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김지혜
공간 브랜딩으로 더 행복한 도시문화를 꿈꾸는 김지혜입니다.

[공간 브랜딩의 힘을 느끼다]
잘 짜여진 브랜드가 잘 짜여진 공간과 어우러질 때 전율을 느껴왔습니다. 익숙했던 브랜드도 다시 한번 보게 되었습니다. 공간 브랜딩의 강력함을 몸소 느꼈고, 온몸으로 느껴지는 그 전달력이 좋았습니다. 그 방식이 좋아서 이곳 저곳 답사를 다니면서 브랜드를 분석하는 취미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강력한 전달력을 가진 공간에는 잘 짜여진 브랜딩이 필연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감의 장]
유한킴벌리라는 기업을 주제로 공간 브랜딩을 한 프로젝트가 있었습니다. 나름대로의 해석을 바탕으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음에도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제 결과물은 결국 일방향적인 외침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브랜딩은 한 사람의 업적으로 이루어질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각도의 시선에 관심을 갖고 공감하는 것이 브랜딩의 첫번째 출발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브랜딩이라는 주제로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시너지의 장소]
‘공감’의 장을 만나고 싶다. 다각도의 시선을 가진 장에서 대화하고 싶다는 열망은 저를 이곳으로 이끌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배우고 공감하려는 자세로 다양한 시선을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며 함께 한 단계 도약하는 ‘시너지의 장’으로 만들어나가고 싶습니다.
2020-07-22 19:31:21
홍지성
현대 사회에서는 지금 정보는 가장 중요한 가치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정보는 인터넷에서 쉽게 얻을 수 있지만 한계가 있고 이러한 것을 얻기 위해서는 직접 경험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저는 관광경영학과에서 공부를 하고 있고 저의 꿈도 이쪽에 가깝습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현재 어떠한 상품들이 경쟁을 하고 있고 어떤 신비한 생각들이 존재하고 있는지 알고 싶어서 신청하였습니다
2020-07-22 18:31:08
임정수
안녕하세요 배우고자 하는 열정 하나만큼은 자신있는, 미래의 브랜드 리더를 꿈꾸는 임정수입니다.

#1. 브랜드 협업자에서 브랜드를 이끄는 리더로

마하그리드, 로레알, FCMM, 잉가 등의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고, 광고회사 PD팀 인턴 및 AI 프로그램 관련 디지털 마케팅 회사 인턴으로 활동하며, 광고홍보학과 복수전공을 통해 꿈을 찾아나가는 여정 중에 팀 화이트에 대해 알게 되어 지원했습니다. 처음부터 브랜드에 관심이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ZARA, 무신사 등과 협업하며 20대를 타깃으로 삼는 기업 사이에서 유명한, 커다란 규모를 자랑하는 전국 대학교 문화기획 연합체 소속 팀 내 대외협력팀장으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브랜드들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그저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좋고, 누군가와 함께 일하고 싶은 마음으로 임하게 된 대외협력팀이었지만 매월 다양한 컨셉의 문화 기획을 시도하고, 문화행사를 주체할 젊은 세대들의 주요 활동지인 강남 및 청담 호텔 라운지 등의 베뉴와 협업하고, 각 브랜드의 특징을 분석하여 브랜드에 적합한 디자인의 협업제안서를 제작하고, 마케팅 담장자부터 부장까지의 브랜드 관계자들과 미팅 및 컨택을 진행하고, 브랜드와 우리 행사를 모두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방향을 생각하고, 브랜드 컨셉에 맞는 이벤트를 기획하면서 점차 브랜드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브랜드와의 협업은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루어져야하기 때문입니다. 행사 때 협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브랜드를 이끌어가고자 하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2. 배우겠다는 용기로 광고 및 마케팅에 한 걸음

