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차윤주
평소에 브랜드에 관심이 많았고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경험과 사람들을 만나면서 알지 못했던 것을 배우고 알고 싶어서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2020-05-25 23:32:25
김현지
디자인과에 재학중이여서 그런지 마케팅과 홍보활동에 관심이 많습니다!코로나사태로 인해서 학교의 모든교육과정이 온라인으로 변경이되게 되면서 브랜드와 마케팅홍보에 관한 서포터즈를 알아보다가 발견하였습니다. 평소에 다양한 브랜드와 시장동향등에 예민하게 반응을 하고 알아내는것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였습니다.평소 학교에서도 브랜딩뿐만아니라 리뉴얼 등 많은 브랜딩수업을 들어보면서 제 자신이 브랜딩 분야에 관심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제가 가고자하는 길을 조금이라도 더 또렷이 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이번에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서포터즈로써 화이트19로 활동을 하게된다면 저 자신의 개발에도 정말 좋은 기회이면서 저의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2020-05-25 18:11:29
장은영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제대로 전달하자" 라는 말이 브랜드 마케팅에서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어릴 적부터 다양한 광고들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아르바이트도 회사의 이벤트, 카드뉴스, 블로그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더 큰 기업, 디른 회사들은 어떻게 마케팅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까 궁금하기 시작을 하였고 전부터 눈여겨 보았던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무슨 직종, 어떤 일을 하던지 저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알고 마케팅하는 것은 기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현재 저는 공학계열을 전공하고 있지만,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가고 그 이미지로 마케팅을 한다는 것은 공학도에게도 필요한 자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팀화이트에 신청하게 되었고, 많은 것을 알아가고 배워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5-25 12:47:47
최여명
'마음을 사로잡아 끄는 힘' 매력,
나만의 매력을 안다는 것은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한 번 뿐인 인생이 더 가치로울 수 있도록, 나만의 매력을 키워나가는 것을 삶의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남들에 비해 '매력이 없다'라고 생각하고, '나도 매력있는 사람이 되고싶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대학생활 내내 수많은 단체생활 경험을 통해, 매력이란 드러나고 드러나지 않고의 차이일 뿐 누구나 가지고 있는 힘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잘 웃는'다는 사소한 매력부터, '끈기'가 있다는 매력까지. 나와 당신의 매력은 곁에 있는 사람들 덕분에 훨씬 쉽게 찾아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혼자서 하는 일이 아닌 사람, 그리고 사람과 함께하는 모든 일을 진심으로 좋아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물건이나 사람의 매력을 찾아내고 알리는 순간들도 행복합니다. 그렇게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함께 4년을 보냈습니다.
그 후 스타트업 마케팅 및 언론사 홍보&브랜딩 인턴을 경험하며 점점 더 제가 속한 회사에 애정을 갖고, 회사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목표가 확실해졌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팀화이트의 일원으로서, 브랜딩을 다시 한 번 깊이 배우고 또 동료들과 함께 에너지를 공유하고 싶다는 마음이 커졌습니다. 장기적으로 저는 에이전시/인하우스를 불문하고 특정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들고, 전사적 홍보를 총괄할 수 있는 사람으로 무르익어 가고 싶습니다.
브랜드의 가치와 매력을 발견하고 알리는 일, 또 이것을 함께하는 서로의 가치와 매력을 발견할 수 있게 해줄 '팀화이트'에서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활동할 자신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5-25 11:04:47
이아현
학과 전공수업으로 광고 수업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뉴미디어와 결합하여 어떻게 광고해야하는지 탐구하고 실습하는 수업이었습니다. 광고에 대해서 막연하게만 생각하던 저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 책을 읽으며 매주 에세이를 썼고, 유명 브랜드의 광고 기획서를 비교 분석하는 활동을 진행하면서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생겼습니다. 브랜드란 하나의 정체성이며, 같은 흰티여도 어떤 브랜드 로고가 박혀있는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인 것은 우리가 브랜드의 정체성을 함께 구입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확고한 정체성을 성립하고 그 의미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닙니다. 저는 저만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팀화이트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저만의 역량을 키워나가고 싶습니다. "모두가 비슷한 생각을 한다는 것은 아무도 생각하고 있지 않다는 말이다." 제가 좋아하는 아인슈타인의 명언입니다. 나만의 생각으로 나만의 색깔을 담은 고유한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팀화이트에서 많은 것을 배우며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2020-05-25 01:25:01
현승혜
취업 준비하면서 브랜드에 대해 알고 배우는 시간이 필요하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2020-05-24 22:03:14
유은채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안녕하세요, 충남대학교 불어불문학과에 재학중인 유은채입니다.
