 다수의 친구들을 만날때마다 저의 성격을 녹여들게 했습니다. 그런 탓에 저는 별명이 '에너자이저'였고, 분위기를 밝게 만들고 잘 지치않았습니다. 만약에 여기서 팀화이트를 하게 된다면 이러한 편안하고 밝게 대하는저의 성격과 함께 문화콘텐츠 전공을 살려서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그리고 브랜드 마케터는 사람들에게 '브랜드'하면 호감과 좋은 이미지를 남길 수 있도록 만들어야합니다. 그게 제가 여기서 해야할 역할이구요. 그러한 역할을 톡톡히 잘 해 낼 자신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5-27 11:30:58
구지영
기업 뿐 아니라 한 사람도 브랜드가 되어가는 시대에 브랜드는 우리 실생활에 항상 있는 존재입니다.
이런 사회속에 어떻게 브랜드를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하고 브랜딩 할 지 파악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브랜딩에 대해 전문가 교육과 실무교육을 배울 수 있는 팀 화이트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꿈 또한 콘텐츠마케터이기 때문에 이 활동을 통해 저의 역량을 더 만들고 싶습니다.
2020-05-27 10:30:27
한채윤
평소에 브랜드 마케터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관련 대외활동을 한번도 접해보지 못하여 대학교 졸업 전에 마지막 기회를 잡고 싶습니다.
2020-05-27 03:06:01
한원석
작년에 경영학과를 복수전공하면서 경영학의 브랜드에 관한 강의를 들을 때, 학교에서 저에게 가르친 브랜드는 브랜드의 진정한 가치가 아닌 그저 '이윤을 극대화로 추구하기 위한 도구'로써만 가르쳐왔습니다. 심지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도 그저 회사의 외부적 평판을 유지하고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한 도구로 배웠었습니다.

하지만 팀 화이트에서는 브랜드란 그저 단순히 이윤추구를 위한 도구가 아닌 '브랜드의 가치를 창출하고, 소비자가 그러한 가치를 구매하는 사회의 패러다임 안에 기업과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지속적으로 강조하는 팀 측면에서의 '상생'의 가치를 몸소 경험하고 배우고 싶어서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0-05-27 01:29:36
이수림
안녕하세요, 디자인과에 재학 중인 이수림이라고 합니다.
학교에서도 브랜딩에 대해 배우지만, 항상 브랜딩이라는 것은 무엇인지 궁금하고 더 알고싶은 마음이 가득했습니다. 도구적으로 사용되는 디자이너가 아닌 스스로가 기획하고 마케팅에도 참여해나가는 능동적인 디자이너가 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마케팅과 브랜딩을 배우고 활동하는 것은 제가 할 수 있는 폭을 넓혀주는 좋은 항목들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중 '팀 화이트'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저학년이고 궁금한 것 투성이인 저에게 도움이 될만한 프로그램으로 가득하다고 생각합니다. 합격하게 된다면, 팀화이트라는 이름 그 자체의 의미대로 이 안에서 서로 돕고 이끌면서 상생하는 과정을 배워나가고 싶습니다. 소비자이자, 기업인 '나'라는 존재가 사회 속에서 어떤 식으로 상생해 나가고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싶습니다. 또한 아직 정체성이 모호하다고 여겨지는 '나'라는 브랜드를 구체화 시키는 과정을 배워나가고싶습니다. '나'라는 브랜드가 어디에든 필요하고 쓰임새있으며 누구와도 어우러져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것이 되는 게 저의 최종적인 목표입니다. 그런 결과를 위한 과정에 '팀 화이트'로서 활동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이 활동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성실하고 꾸준한 것이 저의 장점인만큼 팀 화이트 활동 안에서도 항상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2020-05-27 00:15:06
이태윤
현재 디자인을 공부하며 스타트업에 관심을 가지고있는 휴학생입니다. 제가 디자이너로써 사회에 끼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력에 대해 고민하다가 무인양품의 행보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일상용품을 80프로만 사용해도 충분하다는 것을 보여주며 절약의 정신을 일깨워준 'fitness 80'프로젝트는 기업이 가지는 철학의 중요성과 기업이 사회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생각하게 했습니다. 팀 화이트의 멘토 멘티 여러분들과 함께 공부하며 브랜드에 대해 쌓은 경험을 훗날 창업을 할때 떠올리며 건강한 가치를 지닌 기업으로 성장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20-05-26 23:36:06
서예린
안녕하세요 서예린입니다.
저는 디자인학과로써 학교에서 브랜드를 기획하고 만들고 브랜딩하여 마케팅까지하는 과정들을 수업을 통해서 세세히 배우며 브랜딩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 우리가 일생을 살아가며 무의식적으로 소비하는 브랜드들은 그들만의 브랜딩이 확립되지 않은 경우가 많고 심지어 뚜렷한 아이덴티티가 없는 상태에서도 성공한 브랜드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브랜딩이란 무엇이고 필수적인 것인가 등등의 의문점과 더 공부하고싶은 열망이 생겼고 이번 기회를 통해 이러한 의문점들을 해소하고 발전하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020-05-26 22:21:43
김보미
미래에 '기획'하면 떠오르는 사람이 되고싶은 김보미입니다.