2019년 1월 광고제작사 PD팀에 머무르며 광고현장을 맛볼 수 있었고, 다가오는 8월부터 AI 플랫폼을 이용한 디지털 마케팅 회사에서 인턴을 진행할 예정에 있습니다. 광고홍보학과로 복수전공을 신청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전공 관련 지식도 부족하고, 엄청난 실무 경험을 갖고 인턴을 하게 된 것도 아니지만, 무언가를 배우겠다는 마음가짐 하나만으로 모든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또한, 제가 브랜딩에 대해서 잘 아는 것도 아니며 여러 역량 측면에 있어서 많이 부족하지만, 팀 화이트에서 더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워보고자 용기를 내어 지원해보고자 합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브랜드 리더로 시작하는 한 걸음을 내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7-22 18:28:22
김현우
고등학생부터 사진 촬영으로 시작해왔으며 현재는 사진과 더불어 영상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많고 다양한 현장을 다니면서 많이 배우고 있으며 다양한 경험들을 쌓으며 프리랜서로 활동합니다. 현장에서 촬영팀, 연출팀, PD 등의 직책을 받아 일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사진/영상 플랫폼을 이용하여 컨텐츠 제작, 패션필름, 패션포토 등을 기획하여 실행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경험과 더욱 더 제가 발전 할 수 있는 길을 찾기 위하여 팀 화이트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0-07-22 18:20:00
조용현
여러가지 단체를 설립, 운영해 오면서 브랜딩과 마케팅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아이디어와 실행력, 기술이 있었지만, 항상 경쟁업체에게 밀리며 운이 안 좋았다고, 경쟁업체가 나빴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케팅만 생각하면서, 실패 사유와 경쟁업체를 분석하여 앞으로는 어떻게 진행할지 고민하던 중 브랜딩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익명에스크 서비스를 한국에 최초로 도입하여 가입자 100만명에 육박 했지만 브랜딩의 부족과 운영 미숙으로 후발주자에게 빼앗기고,
이후 여러 가지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동시접속자 3천명에 도달했지만, 이 또한 브랜등의 부족으로 실패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홍보만 생각했기 때문에 어떻게 사람을 많이 모을지만 고민했고 페이스북에서 도달률이 450만명이 나왔지만 채널도 몰락하는 등 브랜딩의 부재로 인한 실패를 몸소 느끼며 공부의 필요성을 깨달았습니다. 현재는 영상 제작을 무기로 패션 플랫폼을 만들 계획을 세우며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시장조사 중입니다. 사업계획서를 쓰기 전에 브랜딩에 대해 체계적인 공부와 경험을 해 보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0-07-22 18:19:58
김민수
저는 영상 제작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대학교에서 영상 제작과 미디어, 그래픽 디자인을 배우면서 자연스레 따라오는 ‘브랜드’와 ‘홍보’라는 분야에도 관심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번뜩 스쳐가는 아이디어에서 탄생된 로고 하나가 전 세계를 뒤흔들 힘을 갖고, 수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한 줄의 카피라이트로 담아내 더 큰 공감을 이끌고,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사소함에서 모든 이를 설득할 위대한 모티브를 발견해내는 것을 보며 브랜드와 홍보의 세계에서는 매 순간 어떤 일이 펼쳐질지 궁금해졌습니다. 그 세계에서 멋지게 살아 숨 쉬는 사람들을 만나고 싶어졌습니다. 저 역시 그 세계에 뛰어들어 생생한 현장을 몸소 경험해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러던 중 팀화이트의 모집 공고를 보게 되었고,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라는 문구가 저의 가슴을 둥둥 울렸습니다. 그동안 제가 생각해왔던 브랜드와 홍보라는 대상을 단 열 글자로 너무나 간단하게, 또 너무나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제가 갈망하던 이상을 팀화이트에서 실현해 볼 수 있겠다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팀화이트는 저에게 지금껏 겪어보지 못한 또 다른 도전입니다. 브랜드로 세상을 바꾼다는 카피라이트처럼, 팀화이트는 저의 20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앞으로의 삶에 실마리를 던져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것도 남지 않는 도전은 없듯, 이번 도전 역시 분명히 저의 삶에 유용한 가치를 남길 것입니다. 올해의 마무리를 팀화이트와 함께할 수 있다면, 2021년에는 지금 이 순간보다 한 걸음 더 성장한 사람이 되어 가까운 미래에 그토록 꿈꿔왔던 브랜드의 세계에 뛰어들 역량을 길러낼 수 있을 것입니다. 아직은 흰 도화지 같은 저라는 사람을 색색깔로 채워나갈 도전의 시작을 팀화이트에서 이루어보고 싶습니다.
2020-07-22 18:19:01
조영장
한국 내 대학교 및 미국에서 교환학생 생활을 하면서 습득한 경영, 마케팅, 브랜드 이론들을 실제 브랜드기획 활동에 직접 참여해봄으로써 브랜드를 보는 보다 넓은 안목을 기르기 위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팀화이트 지원 이전에 각종 대외활동 및 공모전 참가를 포함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팀화이트에 활동을 수행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만한 다음 4가지의 핵심역량을 길렀습니다.