위 문장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딩 책의 제목이자 요즘 시대에 가장 걸맞는 말이라고 생각한 문장입니다. 요즘처럼 감성 카페 등 소비자들이 '감성'에 열광하는 시대에서 브랜딩은 곧 흥망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이전부터 '인디'에 열광하며 소위 말하는 마이너 감성을 추구한 것은 획일화된 세상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브랜딩은 저에게 언제나 배우고 탐구하고 싶은 분야입니다. 고교 재학시절 마케팅 동아리를 개설하여 스타벅스와 애플의 성공요인을 조사하는 가정에서 브랜딩이라는 것이 얼마나 크게 작용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브랜딩이란 별 볼일 없는 원석을 가공하여 다이아몬드로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요즘 소비자들은 바쁜 시대에서 브랜드의 많은 것을 찾아보는 것에 시간을 들이기 힘듭니다. 직관적으로 짧은 시간내에 느끼고, 보이는 정보에 집중합니다. 이러한 시대에서 브랜딩이란 필연적입니다.
훗날 코스메틱 계열 브랜딩관련하여 직업을 희망해 왔습니다. 고교시절부터 지금까지 홍보부에서 활동하면서 각종 카드뉴스와 홍보영상을 제작하며 제가 가장 먼저 준비했던 것 또한 '컨셉'입니다. 브랜딩의 힘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컨셉과 각 학생회, 단체 등이 이름이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 압니다. 저는 부족하지만 열심히 브랜딩에 관해 공부하고 브랜딩 관련 서적을 읽고 공부하며 제가 맡고 있는 학생회 등의 부서에 브랜딩을 적용시키려 노력해왔습니다.
그런 저에게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진행하는 '팀화이트'19기 모집은 절호의 기회라고 느꼈습니다. 사실 많은 말도 필요없이 직관적으로 강렬한 빨간색과 대비되는 흰색의 디자인 또한 많은 모집공고중에서도 제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이처럼 브랜딩의 가치가 무엇인지 아는 팀화이트 19기에 선발되어서 제대로된 브랜딩이 무엇인지 배우고 참여하고 싶습니다.
