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김정원
“어떻게?” 팀 화이트의 슬로건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를 보고 가장 먼저 든 생각이었습니다.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서 “어떻게?”라는 질문을 “이렇게!”라는 감탄사로 바꿔보고 싶습니다.

저는 새로운 것을 좋아합니다. 편의점에서 신제품이 나오면 꼭 먹어봐야 하고,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경험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먼저 선택하게 되는 브랜드가 있고, 그다지 관심이 가지 않는 브랜드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저는 항상 소비자의 입장에서 브랜드를 접해 왔습니다. 하지만 조별 활동에서 프로젝트를 기획하면서 자연스럽게 마케팅에 관심이 갔습니다. 관련 전공이 아니라서 막연하던 중 팀 화이트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브랜드에 대해서 알고 싶어져서 팀 화이트에 지원하였습니다. 마케팅을 현장에서 느껴보고 싶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는 저의 새로운 도전이 될 것입니다.
2020-07-23 22:11:42
오혜린
'브랜드를 배우러 왔다가, 나를 발견하고 갑니다' 이 문구는 팀 화이트가 제 인생의 변곡점이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저는 '소비자들이 자신들이 접하는 물건, 서비스, 직업, 브랜드의 가치를 알고 소비행동을 하면 좋겠다'라는 작지만 큰 바램이 있었습니다. 소비자가 가치를 추구하게된다면 이윤추구보다는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며면서 소비자와 기업간의 진정한 '상생'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제가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일은 제 자신과 사람에 대한 본질적 가치추구 부터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가치를 창출하는데 있어 브랜드와 사람은 많이 닮아 있기 때문입니다. 팀 화이트의 브랜드 아카데미에서 사람과 브랜드에 대한 본질적인 가치추구를 해보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경쟁이 만연한 이 시대에 '상생'이라는 진보적인 정신으로 뭉친 팀 화이트에서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웃는 대한민국'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함께 고민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진정한 팀을 경험해보고자 지원하였습니다.
2020-07-23 21:55:01
김정린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19기에서 활동하고 싶어 지원하는 김정린이라고 합니다.
최근에 브랜드를 마케팅 하는 방법들과 일상생활에서도 환경보호를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환경오염이 심해지면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많지만 그 관심에 비해 환경보호를 할 수 있는 브랜드들이 대중화 되지 않고 또 환경보호를 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우는 브랜드 제품이 실질적으로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상당히 적다고 느꼈습니다. 때문에 저는 제가 직접 환경보호를 확실하게 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고 대중화시켜서 사람들이 더 쉽고 편하게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아직 마케팅과 브랜드를 잘 안다고 할 수는 없지만 팀화이트에서 활동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면서 제 꿈을 이룰 수 있는 경험과 지식을 얻고 싶습니다.
2020-07-23 21:25:25
이동희
‘교지편집부? 거긴 뭐하는 곳이야?’ 사람들에게 제가 활동하는 동아리 이야기하면 자주 듣던 말입니다. 동아리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던 저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의 교지편집부를 알릴 수 있도록 학과의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웹진으로 활동했습니다.

동아리의 여러 활동과 커리큘럼을 소개하며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부원들과 모여 기획회의를 열었습니다.

컨셉을 정하고 카드뉴스, 블로그 포스팅 등 어떠한 형식을 통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인지 토론과 적극적인 상호 피드백을

가지면서 동아리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기획과 홍보분야에 열정적으로 도전할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과 어떻게 해야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까를 토론하면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얘기를 하고 계획하는것에 재미를 느꼈고 앞으로도 많은 경험을 통하여 더욱 심층적으로 마케팅과 홍보에 대해 배우고 싶단 생각이 들었고 때마침 팀화이트를 발견하고 많은 것을 배울 수있겠다는 생각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0-07-23 21:12:40
이민주
#지원 동기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교에 처음 들어와 할 수 있는 것이 많이 없었던 1학년 1학기에 비해
2학기에는 최대한 의미있고, 새롭게 도전하고자 팀 화이트 19기에 지원하게 된 이민주입니다.

#관심사
- 저는 평소에 사람에게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들을 찾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대외활동, 동아리 등을 찾고 있습니다.