[매사 맡은 역할을 충실히 하는 성실성]
첫 번째, 성실성을 길렀습니다. 과거부터 저는 매사 맡은 역할에 대해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족한 것을 채워가고 배우려 노력하여 과제를 수행한 결과 연속 4학기 성적우수상 취득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목표를 세우고 계획대로 살아온 저의 삶처럼 이런 가치관을 바탕으로 팀 화이트의 일원으로써 활동을 하는데에 있어 신뢰받으며 성실하게 움직일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조율을 통해 최적의 대안을 이끌어내는 의사소통능력]
둘째,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의사소통능력을 기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의사소통능력이란 나와 의견이 다른 사람을 대면했을 때 상호 피드백을 통하여 더 나은 방향의 해결책을 모색하는 능력이라 생각합니다. 교수님, 동료, 선배님과 함께 협업하며 원만하게 소통할 수 있었으며, 그 과정에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팀 화이트에 일원으로 선발된다면 소통하여 끝까지 문제를 해결하고, 필요 시에는 먼저 물어보며 항상 배우는 자세로 배운 것을 적용하여 발전하는, 오랫동안 함께 일하고 싶은 구성원이 되고 싶습니다.

[성공적인 브랜드기획을 위한 분석력과 기획력]
마지막으로, 기획력과 분석력을 키웠습니다. 저는 학교안전공제회 홍보를 위한 카드뉴스 제작을 의뢰하는 공모전에 참여했습니다. 그때 망고보드라는 플랫폼을 활용해 팀을 직접 모집하는것을 부터 카드뉴스의 디자인 및 구성을 기획에 앞장서서 카드뉴스를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저는 무역 논문 공모전에 참가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때 자료를 꼼꼼하게 분석하며 판결문 및 해석을 기반으로 하여 논문을 작성한 결과, 입상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 저는 '빅카인즈(BIG KINDS)'라는 웹사이트를 통해 현재 이슈화 되고 있는 정책사한에 관련한 각종 레포트와 뉴스 분석 및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팀화이트에서 브랜드를 기획하는데에 있어 최근의 이슈를 접목시켜 트렌드에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꼼꼼한 분석을 통해 최적의 컨셉을 정하는데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러한 제 경험에서 쌓은 핵심 역량들이 팀 화이트내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 개인적인 측면에서 브랜드를 보는 시각을 넓힐 뿐만 아니라, 각종 팀 화이트 내에서 수행하게 될 팀 프로젝트 및 브랜드콘서트 때 팀 발표를 성공적으로 마쳐낼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0-07-22 17:42:06
장지원
팀 화이트 에서 세상을 변화시키는 순간을 함께 만들어가고 싶은 장지원입니다.