2020-05-24 19:55:42
오세빈
브랜드를 꾸려 나가는 것의 중요 포인트 중 한 가지인 마케팅에 대하여 관심을 갖게 된 것은 고등학생 때였습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아 스포츠의 관중에 대해 리포트를 작성하는 기회가 있었고, 이 리포트를 작성하며 스포츠 마케팅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k-리그 관중은 국제 대회 시즌 후에 급격하게 높은 상승세와 많은 관중을 이끌지만,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빠르게 하락세를 보여 결국은 적자가 나게 된다는 결과의 리포트를 참고로 하여 스스로 k-리그 관중을 유지하고 유입시킬 수 있는 마케팅 방법들에 대해 조사하고 생각하여 보는 등 마케팅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습니다. 스포츠 마케팅에 대해 공부하여 보며 생긴 의문점 중 한 가지가 스포츠라는 브랜드를 꾸려 나가는 것도 좋지만, 이들을 후원하여 주는 기업에 대한 마케팅과 이들과의 공존을 통해 서로 상부상조하며 이득을 얻을 수 있는 방안들과 이와 관련된 학문에 대해 학습하고픈 마음이 생겼습니다. 후에 경영학과에 진학하며 마케팅 관련 수업 들을 수강하게 되었지만, 실무에서 실제로 활용되는 것들을 알고 싶어 마케팅과 관련된 대외활동을 찾아보게 되었고, 그중 마케팅 관련 사업에서 종사하시는 실무진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고, 스스로 실제 브랜드에 대해 미디어를 제작해보는 등 실무를 조금이나마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팀 화이트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이 기회를 잡아 저 또한 경험해보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회가 저의 진로 구체화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고 저에게 큰 동기 부여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꿈을 실현시켜줄 수 있으며, 더욱 키워줄 수 있는 팀 화이트에 지원하여 브랜드에 대해 더욱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마주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05-24 03:49:23
박훈
고등학생 시절 한 마케터의 강의를 듣고 그 때부터 마케팅에 대해 관심이 생겼습니다. 이후 마케팅에 대해 찾아보게 되었고 마케팅에는 많은 분야가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되었고, 마케팅과 관련된 많은 직업들을 찾아 보게 되었습니다. 마케팅과 관련된 직업 중 '브랜드 마케터'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마케터가 무엇인지 궁금하여 관련 책을 찾아보았고, 이 과정에서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라는 책을 알게 되었고 읽어 보았습니다. 이 책에서는 세 명의 브랜드 마케터가 자신들의 경험을 이야기하고, 한 브랜드의 가치를 성장시키는 과정이 쓰여져 있었습니다. 브랜드 마케터가 한 브랜드의 이미지에 관여 할 수 있다는 것이 저에게는 큰 흥미로 다가왔습니다. 이때 이후로 제 힘으로 한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브랜드의 이미지를 좋게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제 꿈은 '브랜드 마케터'가 되었습니다. 현재 광고홍보학과를 재학하면서 마케팅에 관련된 공부는 하고 있으나, 브랜드와 관련된 공부는 다소 부족하여 이번 기회에 브랜드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저와 같은 꿈을 꾸고 있는 사람들과 만나며 많은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이번에 팀 화이트로 활동을 하게 된다면 '브랜드 마케터'라는 제 꿈에 한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0-05-24 02:20:05
임예진
고등학교 1학년 시절 읽었던 <오감 브랜딩>을 시작으로 브랜딩은 제 꿈이자 현실이 되었습니다. 대학교 입학 후 교내 방송국에서 1년간 활동하며 어떤 콘텐츠로 대중에게 다가가야 할지와 더불어 방송국의 브랜딩 효과를 고민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결국엔 브랜딩 또한 말과 글로 전달된다는 것을 알기에, 국어국문학 공부를 소홀히 하지 않으며 더욱 효과적인 전달 방법과 정갈한 글쓰기에 대해 탐구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들은 브랜딩을 통해 각자의 성장 방향을 헤아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어떤 방식으로 브랜딩되어야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나를 필요로 하게 될지를 고민하며 성장하는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 팀 화이트 활동이 꼭 필요합니다. 혼자가 아니라 함께, 하나뿐 아니라 전체를 브랜딩하고자 하는 팀 화이트의 활동 목표가 브랜딩을 통해 성장하고자 하는 저의 꿈과 맞닿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교내 방송국에서 배운 기사 쓰기와 영상 편집은 단순한 활동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제가 쓴 기사 한 마디와 영상 몇 분이 방송국을 브랜딩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 줄의 글, 일 초의 화면이 더 이상 작은 것이 아님을 알기에 더욱 팀 화이트에서의 브랜딩 과정이 절실합니다. 고등학생 때 그려낸 학교 축제의 브랜드보다, 스물이 되어 담아낸 그 시절의 브랜드보다 의미 있는 브랜딩에 참여하고자 합니다. 함께 브랜딩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더욱 성장하고 싶습니다.
2020-05-24 01:14:43
      1   2   3   4   5   6   7   8   9   10