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오은아
//
2020-05-10 00:02:11
허윤
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 '애드플래쉬'에서 광고와 기획 등을 공부하면서 PR부장으로 활동했습니다. 광고를 공부하면 할 수록 광고의 주체인 브랜드에 대해 궁금해졌습니다. 소비자 중심의 광고가 만들어지는 시대라도 이를 말하는 브랜드의 스토리, 철학이 서있지 않으면 좋은 광고를 만들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브랜드에 대해 더 알아가고, 브랜드가 말해야 하는 바를 배우고 싶습니다. 뿐만 아니라 2년간 동아리에서 배운 것들을 또 다른 기회의 장에서 펼치며 제 자신과 팀 화이트가 성장하는 모습을 보고싶습니다.
2020-01-29 16:52:25
김현소
대학교 2학년 때 교양수업으로 '21세기 기업경영'이라는 과목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 수업을 듣기 전까지 저는 인문학을 전공하는 학생으로서 기업 경영이나, 브랜드 마케팅 등에 큰 흥미를 느끼고 있지 못했습니다. 한 번도 관련된 수업이나 지식을 접해보지 못했을 뿐더러 저와는 상관없는 이야기로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업을 들으면서 브랜드 마케팅이 제가 알던 것처럼 단순히 이윤 추구만을 생각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그 때부터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서 점점 흥미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군대를 다녀오고 2019년도 2학기에 복학하여 후배들과 같이 이야기 하던 와중에 한국소비자포럼에서 하는 '팀화이트'에 대해서 알게 됐습니다. '상생'의 정신과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웃는 하나의 꿈으로 모였다는 '팀화이트' 소개글은 제 시선을 끌기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평소 저는 소수 개인의 이익보다는 되도록이면 우리 모두가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세상을 꿈꿔왔습니다. 그렇기에 '상생'을 전면에 내세운 팀화이트에서 제가 평소 늘 고민하고 궁금해했던 소비자와 기업이 공존하며 함께 웃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겠다란 생각이 들어 지원하게 됐습니다.
2020-01-28 21:43:15
이유진
덴마크 교환학생 경험은 '환경'과 '평등' 그리고 '지속가능성'에 관심을 갖게 했습니다. 한국과는 다른 라이프스타일에서 '일상'을 낯설게 보는 법을 길렀으며 그 과정에서 환경과 지속가능성에 가치를 두게 되었습니다.'마케터의 여행법'이라는 책을 통해 브랜드 마케터라는 진로를 설정하게 된 후, 덴마크에서의 교환학생 경험을 살려 환경, 지속가능성, 평등, 상생에 기여하는 브랜딩 활동을 탐색하게 됐습니다. 그러던 와중 팀화이트를 알게 되었고 브랜딩에 대해 전혀 전문적인 과정을 이수한 적이 없던 제게 놓쳐서는 안될 소중한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팀화이트에서 제공하는 아카데미 수업과 브랜딩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 동등한 사회, 따뜻한 사회로 나아갈 수 있는 브랜딩을 배우고 싶어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됐습니다.
2020-01-28 17:46:46
정진이
인간이라면 자신이 긍정적으로 브랜딩 되길 바랍니다. 저 본인 또한 내가 어떤 사람으로 각인이 될 것인지 많은 고민을 하며 행동을 하고 살아갑니다. 평소 이것저것 재기 좋아하는 사람이라 생각하여, SNS를 시작하여 저만의 생각을 일기 형식으로 남겼습니다. 글로 남기려 한 번 더 생각을 하게 되니 제품에 대한 글이라면 제품의 장단점이 새롭게 떠오르고, 생각지 못했던 부분에서도 한 번 더 곱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브랜드에 신뢰를 쌓아 다음번에도 구매하고 싶다 생각을 하거나 해당 브랜드의 이 라인은 나에게는 부족한 점이 있어 잘 맞지 안다를 글로 써서 정리하여 다른 사람들과 의견을 나누다 보니 컨슈머가 모이면 힘이 생긴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나는 타인에게 어떠한 사람으로 브랜딩 될 수 있을까 고민하다 브랜드와 공생하는 브랜드가 되자고 다짐하고 팀 화이트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2020-01-27 13:41:53
김혜인
.
2020-01-26 17:29:05
신현영
마케팅 관련 분야로 취업을 하고 싶어 찾아보던 도중에 팀화이트 대외활동이 정말 매력적이고, 저에게도 너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0-01-26 12:01:38
임인택
'브랜딩'을 다른 말로 표현하자면 '차별화'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기업들과 다른 자신의 강점을 내세워 어필하는 것이죠. 저는 이러한 브랜딩의 핵심은 '설득'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상대방을 이해시키기 위해서는 자신이 주장하는 내용의 객관적인 근거가 있어야 하며, 이를 상대방이 경청할 수 있도록 하는 흥미롭지만, 논리적인 설명이 필요합니다. 즉,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브랜딩 또한 영업의 일부분이라는 말입니다.

최근에 친구에게 스마트폰을 추천해준 경험이 있습니다. 친구는 삼성 기종을 구매하려고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격대가 비싸 이전 버전을 구매하려고 했습니다. 그 친구가 삼성 핸드폰을 구매하려고 했던 이유는 단 하나. 삼성에 대한 근거 없는 신뢰였습니다. 단순히 삼성이기에 좋을 것이다. 시장 점유율이 높지 않으냐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삼성이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자신의 브랜드를 탄탄히 한 결과입니다. 그러나 저는 LG 스마트폰을 추천했습니다. 이때 제가 펼친 설득의 전략은 '소비자 파악'과 '비교&분석'이었습니다. 먼저 그 친구가 지출할 수 있는 금액과 스마트폰 사용 성향을 파악했습니다. 그리고 두 회사의 기종의 단말깃값과 더불어 크기, 카메라, 배터리, 램 등을 비교해주었습니다. 사실 제가 한 일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그 친구는 LG를 선택했습니다. 이는 브랜딩이 실생활에 적용된 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브랜딩은 이러한 1:1 설득도 아니고, 또한 상품의 비교, 분석이 아닙니다. 삼성처럼 높은 가격을 설정하더라도 소비자가 믿고 구매하게 하는 것. 그것이 진정한 브랜딩입니다. 어떤 상품을 내놓더라도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게 만드는 힘을 키우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설득이 탄탄히 쌓여야 합니다. 그렇기에 제가 팀 화이트의 일원으로서 적합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저는 상황 판단 능력과 커뮤니케이션능력이 뛰어납니다. 그래서 시장을 조사하면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고 이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용하여 문제를 신속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협업하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갈등 상황도 무난히 타개할 수 있는 위기관리 능력을 겸비했습니다. 팀 화이트의 일원으로서 담당한 기업의 장단점 분석하고 타사와의 비교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왜 이 기업이어야 하는지?'를 설득하는 일에 흥미를 느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곳이야말로 저의 특성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라고 생각합니다.
2020-01-25 19:22:15
박순혁
2020-01-22 14:09:01
손원주
제가 마케팅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리미니’ 라는 이랜드 외식 브랜드 알바를 하면서 입니다. 본사 직원분들이 매장을 왔다가실때마다 매장이 변화하고 고객님들의 반응이 시시각각 바뀌는 것을 보고 마케팅의 힘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팀화이트를 통해 마케팅에 대해 배우고 함께 알아가고 싶습니다.
2020-01-21 22:38:39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