팀 화이트에서 말하는 '팀 화이트다운 사람', 특정한 누군가를 위한 것이 아닌 모두를 위한 그리고 서로에게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사람입니다. 혼자서는 세상을 변화시킬 수도 그러한 브랜드의 가치를 이루어낼 수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모두를 위한 브랜드와 그러한 브랜드의 가치 창출 및 홍보까지 이 모든 과정을 '팀 화이트다운 사람'들과 함께 배워보고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상생한다'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혼자가 아닌 '모두'가 함께 나아가는 세상을 위한 브랜드를 탐구하고 싶습니다. 단순히 브랜드 전문가로 거듭나겠다는 개인적인 욕심과 스펙 쌓기가 아닌 모두가 함께 상생하여 세상을 바꿀 무언가를 만들어가는 순간을 경험해보고싶습니다.

팀 화이트는 활동마다 후기를 씁니다. 단순히 활동을 하고 '뿌듯하다'라는 느낌만 가져가는 것이 아닌 매활동마다 글로 남겨 본인이 느낀 부분을 팀 화이트 사람들과 공유하는 부분에서 큰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활동마다 단순히 '내가 얻어가는 것'이 아닌 '우리가 성장하는 것'에 동참하고 싶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갈망과 세상을 바꾸고 싶다는 마음 그리고 상생, 팀 화이트에서 이뤄보고 싶습니다.
2020-07-22 17:23:05
유수민
“만약 기회가 노크하지 않는다면 그냥 문을 만들어라” 라는 말을 정말 좋아합니다.
지금 현재 저는 러시아어문학과와 복수전공으로 국제통상학을 공부하고 있는 유수민입니다. 저는 최근에 글로벌 마케팅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그와 관련된 활동과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 전공과 완전히 무관하지는 않지만 마케팅이라는 분야를 좀 더 실무적이고 깊게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대학교에 입학을 한 뒤로 제 진로에 대한 고민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쉽게 답이 내려지지 않았고 이에 저는 위와 같은 문구처럼 저만의 문을 만들어보고자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교내 국제처 학생 단체에서 교환학생들을 위한 행사를 기획하고 홍보하는 일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마케팅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마케팅도 한 부분만 잘한다고 해서 성공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 기획하고 실행하는 전 과정이 중요하다는 부분에서 매력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부원들과 무언가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성공적으로 끝내면 뿌듯함과 행복감을 느끼게 되는 저를 발견했고 많은 교환학생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글로벌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국내시장은 세계시장의 일부분이고 글로벌화 시대에 맞춰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 또한 흥미롭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양한 국적을 가진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좁았던 제 시야를 넓힐 수 있었고 제가 진짜로 좋아하는 것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활동을 통해서 궁극적으로 저에 대해서 더 알고 싶습니다. 지금까지는 목표도 정하지 못한 채 달려왔다면 이제부터는 제가 가지고 있는 에너지를 저에게 맞는 방향에 사용하고 싶습니다. 또한 저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하면 배울 점이 항상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팀화이트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싶습니다.
2020-07-22 17:11:32
김영욱
저의 꿈은 최고의 마케터가 되는 것입니다.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트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처럼 매우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서 뒤쳐지지 않고 트랜드를 앞서가고 이끌어 갈 수 있는 능력은 마케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자질이라 생각합니다. 이에 브랜드 마케팅을 배우고 행하는 경험은 매우 귀중하고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하여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자신 있는 분야는 기획 파트입니다. 저의 장점은 풍부하고 창의적인 기획력입니다. 얼마전 모기업에서 시행한 대학생 자원봉사단에서 팀장으로써 3개월가까이 활동하였습니다. 활동 주제는 코로나 블루로 인해 힘들어하고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우울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들을 기획하여 청년들에게 다가갔고, 이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팀 화이트로 활동하게 된다면 본분에 다하기 위해 책임감 있고 충실하게 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0-07-22 16:53:12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