저는 마케팅과 기획으로 진로를 나아가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이 진로로 나아갈 수 있을지 고민을 하며 대외활동 정보를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한참을 찾아보다가 이 팀 화이트 모집 공고를 보게 되었고, 바로 이 활동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마케팅에 대해 너무나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머릿속에 확 들어왔습니다.

마케팅과 기획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단어는 "브랜드"입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정보와 상품이 많은 시대에 브랜드 경쟁은 필수입니다. 더 나아가서 경영학과 수업에서나, 책에서나 모두들 자신을 브랜드화 하라고 말하듯이, 사람도 브랜드화 하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저는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배우고, 제 자신을 브랜드화 시키는 방법까지 배우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 모집 공고를 보고 마음에 들었던 점은 이 좋은 교육들이 "활동 내용"이 아닌 "혜택"으로 표기된 것이었습니다. 교육이 혜택이라니 정말 저에게 필요한 혜택이라 생각되었습니다. 그 혜택 중에서도 제 기획을 실행까지 할 수 있는 게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비록 팀원들과 회의 끝에 실행을 못 하더라도 기획을 짤 수 있다는 게 상상만으로도 행복합니다.

어떤 분야든지 저희 주변에 있는 모든 것이 다 브랜드입니다.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서 좋은 브랜드, 행복한 소비자들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5-26 19:54:20
원종언
브랜드는 정체성을 드러내고 차별화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옷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하며 브랜드에 대한 궁금증이 출발했습니다. 옷에 표현된 로고나 디자인에 브랜드가 지향하고자 하는바가 담겨져있다는 것에 관심을 갖게 되고 그러한 표현방법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특히 직접 구매하지는 못하지만 생로랑이 지향했던 바나 슈프림과 같은 브랜드의 리미티드 에디션 전략과 같은 부분이 저의 관심을 이끌었던 것 같습니다. 관심을 바탕으로 대학에서 강의를 찾아 듣다보니 제가 이해하고 있는 브랜드의 범위는 상당히 좁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해하고 있는 제품, 로고, 슬로건이 아닌 브랜드는 그 자체에 대한 사람들의 지식구조를 내포하고 있음을 배우게 되었고, 과제 수행을 통해서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조금씩 넓혀가는 중입니다. 특히 앞에서 말했던 옷과 같은 제품들도 있지만 무형의 서비스라든지, 심지어 자기자신을 브랜드화 하는 것이 브랜드라는 것을 사람들이 공부하고 연구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저 스스로에 대한 정체성을 명확히하고 차별화하기위해 팀 화이트에 참가해 공부하고 타인과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싶습니다. 그런 시간을 바탕으로 브랜드에 대한 생각을 넓혀나가고 싶습니다.
2020-05-26 19:29:51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