- 모집 공고에 쓰여 있듯이 사람들의 삶을 응원하고 도전하는 이들과 함께 꿈을 잃지 않아 나아갈 수 있고, 같이 공감하며 마케팅(브랜드)에 대해 배우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 20대 초반인 지금. 다른 또래들에 비해 꿈이 명확하지 않아 두려움만 느꼈던 중에 "마케팅"을 알고 나서 관심이 생겨 따로 관련되는 것들을 알아보는 중이고,
현재 학과가 사회복지학과라 마케팅에 대해 배울 기회가 없어서 아쉬운 마음이 컸는데 아예 대외활동을 마케팅 관련 위주로 알아보자 하는 마음에 알아보다가 마침 팀 화이트 19기 모집 공고를 보고
이를 통해 컨셉 있는 마케팅에 대해 더 자세히 배울 수 있는 기회인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2020-07-23 21:00:47
김예인
안녕하십니까. 팀화이트 19기에 지원하게 된 김예인입니다. 저는 평소 기획과 홍보 그리고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청년으로 관련 활동을 찾아보다가 팀화이트을 알게 되었습니다. 팀화이트로 활동을 하면 브랜드에 대해 더 많은 지식을 알게 될 것이고, 사람들을 만나 함께 프로젝트를 완성해가며 소통하는 능력 또한 향상 될 것이라 생각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왜 김예인인가?

저는 현재 21살 대학교 1학년으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을 전공하고 있으며 세부 전공으로 광고 PR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저는 정보의 공유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현대 사회에 '소통'의 능력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커뮤니케이션학을 배우는 학과를 선택하게 되었고, 소통 능력을 함양하고자 학과 속 '언론학회'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새롭게 주목 받는 뉴스 형태인 '카드 뉴스'제작과 전통 글기사 작성 작업을 진행 중이며 그 외에 사회 관련 이슈들도 서로 나누고 있습니다. 뉴스를 제작하는 과정 속 내가 사전 조사로 많은 지식을 알고 있어도 내가 아닌 남을 위한 기사를 써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여기서 내가 아닌 남을 더 우선하고 배려하는 능력이 소통에 필요함을 깨달았습니다.

또 제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을 선택한 이유는 면대면 소통을 넘어서 글로, 영상으로, 사진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4회를 맞이하게 된 대한민국 청년의 날 스타트업 기획단으로 활동하면서 소통에 이용되는 각각의 수단이 어떻게 다른 영향력을 발휘하는 지에 대해 직접 경험했습니다. 기획단에서 전반적인 기획과 더불어 국회의원님들과 후원사를 섭외하는 직무를 맡고 있는데, 이메일과 전화 면대면 등 여러 방법으로 섭외 문의를 드리면서 어떤 장단이 있는 지 더 잘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가 배운 이 모든 것들을 팀화이트에서 발휘하며, 아직 저에게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나가고자 합니다.

팀화이트에서 진행되는 브랜드 콘텐츠 활동을 통해 제가 가지고 있는 영상 및 피피티 만들기 능력, 그리고 소통을 내세워 팀에 이바지하며, 아직 브랜드애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관련 경험이 없는 저는 팀활동과 여러 브랜드 대표들의 만남을 통해 많이 배워 서로 윈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소통 능력 뿐만 아니라 영상편집 능력과 기사 작성, 그리고 안무 창작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좋은 기회가 주어진만큼 제가 가지고 있는 재능들을 통해 팀화이트에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팀화이트에서 이루어지는 활동 모든 것을 감사함으로 여기며 진심을 담아 활동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7-23 20:47:22
정세은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는 '정세은'입니다.

[상생의 사회로 나가는 마케팅]
기업과 소비자 모두 웃을 수 있는 사회, 모두의 행복을 위한 사회, 상생의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윤리경영을 통한 사회적기업의 성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 또한 지향하여 발전적인 사회를 이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소비자 포럼 팀 화이트를 통해 브랜드 리더로 거듭나 우리 모두의 삶이 응원받고 도전에 격려받는 브랜드가 되기를 바라며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실무를 통한 마케팅]
학창시절, 학우들과 함께 진행했던 '볼펜 판매 사업'프로젝트는 저에게 있어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눈을 뜨게 해주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주어진 제품을 주어진 가격에 판매하는 것이었는데, 여기서 저희 조는 '마케팅 4P 전략'을 활용했습니다. '마케팅 4P 전략' 중 Product(제품)와 Price(가격)는 이미 정해져 있었기에, 저희는 Place(유통 장소)와 Promotion(홍보)을 구상해보았습니다. 조원들과 열띤 토의 끝에 Place(유통 장소)는 온라인으로, Promotion(홍보)은 SNS를 통한 홍보를 선택하여 사업을 구상해나갔습니다. 그 당시에는 저희가 아주 좋은 마케팅 전략을 구상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대학에 들어가 전공으로 경영학을 선택하고, 이를 학습하다 보니 마케팅 전략에는 아주 다양하고 많은 전략이 있었고 이러한 전략을 활용할 때에는 여러 가지 고려사항이 많았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팀 화이트와 함께 새롭게 구상해보고 적용해본다면, 더 나은 산업, 더 나은 사회로 거듭나게 될 수 있을 것 같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를 통해 세상을 바꿔,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고 싶습니다!
2020-07-23 20:31:20
이은혜
시각디자인 그 안에서도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을 전공하면서, 실기와 이론을 배워왔습니다. 직접 디자인을 하는 일과 달리 브랜드 수업은 이론으로만 진행되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실무에서 브랜드를 경험할 기회가 없었기에 더욱 멀게만 느껴졌습니다. 졸업을 앞두고 스스로에게 필요한 활동을 찾아보던 중 <팀 화이트>를 발견했습니다. 브랜드를 위한 브랜드 서포터즈이기에 자연스레 눈길이 갔고 활동을 찾아보며 직접 참여하고 싶어졌습니다. 서포터즈를 19기까지 운영함에 있어 믿음이 생겼으며, 망설임 없이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의 소속이 되어 브랜드를 알아가고 싶습니다.
2020-07-23 20:21:21
백수지
‘하나의’ 방향을 바라보는 ‘우리’가 되어 ‘브랜드’의 가치를 창출하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제19기 팀 화이트 지원자 백수지입니다
팀 화이트에서 말한 ‘무언가에 미친 사람들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라는 말이 항상 하고자 하는 일에 열정을 다하는 저와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와 같이 미치도록 열정 가득한 사람들과 한 방향을 바라보고 함께 성장하며 나아가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브랜드 리더가 된다는 것, 그것이 저에게 가장 큰 도전이고 동기입니다 하나가 아닌 모두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브랜드리더가 되어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습니다

빛나는 별들이 모여 ‘하나의’ 별자리가 되듯

여러 벽돌과 그 벽돌을 이어주는 시멘트, 여러 재료들이 모여 단단한 집이 되는 것처럼 제가 생각하는 팀은 이런 단단한 집과도 같습니다 대학교 2학년 동안 학생회를 하며 팀으로 크고 작은 행사들을 기획해 왔습니다 학생회 활동을 통해 혼자가 아닌 팀이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활동들을 하면서 많은 성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토대로 팀원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팀 화이트 19기가 되고 싶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힘 그것은 ‘우리’ 입니다

서로 다른 우리가 모여 같은 방향을 바라본다면 세상을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서로 다른 생각들이 모여 더욱 큰 생각이 되고 그 생각들이 세상을 바꾸는 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팀 화이트의 일원이 되어 상생이라는 하나의 정신을 가지고 함께 생각을 나누고 정리하며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세상이 될 수 있도록 나아가고 싶습니다

우리의 이야기를 그려낸 ‘브랜드’
제가 생각하는 브랜드란 그 사람이 그 단체가 살아온 이야기, 가치관, 신념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란 짧은 단어나 문장 안에 많은 의미가 포함된 만큼 그 가치는 더 높아져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팀 화이트가 되어 사회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주는 우리 팀만의 이야기를 그린 브랜드를 만들고 싶습니다
2020-07-23 19:15:49
김수연
[ 하나의 일부가 되고자 합니다. ]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무언가는 '사람' 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책임, 의지만큼 무언가를 변화시키고 성취를 이뤄내는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개인의 의지와 책임만 존재한다면 혁신이 이루어 질까요?
개인이 아닌 우리(단체) 여야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자신의 행동, 말에 책임이 지는 개인이 모여 성취를 향해 발맞춰 나아가는 단체, 단체의 형성이 변화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단체가 되어 팀에 힘이 되고 싶지만 스스로의 가치를 몰라 역량을 표출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역시 그 경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모님이 원하시는 대로, 주변 환경이 요구하는 대로 살아오다 보니, 정작 나라는 사람의 본질을 잃어버렸습니다.
‘나’라는 사람을 세상에 드러내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고 싶지만, 본인의 역량을 모르니 혼자서는 그 변화를 이끌어내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단체’에서 사람들과 어울리다 보면 같이 활동하면서 본인에 대한 긍정적인 면과 타인이 갖지 못한 저의 장점을 발견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스스로 본인의 개성과 특징을 계발하다 보면 분명 공통된 성취를 위해 모인 개인들이 하나가 되는 데에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브랜드, 남들과 차별된 상징의 결합체
그 안엔 분명 만인의 노력, 협동, 배려가 녹아져있을 것입니다.
이번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본인을 찾고, 그 녹아지는 일부가 되고 싶습니다.
2020-07-23 18:38:42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